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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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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37174-000 공고일시  2025/07/02 13:36
공고명 대전보훈병원 의료폐기물 위탁처리 용역
공고기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대전보훈병원 수요기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대전보훈병원
공고담당자 이태화(☎: 042-939-016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2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7/08 10: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0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5,513,832 원
   
배정예산
45,513,832 원
   
추정가격
45,513,832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입찰공고번호 : 제2025-##호 

 

대전보훈병원 의료폐기물 위탁처리 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공고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보증금 환수 및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내역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계약건명 

대전보훈병원 의료폐기물 위탁처리 용역 

계약기간 

2025.08.01. ~ 2026.07.31. (1년) 

입찰방법 

제한경쟁(총액) 

용역내용 

용역 및 과업내역서, 특수조건 등 참조 

기초금액 

금45,513,832원(면세) 

발주기관 

대전보훈병원 

 

※ 본 사업은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35조 12호에 의거한 면세적용대상 사업이므로, 견적 제출 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총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본 공고는 판로지원법 시행령 제2조의3 및 중소벤처기업부 고시(제2024-11호)에 의거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 예외 대상입니다.  

 

2 

 견적제출 및 개찰 일시 

 

전자견적접수 개시일시 

전자견적제출 마감일시 

개찰 일시 

2025.07.02.(수) 14:00 

2025.07.08.(화) 10:00 

2025.07.08.(화) 11:00 

 

 - 개찰장소 : 대전보훈병원 관리부 입찰진행담당 PC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세부사항은 전자입찰공고서에 첨부된 과업내역서, 계약조건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견적제출 참가 자격 

 

  가. 우리공단 계약사무규정 제21조(경쟁 입찰의 참가자격) 및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경쟁 입찰의 참가자격) 규정에 의한 유자격자 

  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 참가자격 등록을 한 업체 

  다. 공고일 현재 법정관리·화의개시 중에 있지 않고, 우리 공단 및 정부기관(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에 의한 부정당업체로 재제 중에 있지 않은 업체 

  라. 다음조건을 충족하는 업체 

    

나라장터 

업종코드 

폐기물 중간처분업(업종코드 : 1255) 또는 폐기물 종합처분업(업종코드 : 1143) 

폐기물 수집·운반업(업종코드 : 6727)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중 폐기물 중간처분업체 또는 종합처분업체와 분담이행방식의 공동수급체를 구성한 자  

- 폐기물 수집·운반업(업종코드 : 6727) 

 ※ 이 경우 낙찰자 선정 전 폐기물 중간처분업체 또는 종합처분업체와 체결한 

    공동수급협정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 폐기물 수집·운반업(업종코드 : 6727) 과 폐기물 중간처분업(업종코드 : 1255) 

- 폐기물 수집·운반업(업종코드 : 6727) 과 폐기물 종합처분업(업종코드 : 1143)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된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3 

견적서 제출  

  

  가. 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견적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견적제출 마감시간까지 조달청 서버에 도착하지 아니 하거나, 컴퓨터 인식불능 등의 입찰서는 무효 처리합니다. 

  라.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35조(면세하는 의료보건 용역의 범위)에 의거한 면세 적용 용역으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총금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공고는 소액수의견적공고 계약으로 적격심사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2%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견적제출에 참여하는 업체가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다. 본 계약은 계약예규「(계약예규)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제10조의2(소액수의계약의 계약상대자 결정) 제1항 예정가격의 88%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 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라.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의 투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에 의하여 낙찰업체를 선정합니다.  

  바. 자격미달 업체는 개찰 1순위 업체일 경우라도 낙찰을 배제하고, 다음 순위의 적격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5 

 입찰보증금에 관한 사항 

 

  본 공고는 소액수의견적공고로 입찰보증금 납부를 받지 않습니다.  

 

6 

 견적제출의 무효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물품(제조)입찰유의서 제12조 규정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등록서류를 등록마감일시까지 등록하지 아니한 입찰일 때,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7 

 계약의 체결 

 

  가. 낙찰자는 낙찰 후 7일 이내(공휴일 포함)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체결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 제재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대전보훈병원이 요구하는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① 업종별 허가증 사본 1부(영업대상 폐기물이 확인 가능하여야 함) 

 ② 장비보유현황 입증서류 1부 

 ③ 방치폐기물이행보증에 관한 증빙서류 1부 

 ④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별표14]에 의거 자격증 사본 1부. 

 ⑤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 각 1부 

 ⑥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 4대보험완납증명서 각 1부 

⑦ 의료폐기물 수집·운반 및 중간처리 위탁계약서 사본 1부. 

   - 의료폐기물의 수집·운반 및 중간처리 위탁계약서는 최종 계약 체결 후 병원의 폐기물 담당자 

     에게 원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각종 관공서 신고를 용역 착수일 전에 이상없이 마쳐야 함. 

 

   - 낙찰자 전자계약 시, 제출서류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 확인·날인     

  나. 제출한 서류일체가 허위사실로 확인될 경우 부정당업체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8 

 공동수급 및 계약 : 허용 

  

  가. 공동수급 계약의 이행 방식은 분담이행방식에 의합니다.  

  나.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경우, 대표사는 수집·운반업체로 하며, 대표사 포함 2개사 이내로 구성하여야 합니다.  

 

9 

 기타 사항 

 

  가. 본 계약은‘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되며 견적제출자는 본 공고에 포함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각종 조건을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하며, 본 공고에 견적서를 제출한 자는 모든 청렴계약이행 사향을 수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이행협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견적제출자는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입찰유의서, 입찰특별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기타 견적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계약예규 포함)을 입찰 전에 숙지한 후 공고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제출자 에게 있습니다.  

  라. 본 계약은 계약상대방과 별도의 성과공유계약을 체결하고 아래 병원이 제시하는 ‘성과공유제 표준계약서’의 달성여부에 따라 ‘성과공유제’에서 인정하는 ‘인센티브’를 제공할 수 있음 

     (단, 병원 사정 등에 따라 적용하지 않을 수 있음) 

  마. 견적제출자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본 입찰과 관련된 규정들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규정이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사. 견적제출 및 계약과 관련 안내   

    - 계약에 관한 사항 : 구매과 042-939-0162, 0160 

    - 용역내역에 관한 사항 : 시설과 042-939-0171 

    - 불공정 신고 안내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계약관련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비리행위 등을 근절하기 위해 내외부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관련 규정에 의거 신고자 및 신고내용 철저히 비밀보장되고, 무기명으로도 신고 가능하며, 신고사항에 따라 최대 1억원까지 보상해 드립니다. 

묶음 

공단 상임감사가 직접 접수하는  

“공단 감사 핫라인 신고센터” 

(전화) 033-746-1847   (팩스) 033-749-3777 

(전자메일)hotline@bohun.or.kr 

불합리한 기업규제・애로사항을 접수하는 

“기업성장응답센터” 

(전화) 033-749-3866 

(전자메일) keg6236@bohun.or.kr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월   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대전보훈병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