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3분기 부실채권 매각주관 자문사 입찰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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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역명: 중소기업은행 2025년 3분기 부실채권 외부매각 관련 매각주관 자문용역
■ 프로그램명: IBK2025-3 Program
■ 용역내용: 제안요청서(RFP) 참조
■ 용역기간: 2025년 7월(자문용역계약 체결일) ~ 자문용역계약에 따른 업무 종료일
2. 입찰개요
■ 계약방법: 제한경쟁입찰 및 협상에 의한 계약
■ 계약근거:「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 및 제43조
■ 입찰참가자격:「공인회계사법」상 독립성에 문제가 없으며, 제1금융권* 담보부 부실채권을 경쟁입찰방식에 따라 매각한 실적을 보유한 국내 회계법인으로 제한
* 당행 포함 시중은행(국민, 신한, 우리, 하나, 씨티, SC, IM), 지방은행(부산, 광주, 제주, 전북, 경남), 특수은행(산업, 수출입, 농협, 수협)에 한함
3. 입찰세부일정
■ 공고기간: 2025. 07. 03.(목) ~ 2025. 07. 13.(일)
■ 제안서 접수기한: 2025. 07. 14.(월) 오전 11시까지
■ 제안서 접수장소: 중소기업은행 을지로 본점 6층 여신관리부
■ 제안서 접수장소: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79 (을지로2가)
■ 제출방법: 인편에 의한 접수
■ 제안설명회: 생략(필요 시 별도 공지 후 진행 예정)
■ 선정발표: 2025. 07. 15.(화) 이내 선정된 회계법인에 별도 유선통보
■ 선정발표: 단, 선정발표 일정은 당행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4. 제안서의 내용 및 평가기준: 제안요청서(RFP) 참조
5. 제출서류
■ 입찰참가의향서(양식1) 1부
■ 입찰가격제안서(양식2) 1부
■ 청렴계약 이행확약서(양식3) 2부
■ 제안서 3부
■ 법인인감증명서(제안서 제출일 기준 60일 이내 발급분) 1부
6. 최종선정
■ 공정한 제안서 평가를 위하여 당행 유관 부서 직원 및 외부평가위원으로 구성된「부실채권 매각자문사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심의
-「부실채권 자산평가 자문사 선정기준」에 따라 산출된 총점수가 가장 높은 회계법인을 우선협상대상으로 선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계약체결
- 단,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70점)의 85%미만은 협상 대상에서 제외
■ 평가결과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선정
■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선순위자로 선정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 납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3항 제6호에 의거 입찰보증금 전부를 면제하고 동조 제4항에 의거 지급확약서 제출
■ 입찰보증금 귀속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 제2항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국고귀속사유 발생 시 낙찰자로부터 입찰보증금에 상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징수
8. 기타
■ 입찰참가자는 제안요청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전적으로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 비용은 입찰 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 본건 매각은 당행의 사정에 따라 취소 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입찰에 관한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RFP)를 참고하거나, 당행 담당자(여신관리부 차장 홍석철, 02-729-6744, hhsscc@ibk.co.kr)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관련 비리 또는 불공정행위가 있을 경우 은행의 「윤리위반 신고센터(02-729-7490, e-mail : ibkethics@ibk.co.kr)」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07월 03일
중소기업은행
【양식1】 입찰참가의향서
발신일자 : 2025년 월 일
수 신 : 중소기업은행
참 조 : 여신관리부장
제 목 : 2025년 3분기 부실채권 매각주관 자문사 선정을 위한 입찰참가의향서
본 입찰참여자는 2025년 07월 03일 중소기업은행이 공고한 「2025년 3분기 부실채권 매각주관 자문사 입찰공고」에 따라 위의 입찰에 참가하고자 귀행에서 정한 입찰 유의사항 및 입찰공고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아래와 같이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1. 용역명
중소기업은행 2025년 3분기 부실채권 외부매각 관련 매각주관 자문용역 (IBK2025-3 Program)
2. 신청인
3.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본 입찰참여자는 위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따른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5%에 해당하는 금액)(*) 납부의무를 면제 받았으나, 매각자문사로 선정된 후 계약 미체결 시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즉시 납부할 것을 확약합니다.
* 입찰보증금은 「제안요청서(RFP)상 매각규모 x 80% x 제안수수료율 x 5%」로 계산
4. 대리인
본 입찰참여자는 위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위 입찰참여자 법 인 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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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이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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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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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식2】 입찰가격제안서
발신일자 : 2025년 월 일
수 신 : 중소기업은행
참 조 : 여신관리부장
제 목 : 2025년 3분기 부실채권 매각주관 자문사 선정을 위한 입찰가격제안서
본 입찰참여자는 2025년 07월 03일 중소기업은행이 공고한 「2025년 3분기 부실채권 매각주관 자문사 입찰공고」에 따라 이 제안이 귀행에 의하여 수락되면 귀행에 제출한 제안서상의 용역을 아래의 제안금액으로 공급할 것을 확약합니다.
1. 용역명
중소기업은행 2025년 3분기 부실채권 외부매각 관련 매각주관 자문용역 (IBK2025-3 Program)
2. 용역기간
2025년 07월(자문용역계약 체결일) ~ 자문용역계약에 따른 업무 종료일
3. 제안수수료
매각자문 수수료 : 매각대금의 % (VAT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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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성공보수는 금 육억원(\600,000,000)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 상기 제안수수료에는 부가가치세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 자문용역계약에 따라 발생한 감정평가수수료, 법률자문수수료, 서류정비수수료 이외에 본 업무수행과 관련하여 발생한 부대비용은 본 입찰참여자가 부담합니다.
위 입찰참여자 법 인 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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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이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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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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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식3】 청렴계약 이행확약서
청렴계약 이행확약서
은행과 본 입찰참여자는 2025년 07월 03일 중소기업은행이 공고한 「2025년 3분기 부실채권 매각주관 자문사 입찰공고」에 따라 위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경영과 자유경쟁이 사회발전과 기업경쟁력 향상의 관건임을 깊이 인식하며, 다음사항을 준수할 것을 확약합니다.
① 본 입찰참여자는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기업과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행위를 하지 아니하며, 은행은 이에 가담하지 않겠습니다.
② 본 입찰참여자는 입찰 및 계약체결·이행 과정에서 은행의 계약관련 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편익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아니하며, 은행은 부당한 요구를 하지 않겠습니다.
③ 본 입찰참여자는 입찰 및 계약체결·이행 과정에서 본 확약서 제1항 및 제2항을 위반하였을 경우 입찰제한, 계약해제, 거래중단 등 어떠한 불이익도 감수하고, 은행의 불이익 처분과 관련하여 민·형사상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며, 은행의 임직원이 부당한 요구를 하였을 경우에는 은행의 「윤리위반 신고센터」에 즉시 신고하는 등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윤리위반 신고센터 :☎ 02)729-7490, e-mail : ibkethics@ibk.co.kr]
이상의 내용을 성실히 이행하기 위하여 확약서 2통을 작성하고, 은행과 본 입찰참여자가 기명날인 또는 서명한 후 각각 1통씩 보관한다.
2025년 월 일
중소기업은행 2025년 3분기 부실채권 외부매각을 위한
매각주관 자문사 선정 제안요청서(RF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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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07월 03일
중소기업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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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제안요청 내용
1. 용역명
■ 중소기업은행 2025년 3분기 부실채권 외부매각 관련 매각주관 자문용역
2. 매각대상 자산의 개요
자산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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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래종결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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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각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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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담보부채권 및 회생채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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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9월말(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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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 4,000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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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각대상 차주 및 금액은 매각과정에서 변경 될 수 있음
3. 용역제공의 범위
■ 매각대상 자산 선정에 대한 자문용역
■ 매각대상 자산에 대한 실사 및 분석
■ 매각대상 자산에 대한 입찰안내서 등 준비·작성
■ 매각대상 자산의 가치평가를 위한 기초자료 준비
■ 매각대상 자산의 투자자에 대한 접촉 및 선정에 대한 자문용역
■ 입찰방법, 절차 및 낙찰자 선정에 대한 자문용역
■ 당행의 매각계약체결과 관련된 자문용역
■ 자문용역계약의 기준에 따른 업무수행기관의 선정과 관리에 대한 자문용역
■ 제3의 용역기관을 활용하는 경우 이의 선정과 관리에 대한 자문용역
■ 기타 부실채권 매각 및 그 후속조치에 대한 전반적인 자문용역
4. 산출물
■ 입찰안내서(Information Memorandum) 등 Information Package
■ 입찰서류(Bid Materials) 등 Bid Package
■ 기타 부실채권 매각 및 그 후속조치와 관련한 각종 보고서 및 의견서
Ⅱ. 매각자문사 선정방법 및 일정
1. 입찰개요
■ 계약방법: 제한경쟁입찰 및 협상에 의한 계약
■ 계약근거:「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 및 제43조
■ 입찰참가자격:「공인회계사법」상 독립성에 문제가 없으며, 제1금융권* 담보부 부실채권을 경쟁입찰방식에 따라 매각한 실적을 보유한 회계법인
* 금융감독원 은행 분류기준에 따라 당행 포함 시중은행(국민, 신한, 우리, 하나, 씨티, SC, IM), 지방은행(부산, 광주, 제주, 전북, 경남), 특수은행(산업, 수출입, 농협, 수협)에 한함
2. 입찰세부일정
■ 공고기간: 2025. 07. 03.(목) ~2025. 07. 13.(일)
■ 제안서 접수기한: 2025. 07. 14.(월) 오전 11시까지
■ 제안서 접수장소: 중소기업은행 을지로 본점 6층 여신관리부
■ 제 안서 접수장소: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79 (을지로2가)
■ 제출방법: 인편에 의한 접수
■ 제안설명회: 생략(필요 시 별도 공지 후 진행 예정)
■ 선정발표: 2025. 07. 15.(화) 이내 선정된 회계법인에 별도 유선통보
■ 선 정발표: 단, 선정발표 일정은 당행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3. 제안서 평가기준
■ 제안서는 정량평가(60점)과 정성평가(40점)을 합산
정량평가(6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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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성평가(4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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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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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제안수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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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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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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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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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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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관리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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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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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당행매각결과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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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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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조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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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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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매각자문건수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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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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➃ 지원기술·사후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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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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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최근 2년 내 회계법인 별 회수예상액(평균) 대비 매각가율(평균)에 대한 평가항목으로, 최근 2년 내 당행 매각자문 실적이 2건 미만인 경우 기본점수를 부여
2) 최근 2년 내 제1금융권 담보부 부실채권을 경쟁입찰방식에 따라 매각한 실적에 대한 평가항목으로, 최근 2년 내 매각자문 실적이 없는 경우 기본점수를 부여
4. 최종선정
■ 공정한 제안서 평가를 위하여 당행 관련부서 직원 및 외부평가위원으로 구성된「부실채권 매각자문사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심의
-「부실채권 자산평가 자문사 선정기준」에 따라 산출된 총점수가 가장 높은 회계법인을 우선협상대상으로 선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계약체결
- 단,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70점)의 85%미만은 협상 대상에서 제외
■ 평가결과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선정
■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선순위자로 선정
Ⅲ. 제안서 작성
1. 반드시 포함하여야 하는 내용
■ 매각자문실적
■ 제안수수료(별도제출)
■ 수행인력
■ 경영·윤리항목 자기점검표
■ 부실채권 시장동향
■ 성공적인 부실채권 매각을 위한 매각전략 제안
2. 제안서 작성순서
■ 제안서는 반드시 아래의 순서에 따라 작성
① 매각자문건수 ▸ ② 제안수수료(별도제출) ▸ ③ 수행인력 ▸ ④ 경영·윤리항목 자기점검표 ▸
⑤ 시장동향 및 매각전략 제안 ▸ ⑥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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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매각자문건수
■ 제1금융권* 담보부 부실채권을 경쟁입찰방식에 따라 매각한 실적에 한하여 평가 반영
* 당행 포함 시중은행(국민, 신한, 우리, 하나, 씨티, SC, IM), 지방은행(부산, 광주, 제주, 전북, 경남), 특수은행(산업, 수출입, 농협, 수협)에 한함
■ 매각자문실적은 제안서 거래종결일 기준 최근 2년* 내 실적을 기재하고, 최근 2년 내 실적이 없을 경우 최종 실적을 기재
* 2023. 07. 01. ~2025. 06. 30.
■ 매각자문실적은 아래 양식에 맞춰 작성하며, 일부 항목이 누락되는 경우 해당 실적은 평가 대상 실적으로 인정되지 않음
매각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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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수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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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래종결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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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각규모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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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각형태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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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각자산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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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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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미상환원금잔액(OPB) 기준
2) 경쟁입찰, 협의매각 등
3) 일반담보부채권, 회생채권, 전환무담보채권 등
4. 제안수수료
■ 제안수수료는 매각대금의 일정비율로 제안
매각자문 수수료 : 매각대금의 % (VAT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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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각자문 수수료는 금 육억원(\600,000,000)을 한도로 지급
■ 부가가치세는 당행이 부담하는 조건이며, 자문용역계약에 따라 발생한 감정평가수수료, 법률자문수수료, 서류정비수수료 이외에 업무수행과 관련하여 발생한 부대비용은 전액 매각자문사 부담
■ 제안수수료는 제안서에 “별도 제출” 형태로 표시하고, 반드시「양식2 입찰가격제안서」를 별도 작성하여 제출
5. 수행인력
■ 수행인력은 아래의 순서에 따라 작성
① 조직도 ▸ ② 수행인력 총괄표 ▸ ③ 수행인력 별 이력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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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직도에는 총괄 파트너(Engagement Partner), 실무 총괄(Project Manager), 일반담보부채권 및 회생채권 실사·평가 총괄(Regular In-charge, Special In-charge) 등을 각각 명시
■ 수행인력 총괄표는 아래 양식에 따라 책임자급 직원을 포함한 수행인력 전체를 대상으로 작성
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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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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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격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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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무기간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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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학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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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행업무참여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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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한국공인회계사(KICPA), 미국공인회계사(AICPA), 한국변호사 등 업무관련 자격 위주로 기재
2) 회계법인 근무기간으로 이직 시 이전 직장 근무기간 포함
3) 최근 2년 내 당행 부실채권 매각자문 업무 참여경험 여부로써, 상주근무가 아닌 제안서 작성업무 및 단순 실사보조 업무 등은 포함 되지 않음
■ 수행인력 별 이력사항은 수행인력 전체를 대상으로 각각 작성하며, 부실채권 매각 및 매수관련 자문 업무를 중심으로 이력사항을 기술
■ 실사·평가 총괄(In-charge)이상 업무를 수행한 이력이 있는 경우 해당사실을 이력사항에 별도 기재
■ 수행인력은 당행 상주 근무를 기본으로 하며, 마케팅 등 비상주 인력은 해당사실을 이력사항에 별도 기재
■ 매각자문사 선정 이후 실제 수행인력과 제안서상 수행인력이 서로 상이할 경우 또는 본건 수행인력이 계약기간 중 타 업무를 중복 수행함에 따라 본건 업무에 차질이 발생할 경우, 매각자문사 선정 취소 및 향후 업무수임 제한 등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며 매각자문사는 불이익에 대한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6. 경영·윤리항목 자기점검표
■ 경영·윤리항목 자기점검표의 허위 작성 시 사안의 중대성 및 업무관련성을 고려하여 매각자문사 선정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음
■ 점검 항목과 관련하여 당행은 추가정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참여자는 이에 적극 협조해야 함
■ 아래 양식에 따라 경영·윤리항목 자기점검표를 작성하며, 자기점검표 양식 및 점검항목은 임의로 수정 불가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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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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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검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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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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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2년 내 자본잠식 여부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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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2년 내 업무관련 중대한 감독당국 조치 여부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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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2년 내 당행을 원고로 한 법적 소송 여부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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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인 손해배상 책임보험 가입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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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윤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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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책임조직 및 안전장치 마련 여부4)
-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른 내부방침 제정 여부
- 개인정보보호책임자(CPO) 지정 및 공지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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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탁금지법 등을 준수하기 위한 제도 및 이행 여부5)
- 기업윤리를 담당하는 책임조직 및 내부방침 마련 여부
- 기업윤리관련 내부방침의 주기적인 검토 및 준수 여부에 대한 점검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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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최근 2년의 내용이 포함된 사업(중간)보고서 등이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되지 않은 경우, 최근 2년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사업(중간)보고서를 별도 제출
2) 조치일 기준 최근 2년 내 감독당국 조치 사항이 있는 경우 지적사항 및 조치내용을 기재하며, 지적사항과 본건 업무와의 관련성 및 조치내용이 본건 업무진행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회계법인 자체 의견을 기술
3) 제안서 제출일 현재 진행 중이거나 최근 2년 내 종결된 소송 사건이 존재하는 경우 관할법원, 사건번호, 소송내용 등을 사건 별로 기재
4) 홈페이지에 개인정보보호 관련 내부규정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CPO)가 고지되지 않은 경우 미고지 사유 및 내부규정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CPO) 정보 별도 제출
5) 기업윤리관련 내부방침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 별도 제출하며, 최근 1년 내 증빙자료를 제출한 경우 제출을 생략할 수 있음
Ⅴ. 제안서 관련 유의사항
1. 작성 시 유의사항
■ 제안서는 본 제안요청서(RFP)에서 정한 순서와 양식을 준수하여 작성
■ 제안서는 당행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중심으로 간단·명료하게 작성하여야 하며, 교과서적인 설명은 지양
■ 제안서의 내용은 명확한 용어를 사용해서 표현하여야 하며, “~를 제공 할 수도 있다”, “~이 가능하다”, “~을 고려하고 있다” 등 모호한 표현은 제안서 평가 시 불가능한 것으로 간주
■ 제안서에 기재된 경력사항 등 중요한 내용이 허위로 밝혀지는 경우 매각자문사 선정 배제, 계약 파기, 향후 입찰참여제한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입찰참여자는 이에 대한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2. 제안서의 효력
■ 제안서의 내용은 매각주관 자문사로 선정된 후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으며, 제안서와 계약서의 내용이 상이할 경우에는 계약서의 내용이 우선함
■ 제안서의 변경은 당행의 요청 또는 승인이 있는 경우에만 서면에 의해 가능
■ 당행은 필요 시 제안과 관련한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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