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제2025-1호
2025학년도 단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 공고
[2단계(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2단계 입찰)에 의하여 2025학년도 단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수련활동 용역 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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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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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교육청 및 단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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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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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학년도 단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업체 선정
나. 수련교육기간 : 2025.09.10.(수) ~ 2025.09.12.(금) [2박 3일 / 2박 7식]
다. 참가인원 : 총 약 207명(학생 약 200명(남), 인솔교직원 7명), 참가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라. 수련활동장소 : 경기도 지역 내 청소년 수련원 및 유스호스텔
마. 수련활동 경비(기초금액) : 금 53,820,000원(금오천삼백팔십이만원정)(총 약 207명)
1) 산출기초 : 총 53,82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경비: 207명 × 260,000원 = 53,820,000원
※ 인솔교직원의 경우 학생과 동일한 기준 금액으로 산정하되 무료인 항목(교육비)은 제외하고 정산함
2) 경비에 포함되는 항목 : 숙식비(2박 7식), 시설사용료, 수련활동 운영에 따른 교육비 등을 포함한 일체의 경비(전세버스 제외)
※ 계약체결 시 총액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붙임 9]를 각 항목별(숙식비, 수련활동비, 시설 사용료, 기타경비 등)로 작성하여 제출
※ 학생 중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 면제대상자는 추후 학교와 협의 후 지원
바. 특기사항
- 참가인원의 증감 시 1인당 산출기초단가를 적용하여 정산
사. 질병 발생 및 긴급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련활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한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나.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경기도)경쟁 입찰, (추정가격 1억 원 이상 2.3억 원 미만인 경우)중소기업 제한입찰입니다.
※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
- 근거: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3
- 내용: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이외의 용역 계약 시
․ 추정가격 1억 원 미만: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간 제한경쟁입찰
․ 추정가격 1억 원 이상 2.3억 원 미만: 중소기업자간 제한경쟁입찰
- 예외: 특정한 성능, 기술, 품질 등이 필요한 경우로서 제2조의2에 따른 우선조달계약의 방법으로는 해당 조달계약의 목적 달성이 불가능한 경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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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만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나. 청소년기본법 및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을 필한 업체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나라장터(G2B)에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수련원(업종코드 3251) 또는 유스호스텔(업종코드 3254)로 등록한 업체로서 입찰 공고일 현재 주된 영업소가 경기도에 위치한 업체
다. 여성가족부의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적정’ 이상을 받은 시설
※ 지자체의 안전점검은 수련활동 실시 일을 기준으로 최근 1년 이내의 결과이어야 한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함. 단, 입찰등록 마감일이 공휴일인 경우엔 그 전일 토요일 13시까지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함.(공휴일은 업무처리 불가)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제1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4. 과업 설명 및 제안 설명회
별도의 과업설명 및 제안 설명회는 실시하지 않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설명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 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 제출(접수) → 활성화위원회 제안서 평가 및 적격업체(평가결과 80점 이상인 업체)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실시[제안서 부적격자는 G2B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합 처리]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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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사전규격공개 : 2025.06.27.(금) 18:00 ~ 2025.07.02.(수) 24:00
나. 제출기간 : 2025.07.03.(목) 13:00 ~ 2025.07.14.(월) 10:00
※ 접수시작일과 마감일을 제외하고 제안서 접수기간 중 09:00~16:00 제출 가능
※ 토, 일요일 및 공휴일은 접수를 하지 않습니다.
나. 접수장소: 단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행정실 (1층)
다. 제출방법: 직접 제출(우편 및 팩스 제출 불가)
1)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및 4대 보험 가입자 명부를 지참하고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시 접수 불가
2)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감(사용인감) 날인하고,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3)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사용인감)으로 “원본 대조필” 날인
라. 제출서류(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 후 작성 바라며, 아래의 구비서류 순서대로 제출)
1) 입찰참가 신청서[붙임 1] 1부.
2)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붙임 2] 8부(A4사이즈,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상철제본)
-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붙임 3]을 숙지 후에 기재
-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후송대책(병원명 등) 반드시 수립
- 코로나19 확진 시 학생후송대책(병원명 등) 반드시 수립
3) 최근 4년 이내 수련교육활동 위탁용역 실적증명서[붙임 4] 또는 계약서 사본 1부.
(중․고등학교 수행실적만 해당됨, 금액 명기)
4) 각서[붙임 5] 1부.
5)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6)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증 사본 1부
7) 인감증명서 1부 (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사용인감계 제출)
8) 법인등기부 등본(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9)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및 건물(시설물)화재보험증권 사본 각 1부.
10)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대표자가 아닌 경우 신분증 지참) 1부.
11) 확인서(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징계사항) 1부.
12) 제안업체 인력 보유 확인서(제안서 내 세부적 표기) 1부.
13) 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자료(최근년도 표준재무재표, 세무서발행, 신용평가등급 등) 1부.
14) 지도사 명단, 재직확인자료(고용사실증명서류 4대보험 중 1개 이상 가입증빙자료) 각 1부,
관련자격증 사본(청소년지도사) 각 1부.
15) 집단급식시설 설치 신고증 사본 1부.
16) 영양사, 조리사의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부
17) 국세, 지방세 납세증명, 4대보험 완납 증명서 각 1부.
18) 기타 공고로서 정하는 서류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인감으로 확인ㆍ날인하여 제출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 및 공개하지 않습니다.
마.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 제안서의 규격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 관련자료 및 평가결과 등은 공개하지 아니하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을 위하여 소요되는 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합니다.
○ 제안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담합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담합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제안을 무효로 합니다.
○ 제안서의 규격은 A4(세로)이며,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해야 합니다.
(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 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거나 제출된 서류가 위 ․ 변조 ․ 허위로 판명될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7.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07.03.(목) 13:00 ~ 2025.07.14.(월) 10:00
나.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총액으로 전자입찰서 제출
다. 유의사항
1)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총액으로 제출하고, 세부 산출내역은 산출근거를 포함하여 작성하여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가 된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3)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제안서 심의 일시 및 개찰 일시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심의일시: 2025.07.16.(수) 10:30 (학사일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나. 가격입찰서 개찰일시: 2025.07.17.(목) 15:00 단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입찰집행관 PC
※ 제안서(규격) 평가 일정에 따라 개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발생 또는 학교 사정에 의해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관광진흥법」에 따른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발행한 보증하는 보증서 또는 보증보험회사의 보증서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공고문 작성 시 입찰보증금 관련 참고사항]
※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에 따라 납부를 면제할 수 있으며, 면제할 경우 입찰자가 입찰서 제출 시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지급확약서로 갈음함. 각 기관에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또는 면제 여부를 자율적으로 결정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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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낙찰일로부터 10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 기간 중에는 2.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학교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 경쟁 입찰 선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학교 자체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규격·기술입찰(제안서 평가) 적격자로 선정하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개찰결과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붙임1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과 같음
나.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방법에 따르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 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가격입찰 개찰결과 동가 발생 시에는 제안서 평가점수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으로 결정
다.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10 이상(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 기간 중에는 100분의 5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서(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고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1.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기준」<제8장>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에 참여하면 동일인이 2부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12. 청렴서약서 제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청렴서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13.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행정실 계약담당자 (☎02-2191-2613)
나. 과업 내용, 제안서 작성 및 평가에 관한 사항: 학년부 교육여행 담당자 (☎02-2191-2753)
다. 전자입찰 이용 및 입찰 회선장애 신고에 관한 사항: G2B 콜센터 (☎ 1588-0800)
14. 기타사항
공고문에 언급되지 않거나 계약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령,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붙임 1. 입찰참가 신청서 1부
2. 수련활동 위탁용역 제안서 1부
3.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사항 1부
4. 수련활동 실적증명 확인서 1부
5. 각서 1부
6.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1부
7. 수련활동 용역 과업설명서 1부
8. 수련활동 용역 계약 특수조건 1부
9. 가격제안서(산출내역서) 1부
2025. 06. 27.
단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장
[붙임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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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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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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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청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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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 또는 법인명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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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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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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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화 번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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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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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 년 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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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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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
번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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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일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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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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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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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단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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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보증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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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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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증금납부방법 : 전자입찰서의 이행각서로 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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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사용인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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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생년월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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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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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교의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 1. 수련활동 위탁용역 제안서 8부.
2. 기타 공고문에서 정한 서류 각 1부.
2025. . .
신청인 (인감날인)
단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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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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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단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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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안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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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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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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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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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업 분 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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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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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락 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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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 FA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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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설립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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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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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 원 현 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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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부문 사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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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 월 ~ 년 월 ( 년 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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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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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최근년도 경영상태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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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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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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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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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도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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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율 산출근거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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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최근연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등)
3. 평가 등급 및 인증 프로그램 현황
주) 최근년도 여성가족부 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수련시설의 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 운영 현황 제시
4. 수련활동 용역 수행실적(공고일 기준 최근 4년)
순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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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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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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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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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금액
(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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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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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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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1.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3. 최근 4년간 중,고등학교 수행실적만 해당됨.
5. 수련활동 수행조직(제안업체 인력보유)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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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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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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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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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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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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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분야 근무경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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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지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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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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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별 수 행
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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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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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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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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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련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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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설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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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련 교육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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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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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용사실증명서류 4대보험 중 1개 이상 가입증빙자료 1부 및 자격증 사본 1부(청소년지도사)
6. 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숙박시설
※ 구체적인 시설 여건 기재
- 수련시설명, 전화번호, 소재지, 대표자 등
-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최대 수용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수련시설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대강당 또는 체육관 존재여부와 사용가능 여부명시
- 근거리 병원 유, 무
|
나. 일자별 주요 일정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일정(시정)표
- 수련활동시간, 휴식시간의 간격 구체적으로 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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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제공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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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수련활동 프로그램 계획
※ 일시, 시간, 수련활동 프로그램(내용), 소요경비, 시설 장비 등을 일자별로 구체적으로 기술
※ 기상악화 시 일정조정 및 대처방안
|
마.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학생안전사고시 대처방안(학생후송대책 : 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 교육프로그램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계획 등)
- 보험가입현황(1인당/1사고당 금액)
- 수련시설 내 화재발생시 대처방안
- 식중독․도난․분실․시설물 하자 등으로 인한 제반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각종 보험증권 사본)
- 현지 수련 프로그램 활동 시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계획 제출
- 숙소의 야간경비 계획 제출
|
바. 업체고유의 특색 및 장점 : 특정양식 없음
붙임 기타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 성명) (날인)
단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장 귀하
[붙임 3]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사항
1. 일반 사항
가. 일반현황 및 수행조직
1) 회사명 및 사업분야 주소, 연락처, 설립년도 등 명확히 기재
2) 숙박업체 수행조직은 회사 부문별 인원 및 직위 경력 등 기재
나. 경영상태
자기자본비율을 %로 명시하여 제안서 내용을 토대로 경영 상태를 볼 수 있도록 정확히 작성하며 이는 차후 거짓이 없이 명백하여야 한다.
다. 평가등급 및 인증 프로그램 현황
최근년도 여성가족부 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수련시설의 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 운영 현황을 작성하며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증빙 서류를 제출한다.
라. 수련활동 용역 실적
사업에 따른 발주처(계약학교)를 기재하고 사업기간 및 계약금액을 명시하며 붙임물로 실적증명서를 첨부한다.
마. 숙박시설
1)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업소 내부외부 사진, 신‧개축연도 등 표시
○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주요연혁 및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응접실,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설비사항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환자발생시 연결병원
○ 각종 보험가입 사항 및 이벤트 내용 및 기타 시설이용과 수준 등 표시
2) 숙박지의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3) 숙소내 안전도우미 배치 계획: 활동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 배치 (취침이후 기상이전에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배치)
바. 식사 여건
1) 1인 7식으로 한다.
2) 조․석식은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4찬 이상(밥, 국 제외)
3)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 기본사항인 조․석식 반찬 4찬 이상 (집단급식 소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 제출
사.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1) 질병 또는 안전사고 시 학생 후송 대책(병원명 등)을 제시한다.
2)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을 첨부하여 제출한다.
아. 업체별 수련활동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1) 심사위원께 알리고 싶은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타 업체와 차별적인 전략 등)
2) 각 업체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자. 제안서 작성 전에 단대부속중학교 수련활동 용역 계약특수조건과 과업설명서를 숙지한 후 작성한다.
2. 제안서 작성 관련
가. 규격 : A4 크기, 우리 학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나.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 번호를 부여한다.
다.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빙자료가 제시되어야 한다.
라.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항목을 감점 처리 할 수 있다.
마.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바.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 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3. 제안서 효력
가.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우리 학교 요구에 의해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나.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우리 학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붙임 4]
수련활동 실적 증명 확인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
수행업체명
|
업 체 명
|
|
대 표 자 명
|
|
전화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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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번호
|
|
사업장 주소지
|
|
수행내역
|
장 소
|
기 간
|
참여인원
|
계약액
|
|
|
|
|
|
|
|
|
|
|
|
|
|
|
|
|
위와 같이 수련활동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학교장 (직인)
|
※ 최근 4년간 수련활동 수행 실적증명
[붙임 5]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단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 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수련활동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합당한 조치를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대표자 성 명 : (인)
단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장 귀하
[붙임 6]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
구 분
|
평 가 항 목
|
배 점
|
비고
|
기술
능력
평가
(100)
|
객관적
평가
(30)
|
o수련활동 수행 실적
- 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4년간
실적 (중, 고등학교)
|
A. 10건 이상
B. 5건 이상 9건 미만
C. 5건 이만
|
10
8
6
|
10점
|
o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수련활동 수행조직ㆍ수행자의 자격
소지여부(청소년 지도사)
|
A. 10명 이상
B. 5명 이상 ~ 9명 미만
C. 5명 미만
|
10
8
6
|
10점
|
o제안업체 경영상태
-최근년도 자기자본 비율 (자기자본/총자산)
|
A. 70% 이상
B. 50%이상~70%미만
C. 50%미만
|
5
3
2
|
5점
|
o 수련시설 평가등급
-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혹은 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
운영 여부
|
A. 최우수/ 3개이상 운영
B. 우수 / 2개 운영
C. 프로그램 1개 운영
|
5
3
2
|
5점
|
주관적
평가
(70점)
|
o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포함)
|
매우 좋음
|
좋음
|
보통
|
20점
|
- 숙박시설 최대 수용인원 및 위치
|
5
|
3
|
2
|
- 편의시설, 안전관리상태
|
5
|
3
|
2
|
- 객실면적 및 배정인원 적정성
|
5
|
3
|
2
|
- 숙소시설 단독사용여부
|
5
|
3
|
2
|
o 식사제공 능력
|
매우 좋음
|
좋음
|
보통
|
15점
|
- 업체 식단표
|
5
|
3
|
2
|
- 식사 제공 능력
(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
10
|
8
|
6
|
o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
|
매우 좋음
|
좋음
|
보통
|
20점
|
- 수련교육 프로그램 내용
|
5
|
5
|
2
|
-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여부
|
5
|
3
|
2
|
-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
5
|
3
|
2
|
-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시 처리방안
|
5
|
3
|
2
|
o제안업체 부문별 수행 능력
|
매우 좋음
|
좋음
|
보통
|
15점
|
- 타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이사항
|
5
|
3
|
2
|
- 수련활동 안내 및 레크레이션 계획
|
10
|
8
|
6
|
합 계
|
100
|
|
※ 경영상태 자기자본비율 기준비율은 한국은행의 기업경영분석표에 의함.
※ 합계점수가 80점 미만인 경우는 부적격 처리함.
[붙임 7]
수련활동 용역 과업설명서
단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1. 건 명 : 2025학년도 단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
2. 예정인원 : 약 207명(학생 약 200명, 인솔교직원 7명) 단, 예정 인원은 변동될 수 있음
3. 수련활동기간 : 2025.09.10.(수) ~ 2025.09.12.(금) (2박 7식)
4. 장 소 : 경기도 일대
5. 용역조건
가. 수련활동경비
○ 숙박비(2박), 식비(7식), 부가가치세, 기타경비 등을 포함한 단체숙식비에 대한 총액이다.
○ 학생 중 가정형편곤란자 등 면제대상 지원 사항은 추후 학교와 협의 후 지원해야 한다.
나. 수련시설
○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되어 있어야 하며 40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강당․시설을 보유해야 한다.
○ 학생관리 및 안전을 고려하여 본교생을 같은 건물 내 수용해야 한다.(분산수용불가)
○ 타 학교 학생이 혼합 투숙하지 않도록 한다.
○ 화장실과 세면실은 침실과 같이 있어 사용하기 편리하여야 한다.
○ 인솔교사숙소는 학생숙소와 근접한 위치에 자리하도록 한다.
○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있어야 하며,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점검하고, 침구는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며 청결한 상태여야 한다.
○ 숙소는 반드시 화재보험 등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 프로그램을 최적 진행할 수 있는 지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을 보유하여야 한다.
다. 식사 등
○ 제1일부터 제3일까지(2박 7식) 제공하며 1식 4찬(밥, 국 제외) 이상으로 하고, 숙소식당에서 7식을 실시한다.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세부 식단을 출발 1주일 전에 학교에 제출한다.
○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고 1식 4찬 이상으로 한다.
○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에 의하여야 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할 수 있다.
○ 조·중·석식 제공 식당 및 숙박업체의 영업 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한다.
라. 수련활동 운영 및 변경
○ 기본 및 세부일정 : 수련용역업체에서 제시한 수련활동프로그램을 기준으로 학교와 협의하여 기본 및 세부일정을 작성하고,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 체결 시 학교에 제출한다.
○ 수련활동일정 변경
1) 학교의 승인을 받은 수련활동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학교에 즉시 통보한 후 학교의 동의하에 변경한다.
3) 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마. 수련활동업체
○ 청소년 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11조에 의한 청소년 수련시설 등록을 필한 업체로 최근 4년 이내 학생수련활동 용역 유경험업체로서 실적이 우수하고 건실한 업체이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주된 영업소가 경기도에 위치한 업체
○ 여성가족부의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최우수’ 이상을 받은 시설 또는 평가를 받지 않은 수련시설(신규 시설 포함)일 경우 관할 지자체의 시설 안전점검과 프로그램 인증을 득한 수련시설 (최근 1년 이내)
바. 낙오자 처리
○ 수련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안전사고를 예방하여 보호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학교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사.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 수련활동 용역업체로 선정된 업체에서는 수련활동에 필요한 교육프로그램내용, 숙박, 식사제공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 학교 필요에 의하여 현지답사 시 (수련시설 확인을 통해 학생 안전, 교육성, 편리성 등을 사전 점검예정) 동행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현지답사 교직원의 모든 비용은 학교 자체부담으로 한다.
아. 용역대가 지급방법 및 정산
○ 용역대가 지급은 수련활동 종료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 기타 용역계약 체결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증감하여 정산한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본교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따른다.
[붙임 8]
수련활동 용역 계약 특수조건
제1조 (총칙) ① 단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장(이하 “갑”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이하 “을”이라 한다)간의 수련활동 용역 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② 본 계약 체결 당시의 회계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자치부 예규)을 적용한다.
제2조 (목적) ① 이 계약은 “갑”이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 “을”에게 위임하고, “을”은 “갑”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수련활동 참가자에게 제공하며, 갑”과 “을” 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② “을”은 “갑”이 위임한 수련활동의 숙박, 식사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3조 (참여 인원) ① 수련활동 참가 인원은 207명(1학년 학생 200명, 인솔 교직원 7명) 으로 하며, 인원 증감이 있을 수 있다.
② 참가 인원 변경 시에는 1인당 단가에 따라 증감된 참가 인원만큼 계약금액을 조정한다.
③ 본 수련활동 인솔 교직원에 대한 경비는 인솔 교직원이 무료인 항목을 제외하고, 학생 1인당 단가와 동일한 금액으로 하되, 정산 시 학생 경비와 별도 청구한다.
제4조 (수련시설) ① “을”은 “갑”에게 계약기간동안 실제 인원에 맞추어 “을”의 수련시설을 제공하고, “갑”은 “을”의 시설을 사용함에 있어 고의적인 파괴 및 훼손 행위를 금하여야 한다.
② 수련시설은 안전시설, 위생시설, 급식시설이 완비되어 있어야 하며,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③ 수련시설은 수련활동 참가자 전원 숙박이 가능한 단일 장소로 한다.
④ “을”은 적정 정원을 초과하여 숙박시켜서는 아니 되며, 다른 학교 및 단체 등과 혼합 투숙하지 않도록 한다. 만약 이를 위반하면 위약금을 지급한다.
⑤ 침실과 침구는 충분하게 제공하고 청결하여야 하며 취침 등 활동에 알맞은 냉난방 온도를 유지한다.
⑤ 수련시설 100m이내에 청소년 유해업소 및 성인 유흥업소가 위치해서는 아니 된다.
⑥ 수련시설 비상연락처, 배치도 등을 계약 전 학교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⑦ 우리 학교 수련활동 참가자 전원이 활동할 수 있는 실내 강당이 있어야 한다.
⑧ 화장실은 항상 청결해야 하며 화장실 및 세면대 이용 시 불편이 없도록 한다.
⑨ “을”은 학생과 관계 교직원, 차량 종사원들을 친절히 대하여야 한다.
⑩ “을”은 시설 및 교재를 “갑”이 최대한 이용할 수 있도록 모든 편의를 제공하고 안전사고 발생 시 전적인 책임을 진다.
제5조 (식사 등) ① 수련활동 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고 1식 4찬 이상(국, 밥 제외)으로 제공 한다.
②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식사량은 전학생이 기호에 맞는 양질의 음식을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주요 식사 메뉴(밥, 국, 육류, 김치류, 생선류 등)는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하여야 한다.
③ 식수는 반드시 수질검사에 합격하여 음용에 지장이 없거나 끓여서 안전한 물로 제공하여야 한다.
④ “을‘은 계약기간동안 식단표에 의거 충분한 양의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음식물의 부실 등으로 인한 학생의 식중독 등 안전사고, 기타 유해사항이 발생할 경우 병원 입원 등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며, 이로 인한 모든 책임을 진다.
제6조 (수련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 ① “을”은 “갑”이 제시한 기본 일정과 내용에 따라 수련활동 일정을 작성,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 전에 “갑”에게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갑”의 승인을 받은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을”은 변경할 수 없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을”은 변경 전․후 “갑”에게 즉시 통보 한 후 입증 자료(방문지의 기상 자료 및 인솔 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③ “갑”과 “을”은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하여 일정 변경을 요할 시에는 행사 5일전까지 상호 협의하기로 한다.
④ 수련활동의 시작과 종료 시점은 수련활동단이 수련원에 도착하여 차량에서 하차한 시점부터 행사를 종료하고 차량에 탑승한 시점까지이며 행사일정 변경 시에는 변경된 조건에 의한다.
⑤ 수련활동단이 이동 시에는 인솔 책임자의 인원 점검을 받은 후 이동한다.
제7조 (수련활동 프로그램) ① 학생들의 체력 향상, 공동체 의식 함양 등 교육적인 내용으로 한다.
② 수련활동 프로그램은 계약 체결 전에 “갑”에게 제출하여 승인받아야 하고, 프로그램의 변경을 요구할 시에는 대체해 주어야 한다.
③ 우천 시 별도의 프로그램을 실내에서 진행하여 우천과 상관없이 진행할 수 있어야 한다.
제8조 (낙오자 처리) ① 수련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갑”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제9조 (피해 방지 및 보고) ① “을”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의거 계약을 이행하여야 하고, 계약기간 중 예상되는 사고 발생에 대비 응급처리 할 제반 대책을 마련하여야 하며, 계약 이행 기간 중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긴급히 대처하여 피해를 방지하고 “갑”이 요구하는 사항에 대하여는 신속하게 적극 협조한다.
② 또한 만일 사고가 일어난 경우 “갑”에게 즉시 유선 보고하고 사고발생 시점을 기준으로 8시간 이내에 서면통지 하여야 한다.
제10조 (손해의 책임) ① “갑”은 계약기간 중 계약상대자의 각종 시설을 사용함에 있어 수련활동 참가인원의 고의적인 파손인 경우에만 변상의 책임을 진다.
② “을”은 수련활동 기간 중 학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여야 하며 활동 중 발생하는 식중독, 도난, 분실 및 시설물의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하여 민, 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치료, 보상, 변상 등의 모든 책임을 진다.
제11조 (손해배상의 절차) ① “을”은 계약체결 시 계약금액의 100분의 15이상의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증서로 납부하여야 한다.
② “을”은 본 계약사항을 이행치 아니하거나, 태만히 하여 “갑”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에는 계약보증금 이상의 손해배상을 하여야 한다.
③ 수련활동이 진행된 후에 발생한 “을”의 계약 내용 위반시에 “갑”에게 손해배상 외에 위약금을 지급하여야 한다.
④ 제2항 및 제3항의 손해발생 사실에 대한 무과실 입증 책임은 “을”에게 있다.
제12조 (계약해지) ① “을”의 사정으로 인하여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10일 전에 “갑”에게 서면으로 해지의사를 통지하여야 한다.
② “갑”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즉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 “을”이 파산선고를 당했거나 해산을 결의하였을 때
2. “을”에게 면허, 자격 취소와 기타 법령위반 등으로 업무를 제공하는 것이 부적절
하다고 인정될 때
3. “을”이 계약내용을 위반하였을 때
③ 계약 후 천재지변(코로나-19 등)이나 “갑”의 감독관청으로부터 수련활동 금지 지시가 있을 경우에는 본 계약은 해지 또는 해제이며, “을”은 이로 인한 손해를 “갑”에게 요구하지 못한다.
제13조 (경비의 정산 및 지급) ① 본 활동경비는 참가인원의 증감에 따라 1인당 경비에 참가인원을 곱하여 정산한다.
② 제8조(낙오자처리)에 의한 이탈시 [붙임9]의 산출내역에 의해 정산한다.
③ “갑”은 “을”이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완성한 후 담당 교직원의 참가인원 확인을 거쳐 “을”의 청구에 의하여 7일 이내에 지급한다.
④ “갑”은 용역 대가를 “을”이 제출한 지정 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14조 (기타) ① 현지 수련활동일정의 변경 및 응급 사태 시에는 인솔 교직원의 지시에 의해 운행된다.
제15조 (기밀유지) “을”은 본 계약 이행에 따라 “갑”의 사업장에서 취득한 업무상 비밀과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제16조 (권리․의무의 양도금지) “을”은 “갑”의 동의 없이 본 계약상의 권리 및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본 계약업무 일부 또는 전부를 하도급 할 수 없다.
제17조 (계약의 해석) 본 계약 내용 해석에 이의가 있을 때에는 쌍방합의에 의하되 의사합치가 이루어지지 않을 때는 “갑”의 해석에 따른다.
제18조 (분쟁의 해결) 이 계약에 관한 소송은 “갑” 지정 관할 법원으로 한다.
제19조 (기타) 본 계약 조건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민법 및 통상관례에 준한다.
[붙임 9] ※낙찰자만 제출
가격제안서(산출내역서)
1. 건 명 : 2025학년도 단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
2. 예정인원 : 1학년 총 약 207명 (학생 약 200명, 인솔교직원 7명)
3. 여행기간 : 2025.09.10.(월) ~ 2025.09.12.(금) (2박 7식)
4. 산출내역(예시)
(금액단위 : 원)
연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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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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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 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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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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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요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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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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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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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박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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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 × 명×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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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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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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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 × 명×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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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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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이용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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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 × 명×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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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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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련활동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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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 × 명×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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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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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식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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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 × 명× 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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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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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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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크리에이션 강사 초빙, 장비대여 및 기타 관련 경비
(진행할 경우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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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 ×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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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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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당 경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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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 ÷ 명 :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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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기 금액은 모두 VAT포함 금액임)
위와 같이 가격 제안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제안자: 성명) (날인)
단국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장 귀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