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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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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28456-000 공고일시  2025/07/02 09:24
공고명 2025년 어린이보호구역 신호기 설치공사 감리용역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공고담당자 이영주(☎: 032-440-245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1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65,550,000 원
   
배정예산
165,550,000 원
   
추정가격
150,50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광역시 공고 제2025-1615호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년 어린이보호구역 신호기 설치공사 감리용역  

 나.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180일  

 다. 기초금액: 금165,550,000(추정가격: 금150,500,000원, 부가가치세 및 손해배상보험료 포함)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모든 응찰업체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 

   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라. 과업내용: “과업지시서”갈음 

 마. 입찰서 제출기간: 2025. 7. 3.(목) 10:00 ~ 2025. 7. 10.(목) 10:00 

 바. 입찰집행(개찰): 2025. 7. 10.(목) 11:00 인천광역시 회계담당관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 개찰 결과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을 실시하며,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니 개찰결과 확인하신 후 당일 14시까지 재투찰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전자입찰·제한경쟁·총액입찰·기술용역(적격심사)·청렴서약제 시행대상 계약입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따라 집행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 참가자격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등록정보에 의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서 아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1) 입찰공고일 전날【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가 인천광역시에 있는 업체 

     * 지사 투찰 불허  

  2)「전력기술관리법」제14조 및「같은법시행령」제27조 규정에 의거 전력시설물의 감리업(종합감리업) (업종코드: 1108) 또는 감리업(전문감리업)(업종코드: 1109)을 등록한 업체 

 

   ※ 본 용역은 중소기업 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제4호 규정에 의거 정한 성능, 기술, 품질 등이 필요한 경우에 해당되므로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서 제외됩니다. 

 

나. 본 용역은 단독수급으로만 참여가능합니다. (공동도급 및 하도급 불가) 

 다. 「지방계약법」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제한을 받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하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마.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기타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릅니다. 

 

4. 낙찰자 결정방법(적격심사 낙찰제) 

 가. 예정가격 결정 :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하여, 투찰자에 의해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의 산술 평균가를 예정가격으로 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 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2장의2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중 <별표2> 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 4. 추정가격이 2억 원 미만 1억 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의거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완성(준공)된 동일한 용역 실적 합계금액의 비율로 하며, 동일한 평가대상 용역 실적 여부는 발주부서 판단에 따릅니다.  

     - 평가대상 용역 추정가격: 금150,500,000원  

     - 동일한 종류의 평가대상 용역 실적 인정범위 : 전기공사 감리용역  

 

❍ 이행실적은 관련 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민간거래실적인 경우 아래 구비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 

  - 민간 거래실적 구비서류 : 실적증명서+세금계산서 사본(원본 제시)+ 계약서 사 

    (사본일 경우 사실과 상위없음을 날인하여 제출) 

  - 관련협회가 없거나 협회가 있어도 실적관리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최근   3년이내에 준공이 완료된 동일용역별 실적누계금액으로 평가하며, 발주자로부터 직접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평가합니다.  

 

이행실적 인정여부는 발주부서인 교통정보운영과의 판단에 따릅니다. 

  (담당자: 목진석 주무관 (☎032-440-1773))  

 

 라. 경영상태 평가는 “종합평가방법”, “신용평가방법”, “재무평가방법”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 무비율 평가의 기준비율은 한국엔지니어링협회 「2023년도 엔지니어링서비스업 경영분석」보고서의 평균비율을 적용합니다. (자기자본비율 41.46%/유동비율 114.64%) 

 마. 개찰결과 적격심사대상자는 통보서 접수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회계담당관실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낙찰자로 처리(결정)된 후에도 계약체결 대상업체로 부적합한 하자 발견 시 계약대상 선순위에서 배제할 수 있습니다. 

 사.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 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결정합니다.(동가입찰 낙찰자자동추첨프로그램 이용)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합니다. 단, 「지방계약법」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특례 적용 기간에는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아울러 입찰참가 행위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에 의해 이 모든 사항을 사전 승낙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12-다’및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의 무효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 상의 상호 및 대표자(다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되며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인천광역시에 청렴계약이행각서(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날인한 청렴계약이행각서(서약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가.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인천시가 상생결제 약정 체결한 은행(택1)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농협(NH다같이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용역입찰 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인천광역시에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 것으로 간주하며,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인천광역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현장설명 및 입찰참가등록은 생략하며 낙찰일로부터 10일이내 계약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자는 인천광역시가 발행하는 소정의 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릅니다. 

 바.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시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인천광역시 렴한세상인천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신고(Help Line) 및 전화(032-425-1298), 팩스(032-429-1298)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문의처 

  

 

사업관련 

: 

교통정보운영과 

목 진 석 

주무관 

(☎032-440-1773) 

 

계약관련 

: 

회계담당관  

이 영 주   

주무관  

(☎032-440-2454) 

 

전자입찰관련  

: 

조달청 

조달청 Help Desk  

(☎1588-0800) 

 

  인천시에서는 계약체결 시 종이서류제출을 위한 행정기관 방문없이 ‘문서24’ & ‘나라장터’ & 전자대금청구시스템’ 활용하여 계약서류를 제출하는 ‘종이없는 전자계약’ 제도를 시행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2. 

 

인천광역시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