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공고 제2025-1153호
건설공사 안전점검 수행기관 지정 공고
「건설기술진흥법」 제62조, 같은 법 시행령 제100조의2, 「건설공사 안전관리 업무수행지침」 제18조 규정에 따라 건설공사(건축) 안전점검 수행기관을 지정하고자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07. 02.
부 안 군 수
1. 사업내용
사 업 내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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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사 업 명 : 부안군 주산면 부안농협 주산지점 및 미니마트 증축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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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사업주체 : 부안농업협동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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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시 공 자 : 삼도토건 주식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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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설 계 자 : ㈜예감건축사사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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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감 리 자 : ㈜예감건축사사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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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 사업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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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치 : 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 주산면 돈계리 38-24 외 4필지(38-25, 38-26, 38-32, 38-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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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지면적 : 1,9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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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 면 적 : 8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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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규 모 : 지상 1~ 2층, 2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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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사기간 : 2025년 8월 ~ 2025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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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축허가일 : 2025. 04.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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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착공신고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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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안전점검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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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점검비용 : 2,64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 기초금액 : 2,560,800원(안전점검비용의 97%, 천원단위 미만 절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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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안전점검 수행 예정표
가. 점검종류
항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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횟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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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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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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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출근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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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이 5미터 이상인 거푸집 및 동바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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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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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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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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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공사안전관리 업무수행지침 제47조 및 [별표8]기준
및
엔지니어링사업대가의 기준
(실비정액가산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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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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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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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세 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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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점검시기 : 변경 일정은 시공자와 협의
다. 상기 안전점검은 「건설기술 진흥법」 및 「건설공사 안전관리 업무수행 지침」에 따른 점검기준을 준수하여 실시하며, 점검완료 후 보고서를 작성 및 제출하여야 함.
3. 응모자격 및 심사기준
가. 응모자격
1) 부안군 건설공사 안전점검 수행기관 등록명부에 등록한 업체
※ 근거 : 「건설공사 안전관리 업무수행 지침」 제18조제8항제5호
※ 안전점검 수행기관 명부에 등록되지 않은 업체가 입찰에 참여하는 경우 자동 실격 처리함
2) 『건설기술진흥법시행령』 별표1에 따른 해당분야의 특급기술인으로서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제9조에 따라 국토교통부장관이 인정하는 건축분야 안전점검교육 또는 정밀안전진단교육을 이수한 안전점검책임기술인을 보유한 업체
※ 책임기술자 보유여부는 관련협회에서 발급한 기술자보유증명서(입찰공고일기준, 교육이수수료증포함)로 확인.
나. 안전점검 수행기관 지정 방법
1) 「부안군 건설공사(건축) 안전점검 수행기관 지정기준」 에 따라 평가하며, 동 기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본 공고를 기준으로 합니다.
※ 「부안군 건설공사(건축) 안전점검 수행기관 지정기준」
[별표1] 1. 건설공사(건축) 안전점검 수행기관 세부평가기준
점검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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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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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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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천만원 미만
(낙찰하한율 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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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행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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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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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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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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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라장터 가격순위 (참가자 전원 낙찰하한율 미달일 경우 88%에 가장 근접한 자를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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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천만원 이상∼1억원 미만
(적격통과점수 95점)
(낙찰하한율 86.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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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행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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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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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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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점수(붙임 평가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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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 4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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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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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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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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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점 = 60-│4×(88/100-입찰가격/예정가격)×100│
◦소수점 다섯째자리에서 반올림,
◦입찰가격이 예정가격 이하로서 100분의 89.25 이상인 경우의 평점은 55점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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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억원 이상
(적격통과점수 95점)
(낙찰하한율 85.4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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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행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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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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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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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점수(붙임 평가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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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 5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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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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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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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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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점 = 50-│2×(88/100-입찰가격/예정가격)×100│
◦ 소수점 다섯째자리에서 반올림,
◦입찰가격이 예정가격 이하로서 100분의 90.5 이상인 경우의 평점은 45점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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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법령 등 안전점검 수행기관 지정권자의 유권해석에 의하며, 해석상의 차이가 있을 경우에는 안전점검 수행기관 지정권자의 결정에 따릅니다.
4. 입찰서 제출일시 및 방법
가.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 : 2025. 07. 02.(수) 17:00
나. 전자입찰서 접수마감일 : 2025. 07. 09.(수) 14:00
다. 입찰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
사. 유의사항
1) 안전점검 수행기관 지정 신청서류는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해 직접 접수(접수된 응모서류는 검토하지 않음)하여야 하며, 낙찰 후 증빙서류와 응모서류 대조 시 기록누락 및 미 제출된 서류로 인한 불이익(실격처리 등)은 신청인의 책임입니다.
2) 나라장터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만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며,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전자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4) 예정가격은 ‘안전점검비용’의 97±3% 범위 내에서 산출한 15개 복수예비가격에서 입찰 참가업체가 입찰 시 선택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선택빈도가 가장 많은 4개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5) 입찰보증금은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하며,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6) 나라장터 「동일 IP 중복투찰 제한」적용과 관련하여 같은 입찰에서 동일한 IP로는 입찰서를 1회만 제출토록 제한하고 있으며, 입찰자가 접속한 IP로 해당 입찰에 타 업체가 입찰서 제출 시 사용한 IP가 있는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이 불가합니다.
5. 개찰일시 및 서류제출
가.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07. 09.(수) 15:00 이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
※ 개찰결과에 대한 제1순위업체 선정에 대하여 별도로 통보하지 않고 나라장터시스템의 【입찰정보→시설→개찰결과】의 열람으로 통보를 갈음합니다.
나. 서류 제출기간 및 장소
1) 일 시 : 2025.07.10.(목) ~ 2025.07.14.(월) 근무시간내만 가능
2) 장 소 : 부안군청 민원과(1층)
3) 제출서류
- 안전점검 수행기관 지정요청서(자기평가서, 기업신용평가등급 확인서 각 1부) 및
서약서
- 책임기술자 보유여부 확인서류(건설기술인보유증명서,건설기술인경력증명서,수료증)
1부.
- 안전진단전문기관 등록증, 사업자 등록증 사본, 법인등기부, 인감증명서 각 1부.
6.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을 무효로 하는 사항
① 부안군 건설공사(건축) 안전점검 수행기관 등록명부에 등록되지 않은 업체의 입찰.
② 담합이나 타인의 입찰을 방해, 관계공무원의 공무집행 방해 등을 한 자의 입찰.
③ 입찰자가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한 것으로서 담당 공무원이 이를 인정한 입찰.
④ 응모번호 기준으로 1개사가 2개 이상의 입찰서(신청서)를 제출한 경우.
나. 안전점검 수행기관으로 지정된 후 건축인·허가, 사업계획승인 신청의 취소 등의 사유가 발생되면 안전점검 수행기관 지정은 자동으로 취소되며, 이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다. 안전점검 수행기관으로 지정된 자가 회사파산 등의 사유로 안전점검 업무수행이 곤란하다고 안전점검 수행기관 지정권자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차 순위자를 안전점검 수행기관으로 지정하며, 이 경우 안전점검 수행일을 기준으로 용역비를 정산합니다.
라. 안전점검 수행기관지정 이후 허위, 기타 부정한 방법 등으로 응찰된 사실이 발견될 경우에는 안전점검 수행기관지정을 취소하고 차순위자를 안전점검 수행기관으로 지정합니다.
마. 안전점검 수행기관 지정 이후 허위, 기타 부정한 방법 등으로 응찰된 사실이 발견될 경우에는 안전점검 수행기관 지정을 취소하고 차순위자를 안전점검 수행기관으로 지정합니다.
바. 안전점검 수행기관 지정 통보 이후 발생하는 사업계획 변경으로 인한 점검내용 및 일정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 및 규정을 고려하여 시공사와 별도로 협의하여야 합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부안군청 민원과 (063-580-4329)로 문의바랍니다.
【참고자료 1】
(조달청 고객지원팀)
유료인증서 발급
◦ 아래 공인인증기관 중 한 곳을 자율선택 하여 연락 후 전자거래범용기업인증서를 발급받는다
(일반적으로 인증기관을 직접 방문 필요, 인증서는 매년 11만원씩 납부)
ㅇ 코스콤 (http://www.signkorea.com) (1577-7337)
ㅇ 한국무역정보통신 (http://g2b.tradesign.net/index.html) (02-2109-8846~7)
ㅇ 한국전자인증 (http://g2b.crosscert.com/) (1566-0566)
ㅇ 한국정보인증 (http://www.signgate.com) (1577-87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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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자격 등록 신청
◦ 나라장터(www.g2b.go.kr) 접속 ⇒ 이용자등록 ⇒ 조달업체이용자 ⇒ ‘입찰참가자격등록신청‘ 메뉴에서 모든 항목을 입력하고 저장 후 ’송신‘(가장 가까운 지방조달청으로 송신) ⇒ ’시행문 출력‘ 클릭하여 출력 ⇒ 출력된 시행문 안내에 따라(대표자 인감도장) 날인 후 관련증빙자료 원본(출력된 시행문 하단에 제출서류가 명기되어 있음)과 함께 송신했던 지방조달청으로 우편발송 또는 직접 방문하여 제출
- ‘입찰참가자격 등록신청’ 화면에서의 입력방법은 콜센터(1588-0800)로 문의
등록 승인 : 송신한 지방조달청에서 서류확인 후 승인
◦ 승인여부 확인 방법 : 나라장터 ⇒ 이용자등록 ⇒ 조달업체이용자 → 등록신청확인 및 시행문 출력메뉴
인증서 등록 (발급받은 인증서를 나라장터와 연결하는 작업임)
◦ 나라장터 접속 ⇒ 이용자등록 ⇒ 조달업체이용자 ⇒ 인증서관리⇒‘인증서 신규등록’ 메뉴 클릭하여 사업자등록번호로 조회 후 약관동의 등 간단한 절차를 거치면 인증서 등록이 모두 완료됨
※ 인증서 등록이 완료됨으로써 전자입찰 입찰참여가 가능
나라장터의 각종 전자입찰에 참여 가능 (추후 콜센터에 문의하여 직찰 등을 위해 사용인감 등록 요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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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 등록증’ 출력 또는 입찰참가자격 변경 안내
◦ 출력 메뉴 : 나라장터 접속 ⇒ 로그인 ⇒ (좌측 최상단) 나의나라장터 ⇒ ‘업체정보 수정관리/등록증출력’ 메뉴
◦ 입찰참가자격 변경
- 업체 스스로 수정 가능한 항목 : 공급물품, 전화ㆍ팩스번호, 이메일, 홈페이지주소
- 나머지 항목은 입찰에 중대한 영향을 끼치는 항목으로 반드시 조달청 승인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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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 및 나라장터 이용 문의 : 정부조달콜센터 1588-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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