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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39371-000 공고일시  2025/07/02 17:55
공고명 진주시 도로대장 전산화 용역
공고기관 경상남도 진주시 수요기관 경상남도 진주시
공고담당자 송동일(☎: 055-749-838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8/0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8/13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8/14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8/14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360,000,000 원
   
배정예산
1,360,000,000 원
   
추정가격
1,236,363,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진주시 공고 제2025 - 1672호 

 

- 진주시 도로대장 전산화 용역 - 

입 찰 공 고(협상에 의한 계약) 

2025.07.02. 

진주시 재무관 

 

 

< 공무원 부조리 신고 안내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 있는 경우 감사관(☎055-749-8094) 및 홈페이지(진주시 홈페이지(http://www.jinju.go.kr) 시민광장→신고센터→공직자신고→공무원부조리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진주시 도로대장 전산화 용역 

  나.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7.12.31. 

  라. 용역금액 : 금1,360,000,000원(추정가격 1,236,363,636원 + 부가가치세 123,636,364원) 

  마. 기초금액 : 금1,360,000,000원(손해배상보험, 부가세 포함)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오니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가 낙찰될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본 용역은 장기계속계약으로서, 입찰시에는 총사업비 기준으로 투찰하여야하며, 계약시에는 우리시의 예산 사정에 따라 차수 계약을 진행함을 알려드립니다.(1차분 : 착수일로부터 6개월, 500,000천원) 

 

 

2. 입찰 및 계약방식 : 제한경쟁, 총액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장기계속계약 

 

3. 공고 일정 

구   분 

추 진 일 정 

비 고 

입찰 공고 기간 

2025.07.03. ~ 2025.08.14. 

조달청나라장터 및  

진주시 홈페이지 참조 

가격입찰 

(나라장터 투찰) 

2025.08.08. 10:00 ~ 2025.08.14. 17:00 

가격입찰은 나라장터(G2B) 

상으로만 진행함  

제안서 접수 

2025.08.14. 14:00 ~ 17:00 

진주시청 도로과 

제안서 평가 

2025.08.20. 14:00 

진주시청 3층 문화강좌실 

   ※ 상기 일정은 발주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4. 가격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가. 입찰서(가격) 제출기간 : 2025.08.08. 10:00 ~ 2025.08.14. 17:00 

  나. 개찰일시 : 제안서 심사 후 개찰 

  다. 개찰장소 : 진주시 입찰집행관 PC 

가격개찰은 시스템상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완료 후 진행됨. 

  ※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으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가격입찰서,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 시에는 입찰무효처리) 

  가격제안서상 금액은 나라장터(G2B)에 투찰한 금액과 동일해야 함 

 

5. 제안서 제출 일정 

  가. 접수일시 : 2025.08.14. 14:00 ~ 17:00 

  나. 장    소 : 진주시청 7층 도로과 도로관리팀(☎ 055-749- 8933) 

  다. 제출방법 : 방문 제출(우편, 이메일, 팩스 접수 불가) 

    ※ 가격입찰은 나라장터로만 진행하며 추후 우선협상 대상 선정시 가격 제안서 별도 제출 

    ※ 제안요청서의 첨부서식을 사용하여 작성 

    ※ 제안서는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의 대표 또는 위임장을 소지한 대리인이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택배·퀵서비스·이메일·우편 등 접수 불가(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참) 

  라. 제안서 제출 : ‘제안요청서’ 참고 

구  분 

제  출  서  류 

비  고 

제안서 

참여등록 

∘ 제안서 제출 공문(회사대표 공문), 입찰참가신청서 각 1부 

∘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부등본 각 1부 

∘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해당시) 각 1부 

∘ 공동수급협정서(분담이행방식) 및 합의각서(해당시) 각 1부 

∘ 대리인 등록 시 업체 대표자의 위임장(해당시) 

∘ 대리인 등록자의 재직증명서, 신분증(해당시) 

∘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빙하는 서류, 입찰공고문 추가 명시 서류, 제안서 평가에 필요한 서류 등 

제안요청서 별지서식 및 별첨서식 참고 

제안서 

제출 

정량적평가제안서(자체평가표, 증빙자료 포함)(원본 1부, 사본 1부) 

∘ 정성적평가제안서(원본 1부, 사본 8부)  

∘ 제안요약서(원본 1부, 사본 8부), 가격제안서(산출내역서 첨부) 각 1부  

∘ 제안 발표자료(PPT) 8부 

  ※ 제안서 사본 및 발표자료는 회사명, 회사로고, 대표자성명 등 회사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단, 원본은 표기) 

  ※ 제안요청서에 의거 사본을 제출 할 경우 “원본대조필” 날인 

  ※ 가격제안서[(‘입찰서 및 산출내역서’ 첨부)]를 봉투에 넣고 밀봉 후 대표자 인감 날인(제안요청서 양식 참고) 

전산화일(USB 1Set) : 정량·정성적, 제안요약서, 가격제안서 

PPT 폴더 구분 포함 

 

 

6. 제안요청 설명회 : 없 음(제안요청서로 갈음) 

 

7. 제안서 평가 ※ 우리 시 일정에 따라 아래 일시 및 장소는 변동가능함. 별도통보 

  가. 일시 및 장소(예정) : 2025. 08. 20. 14:00 / 진주시청 3층 문화강좌실 

  나. 설명방법 : PPT로 제안내용 설명 후 업체당 20분 이내 (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5분) 

     ※ 입찰참가 업체 수 등에 따라 시간이 다소 조정될 수 있음 

  다. 발표순서 : 제안서 접수 순서에 따름 

  라. 평가요령 : 제안요청서 참조 

  마. 유의사항 

   1) 제안발표 시 우리 시 장비를 사용하며, 사업책임기술자(PM)가 발표하여야 함 

   2) 제안발표 시 입장인원은 발표자 1인, 보조자 2인 총 3인 이내로 제한 

     ※ 입장인원은 신원확인하니 반드시 접수증,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및 재직증명서 사전지참 

   3) 제안발표자는 발표 당일 본인의 신분증, 재직증명서를 지참해야 함 

   4) 평가 당일 여건에 따라 설명시간, 발표방법 등을 조정할 수 있음 

 

8. 입찰 참가자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 

   ① 공고일 현재「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4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5조의 규정에 의거 국토교통부장관 또는 시·도지사에 측량업(기타-공공측량업, 업종코드 5023 또는 측지측량업, 업종코드 5021)측량업(기타-수치지도제작업, 업종코드 5029)의 등록을 모두 필한 업체 

   ②「소프트웨어 진흥법」제58조 규정에 의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소프트웨어 사업자(컴퓨터관련 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 등록을 필한 업체 

      ※ 본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원미만인 사업으로서,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 및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별표1에 따라 소프트웨어사업자는 참여할 수 있는 사업금액의 하한 규정을 따르며, 동법 제48조에 따라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③「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④ ①, ②항 업체 모두「중소기업기본법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공간정보DB구축서비스, 8115169901]를 소지하여야 함. 

      ※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입찰공고일 현재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중소기업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나. 단독 또는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 분담이행방식, 혼합방식)이 가능하며, 공동수급 형태로 제안할 경우 공동수급표준협정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를 통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 내용대로 공동협정서 원본제출하여야합니다.(전자입찰서 제출 후에는 동 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할 수 없으며, 미숙지로 인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공동도급의 경우, 공동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5개사 이내로 구성하며, 구성원별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함 

   - 공동수급체의 대표사측량업을 수행하는 업체 중 지분율이 높은 업체로 함 

   - 분담이행방식 및 혼합방식 시 분담비율: 측량업 69%, 소프트웨어사업자 31%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일정 : 2025.8.13. 18:00 

      ① 대표사 협정서 작성 : 나라장터 → 입찰 → 입찰진행/참가 → 해당 공고번호 입력 후 검색 → “공동수급” 열의 “협정”버튼 클릭 → “공동수급협정서작성”화면을 통해 협정서 작 

      ② 구성사 협정서 승인 : 나라장터 → 입찰 → 입찰진행 → 공동수급협정서목록조회 → 대상 협정서 선택 후 승인처리 

      ③ 대표사 협정서 전자제출 : 나라장터 → 입찰 → 입찰진행 → 공동수급협정서목록조회 → 대상 협정서 선택 후 제출 

      ※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입찰에 중복적으로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으며,「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사는 불가합니다. 

      ※ 제안서 서류 제출 및 계약서류 제출 시 전자입찰서 제출한 내용대로 공동수급협정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안서 제출 시 1부계약 시 1부 별도 제출) 

 

  다. 입찰등록 마감일 기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라. 입찰참가자격 등록 

   1) 조달청의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하여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G2B)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지역번호 없이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하도급은 허용하지 않음 

 

9. 제출서류 및 제안서의 내용 및 평가 : 제안요청서 참조 

 

10. 협상절차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제안서의 평가는 가격평가(20점)기술능력평가(80점)로 구분하며, 기술능력평가는 정량적 평가분야(20점)에 의한 평가와 정성적 평가분야(60점)로 구분.  

  나. 본 입찰은 예정가격을 미작성(비예가방식)하며,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함 

  다. 정량적 지표에 의한 평가는 사업담당자가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하며, 정성적 평가는 평가위원들이 평가. 정성적 평가분야 합계점수 중에서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함. 최고점수 또는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는 하나만 제외 

  라. 사업담당자는 제안서 평가에 있어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안서 내용의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며, 1일 이내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당초 제출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제외하고 평가한다. 

  마. 협상 순서는 기술능력평가와 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한 종합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함. 

     ※ 평가점수에서 소수점 이하가 있는 경우 소수점 셋째 자리에서 반올림 

  바.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 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며,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일정은 개별 통지함. 

  사. 협상기간은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하며, 특별한 사유가 있을 때는 협상대상자와 협의에 의하여 10일의 범위 내에서 협상기간을 조정할 수 있음. 

  아. 협상은 우선협상적격자로 선정된 업체가 제안한 과업내용, 수행일정, 이행방법 등을 기준으로 평가위원회에서 권유한 사항과 진주시에서 필요하다고 요구하는 사항(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포함) 등을 대상으로 하여 협상을 통해 제안서 내용을 조정함.  

  자. 협상이 성립되면 그 결과를 당해 협상대상자에게 서면으로 통보하며, 협상이 성립된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함. 

  차. 협상결과는 공개하지 아니함.  

  카. 기타 제안요청서와 공고문 상 미 기재된 사항은 행정안전부 예규(제253호)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합니다. 

 

11.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사업자에 대하여 납부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 참가 등록 시 제출하는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하며, 향후 입찰보증금 세입조치 사유 발생 할 경우 지급각서상의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함 

 

  나. 입찰보증금의 지방자치단체 세입조치에 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따르며, 낙찰된 후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등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됨 

 

12.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의 규정에 따름 

 

13. 청렴계약의 이행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공람ㆍ날인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 

 

14. 기타 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 부담으로 하며 제안서 보상비는 지급하지 않음 

  나. 입찰참가자는 공고문, 지방계약 관련 법령에 정한 입찰에 관한 서류, 입찰관련 회계 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다. 제출된 기술제안서의 내용은 진주시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추가, 대체할 수 없으며,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로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음 

  마. 사업자 선정 결과는 개별 통보하며, 미 선정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함 

  사. 제안서 작성 시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입찰참가 자격 제한 및 낙찰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함 

  아. 사업기간은 진주시의 사정에 의해 조정될 수 있음 

  자. 문의사항 

    1) 제안서 등에 관한 사항 : 진주시 도로과 류현석(☎055-749-8933) 

    2) 입찰공고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 진주시 회계과 송동일(☎055-749-8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