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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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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36822-000 공고일시  2025/07/01 17:49
공고명 충주시의료체계개선방안연구용역(협상에의한계약)
공고기관 충청북도 충주시 수요기관 충청북도 충주시
공고담당자 이상우(☎: 043-850-562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7/17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00,000,000 원
   
추정가격
90,909,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충주시 공고 제2025-1501호 

 

충주시 의료체계 개선방안 연구용역  

제안서 제출 및 입찰 공고(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0조(입찰공고)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규정에 따라「충주시 의료체계 개선방안 연구 용역의 제안서 제출 안내와 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7월  1일 

                              충 주 시 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충주시 의료체계 개선방안 연구 용역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8개월 

 다. 사 업 비 : 금10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평가결과 부가가치세를 면제받는 사업자가 협상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가격 협상 시 제안가격에서 부가가치세 해당 금액(제안가격의 10%)을 공제하여 계약금액을 결정하게 되므로 부가가치세를 면제받는 사업자의 경우에도 부가가치세를 합산하여 가격제안서를 작성하여야 함 

   ※ G2B 입찰 금액과 발주부서(보건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 금액은 반드시 동일해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함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함 

 라.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고 

  

 

 마.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일정 

 

구          분 

추 진 일 정 

비          고 

1. 입찰공고 

2025.7.1(화) 

~ 

2025.7.18.(금) 

· 조달청(나라장터) 및 충주시청 홈페이지  

2.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2025.7.2.(수) 10:00 

~ 

2025.7.17.(목) 18:00 

· 조달청(나라장터) 

 -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수기로도 

   제출해야 함 

3. 전자입찰서 제출 

2025.7.2.(수) 10:00 

~ 

2025.7.18.(금) 10:00 

· 조달청(나라장터) 

4. 질의 및 답변 

2025.7.8.(화) 10:00 

~ 

2025.7.9.(수) 18:00 

 

※ 답변 2025.7.10.(목) 

· 현장설명회는 별도로 실시하지 않음 

· 질의서식[서식 제12호] 의한 서면질의만 가능 

  - e-mail : lovecat@korea.kr 

  - 기한 내 접수된 질의서에 한하여 유효 

  - 질의서 e-mail 발송 후 수신여부 

    유선확인(☎043-850-3425)  

· 답  변: 2025.7.10.(목) Email 통보,   

         충주시청 홈페이지 공지 

5. 입찰참가서류 

   제안서 제출  

2025.7.18.(금) 10:00~16:0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 제출장소: 충주시보건소 3층 보건과 의약팀 

           [충북 충주시 사직산21길 34, (문화동)] 

             최지윤 주무관(☎043-850-3425)  

· 제출방법: 직접방문 제출(우편 및 인터넷접수 불가)  

  - 당일 16:00이내 방문접수분에 한함 

  - 입찰참가 미등록시 제안서 제출 불가     

  - 제안서 접수 시 평가위원 추첨 

6. 제안서 평가 

2025.7.28.(월) 14:00 

· 평가장소: 충주시보건소 4층 다목적실(예정)  

7. 협상대상자  

   선정 및 통보 

추후통보 

· 우선협상대상자 선정통보(개별통보) 

8. 협상 및 계약 체결 

· 협상기간은 협상 개시 통보일로부터 15일 이내 

· 계약체결은 협상 성립 후 10일 이내 

 

  ※ 위 일정은 우리시 사정에 따라 변경될수 있음  

 

  바.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예정) 

   1) 일시/장소 : 2025. 7. 28.(월) 14시 / 충주시보건소 4층 다목적실(예정) 

   2) 설명시간 : 업체당 20분 내외(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5분)  

   3) 설명순서 : 제안서 제출(접수) 역순  ※ 타 업체 방청 불가 

   4) 발 표 자 : 제안사 대표 또는 책임연구원이 제안 발표   

     ※반드시 신분증 지참  

2. 계약방식 : 일반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3조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 

   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3. 입찰 참가자격  

아래 가 ~ 다의 자격을“입찰 공고일 전일”까지는 모두 갖추어야 하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한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춘 자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시행령 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나라장터(G2B)에 견적 제출 마감일까지 학술연구용역업(업종코드 1169)으로 입찰 참가 등록한 업체 

  입찰 마감일 기준 부도, 파산, 해산 등의 상태이거나 영업정지 등의 처분기간 중에  

     있는 업체(기관)는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함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1항 제2호에 따라 

     비영리법인 참가허용 

. 상기 가 ~ 다 항목의 조건을 모두 갖춘 업체는 단독으로 입찰하거나, 대표사 포함 2개 이내 업체로 공동 이행방식의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에 참여할수 있음  

     이때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함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를 명시한 공동수급협정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사는 지분 참여비율이 많은 업체로 책임연구원이 소속되어 있어야 함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음 

      ※ 본 용역은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음 

4. 공동수급협정서 제출(필요시)   

 가. 출 기한 : 2025.7.2.(수) 10:00 ~ 2025.7.17.(목) 18:00 

 나. 출 방법 : 나라장터(G2B) 

     ※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수기로도 제출해야 함. 

다. 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 

     수급체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음 

5. 제출 구비서류 (※보건과 제출, 서식은 제안요청서 참조) 

연번 

제 출 서 류 

부수 

서식번호 

입찰 

참가 

등록 

서류 

제출공문 – 제안 업체 또는 공동수급업체  작성 

1부 

서식 제1호 

입찰 참가 제안서 제출증·접수증 

1부 

서식 제2호 

입찰 참가 신청서 

(대리인 접수 및 등록 시 위임장·재직증명서, 신분증 지참) 

1부 

서식 제3호 

위임장 

1부 

서식 제3-1호 

사용인감계 

1부 

서식 제4호 

입찰보증금 납부확약서 

1부 

서식 제5호 

서약서  

1부 

서식 제6호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서식 제7호 

확인서 

1부 

서식 제8호 

보안각서 

1부 

서식 제9호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 

서식 제10호 

공동수급 표준협정서(공동이행방식) - 공동수급체 구성할 경우 제출 

1부 

서식 제11호 

서면 질의서  

1부 

서식 제12호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날인) 

1부 

-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 

법인 등기부등본 

1부 

- 

법인(대표자) 인감증명서 

1부 

- 

기술 

능력 

평가 

정량평가  

기술제안서(정량적평가) 표지 

정량적 평가 제안서 

2부 

서식 제13호 

서식 제13-1호 

정량적 평가 자체평가표 

2부 

서식 제14호 

제안사 일반현황 및 연혁 

2부 

서식 제15호 

사업수행조직 및 인원현황, 참여인력 총괄 명부 

참여인력 이력사항 

2부 

서식 제16호 

서식 제16-1호 

유사용역 수행 실적 

2부 

서식 제17호 

신인도 

2부 

서식 제18호 

기업신용평가등급/공공기관 경영평가확인서 

2부 

- 

정성평가 

기술제안서(정성적평가) 표지 

12부 

서식 제19호 

기술제안서  

 - 보관용(원본) 2부(업체명 표기) 

 - 평가용 10부(제안사명을 인지할 수 있는  

   어떠한 표기도 불가) 

12부 

별도 서식은  

없으며 자유롭게 작성 

발표자료(PPT 또는 pdf) 출력물 

- 보관용(원본) 2부(업체명 표기) 

 - 평가용 10부(제안사명을 인지할 수 있는  

   어떠한 표기도 불가) 

12부 

제안서 및 발표용 자료 수록 USB 1개 

-제안서 파일(PPT 또는 PDF)을 저장하여 제출 

1개 

가격 

평가  

가격제안서 표지 

1부 

서식 제20호 

가격제안서 

산출내역서 

입찰가격 제안서 봉투작성방법(가격제안서는 별도 밀봉해 겉봉투에 업체명, 대표자명 기재, 인감날인)   

1부 

서식 제21호 

서식 제21-1호 

서식 제22호 

 

 

  

※ 특기사항 

  - 안서는 공문서에 의해 제출 서식 순서로 제출하며, 공문서에는 대표자의 인감이 날인되어 있어야 함(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음) 

  - 제안요청서에 대한 의문사항은 반드시 문서로 질의(전화 또는 구두로 질의·응답한 사항은 법적효력을 갖지 못함) 

  - 제출 서류 중 사본에는 “원본 대조 필”을 명기하고 대표자 인감을 날인하여 제출(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음) 

  -【서식 제20호,제21호,제21-1호】가격 제안서(표지 및 산출내역서 포함)는 밀봉 후 인감 날인 하여 제출하고(서식 제22호 참고) 기타 서류는 밀봉하지 않은 상태로 제출 

  - 제안업체는 제안서 검토를 위해 충주시의 추가적인 자료 제출 요구가 있는 경우 이에 응해야 함  

6.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종합평가점수가 70점 이상인 제안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 적격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나. 협상 순서는 협상적격자를 대상으로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며,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 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 협상대상자로 결정함 

     기술 능력평가 점수가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함 

 다. 협상적격자의 협상순위가 결정되면,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개별 통보함 

 라. 협상 순위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함 

 마.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함 

 바. 모든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결렬될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사. 기술 능력과 입찰가격의 평가방법, 평가기준 등 구체적인 사항에 관하여는 제안요청서를 참조하기 바람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3항의 규정에 따라 면제하되, 나라장터의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에 따라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귀속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해야 함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해 입찰보증금은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됨 

 

8. 입찰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임 

 나. 지정정보처리장치(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지 아니 

     하고 수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 또는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임 

 

9. 기타사항 

 가. 본 심사는 제출된 서류에 한하여 평가하며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별도 지불하지 않으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나. 제안서는 G2B(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공고’에 게시 내용에 따라 작성하여야 하며, 제출 서류 등의 미비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이에 대해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다. 입찰참가자는 공고내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및 같은 법 시행령․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기타 관련 회계규정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 

 라. 제안서는 공문을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의 인감 날인이 없는 경우 인정하지 않음 

 마. 입찰에 관한 서류가 사본일 경우 ‘원본과 같음’을 확인·날인하고  제출하여야 함 

 바. 우리시는 본 과업 수행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협상을 통하여 과업 내용, 참여 인력, 추진 일정, 기타 사항의 추가 또는 변경을 요구할 수 있음 

 사. 기타 제안서 내용과 관련된 문의 사항은 충주시보건소 의약팀 

     (☎043-850-3425), 계약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충주시청 회계과  

     계약팀(☎043-850-5623)으로 문의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