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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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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35532-000 공고일시  2025/07/02 13:49
공고명 2025학년도 경복초등학교 승마교육 위탁 용역 입찰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성동교육청 경복초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성동교육청 경복초등학교
공고담당자 노연희(☎: 02-2204-120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14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1,400,000 원
   
배정예산
41,400,000 원
   
추정가격
37,636,3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복초 제 2025 – 53호  

 

2025학년도 경복초 승마교육 위탁 용역 입찰공고 

【2단계 입찰(가격-규격 분리 동시)】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학교법인선학학원 및 산하기관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자는 반 

    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 

    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학교법인선학학원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 

    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경복초등학교 승마교육 위탁 운영 

용역내용 

 과업설명서에 의함 

낙찰자결정방법 

 2단계(규격․가격동시)입찰 

계약 이행기간 

 2025년 9월 1주~2025년 11월 2주 

 (학교 일정에 따라 12월까지 연기 될 수 있음) 

기초금액 

 41,400,000원(금사천일백사십만원정)(부가가치세 포함) 

* 수업예정인원: 240명(1인 3회 수업) 

제안서 제출기간 

 2025. 7. 3.(목) 10:00∼2025. 7. 14.(월)10:00(직접제출)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7. 3.(목) 10:00∼2025. 7. 13.(일)18:00 

제안서 평가 

 2025. 7. 14.(월) 15:00, 우리학교 1층 AI센터  

※ 제안 설명회 불참업체는 평가에서 제외, 10분전까지 참가업체 등록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7. 14.(월) 16:00 입찰집행관 PC 

  

 

 

 

 

2. 입찰 방법 

  가. 본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8조제 3항에 의거“2단계 입찰(규격․가격동시)로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제안서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1) 제안서는 본교 행정실에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2) 가격입찰서는 G2B(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만 가능합니다. 

    3) 만약, 제안서를 제출하였으나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와 가격입찰서는  

       제출하였으나 제안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모두 입찰서를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입찰 무효처리 합니다. 

  나. 본 입찰은 단가입찰, 지역제한(서울, 경기도) 입찰, 청렴서약제 시행대상이며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로서 같은법 제31조 및 동법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로 신고체육시설업(승마장업)(3128) 자격이 있어야 합니다. 해당자격이 없을 경우 부적격 업체로 간주하여 투찰 무표처리 될 수 있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 제1항 제6호에 따른 지역제한 입찰이며,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가 서울특별시 및 경기도인 업체만 투찰이 가능합니다.  

  다.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승마장이 임대일 경우 임대종료일이 2025. 12. 31. 이후일 것. 

   

 

  ※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자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련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 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한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5. 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가격입찰/제안서 접수 → 위원회 제안서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평가점 

   수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 → 적격업체(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에  

   한하여 가격 개찰 → 세부 산출내역서 제출 및 승인 →낙찰자 결정→ 계약체결  

 

6.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1) 접수일시: 2025. 7. 3.(목) 10:00 ∼ 2025. 7. 14.(월) 10:00 

    2) 접수장소: 서울특별시 광진구 천호대로 130길 58 (☎ 02-2204-1208) 

    3) 제출방법: 직접제출(우편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입찰서류” 표시 

    4) 제출서류  

      ○ 입찰참가신청서 및 각서 각 1부[서식첨부] 

      ○ 청렴서약서 1부 (입찰 참가자는 청렴서약에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업체는 추후에 서류로 제출함) 

      ○ 제안서(제안서요청서 서식 참조) 및 요약서 각 10부 

      ○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각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원본대조필) 

      ○ 법인등기부등본(법인) 1부       

      ○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 납세증명서(국세, 지방세) 1부 

      ○ 강사명단 및 자격증사본 각 1부 

      ○ 보험가입증명서 1부  

      ○ 토지 등기부등본 1부 

      ○ 토지 임대계약서 사본 1부 

      ○ 체육시설허가서(승마장업) 1부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제출기간 : 2025.  7.  3.(목) 10:00 ∼ 2025. 7. 13.(일) 18:00 

    2) 장소 : G2B의 전자입찰시스템 

    3)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4)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선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5) 가격입찰 시 공고서 및 과업설명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 

       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응찰자에게 있습니다. 

  

* 업체 선정 평가지표 

구  분 

평  가  항  목 

등급 및 배점 기준 

비고 

 

 

 

 

 

 

 

 

 

 

 

 

 

 

 

 

 

 

 

 

 

 

(30) 

1. 수행실적(20점) 

 - 최근 3년 간 실적 

 - 평가요소: 평가기준 금액대비  

 - 평가기준: 기초금액 

 

※ 주1)참조 

가. 400% 이상 

20 

 

 

나. 300% 이상 ~ 400% 미만 

16 

다. 200% 이상 ~ 300% 미만 

12 

라. 200% 미만 

8 

2.경영상태(10점) 

 

※주2)참조 

  

최근년도 자기자본 비율(5점) 

    (자기자본/총자산) 

가. 100% 이상 

5 

 

나. 75% 이상 ~ 100% 미만 

4 

다. 50% 이상 ~ 75% 미만 

3 

라. 25% 이상 ~ 50% 미만 

2 

마. 25% 미만 

1 

최근년도 유동비율 (5점) 

(유동자산/유동부채) 

가. 200% 이상 

5 

 

나. 150% 이상 ~ 200% 미만 

4 

다. 100% 이상 ~ 150% 미만 

3 

라. 50% 이상 ~ 100% 미만 

2 

마. 50% 미만 

1 

 

 

 

 

 

 

 

 

 

 

(70) 

3. 업체의 승마학습 수행능력(25점)    

1등급 

2등급 

3등급 

4등급 

5등급 

 

 - 승마교육 프로그램의 체계성 

 - 충분한 강사 확보 여부 

 - 인력 보유현황 및 참여인력현황 

25 

20 

15 

10 

5 

4. 시설 우수성(25점) 

1등급 

2등급 

3등급 

4등급 

5등급 

 

 - 시설의 상태   

- 학교부터 승마장까지의 이동거리 

 - 편의 

25 

20 

15 

10 

5 

5. 승마학습 안전성 및 질(20점) 

1등급 

2등급 

3등급 

4등급 

5등급 

 

 - 안전계획 제시 여부, 보험가입 현황 

 - 강사 일인당 지도학생 비율 

20 

16 

12 

8 

4 

합      계 

100 

 

 

주1) 수행실적 

   ① 실적증명은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심사한다. 

   ② 공공기관 수행실적으로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3년간의 실적을 합산 적용함. 

주2) 경영상태 

   ① 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증명서 첨부 

 

 

7. 제안설명회 및 평가위원회평가 

가. 제안업체 설명회 및 평가(제안서 평가) 위원 평가 실시 : 2025.  7.  14.(월) 15:00  

 나. 장소 : 우리학교 1층 AI센터(당일 사정에 따라 장소 변동 될 수 있음) 

 다. 설명회 순서 및 방법: 순서는 제안서 접수순, 각 업체당 15분 이내 프리젠테이션  설명가능 (질의 응답시간 포함) 

 

8.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7. 14. (월) 16:00 입찰집행관 PC 

※ 가격 개찰은 상기 제출기간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기술평가 완료 후 실시하며 학교사정 등에 의하여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0. 적격 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 입찰 선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기술능력 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를 선정하며, 개찰 전 기술능력평가점수 80점 이상에 선정되지 못한 업체는 사전판정(정상)에서 부적격 처리하며, 2단계 최저가격입찰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나.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작성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기초가격이하로써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가격입찰 개찰결과 동가 발생 시 종합평점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라. 최종낙찰자는 낙찰금액에 대해 1인당 계약단가 세부 산출근거를 계약 전에 제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11.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시 입찰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입찰참가신청서에 대리인이 신고한 경우 이를 인정함) 

 

 다.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 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법령,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행정실 담당자 노연희(☎02-2204-1208)에게 문의바랍니다. 

 

 

 

2025년 7월 2일 

 

 

 

 

경 복 초 등 학 교 장 

 

 

 

 

 

 

 

 

 

 

 

 

〔붙임 1〕 

 

 

입찰(제안) 참가 신청서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경복초등학교 2025 – 53호 

입 찰 일 자   

.    .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경복초 승마교육 위탁교육 용역 업체 선정 

 

 

 

 

 

납부방법         

․보증금율 : 5%  (입찰금액의 5% 납부) 

․보 증 금 : 금           원정(₩             ) 

․보증금납부방법 : 지급각서로 대체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지명통지)한 귀 경복초등학교의  2단계입찰에 참가하고자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  1. 입찰참가자격신청서 및 각서 1부 

      2. 공고문에서 제시한 서류일체                 

2025.     .      . 

                                           신청인                     (인감날인)  

 경복초등학교장 귀하  

   

 

 210㎜ × 297㎜ 

(신문용지 54g/㎡)  

 

 

 

 

〔붙임 1-1〕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경복초등학교 승마교육 위탁 운영 선정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귀교의 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계약이 만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경복초등학교장 귀하 

 

 

 

 

 

〔붙임 2〕 

 

승마교육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자본금 보유현황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비고 

비   율 

0000 / 000 = 000% 

0000 / 000 = 000% 

비율 산출근거 

 명시 

 

  ※ 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증명서 첨부(1부 제출) 

 

3. 승마교육 수행실적(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4. 승마 학습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5. 승마 학습 실행계획 

 가. 학년별 요일별 주요 일정 제시 

  ※ 일정별 세부 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나.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학습도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경복초등학교장 귀하 

 

 

〔붙임 3〕 

가격제안서(단가) 

 

              

사업자등록번호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1. 건명: 2025학년도 2학기 경복초등학교 승마학습  

2. 예정인원:  

3. 기간:  

4. 산출내역:                                                                (금액단위: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 고 

1 

 

 

-    7,000원 ×  3회 =  

 

 

2 

 

 

10,000원 ×  3회 = 

 

 

3 

 

 

-    8,000원 ×  3회 = 

 

 

4 

 

 

-   28,000원 ×  3회 =    

 

 

5 

 

 

-     30,000원 = 

 

 

6 

 

 

-     3,000원 = 

 

 

합  계 (1인당 금액-VAT포함) 

 

 

 

 

  

 

 

 

 

 

 

 

 

 

 

 

〔붙임 4〕 

 

승마 학습 위탁실적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일  시 

장소 

기간 

참여인원 

계약액 

 

 

 

 

 

 

 

 

 

 

 

 

 

 

 

 

 

 

 

 

 

 

 

 

 

 

  위와 같이 펜싱학습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경복초등학교장 귀하 

 

 

 

 

 

 

 

 

 

〔붙임 5〕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당사는 경복초등학교에서 시행하는 경복초등학교 승마학습 입찰 및 계약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입찰, 계약, 승마학습 용역이행과정에서의 불공정행위나 관계 교직원에게 금품 등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귀교의 “청렴계약특수조건”을  반드시 준수하고,  본 서약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할 것을 확약하고. 

    만일 이를 위반하여 경복초등학교로부터 입찰참가 자격제한, 계약해지, 손해배상 등 귀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감수할 것이며, 귀교가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할 시 당사가 수용할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 주  소   

                                 회사명  

                                 대표자                (인) 

 

 

 

 

 

 

경복초등학교장 귀하 

 

 

 

 

 

 

〔붙임 6〕 

청렴계약 특수조건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특수조건은 경복초등학교 담당교직원과 계약대자가 체결하는 구매, 공사, 용역의 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용역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하거나 계약체결 할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교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계약해제 및 손해배상의 책임을 진다. 

    1.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0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 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0년 동안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 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 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이행(공사, 제작, 용역)과정에서 관계 교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본교, 조달청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박탈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교직원에게 금품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 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영구적으로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교직원에게 금품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0년간 참가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교직원에게 금품 등을 제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0년간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또는 계약해지 조치를 받은 자는 공공기관에 통보한다.  

제4조(계약해지 등)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교직원에게 금품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착수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조달청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① 계약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 대리인이 관계교직원에게 금품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2025.   .    .    . 

 

                            서  약  자  : 주  소   

                                          회사명  

                                          대표자                 (인) 

 

경복초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