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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31248-001 공고일시  2025/07/02 08:51
공고명 군산전북대학교병원 건립공사 건설폐기물 처리용역(가연성폐기물)
공고기관 전북대학교병원 수요기관 전북대학교병원
공고담당자 김혜경(☎: 063-250-220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7/15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16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8,480,000 원
   
배정예산
128,480,000 원
   
추정가격
116,800,000 원
낙찰하한율
84.2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입 찰 공 고[변경] 

 

전북대학교병원 입찰공고 제2025-0098 

입찰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변경]공고합니다. 

                 2025. 07.02.                              

 

 

<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취업제공 및 알선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는 부당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직원에게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안내공고는 입찰 제출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제출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안내 공고와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 계약담당자(공고, 계약방법 등) : 

 전북대학교병원 물류관리과       (☎ 063.250.2200) 

○ 사업부서(과업지시 등) : 

 군산전북대병원 건립단 시설팀  (063.259.3376) 

 

※별도 과업설명회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전북대학교병원 계약담당 

 

1. 입찰개요  

 

1) 

공고번호   

: 

2025-0098 

2) 

입찰건명 

: 

군산전북대학교병원 건립공사 건설폐기물 처리용역(가연성폐기물) 

3) 

용   역   현   장 

: 

군산 전북대학교병원 건립부지(전라북도 군산시 사정동 194-1 일원) 

4) 

용   역   내   용 

: 

과업지시서 참조 

5) 

계약기간 

: 

착수일로부터 공사 예정준공일까지(예정준공일 : 2028.06.28.) 

6) 

추정금액 

: 

128,480,000원(추정가격 116,800,000원 + 11,680,000원) 

7) 

기초금액 

: 

128,480,000원 

8) 

입 찰 방 법 

: 

총액입찰(부가가치세 포함), 전자입찰, 지역제한, 적격심사 대상 

9) 

전자입찰서 제출기간(투찰기간) 

 

2025. 07. 14.(월) 10:00 ~ 2025. 07. 16.(수) 10:00 

10) 

개찰일시 

 

2025. 07. 16.(수) 14:00 

(내부 전산망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11)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입찰 담당관 PC 

   

※ 기타 세부사항은 전자입찰 공고서에 첨부된 과업지시서 등을 반드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첨부된 내역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이를 숙지하지 않아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리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사유로 동법 시행령 제2조의3 제5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고시)     제44조 제3호에 해당됨을 알려드립니다.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12조 및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춘 업체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동법 제27조 및 동법시행령 제76조에 의한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제한을 받은 사실이 없는 자 

 다.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    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 시스템)에 아래의 사항을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업체 

  -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소각전문)(1257)과 폐기물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6728)] 업종 또는 

  - [폐기물종합처분업(1143)과 폐기물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6728)] 업종 또는  

  -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6770)과 폐기물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6728)] 업종 또는 

  -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6786)과 폐기물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6728)] 업종을 등록한 업체 

    ※ 단,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소각전문)(1257) 또는 폐기물종합처분업(1143) 또는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6770)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6786)을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자로서「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별표2] ‘건           설폐기물 수집·운반업 및 중간처리업의 허가기준’의 장비기준을 충족한 경우에는 폐기물 수집‧          운반업(건설폐기물)[업종코드 : 6728]으로 입찰참가 등록하지 않아도 입찰이 가능합니다.  

    허가증 상 영업대상폐기물이 본 건 과업대상(내역서 참조)이  포함되어있어야함. 

  마. 입찰공고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를  

     말한다)를 계속 전북특별자치도에 둔 업체이어야 하며, 그러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경우 

분담이행방식으로만 입찰참여가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분담한 부분을 이행하는데 필요한 입찰참     가자격(지역제한도 적용)을 갖추어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 분담비율 : 중간처분 : 81.1%,  수집운반 : 18.9%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하로 구성하며, 대표사는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    물외 폐기물-소각전문)[업종코드 : 1257] 또는 폐기물종합처분업[업종코드 : 1143] 또는 폐기물중간    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업종코드 : 6770]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업종    코드 : 6786] ’ 업체이어야 합니다.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마감 후에는 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 할 수 없으며, 또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마감     이전이더라도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 할 수 없습니다. 

기타 입찰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계약예규) 공동계약 운용요령에 따릅니다. 

 

 

3.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만 집행되므로,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입찰로 「지문인식신원확인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에 따라 2024년 1월 1일부터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포함)을 하지 않아도 횟수나 기한의 제한 없이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전자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이 건 입찰공고의 입찰보증금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라며, 공동수급체의 경우   대표사는 반드시 구성원사의 입찰보증금 납부대상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1. 제출서류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가능한 입찰참가자   격은 별도의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다만, 동 시스템에서 자료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   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나.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관련 안내(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여하는 업체에 해당) 

- 제출기한 : 입찰마감일 전일 18:00까지  

  - 제출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전자문서로 제출 

  - 대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공동수급협정서의 승인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 적격(계약이행능력)심사 시, 제출할 서류 

 - 업종별 허가증 사본 1부 (영업대상 폐기물의 확인이 가능하여야 함) 

    * 영업대상폐기물에 ‘과업대상 폐기물(내역서 참조)’이 포함된 자료를 적격심사 서류제출 시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며, 자료 확인이 안 될 경우 부적격자로 처리됩니다. 

 - 장비보유현황 입증서류 1부 

    (수집·운반차량을 보유한 폐기물중간처리업체로서 건설폐기물수집·운반업에 대하여 공동수급하지 않은 경우 해당) 

 - 수탁처리능력 확인서 1부 (수탁처리능력 미달 시, 낙찰대상에서 제외) 

 - 방치폐기물이행보증에 관한 증빙서류 1부 

 - 기술인력 보유 현황 및 기술인력 보유 증빙서류 1부. 

    * 기술인력보유 증빙서류(4대 보험 가입증명서 등)를 제출하여야 하고, 등록요건에 미달될 경우 부적격처리합니다. 

 - 부적정처리 가능성 평가관련 확인서 1부 

    * 지정폐기물의 경우 ‘환경청’에, 지정폐기물 외의 경우 ‘해당 지방자치단체’에 직접 ‘부적정처리’ 평가항목에 대하여 확인받은 문서를 제출.  

※ 입찰 시,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인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전자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 다만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다음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입찰보증금을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7:00시까지 본원에 직접 납부하여야 한다.  

  - 신용정보 관리규약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 

  - 입찰공고일 이전 1년 이내에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제2항제2호의가목의 사유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을 받은 자(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인 경우를 포함한다.) 

 다.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면 대표자가 납부 면제 대상에 해당되어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도 공동수급체 구성원의 입찰보증금 납부 의무는 면제되지 않습니다.  

 라. 입찰자가 입찰서 유효기간 내에 입찰을 철회하거나 또는 낙찰자로 선정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입찰보증금은 본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5. 예정가격 결정 및 낙찰자 선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적격통과점수 이상이면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평가기준 

    -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 5조 제 1항 제 4호 [별표4]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 추정가격 5억원 미만) 

   - 낙찰하한율 : 84.245% 

   - 적격심사 통과점수 : 85점 

   - 해당용역 수행능력  

    * 이행실적의 당해용역 규모(부가세 별도 금액 기준) 

      중간처분 : 94,724,800원 (부가세 별도), 수집·운반 : 22,075,200원 (부가세 별도) 

   * 적격심사 시 업체별 분담비율에 의한 평가기준 

      중간처분: 81.1%, 수집운반: 18.9% 

    * 동등이상 용역 : 가연성폐기물처리용역 

   * 유사용역 : 해당사항 없음(평가하지 않음) 

    * 공동수급계약 : 공동수급계약인 경우 실적증명서에 수집ㆍ운반과 중간처분을 구분하여 출자비율                       (분담비율)과 이행실적을 구분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 실적증명서는 (중간처분), (수집·운반)으로 구분·발급받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이행 완료된 시점이 최근 5년(입찰공고일 포함)이내(창업기업, 소기업 및 소상공인 경우 최근 7년 이내) 실적을 인정하므로 실적증명서 (별지 제3호)상 이행실적 내용(이행기간)에 최근 5년 기간을 포함하여 발급받아야 합니다. 단.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전에 계약체결 되었으나 이행완료 기간이 위 최근 5년 기간에 포함된 경우는 이행실적으로 인정합니다. 

   - 실적증명서의 용역명 또는 용역개요에 ‘가연성폐기물처리용역’을 기재하여 발급받아야 하며, 당해 용역에 해당하는 금액부분만 인정합니다. (부가가치세 포함 여부 반드시 기재) 

   - 실적증명서가 공공기관의 납품실적이 아닌 경우에는 계약서 사본, 세금계산서, 거래명세표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하며 “사실과 상위없음”을 기재·날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실적증명서에 사실정보 확인을 위하여 증명서 발급기관 정보(전화번호, 담당자명 등)를 명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실적에 대한 입증 책임은 입찰자가 부담하며, 의무를 다하지 아니하여 실적확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실적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 기타 심사기준 

    * 경영상태 :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0]에 의함 

    * 기술능력 : 폐기물처분업체 대상으로 평가 (폐기물수집운반업체는 배점한도 부여) 

    * 신 인 도 :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1]에 의함 

                 폐기물관리법 위반정도를 평가하기 위하여 지정폐기물 외 폐기물의 경우 ‘소재지의 지자체’에               ‘불공정 계약 행위-폐기물 부적정처리’에 대한 확인 문서를 직접 받아 제출하여야 합니다. 

    * 창업기업 인정기준 및 확인방법은「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제2조제15호에도 불구하고「중           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정보망」에 등재된 자료로 평가하며,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창업기업확인서가        발급되어 등재된 경우에만 창업기업으로 평가합니다.(다만, 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상 법인설립등기일, 개        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명서상 사업자등록일이 입찰공고일 다음날 이후인 경우에는 창업기업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라. 낙찰예정자 중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적격통과 점수 이상 받은 자 중에서 최고 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종합평점도 같을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마. 자격미달 업체(입찰참가자격을 충족하지 못한 업체)가 개찰 1순위 업체일 경우 낙찰을 배제하고 다음 순위의 적격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바. 필요한 경우 일정순위까지 입찰자를 지정하여 동시에 적격심사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예      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심사하며 선순위자의 종합평점이 적격통과      될 경우 낙찰자로 결정하며 후순위자는 심사를 생략합니다. 

 

6. 입찰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   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에 의   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라.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경우 공동수급협정서를 입찰공고에 명시한 제출방법 및 제출기한을       준수하여 제출하지 않은 경우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제8호에 의하여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7. 입찰취소 

 

낙찰자 선정통보 이전에 예산사정, 계획의 변경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입찰을 취소 

 할 수 있으며, 입찰자는 입찰취소에 따른 이의제기나 그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8. 계약 체결 및 구비서류 

 

 

 가. 낙찰자는 선정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전북대학교병원 물품조달시스템(HLS)에 회원 가입 전자 계약을 완료하여야 합니다.((http:/www.jbuh.co.kr) >병원소식>입찰정보>공지사항 참고) 

 나. 낙찰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52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방법으로 계약이행을 보증하여야 하며, 물품조달시스템(HLS)에 전자상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만약, 낙찰자가 소정의 기간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은 병원에 귀속되며,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동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하여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9. 청렴계약이행각서 제출 

 

 가. 입찰서를 제출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 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관련서류는 본원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jbuh.co.kr) 입찰정보(공통자료실)에서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원 물품조달시스템(HLS)를 통한 전자계약 체결 시 자동 제출됨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나 . 계약상대자는 공사 현장에서 발생할 우려가 있는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관련 종사자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ㆍ보건 확보 의무를 숙지한 후 입   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본원 회계규정 및 국가계약 관련 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공고서, 물품설명서, 계약 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본 입찰은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예비가격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마. 관련 계약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e고객센터-법령정보” 또는 조달청 홈페이지의 “정보제공-법령정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바.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사. 위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본원 회계규정에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