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악고등학교 공고 제2025- 호
2025학년도 송악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2단계(규격·가격분리 동시)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고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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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송악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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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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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17.(월) ~ 2025. 11. 20.(목) [3박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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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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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오사카 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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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정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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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202명(학생 190명, 인솔교사 10명) ※ 참가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 사전답사 2명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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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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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413,413,200원/ 부가가치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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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비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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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항공권(왕복): 인천↔간사이공항(아시아나항공(202석))
※ 본교 항공권은 확보되어 있으며 최종낙찰자에게 항공권 승계
- 숙박 : 4성급 호텔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 2일 1실
(단, 인솔단장 등 필요 인원은 1인 1실)
- 식사 : 조식-4회[1식 기내식, 3식 호텔실], 중식-4회[4식 현지식],
석식-3회[3식 현지식], 간식-2회[이동식]
- 교통비 : 6년 이내 출고된 대형전세버스 38인승 이상 6대(국내 및 일본현지)
※ 주차비, 도로비, 봉사료 등 일체 비용 포함, 지입차량 불가(직영차량이어야 함)
- 입장료 :일정표상의 관람 장소
- 안전요원 및 현지가이드 : 가이드 6명, 안전요원 5명
※ 가이드 자격 : 현지에서 인정하는 자격증을 갖추고, 안전교육 이수자로서
성범죄, 아동학대, 건강검진에서 결격사유가 없는 자.
※ 24시간 학생 안전을 위한 안전요원 배치(숙소, 여행지)
- 기타: 여행자보험(최대 보상한도 3억원이상), 의료비, 기타비용, 용역이윤율 (여행경비 총액의 10%를 초과하지 못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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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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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7. 2.(수) 10:00 ~ 2025. 7. 8.(화) 12:00
-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장소: 송악고등학교 행정실 직접제출
※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및 신분증 지참,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 가격입찰서 제출: G2B(조달청 나라장터) 전자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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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적격업체 선정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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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7. 9(수) 15:00 ~
*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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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적격업체 통보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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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7. 9.(수)
*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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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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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7.10.(목) 11:00 ~ 2025. 7. 17.(목)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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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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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7. 17.(목) 12:00 이후 송악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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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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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참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 부가가치세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17-0-10【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 범위】에 의해 알선수수료(이윤, 일반관리비)에 대해서만 부과하며,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또는 착수계 제출 시 위탁 알선수수료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본다.
(교사 부담 없는 항목은 제외)
※ 전염병 및 기타 긴급재난 등의 사유로 인하여 단체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학여행이 취소·연기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본교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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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로 시행하며 입찰서에 산출내역을 첨부하지 않습니다.
1) 2단계 입찰(규격 · 가격 분리 동시 입찰)
2) 규격 입찰(직접 제출), 가격 입찰(최저가 총액입찰, 전자 입찰)
나. 본 입찰건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이며,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보낸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라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라.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 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 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아야 합니다.
나.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자)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충청남도내에 주된 영업소가 있는 업체(자)이어야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다.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미등록 업체는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고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함)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 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기업 또는 소기업과「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업체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중 하나를 소지한 업체(자)이어야 합니다.
※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위탁 용역업체 선정 절차 :
입찰 공고(G2B) → 제안서 접수(행정실) → 제안서 평가(80점 이상 적격업체 선정) → 가격입찰서 제출 → 개찰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5. 제안서 제출
가. 제안서 제출
1) 제출기간: 2025. 7. 2.(수) 10:00 ~ 2025. 7. 8.(화) 12:00
※ 평일(토·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 10:00 ~16:00, 마감일은 12:00까지
2) 제출방법: 직접제출(우편 및 FAX 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제출, 제출인 반드시 신분증 지참
3) 제 출 처: 송악고등학교 행정실(충남 당진시 송악읍 송악로165)
4) 제출서류
가) 용역제안서(규격: A4사이즈, 본교 소정 양식, 각종 증빙서류 포함) 10부
나) 입찰 참가 신청서(본교 소정양식) 1부
다) 국외여행 용역 실적증명서(최근 5년) 1부.
라) 숙박시설 이용(가능) 확인서 1부.
마) 항공권 승계 확약서 1부.
바) 각서 1부
사) 인력보유상태(건강보험 가입명부, 자격증사본) 1부.
아) 재무재표 증명서 1부.
자)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차)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카) 여행 인·허가 보증보험 또는 영업 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타) 등기부등본 1부(법인), 주민등록등본 1부(개인)
파)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하) 국세, 지방세, 4대보험 완납증명서 각 1부
거)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각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1부
너)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별첨-제안요청서 참조]
※ 구비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제본하여 제출, 서류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사본은 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 하거나 공개하지
않습니다.
5) 유의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다) 본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나. 제안서 평가
1) 일시 및 장소: 2025. 7. 9.(수) 15:00~ 본교 회의실
※ 학교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변경시 입찰 참가등록자에 한하여 별도 안내
6. 가격입찰서 제출
1) 제출기간: 2025. 7.10.(목) 11:00 ~ 2025. 7. 17.(목) 11:00까지
2) 제출방법: 조달청 나라장터 G2B 시스템 상 전자입찰로만 진행
7.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7. 17.(목) 12:00 이후 송악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등 사정에 따라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3항 제7호에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낙찰금액의 5/100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따라 본교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 기준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이중 4개를 추첨한 후 산술 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를 제출받아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를 실시하여 적격업체(평가점수 80점 이상)를 선정한 후,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여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평가점수 80점 미만인 업체는 부적격 업체로 판정하고 가격개찰에서 제외되며 제안서 평가 점수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 제1항 제5호에 의거 제안서 평가결과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제안서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단, 추첨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자동추첨프로그램 이용)
라. 가격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계약상대자)가 없을 때에는 규격입찰 개찰결과 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 한하여 가격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가격 재입찰에 따른 입찰서 제출마감 및 개찰시간은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10. 청렴계약이행
본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 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대상건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 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청렴계약 이행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합니다. 다만,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 체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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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작성 후 대표자가 서명하여 우리 학교(사업담당자)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 입찰의 성립과 무효의 규정을 적용합니다.
13. 기타 및 유의사항
가.본교 용역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관련 회계예규,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청렴계약을 위한 입찰 특별 유의서 및 특수조건, 본교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등 희망업체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함으로 발생한 책임은 모두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로 문의
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공고문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 - 『용역』(공고현황)에 게재합니다.
라.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최종낙찰자)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계약서비스 실명제
1) 용역 과업설명 등 문의: 담당교 오수지(☎041-351-6263)
2) 기타 입찰 공고에 관한 사항 문의: 행정실 조경미(☎041-351-2333)
3) G2B시스템에 관한 사항 문의: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붙임 1. 수학여행 위탁 용역 과업설명서 1부. 2.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서식 1부.
붙임 3. 입찰참가신청서 서식 1부.
붙임 4. 국외여행 용역 실적 증명서 서식 1부.
5. 숙박시설이용(가능) 확인서 서식 1부.
6. 항공권 승계 확약서 서식 1부.
붙임 7. 각서 서식 1부.
8. 위임장 서식 1부. 끝.
2025. 7. 2.
송 악 고 등 학 교 장(직인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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