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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E012504859 공고일시  2025/07/02 17:00
공고명 2025년도 견학용 전세버스 임차용역(단가계약)
공고기관 한국전력공사 수안보연수원 관리팀 수요기관 한국전력공사 수안보연수원
공고담당자 심재민(☎: (043)840-200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2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7/09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07/02 17:00 ~ 2025/07/09 18: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1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48,670.00 원
   
배정예산
648,670 원
   
추정가격
589,700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역 전자입찰 공고문(단가계약) 

 

 

1. 용 역 명 : 2025년도 견학용 전세버스 임차용역  

       

2. 용역개요 

 가. 추정금액(단가)  :

648,670(추정가격+부가가치세) 

 

 나. 추정가격(단가)  : ₩

589,700(부가가치세 별도) 

 

 다. 예비가격기초금액 : 한전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 이하 같습니다)의  

                       입찰공고란 해당공고의 “예비가격기초금액”  

라. 용역기간 : 2025. 8. 5 ~ 2026. 8. 4 

 마. 용역내용  

   ○ 매주 화, 금요일 각 연수코스별 버스 운행 

   ○ 연간 추정물량 : 132대 

   ○ 연간 예상 추정가격 : ₩ 77,840,400(부가가치세 별도) 

  ☞ 투찰시에는 단가금액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 연간 추정물량은 별도 첨부된 물량내역서 파일을 확인하되, 발주사의 사업계획 변경 또는 부득이한 사유 발생 시는 추정계약물량이 증감할 수 있습니다. 계약수량은 계약기간 동안의 예상량을 추정한 물량이며, 실제 주문량은 다를 수 있습니다. 실제주문량이 구매예상량보다 많거나 적은 경우 이에 대하여 발주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용역/적격심사 내용은 관리팀 김병국 대리에게 문의 (☏043-840-2010) 

   ○ 세부사항은 계약특수조건 참조 

 

아래와 같이 부득이한 사정이 발생할 경우 당사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발생, 당사의 경영악화, 사업계획(교육과정) 변경 등 연수버스 운행을 중단해야 할 경우 

    ☞ 당사 사정으로 계약을 해지 할 경우 30일 전에 미리 통보한다. 

  2. 입찰참가자들은 이 내용을 사전에 인지하였으며,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등  

 가. 공동도급계약에 관한 사항 : 해당사항 없음 

 나.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및판로지원에관한법률제8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중소      기업자로서 아래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자 

    

①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 확인서를 소지한 자 

② 「중소기업협동조합법」제3조에 따른 중소기업협동조합으로서 적격조합확인서를 소지한 자 

③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중소기업자로서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 확인 증명서 [세부품명 : 기타도로여객운송서비스(7811189904)]를 소지한자 

 다.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4조에 따른 ‘구역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 등록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 현재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가 충청북도에 두고 있는 업체(단,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유지하여야 함)이며 운행예정차량인 44인승 이상 

    대형버스 4대 이상 보유[적격심사 제출일까지 압류(가압류) 해제 차량] 및 운행 가능한 업체 

 라.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지방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공공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원전비리 방지를 위한 원자력      발전사업자등의 관리·감독에 관한 법률」, 청렴계약 이행각서(특수조건)의        규정에 의한 입찰가자격 제한 기간인 자는 본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전에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경우에는 그 낙찰자와 계약을 체결 할 수 

    없습니다.     

 

 

4. 현장설명 : 없음 

 

5. 입찰참가신청 

 가. 신청방법 :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나. 신청 시작일시 :

2025. 7.2(수), 17:00 

 

 다. 신청 마감일시 :

2025. 7.9(수), 18:00 

 

 라. 전자입찰 참가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입찰신청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s://www.g2b.go.kr)에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후 한전전자상거래 공급업체포탈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지정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아 입찰신청마감일 전일까지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 회원등록을 하여야 하며, 회원등록을 마친 다음 입찰참가신청마감 전까지 입찰참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자는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납부 후 입찰서 투찰이 가능하며  

    입찰참가자격은 입찰참가신청마감 후 담당자가 재확인 심사하여 재확인 심사에서  

    부적격판정을 받은 경우 투찰한 입찰서는 무효 처리됩니다. 

 바. 입찰보증금 납부와 관련하여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본 건 입찰공고문 제6항의 내용을 숙지하시고, 입찰보증금 미납사실 및 입찰참가자격 제한 이력을 확인하여 제6항에 따른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사. 입찰참가신청서류 

   ○ 입찰참가신청자가 인터넷으로 작성 제출할 서류는 입찰참가신청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다만, 제6항 가호 각목에 해당하는 신청자는 입찰보증금 별도 납부) 및  

      공동수급협정서(공동도급시)입니다. 

   ○ 제6항 가호 각목에 해당하는 참가자는 입찰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납부 

      하여야 합니다. 

   ○ 입찰참가신청자가 입찰참가신청 마감일시까지 제출서류를 입찰참가신청시 스캔   하여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 파일 첨부하여 제출함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한    경우 입찰담당부서로 직접, 우편 또는 팩스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제출서류 : 입찰참가 신청 시 중소기업확인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기타도로여객운송서비스(7811189904)]를 첨부하시기 바랍니다. 

   ○ 서류 제출의 경우 입찰참가신청 마감일시까지 도착분에 한하여 유효합니다. 

 

 

6.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참가 신청 시 해당 화면에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100분의5 이상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작성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 납부 

       (※ 단,  2025. 12. 31까지 100분의 5를 1000분의 25로 적용, 기재부장관 고시 2025-29에 따름)  

     · 입찰공고일 이전 1년 이내에 시행령 제76조제2항제1호가목의 사유로 입찰참가 

         자격제한을 받은 자(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인 경우를 포함한다)  

      ·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있어 입찰공고에 명시한 요건에 해당하는 자 

  나.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소정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을 당사에 귀속하며,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에 상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입찰 및 개찰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 인터넷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는 제5항의 입찰참가신청을 한 자에 대하여 입찰담당자의 입찰참가 신청 승인을 한 경우에 한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시투찰대상용역(입찰참가 신청 시작일시와 입찰 시작일시가 동일한 경우)인 경우에는 입찰참가신청과 동시에 제출 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격 유무에 따른 입찰무효 여부는 개찰 후 입찰담당자가 재확인 심사합니다. 

 다.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하여야 하며, 제출된 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간주됩니다.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결정될 경우 계약금액에서 부가가치세는 제외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한전전자조달시스템의 “나의 메시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 시작일시 :

2025. 7.2(수), 17:00 

 

 바. 입찰 마감일시 :

2025. 7.10(목), 10:00 

 

 ※ 예정가격은 예비가격기초금액의 100%±2% (예비가격기초금액의 98%~102%) 금액 범위 내에서 산출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에서 입찰참가업체가 입찰 시 선택한 4개의 복수예비가격 번호 중 선택빈도가 가장 많은 4개 번호에 해당하는 복수예비가격을 산출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사. 개찰은 한전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입찰마감시간 경과 후 수동으로 개찰합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복수예비가격 15개중 전자입찰유의서 제14조에 의거  

     선정된 4개의 산술평균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이상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 중에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당해공사 적격심사기준에 의거 심사하여 적격하다고 인정된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9. 적격심사기준(개찰 후 적격심사 대상자에 한 해 개별 통보) 

  가. 당해 용역은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제12조에 의거 본 용역 적격심사기준[여객 육상운송용역 적격심사(추정가격 5억원 미만)]에 따라 이행능력을 심사합니다. 

    ○ 이행실적 당해용역 규모 : 85,624,440원(부가세포함) 

     - 동등이상용역 : ‘44인승 이상 버스 운행’을 이행한 실적 

     - 유사용역 : 없음 

    ○ 기술능력 평가기준 : 안전성 정도 평가는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 게시된    국토교통부 ‘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공시 등급’을 적용하며, 입찰공고일 이전     최신의 공시자료를 기준으로 평가하고, 공시비대상자의 경우 E등급으로 평가한다. 

    ○ 결격사유 평가기준 : 44인승 이상 버스 4대 이상 보유(자동차등록증의 승차정원을    기준으로 함) 

     - 차량보유현황 증빙서류 : 자동차등록증, 자동차등록원부, 보험(공제)가입증명서, 

       정기점검․검사합격증명서류, 기타필요한 자료 

  나. 적격심사기준은 한전전자조달시스템(http://srm.kepco.net)의 입찰공고란 해당 입찰공고문 하단 첨부물을 통하여 받아볼 수 있으며, 별도 인쇄물 배부는 하지 않습니다. 

 

10. 계약조항을 공시하는 장소 : 한전 수안보연수원 관리팀(T.043-840-2004) 

 

11. 입찰의 무효 : 당사 입찰유의서 및 전자입찰유의서 등에 규정된 바에 의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 이행 대상 용역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자와 입찰참여 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준공, 납품 이후를 포함)에서 관계직원에게 금품․ 등 부당한 이익 공 및 입찰과 관련하여 입찰가격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행위 등을 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당사가 입은 손해에 대한 배상,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 해제·해지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결 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청렴계약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 조치를 받게 됩니다. 

 라. 청렴계약 이행각서 및 특수조건은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13.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이 용역 입찰계약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이 용역이 적용되는  

    과업내용서 또는 제안요청서, 다른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소프트웨어 진흥법」 등)에 따르며, 하도급에 관한 사항을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체결 후 계약자와 발주자간 협의에 의해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계약에서 하도급을 실시하려는 경우 과업설명서 또는 제안요청서, 관련법령 등에서 정한 하도급 승인절차 등의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만약,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관련법령에 따른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관계법령(「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계약해지·해제 또는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4.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용역입찰유의서, 전자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적격심사기준, 시방서 등 부속서류명(모두 열거) 등 본 용역의 입찰을 구성하는 해당 서류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공사의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낙찰후 계약체결 전에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계약체결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다. 낙찰자가 없는 경우 한전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입찰을 집행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20조에 의한 재입찰로 봅니다. 

 라. “다”호에 의한 재입찰은 최초 입찰참가신청을 하여 입찰참가자격 승인을 받은 자에 한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재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새로 정한 입찰마감시간 내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한전『Help Desk(☏061-345-1247,9)』로 문의한 후 자체적으로 장애복노력을 해야 하며, 장애복구 지연으로 인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한전 직원이 계약과 관련하여 금품․향응 요구(수수)시 부조리제보 신고센터로 신고바랍니다. 

   부조리제보신고센터 : www.kepco.co.kr → 고객소통 → 신문고 →부패․부조리신고 

       〔본 시스템은 신고자의 익명이 보증됩니다.〕 

 사. 한전 임직원은 계약의 투명성 및 공정성을 위하여 한전을 퇴직한 자와 본 입찰 또는      계약 업무와 관련한 모든 접촉(당사 방문, 제안서 발표, 설명회 참석 등 대면·비대면      접촉)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가피한 사정없이 접촉을 시도하거나       요청할 경우에는 한전은 접촉 상대자의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아.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 및 동법 시행령 제14조, 「공직자의 이해충돌방    지제도 운영지침」에 의거하여 본 공고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7조 제1항에 의해 수의계약으로 전환될 경우(유찰수의계약) 계약예정자는    계약 체결 전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확인서를 제출하    지 않거나 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항에 해당될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제1항제2호 관련 입찰공고의 담당자 

구 분 

소 속 

직 위 

성 명 

계약부서 

수안보연수원 관리팀 

대리 

심재민 

팀장[겸직] 

박철규 

원장 

곽용학 

발주부서 

수안보연수원 관리팀 

대리 

김병국 

팀장[겸직] 

박철규 

원장 

곽용학 

 

  자.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 또는 이행하지 아니하거나 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 조건을 위반한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 제2항 제2호 가목에 따라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차.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담당자에게 문의바랍니다. 

    (1) 입찰절차 및 계약일반사항  

        : 수안보연수원 관리팀 심재민 (☏043-840-2004)  

    (2) 설계 및 용역내용 및 적격심사 등 

        : 수안보연수원 관리팀 김병국 (☏043-840-2010) 

 

이상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2 

 

 

한국전력공사 수안보연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