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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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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38183-000 공고일시  2025/07/02 14:34
공고명 긴급 2025학년도 신도고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2단계 규격 가격 동시 입찰 공고
공고기관 신도고등학교 수요기관 신도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박나영(☎: 02-350-310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4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5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7/21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9,754,280 원
   
배정예산
129,754,280 원
   
추정가격
117,958,4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 제2025-22 

 

2025학년도 신도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입찰공고 

[ 2단계 입찰 – 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 

   

  2025. 7. 04. 

신도고등학교장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신도고등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실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동안 부정당 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민원/참여-공익제보센터에 신고(공익제보전화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2025학년도 신도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나. 일  정: 2025. 10. 20.(월) ~ 10. 22.(수) [2박3일] 

  다. 장  소: 제주도 일원 

  라. 예상인원: 총 185명(인솔교사 포함) (참가자 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음) 

    - 학생 172명 + 인솔교사 13명 = 총185명 

  마. 기초금액 : 총액 금129,754,280원(부가가치세 및 부대경비 일체 포함)   

    ※ 기초금액은 학생 및 교직원 포함 185명(학생 172명 및 교원 13명)으로 산정 

    ※ 계약체결 시 총액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각 항목별(숙박료, 차량료, 관람료 및 프로그램비, 식비, 여행자보험료, 안전요원비, 야간경비비, 위탁수수료, 기타경비 등)로 작성하여 제출 

    ※ 인솔교사의 경비는 학생과 동등 금액으로 학교에서 별도 부담하며, 별도 청구에 의해 정산(입장료 등 인솔교사 무료인 항목은 제외) 

    ※ 예상인원의 증감 시 1인당 산출 기초단가를 적용하여 계약 정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테마별 프로그램 운영, 일정, 동선은 업체결정 후 협의에 따라 추가 또는 삭제될 수 있음 

    ※ 선정업체에서 일괄관리․책임지는 것을 원칙으로 하지만 숙박업체와 전세버스운송업자 등과의 계약서류 및 세금계산서 사본은 사업 종료 후 학교에 제출하며, 행사 일정 및 내용은 학교와 협의하여 조정 할 수 있음. 

    상급기관의 명령 또는 권고, 질병 발생 및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될 경우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을 취소 할 수 있음. 

 바. 여행경비      

     ○ 왕복항공료(공항이용료, 유류할증료 등 포함), 숙박비(A급 리조트 혹은 1급 호텔 이상, 2박), 식비(조식 2식, 중식 3식, 석식 2식), 여행자보험료(최대보상한도 1억원), 입장료 및 관람료, 전세버스 임차료(버스 45인승, 현지버스 그룹별 3대씩 총 6대, 주차비, 기사봉사료 등 포함), 제세공과금, 야간경비, 현지가이드 비용 등 기타 잡비를 포함한 경비 일체(부가가치세 포함) 

     ○ 계약상대자는 계약의 체결 시 총액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각 항목별(위탁수수료 포함)로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참가인원의 변동, 소규모테마형 교육여행 일정의 중단 또는 변경 시 계약대가를 산출내역서에 의해 변경계약 체결 또는 조정 청구하고, 현지사정에 따른 단체할인, 금액할인, 인솔자 면제 등 발생 시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정산 청구한다. 

     ○ 여행업표준약관(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 및 소비자분쟁해결기준(국내여행)(공정거래위원회고시)을 적용한다. 

     ○ 항공권은 아래와 같이 예약되어 있으며. 이를 승계하여 발권 및 수속에 따른 업무를 낙찰자가 처리하여야 함(항공사 사정에 의해 항공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며. 항공권은 인원에 맞게 낙찰자가 수량 조절) 

일자 

그룹 

출발시간 

(예정) 

운항 구간 

항공사명 

예약  

좌석 수 

10.20 

1,2 

출발 10:55 

김포 → 제주 

이스타항공 

185 

10.22 

리턴 15:30 

제주 → 김포 

 

   

 사. 여행 진행방법 : 버스, 식사, 숙소 등을 A, B그룹 분리하여 운영(총 8반, 각 그룹 80 ~ 110명 운영) (※ 과업설명서 참조)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한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로, 규격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서울특별시)경쟁 입찰, 중소기업자 간 경쟁입찰, 청렴서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는 자 

 나.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다.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하고,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날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서울특별시’인 업체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인 자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자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smpp.go.kr)에서 확인하며(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마. 조달청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업체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공동계약을 불허합니다. 

 

4. 과업 설명 : 별도의 과업 설명회는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설명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 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접수 → 활성화위원회 제안서 평가 및 적격 업체선정(평가결과 80점 이상인 업체)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실시[부적격자는 G2B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합 처리]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6.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7. 04.(금) 9:00 ~ 7. 15.(화) 11:00 

     ※ 제안서는 제출기간 내 평일 8:00~16:00에 접수 가능, 토. 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 

  . 제출장소: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 961 신도고등학교 1층 행정실 

   다. 제출방법: 직접 제출(우편 및 팩스 제출 불가) 

    1)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및 4대 보험 가입자 명부를 지참하고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접수 불가 

     2)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입찰서류” 표시 

     3)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 대조필” 날인 

   라. 제출서류(※ 구비서류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 후 작성 바람) 

입찰자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붙임2] 

2) (대표자가 아닌 경우)위임장 및 4대보험 가입증빙자료, 신분증 소지(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에는 신분증만 지참) 

3)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4) 사용인감계 1부 

5) 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6)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7) 여행 인·허가 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8)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9)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사본 1부 

10) 신용평가등급 확인서(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것으로 유효기간 이내의 것) 1부 

11) 제안업체 인력보유 확인 증빙자료[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또는 4대보험 사업장 가입 명부 및 소지자격증 사본(소지자격증은 등기사항전부증명서 또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등에 등재된 임직원에 한해 제출)] 

12) 실적증명서 1부[붙임6]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이내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수학여행) 실적 

    (초·중·고 수행실적으로 공고일 전일까지 완성(완수)된 실적만 인정) 

13) 각서 1부[붙임7] 

14) 청렴서약서 1부[붙임8] 

15) 제안서 8부[붙임3] -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한 후에 기재 

16)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각 1부 

낙찰자 

1)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보증금률 5% 이상) 1부 

2) 직영 차량 운행 각서 1부[붙임9] 

3) 확인서 1부[붙임10] 

4) 산출내역서(총액 금액에 대한 항목별 가격 산출, 위탁수수료 반드시 명기) 1부[붙임11] 

5) 숙박업소, 차량운송사업자, 현지 음식점과의 계약서류 1부 – 과업설명서 참고 

6)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1부[붙임13] 

7) 보안서약서[붙임14] 

8) 안전요원 등에 대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 제10호의2서식]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관련 전력 조회 동의서 1부[붙임16]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마. 제안설명회 및 평가 

    1) 제안설명회: 실시하지 않음 

    2) 평가: 2025. 7. 17.(목) 예정  

      본 용역은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계약방법을 적용하므로 입찰서 제출기간 중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가 모두 제출된 경우에만 유효한 입찰로 처리됨 

          (제안서를 제출하였더라도 가격입찰서 미제출 시 무효입찰로 간주하여 제안서 평가에서 제외함)  

 

7. 가격입찰서(G2B 전자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7. 04.(금) 9:00 ~ 7. 15.(화) 11:00 

   나.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총액으로 전자입찰서 제출 

   다. 유의사항 

    1)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총액으로 제출하고, 세부 산출내역은 산출근거를 포함하여 작성하여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가 된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3)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8.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7.21.(월) 10:00이후, 신도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본교 활성화위원회의 평가 후에 실시되므로 학교사정 또는 평가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경우 가격입찰서의 개찰 및 낙찰자 결정일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낙찰일로부터 10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수의계약 등 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행정안전부고시) 기간 중에는 100분의 2.5/100 이상)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학교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기준」<제8장>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에 참여하면 동일인이 2부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 경쟁 입찰 선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학교 자체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규격·기술입찰(제안서 평가) 적격자로 선정하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개찰결과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 붙임 배점 기준표와 같음 

   나.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방법에 따르며, 예정가격 이내 최저 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가격입찰 개찰결과 동가 발생 시에는 제안서 평가점수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으로 결정 

   다.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10 이상(수의계약 등 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행정안전부고시) 기간 중에는 100분의 5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 증권을 제출하고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2. 청렴서약서 제출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 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입찰유의서, 계약 일반조건, 과업설명서, 제안 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의 규격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 관련자료 및 평가결과 등은 공개하지 아니하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라.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마.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법령,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나. 기타 상세한 사항은 아래의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과업내용, 제안서 작성 및 평가에 관한 문의: 2학년부 담당자(02-350-3171)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문의: 행정실 계약담당자(02-350-3104)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관한 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다.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 『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일정표 1부. 

       2. 입찰참가신청서 1부. 

       3. 제안서(작성요령 포함) 1부. 

       4. 제안서 평가등급 및 배점기준 1부.  

       5. 신용평가등급표 1부.  

       6. 실적증명서 1부.  

       7. 각서 1부. 

       8. 청렴서약서 1부.  

       9. 직영차량 운행 각서 1부.  

       10. 확인서 1부. 

       11. 산출내역서 1부.  

       12. 출발전 교육 및 차량운전 점검표 1부.  

       13.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1부.  

       14. 보안서약서 1부.  

       15. 개인정보 파기 확인서 1부.  

       16.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범죄 관련 범죄경력 조회 동의서 1부.  

        

 

 

 

 

 

 

 

 

붙임 1 

 

 일정표                                                     

 

일자 

교통편 

주요 일정(예시) 

식사 

비고 

제1일 

10월20일 

(월) 

이스타 

항공 

9시 김포공항 도착 (국내선청사 도착 후 수속) 

김포공항 출발 

제주공항 도착 후 전용차량 탑승  

중: 현지식 

석: 자유식 

 

전용버스 

중식 

▶ 협재해수욕장(단체사진 촬영) 

▶ 본태미술관 

▶ 제트보트 체험 

숙소도착 후 객실배정 

▶ 서귀포올레시장 탐방(석식) 

인원 및 환자 파악 

취침 

 

 숙소: 5성급 호텔 또는 리조트 

제2일 

10월21일 

(화) 

전용버스 

기상 및 조식 

숙소 출발  

▶ 카트체험 

▶ 레이저서바이벌 

중식 

▶ 스누피가든 

▶ 감귤농장체험 

▶ 산굼부리 

석식 

숙소 도착 

▶ 레크레이션(장기자랑) 

인원 및 환자 파악 

취침 

조:숙소식 

중:현지식 

석:현지식 

 숙소: 5성급 호텔 또는 리조트 

제3일 

10월22일 

(수) 

전용버스 

기상 및 조식 

숙소 출발 

▶ 4.3평화공원 

▶ 다랑쉬 오름 

▶ 카페 

중식 

조:숙소식 

중:현지식 

이스타 

항공 

제주공항 도착 및 탑승수속 

제주공항 출발 

김포공항 도착 후 해산 

 ■ 상기 일정은 항공 및 현지 사정에 의하여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붙임 2 

 

 입찰참가 신청서                                           

 

   입찰참가 신청서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신도고등학교 공고 제2025-22호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신도고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입찰보증금 

․보증금율 :     %(입찰금액의 2.5% 이상)  

․보 증 금 : 금               원정(₩             ) 

․보증금납부방법 : 면제(지급각서)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신도고등학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입찰유의서, 계약 일반조건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부 

            2.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  

 신도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3 

 

  제안서                                          

 

 

                                                            

심사번호 

 

 

 

     

 

 

2025학년도 신도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제      안      서 

 

 

 

 

2025.  .  .   

                

 

업체명 

                        (인)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회사채에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 

평가등급 

신용평가등급 

 

 

 

 

주)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3. 소규모테마형 교육여행(수학여행)용역 수행실적(※공고일 기준 최근 3)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 

인원(명)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일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3년간의 실적을 연도순으로 기재(소규모테마형 교육여행 수행실적) 

    2.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하여야 함 

    3. 초, 중, 고등학교 수행실적만 해당됨 

 

 

4. 소규모테마형 교육여행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 

회사 

구분 

회   사   명 

대표자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차량 

 

 

 

 

숙박 

 

 

 

 

증식 

 

 

 

 

 

주) 1.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4대 보험 가입장 명부 첨부 

    2. 소지자격증 사본 첨부 

 

 

5. 소규모테마형 교육여행 실행계획 

 가. 그룹별․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학교일정표 참고 

 나. 숙박시설 여건 

상호명   

 

대표자 

 

주   소 

(홈페이지:                        ) 

연락처 

  전화:                                FAX: 

층별투숙인원 

  1등급◯◯◯(신축 및 개축년도:) 

객실별 투숙인원 

  1층:    명, 2층:    명.... 

1실당 면적 

 

본교만 입소가능 여부 

 

각종 보험가입현황 

 

전기·소방·가스점검일 

  전기:                소방:               가스: 

대형버스 주차가능대수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첨부 

  - 객실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현황 

  - 강당현황(음향, 조명시설 등) 

 

 다. 차량운행  

  - 차량 운행 7일 전 차량 운행 계획서 제출하여야 함 

  - 차량보유현황표, 차량 및 운전기사 배정 현황, 점검관련 증빙서류 등  

  - 사전 동의 없이 차량 배정 사항을 변경 할 수 없음 명시 

  

일자 

차량회사명 

운행차량 

등록번호 

차량 

연식 

운전기사명 

운전 

경력 

차량 내 편의시설 

비고 

 

 

 

 

 

 

 

 

 

 

 

 

 

 

 

 

 

 

 

 

 

 

 

 

 

 

 

 

 

 

 

 

 

 

 

 

 

 

 

 

 

 

 

 

 

 

 

 

 

 

 

 

 

 

 

 

 

 

 

 

 

 

 

 

 

 

 

 

 

 

 

 

 

 

 

 

 

 

 

 

 

 

 

 

 

 

 

 

 

 

 

 

 

 

 

 

 

 

 

 

 

 

 

 

 

 

 

 

 

 

 

 

 

 

 

 

 

  

라. 식사 여건 

  1) 업체현황 

  

일자 

업체명 

소재지 

전화번호 

가격 

(1인당) 

좌석수 

보험가입사항 

대형버스주차가능대수 

비고 

 

 

 

 

 

 

 

 

 

 

 

 

 

 

 

 

 

 

 

 

 

 

 

 

 

 

 

 

 

 

 

 

 

 

 

 

 

 

 

 

 

 

 

 

 

 

 

 

 

 

 

 

 

 

 

 

 

 

 

 

 

 

 

 

 

 

 

 

 

 

 

 

 

 

 

 

 

 

 

 

 

 

  

2) 식단표 

  

일자별 

구분 

메뉴 

비고 

 

조식 

 

 

중식 

 

 

석식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 여행자보험 가입계획(최대보상한도 1억이상 필수, 사고당 금액 등) 

      - 각종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 

      - 행선지별 학생 안전계획 제시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 우천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등 

 

 바. 안전요원 배치 계획 제출 

 

<안전요원 개요> 

 

   

 

국내여행안내사, 국외여행인솔자, 소방안전교육사, 응급구조사, 청소년지도사, 숲길체험지도사, 경찰·소방 경력자, 교원자격증소지자, 간호사 중 안전요원(안전과정) 교육를 이수한 자 

안전요원 교육은 한국여행업협회, 대한적십자사(www.redcross.or.kr), 청소년활동진흥원 등에서 교육과정을 개설 실시 및 이수증 발급 

 

• (자격) 안전요원 교육 14시간 이상 연수를 이수한 자 

    (역할) 학생 인솔 보조, 야간 생활지도 및 유사 시 학생안전지도 등 

    ※ 계약 시 자격증, 연수이수증, 확인서 등으로 안전요원 교육 수료 증빙서류 제출 

   • 안전요원 배치계획 및 자격 증빙서류 

*(예시)대한적십자사 연수 이수증 

*유효기간 확인(발급일로부터 2년) 

*현직 교원이 본청, 교육지원청, 학생교육원에서 주최하는 12시간 이상의 안전요원 연수를 수한 경우 현재까지는 유효기간을 정하지 않고 있음 

 

 

※ 업체 안전요원, 가이드 대상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 전력 조회 실시 

사. 기타 타 업체와 비교 할 수 있는 특기사항  

아. 레크레이션 계획 및 프로그램  

  

붙임 : 기타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신도고등학교장 귀하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 제안서 작성 일반 사항 

   가) 규격 :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 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나)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 번호를 부여한다. 

   다)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빙자료가 제시되어야 한다. 

   라)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항목을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마)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바)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사) 반드시 우리학교 소규모테마 여행 과업설명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제안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2. 제안서 효력 

   가)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발주자 요구에 의해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나) 발주자는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3. 소규모테마형 교육여행 교통편 및 코스 

   가) 교통편   

      ▣ 제주도 일대 6대(45인승)                

   나) 여행일정은 신도고등학교 기본 일정안을 참고하여 제출  

   다) 계약체결 후 현지형편에 적합하게 인솔책임자와 상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발생되어 운행구간 및 일정을 변경할 시는 사전에 인솔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하고 입장료가 있는 관광지를 관광하지 않을 경우에는 입장료를 반납해야 한다. 

   라) 여행지 중 관광할 시간이 부족할 경우 협의 하에 조정 할 수 있다. 

  

 4. 차량운행에 관한 사항   

   가) 차량은 45인승으로 정원 45명을 초과하지 않는다. 

   나) 학생수송차량은 동일 회사소속 동일색상 차량이어야 하며, 여객자동차 운송 사업 시행령  

        제3조 규정에 의하여 전세버스 운송 사업에 등록된 차량이고, 가급적 최근 출고된 성능이 우수하고 안전한 차량으로서 종합보험에 가입된 차량이어야 한다. 

        - 냉ㆍ난방 시설이 완비된 성능이 우수한 차량이어야 함 

        - 교통안전공단 운전자 적격여부 조회 및 차량안전점검표 작성 협조 가능해야 함 

       ※ 위 사항 위반 시 어떠한 불이익 처분에도 이의를 제기하지 못한다. 

   다) 안전운행을 위하여 운전기사는 경력이 5년 이상인 우수한 자이어야 한다. 

   라) 출발 전 차량을 철저히 정비하고 출발시간 30분전까지 지정장소에 대기시켜야 한다. 

   마)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관할청의 유상운송 운행허가를 받아 친절과 봉사로써 운행함은 물론 운행 중 사고가 발생할 경우 민ㆍ형사상 모든 책임을 계약업체가 진다. 

   바) 운행 중 고장, 교통법규위반, 운전부주의 등으로 인하여 계속 학생 수송을 할 수 없을 시는 응급대체 버스를 이용, 학생 수송이 지연되지 않도록 하여 소규모테마형 교육여행에 차질이 생길 경우 배상하여야 한다. 

   사) 각 차량에 구비되어 있는 상비약품을 구체적으로 기재 

   아)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마이크, 무전기 탑재 차량 대수, 안내원 탑승 인원 등) 

   자) 차량 운행에 소요되는 유류대, 주차료, 통행료 등 기타 일체의 경비를 부담하며, 운행과 관련된 모든 과태료 및 범칙금도 부담한다. 

   차) 차량별 운전기사 및 연식 기재 

   카) 차량에 관한 장점이 있는 경우 서술 식으로 기재 

 

5.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규정 

   가) 소규모테마형 교육여행 당일 운행 차량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규정 및 친절도를 위해 어떻게 실천하고 있으며, 그 결과 등을 구체적으로 제안서에 명시 

   나) 차량별 운전기사의 운전 경력, 나이 등을 구체적으로 기재 

  

6. 숙소에 관한 사항 (서류 제출 시 숙소사진 반드시 첨부) 

가) 숙박시설은 A급 리조트 혹은 1급 호텔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시설로 영업 ․ 생산물 ․ 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보험증서 사본 제출) 

나) 숙박시설은 팀별(2개 팀) 분리하여 인원을 수용하되, 1팀 인원을 1개 숙박시설에서 전체 수용해야 하며, 건축물이 1개 동으로 되어 학생 생활지도에 편리한 숙박업소로 한다.(남녀학생을 층별 구분하여 수용해야함) 

다) 계약상대자는 숙박시설에 야간 안전요원을 (팀별 2명 이상, 2박) 배치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비상 상황을 대비하여 응급 차량을 항시 대기시켜야 한다. 

라) 계약상대자는 교육여행단이 숙박업소 도착 시 안전요원이 학생과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긴급 상황 발생 시 대피요령 등의 안전교육을 실시하도록 해야 한다.   

마)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하고, 침구는 1인 1조, 베개는 1인 1개 이상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며 청결한 상태이어야 한다. 

바) 숙박시설의 침실면적은 3.3㎡당 2명 이내로 한다. 

사) 숙박시설에서 동일 원인으로 추정되는 동일증세의 환자가 5명 이상 발생할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치료를 의무화한다. 

아) 숙박지의 안전시설 미비로 인한 학생사고는 업체에서 치료비 일체를 책임진다. 

자) 숙박시설은 야간에 교사가 학생들을 지도할 때 협조해야 한다. 

차) 숙소에 일반여행객 또는 다른 단체 투숙 시 학생들의 접촉이 용이하지 않도록 하여 학생 안전관리에 최상의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카) 숙소는 반드시 영업보상책임보험 및 화재보험 등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제안서 제출 시 함께 첨부하여 제출, 보험가입기간 확인) 

         

 7. 식사에 관한 사항 

   가) 제1일부터 제3일 2박 7식을 제공한다.  

   나) 조ㆍ중ㆍ석식은 국ㆍ찬 종류를 달리하며, 1식 5찬(국, 밥 제외)이상으로 하고, 학생들이 선호하는 식단으로 제공하되, 식중독에 대비하여 철저한 위생관리와 양질의 밥과 반찬으로 제공한다. 

   다) 중식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도시락을 배제하고 반드시 현지 식당을 이용한다. 

       이 경우에도 해당 음식점은 관련 법령에 따라 위생과 안전이 확보된 음식점이어야 한다. 

       (위생점검 필한 곳이어야 함) 

   라)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 식사 메뉴는 적정한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하고,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을 해줘야 한다. 

   마) 학생 과반 수 이상의 불만이 있을 경우 업체 측에 배상토록 한다. 

   바) 식수는 반드시 수질검사에 합격하여 마시는 데 지장이 없거나 끓여서 제공하여야 한다. 

   사)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표에 준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 할 수 있다. 

   아) 숙식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 조리사(영양사)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한다.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화재보험 사본(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 제출 

   차) 식사시간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카) 급식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반 모든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만일 급식사고가 발생할 경우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은 업체 측에 있다. 

  

8. 여행자보험에 관한 사항 

    여행자 보험 가입 계획서 제출한다. (출발 5일전까지 보험에 가입한 후 보험영수증 사본과 보험증권을 우리 학교에 제출한다.) 

    

여행자보험 담보 내역기준 

(단위 : 천원/1인당) 

구분 

상 해 

질 병 

배상 

책임 

휴대품 

사망,후유장애 

치료실비 

사망 

치료실비 

금액 

100,000 

50,000 

20,000 

5,000 

30,000 

600 

 

 

 9. 천재지변이나 우천 시 대책 

     천재지변이나 우천 등으로 소규모테마형 교육여행을 시행하지 못할 경우와 여행도중 계약이행에 차질이 발생될 경우는 학교 측과 긴밀한 협의를 거쳐 조치하여야 한다. 

 10. 안전사고 대책 방안 

   가) 여행기간 중 운전기사의 음주운전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지도, 감독을 철저히 한다.  

   나) 안전운행을 위하여 운전기사는 취침을 충분히(8시간 이상)할 수 있도록 하며, 음주나 레크레이션을 이유로 취침하지 못하는 사태가 있어서는 안 된다.  

   다) 모든 차량의 앞 유리창 우측 상단 및 뒤 유리창 중앙하단에 “신도고 소규모테마형 교육여행 차량 ○호”를 부착하여야 한다. 

 11.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가)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고장, 사고 시 조치사항 

   나) 우천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다) 각종 긴급 사고에 대비한 대처방안 

 

 12. 업체별 테마교육여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 사항 

   가) 심사 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나)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4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구분 

평 가 항 목 

배 점 

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 

기술 

능력평가 

(100) 

정량적 

평  가 

분야 

(35) 

 

객관적 

평가 

주요사업실적 

(15점) 

1. 최근 3년간 소규모테마교육여행 수행실적 

 -최우수: 8회 이상 

 -우수: 5회~7회 

 -보통: 3회~4회 

 -미흡: 3회 미만 

15 

12 

8 

3 

인력보유 

(10) 

2. 수행조직 및 수행자 자격 소지여부 

 ※ 고용사실 증명서류 4대보험 중 1개 이상 가입 증빙자료 및 자격증 사본 제출 

 (최우수 7명이상, 우수 5~6명, 보통 3~4명, 미흡 2명이하) 

10 

8 

6 

3 

경영상태 

(10점) 

3. 경영상태 평가(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준) 

 -최우수: AAA ~ A- 

 -우수: BBB+ ~ BB- 

 -보통: B+, B, B- 

 -미흡: CCC+ 이하(미제출포함) 

10 

8 

6 

3 

정성적 

평  가 

분야 

(65) 

 

주관적 

평가 

 4.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20점)   

 

 

 

 

  4.1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자료집의 충실도 

10 

8 

6 

4 

  4.2 관광안내 및 레크리에이션 계획 

10 

8 

6 

4 

 5.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20점) 

 

 

 

 

  5.1 객실등급, 위치 

7 

5 

3 

1 

  5.2 객실당 인원수 

7 

5 

3 

1 

  5.3 숙박업체 식단표 

6 

4 

3 

1 

 6. 교통 및 식사 제공 능력(15점) 

 

 

 

 

  6.1 차량 연식, 6대가 동일 회사인지 여부 

5 

4 

3 

2 

  6.2 현지 교통계획의 적정성 

5 

4 

3 

2 

  6.3 식사 제공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5 

4 

3 

2 

 7.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10점) 

 

 

 

 

  7.1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5 

4 

3 

2 

  7.2 문화재 해설사 및 학생 인솔관리요원, 야간 안전관리요원
배치유무 

5 

4 

3 

2 

평가요소별 평가 단계 합계 

100 

제안 업체 별 총 평점 합계 

100 

 

 

 

 

붙임 5 

 

 신용평가 등급 

 

 

신용평가등급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 

배점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10 

AA+, AA0, AA- 

A1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A0 

A2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8 

BBB0 

A3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BB+, B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BB- 

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B+, B0, B-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6 

CCC+ 이하 

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3 

없음 

없음 

없음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 심사 세부기준」 (2023.11) 참조 

 1)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2)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은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한다.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도 인정) 

 3)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 제출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붙임 6 

 

 실적증명서 

 

 

신청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영업 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 번호 

 

증명서 용도 

 

용역범위및기준 

(금액 등) 

 

제 출 처 

 

사업 

이행 

실적 

내용 

사 업 명 

 

규  모 

 

사업 개요 

 

계약 번호 

계약 

일자 

계약 

기간 

계약금액 

(규모) 

이행실적 

비고 

비율(%) 

실적(원) 

 

 

 

 

 

 

 

증명서 

발급 

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번호 :               ) 

주    소 :                                               (FAX 번호 :             ) 

  발급부서 : 

  담 당 자 : 

 

 

※ 본 양식을 기준으로 하되 기관사용 사업실적 증명서 대체 가능 

   ⓛ 입찰 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3년간의 실적 

   ②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하여야 함  

   ③ 이행실적란은 기재 후 투명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함 

붙임 7 

 

 각서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신도고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신도고등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선정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신도고등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상   호   명 : 

         

    대표자 성 명 :                         (인) 

 

 

 

신도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8 

 

 청렴서약서 

 

 

 

청렴서약서 

 

   본 계약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입찰(견적), 낙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과정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1. 관계 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견적)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신도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9 

 

 직영차량 운행 각서[낙찰자에 한함] 

 

 

 

직영차량 운행 각서 

 

 

본 사는 귀 교의 「2025학년도 신도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에 참가함에 있어 귀 교에서 제시한 모든 사항을 준수하고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당사의 직영차량으로만 운행을 하며, 이를 위반하였을 경우 계약해지, 위약금 부과 등 어떠한 제재조치를 취하여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붙임  1. 자동차등록원부 사본 1부. 

      2. 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조회결과 통보서 1부. 

      3. 운행기록증발급 현황 1부.  끝. 

 

 

2025.   .   . 

 

 

                         상호(법인)명 : 

                         대   표   자 :               (인) 

                         주민등록번호 : 

 

 

신도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0 

 

 확인서[낙찰자에 한함] 

 

 

 

확 인 서 

 

 

 

본사는 최근 3년간 관계 법령에 따른 입찰 참가 제한 등을 관계 기관으로부터 징계 받은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며, 계약 체결 후라도 위의 사실에 대한 위배 내용이 확인될 경우 계약 해지 및 이에 따른 불이익 사항에 대한 책임은 본사에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상호명 : 

 

  대표자 :  

(서명 또는 인) 

 

 

 

 

 

 

 신도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1 

 

 산출 내역서 [낙찰자에 한함] 

 

 

산 출 내 역 서 

 

【2025학년도 신도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금 액 (원) 

비 고 

1 

항공료 

 김포 ↔ 제주  

원 ×  

 

 

2 

차량 운송료 

45인승  

  원 × 6대 × 일   

 

 

3 

숙박비 

2박4식 

□□호텔   

 - 숙박료 : □원 × □명 × □박 

 - 식  비 : □원 × □명 × □식 

 

 

4 

외부식당 

식비 

3식 

일 중식(식당) 원 ×  

일 중식(식당) 원 ×  

일 중식(식당) 원 ×  

 

 

5 

입장(관람)료 

 

□□: 원 ×  

  

 

6 

진행료 

레크리에이션비 

 

 

 

7 

보험료 

여행자보험료  

원 ×  

 

 

8 

기타 

 

야간경비 배치: □명 × □일 

간식비: □원 × □명  

□□: □원 × □명 

□□: □원 × □명  

 

 

9 

수수료 

위탁용역 수수료  

 

 

 

합  계 

 

 

 

1인당 금액 (부가가치세 포함) 

학생(유상부담자) 

□원 / □명 

 

 

교직원  

□원 / □명 

 

 

 

붙임 12 

 

 출발전 교육 및 차량운전 점검표 [낙찰자에 한함] 

 

 

출발전 교육 및 차량안전 점검표 

 

                                                                      점검일:  

점검(교육) 

업 체 명 

성  명 

서  명  

 

 

 

 

 

구 분 

점검(교육)내용 

점검결과 

(실시여부/부적합) 

비고 

운전자 

- 운전자격요건 확인 운전자 탑승 여부 

 

 

- 운전자 음주여부 확인 

 

 

차량 

외부 

- 앞 타이어 재생타이어 사용 여부 

  (앞 타이어 재생사용은 불법-대형사고 원인) 

 

 

- 차량외부 회사명 등 표시 여부 

 

 

- 타이어 마모균열 상태 확인 여부 

 

 

차량 

내부 

- 회사명, 운전자, 연락처 등 비치 여부 

 

 

- 소화기 비치 여부 

 

 

- 비상탈출용 망치 비치 여부 

 

 

- 불법구조변경 여부(테이블설치 등) 

 

 

운전자 

교육 

- 운전자는 출발 및 재출발시 반드시  

  안전벨트착용 토록 안내방송 실시 

 

 

- 급출발 ․ 급제동 및 대열운행 금지 

  (목적지 및 중간휴식지, 운행경로 등 운전자에게 사전 안내 실시) 

 

 

- 내리막길 저단기어(엔진브레이크) 및  

  보조 브레이크 사용 

- 풋 브레이크 연속사용 절대금지 

  (브레이크 파열에 따른 대형사고 유발 원인) 

 

 

기타 

- 운행기록계 작동상태 

 

 

 

 

 

붙임 13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낙찰자에 한함]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신도고등학교(이하 “위탁자”이라 한다)와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수행업체(이하 “수탁자”이라 한다)는 “위탁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 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위탁자”이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하고, “수탁자”는 이를 승낙하여 “수탁자”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개인정보 보호법」,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및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수탁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소규모테마여행 교육여행 위탁용역)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1. 목적: 2025학년도 소규모테마형 교육여행 실시에 따른 여행자보험 가입 등 

   2. 범위: 학년, 반, 번호, 성별,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등 수집 

 

제4조 (위탁업무 기간) 이 계약서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기간은 다음과 같다. 

   계약 기간: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계약체결일 ~ 계약기간 만료일 

 

제5조 (재위탁 제한) ① “수탁자”는 “위탁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위탁자”과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 할 수 없다. ② “수탁자”가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계약을 할 경우에는 “수탁자”는 해당 사실을 계약 체결 7일 이전에 “위탁자”에게 통보하고 협의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수탁자”은 「개인정보 보호법」제23조제2항 및 제24조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 따라 개인정보의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7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① “수탁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② “수탁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6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위탁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 없이 “위탁자”(사업부서)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8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① “위탁자”은 “수탁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기록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 “위탁자”은 “수탁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③ “위탁자”은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 “수탁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④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위탁자”은 “수탁자”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9조 (정보주체 권리보장) ① “수탁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에 대응하기 위한 연락처 등 민원 창구를 마련해야 한다. 

 

제10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수탁자”는 제4조의 위탁업무기간이 종료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를 “위탁자”(사업부서)에게 확인받아야 한다. 

 

제11조 (손해배상) ①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또는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또는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위탁자” 또는 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수탁자”는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위탁자”이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위탁자”은 이를 “수탁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위탁자”과 “수탁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2025.  .  . 

 

 

위탁자 

주  소 : 서울시 은평구 통일로 961 

기관명 : 신도고등학교 

대표자 성명 : 강기만 (인) 

수탁자 

주  소 : 

기관(회사)명 :  

대표자 성명 :                      (인) 

        

 

 

붙임 14 

 

 보안 서약서[낙찰자에 한함] 

 

보안 서약서(개인정보용) 

 

본인은  2025년   월    일부로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엄숙히 서약합니다. 

 

 1. 본인은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과 관련된 업무를 수행함에 개인정보보호법(시행령, 시행규칙)등 관련 개인정보보호 관계규정 및 지침을 성실히 준수한다. 

 

 2. 나는 반드시 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를 처리를 하지 않고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를 마련하여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겠습니다. 

  

 3. 나는 위탁(제공) 받은 업무 범위를 초과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고 직무상 알게된 개인정보 및 기밀을 누설하거나 권한없이 처리하는 등 부당한 목적을 위하여 사용하지 않겠습니다. 

 

 4. 나는 개인정보처리 업무를 방해할 목적으로 귀 기관에서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변경 또는 말소하지 않겠습니다. 

 

 5. 나는 이를 위반할 때에는 “개인정보보호법”등 관련법령에 의한 엄중한 처벌 및 손해배상 등 모든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한다. 

 

 

       2025년    월     일 

         

       

      서약자      소속 : □□□□□□ 직 위 : 대표이사  

                  성명 :             (인) 

                  (교육일자 : 2025년  월   일에 전 직원에게 교육함)     

    

 

붙임 15 

 

 개인정보 파기 확인서 [낙찰자에 한함] 

 

 

개인정보 파기 확인서 

 

파기대상 개인정보 

 2025학년도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성명, 주민등록번호)   

개인정보의 

정보주체 수 

 ○○○명 

파기 사유 

 2025학년도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 사업 종료 

 (2025. . .)에 따른 파기 

생성일자 

 2025. . . 

파기일자 

 2025.  .  . 

파기 장소 

□□□□□□ 사무실 

(업체)파기처리자 

  

(업체)입회자 

 

파기 방법 

 DATA BASE 삭제 

백업 조치 유무 

 별도 백업 자료 없음 

특기사항 

 없음 

 

 

 

 

 

 

 

 

 

 

 

 

 

 

 

 

 

붙임 16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 [낙찰자에 한함] 

 

 

■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 제10호의2서식] <개정 2022. 3. 14.> 

 

(앞쪽)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대상자 

성  명(외국인의 경우 영문으로 작성)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국적) 

연락처(휴대전화 등) 

 

  본인은 신도고등학교의 취업자등으로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8조제3항에 따른 성범죄 경력 조회와 「아동복지법」 제29조의3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6조의5에 따른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의 통합 조회에 동의합니다. 

  2025년          월          일 

   동의자 

(서명 또는 인) 

  은평경찰서장 귀하 

 

 

 

 

 

 

 

 

 

유의사항 

 1. 개인정보 수집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및 국적) 

 2. 개인정보 제공 거부에 따른 제한사항: 귀하는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동의 거부 시에는 취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수집된 개인정보는 성범죄 경력 조회,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4. 동의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뒤쪽에 일괄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210㎜×297㎜[백상지(80g/㎡) 또는 중질지(80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