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39458-000 공고일시  2025/07/02 19:12
공고명 제천시 소규모공공하수처리시설 5개소 기술진단 용역
공고기관 충청북도 제천시 환경사업소 수요기관 충청북도 제천시 환경사업소
공고담당자 김수지(☎: 043-641-353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0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4,775,000 원
   
배정예산
84,775,000 원
   
추정가격
77,068,182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제천시 환경사업소 공고 제2025 - 60호                               

 

소액 수의견적 제출안내 공고 

 

 

1. 견적제출 관련 사항 

 가. 용 역 명 : 제천시 소규모공공하수처리시설 5개소 기술진단 용역 

 나. 위    치 : 소규모공공하수처리장 5개소(위치 과업지시서 참고) 

 다. 용역개요 : 과업지시서 참고 

 라. 기초금액 : 금84,775,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마. 사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120일 

 

2. 견적제출 및 개찰일시 

입찰 개시일시 

입찰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7. 3.(목) 

 10:00 

2025. 7. 8.(화) 

 10:00 

2025. 7. 8.(화) 

 11:00 

제천시 환경사업소 

입찰집행관 PC 

 

 - 유찰 시 재입찰 진행(개찰) 일시 : 2025. 7. 8.(화) 15:00 이후 

    (※ 재입찰 시기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개별 업체별로 재투찰 안내를 하지 않습니다.) 

 

3. 견적입찰 방법 : 총액입찰, G2B전자입찰, 지역제한(충청북도), 적격심사 비대상입니다.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4. 견적입찰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 체결일까지 계속하여 주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충청북도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하수도법」제20조의2 규정에 따라 기술진단전문기관(공공하수도)으로 지정받은 업체 

 다.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 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 또는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라. 본 용역은 공동수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마.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바.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조달서비스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반드시 투찰 전 세부내역을 확인한 후 입찰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5.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 복수예비가격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출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되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규정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 88% 이상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순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나. 전자입찰결과 동일가격의 전자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가. 입찰참가자 모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업체의 상호(법인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성명이 변경 되었을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에 변경등록하고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제출된 입찰서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입찰무효 처리됩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처리 됩니다. 따라서 대표자가 여러 명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8.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시 청렴계약이행각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동 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업체는 계약체결시 청렴계약이행각서(업체제출용) 및 청렴계약 이행특수조건을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공사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하여「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 유의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대금 청구시마다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북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나.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하였을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가 될 수도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에 따른 사항은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시스템의 중대한 장애로 인하여 입찰을 중단하거나 연기될 시에는 통신망을 통하여 안내하며, 중대한 장애의 여부는 우리시의 판단에 따릅니다.     

 마.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우리시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업체 이용약관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기타 용역내용 관련 사항은 감독부서인 마을하수팀(☎ 043-641-3572)로, 입찰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하수행정팀(☎ 043-641-353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사. 본 입찰과 관련한 입찰 비리 및 불공정행위 신고처 

     - 제천시 감사법무담당관실 043-641-5062 ~ 5065 

     - 제천시 홈페이지(http://www.jecheon.go.kr) : OK민원/신고센터 

 

 

 

위와 같이 입찰 공고 합니다. 

 

 

2025.  7.  2. 

 

제천시 하수도사업 관리자 

[붙  임1]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 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제34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조세범 처벌법」 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 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제1항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 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 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25.    .    . 

 

서 약 자 :  ○○○회사   대표 ○○○ (인) 

                                 제천시하수도사업관리자 귀하 

 

[붙  임2]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는 제천시로부터 도·수급(수탁)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는 ○○○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매년 안전‧보건 관리계획서와 함께 산업·시민재해 예방 업무처리 계획(유해·위험요인 확인 점검 및 개선, 산업·시민재해 발생시 대응, 대피훈련 등)을 제천시에 제출하고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제천시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제천시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는 제천시 ○○○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기  관  명 : 

대  표  자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