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고등학교 공고 제2025-23호
2025학년도 2학기 조리운반 위탁급식 납품업체 선정 입찰 공고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8조의 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에 의거 아래와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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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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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본 교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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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계약법 시행령」제4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 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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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 찰 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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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2학기 한국관광고 조리운반 위탁급식 업체 선정 입찰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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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탁급식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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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급식형태 : 외부에서 제조·가공한 식품을 운반하여 배식
(학기중 기숙사학생 평일 조식)
○ 급식예상인원 : 조식 210명
○ 급식시간 : 조식(평일 07:30~08:20)
○ 배식방법 : 식당 배식
※ 인원, 시간, 일정은 학교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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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초 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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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00원 * 17,430식 = 113,295,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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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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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한(총액) 2단계 (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지역제한(경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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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공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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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03.(목) 14:00 ~ 2025.07.11.(금)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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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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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03.(목) 15:00 ~ 2025.07.11.(금) 11:00 (인편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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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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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03.(목) 15:00 ~ 2025.07.11.(금) 11:00 (나라장터 전자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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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방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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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4.(월).~ 2025.07.18.(금)
※학교사정에 의해 조정될 수 있음
본교 평가위원회 위원이 업체의 제안서를 1차 심사 평가하여 80점 이상만 현장방문 대상 업체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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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 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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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25.(금) 10:00 한국관광고교 입찰집행관 PC
※학교사정에 의해 조정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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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 품 기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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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09월 01일 ~ 2026년 01월 08일(약 5개월)
※납품기한은 학사일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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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 품 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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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고등학교 급식실 (비전관 1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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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사항
(특약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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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용역비, 운송료, 부가세 등 일체의 비용 포함.
2. 우리 학교 납품의 입찰서 제출업체는 납품기한 및 운송시간(본교까지 운송시간 1시간 이내)을 확인하여 반드시 시간 중 납품 완료가 가능한 업체만 투찰하고, 계약업체가 계약 기한 내 납품을 완료하지 못하여 급식운영에 중대한 차질이 발생 될 경우, 관계법령 등에 의거 우리학교에서는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으며, 국가을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시행령 제76조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할 수 있음.
3. 급식인원은 희망자에 한하며 학교일정 및 학교사정에 따라 급식일수 및 급식수량의 변경이 있을 수 있으며 증·감시 계약단가로 계산함.
4. 계약 기간 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60% 미만일 경우 주의·경고 조치하며 (2회 이상 미개선 시 계약 해지함)
5. 낙찰단가(17,430식/낙찰 받은 총액) 산출결과 원단위 발생 시에는 조정금액 (원단위 절사 단가*17,430식)으로 계약 체결함
6.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약 특수조건 및 입찰 유의사항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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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이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제3항에 의거한 “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제안서)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본 입찰의 제안서는 본교 행정실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 할 수 있습니다.
다. 가격입찰서의 제출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본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 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청렴계약이행각서」에 대표자 날인을 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본 물품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바. 상기 입찰의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를 실시합니다.
사. 학생 1인당 급식단가에 예정인원수, 급식일수를 계산한 후 합계총액으로 제출
3. 입찰 참가 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2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자로서 학교급식법 제15조 및 동법시행령 제11조, 식품위생법 제37조 및 동법시행령 제21조에 의한 식품제조·가공업 또는 식품접객업(위탁급식업) 신고를 필하고 영업허가를 받은 자로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기도에 소재한 업체로(본교까지 운송시간이 1시간 이내이어야 함)여야 합니다.
나.「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ㆍ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확인서는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 및 발급된 것에 한하며,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임찰참가 자격이 제한됩니다. 각 확인서는 계약 체결일까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다. 공고일 현재 각 학교에서 현지 급식 시설을 운영, 위탁 급식을 실시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 급식사고가 단 1회도 없었던 업체로 납품기한 및 운송시간을 확인하여 반드시 기한 내 납품 완료가 가능한 업체
라.학교에서 제시하는 급식운영 위탁조건을 수용할 수 있는 자로서 자체 급식소에서 음식을 만들어 보온 ․ 보냉이 완비된 차로 운반하여 납품이 가능한 자
※ 식판, 수저, 물컵 등 학교급식기구 일절 대여 불가하며 배식인원이 충분히 확보되어야 함.
※ 배식후 잔반을 회수해야 합니다.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경쟁입찰참가자 등록을 필한 업체(입찰 전일까지 입찰참가 등록증 및 본 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한자)
바. 식품관계 법규 및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76조에 의해 입찰참가자격이 제한되지 아니한 자.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입찰참가자는 공고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4. 과업설명
별도의 현장설명회는 없으며, 공고기간 중 과업에 대한 문의사항은 본교 행정실(031-612-510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5. 입찰에 관한 서류의 승락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관련법령 및 입찰설명서(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등 기타 필요한 모든 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를 입찰 전에 열람 또는 구입하여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입찰보증금 및 국고귀속에 관한 사항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기관(보증보험회사)을 통한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7. 참가 신청서 및 제출 서류
가. 등록일시(제안서제출기간) : 2025.07.03(목) 15:00 ~ 2025.07.11.(금) 11:00 (평일 09:00~16:00 접수)
나. 제출방법: 직접제출(공휴일 불가), 우편접수 불가, 본인 제출 아닌 경우 위임장과 신분증 지참
다. 등록장소 : 한국관광고등학교 교육행정실(평택시 고덕면 고덕북로 185)
라. 제출서류 :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 제본 제출, 바인더 형태 제출금지
1) 참가신청서(붙임 양식) 1부.[별첨1]
2) 제안서(본교 제안서 작성내용에 따라 증빙서류 포함하여 제출, A4규격) 7부.[별첨2,3]
3) 최근 3년(2022.1.1.~2024.12.31.)이내 학교 위탁 급식실적 증명서 및 급식사고유무 확인서 각 1부. [별첨4,5]
4) 1식당 급식단가내역서 및 급식제조원가계산서 1부.[별첨6,7]
5) 표준식단표 1부(1개월분 제시).[별첨3]
6)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7)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8) 법인등기부등본(법인에 한함) 1부.
9) 영업신고(허가)증 사본 1부.
10) 재무제표증명원(최근 1년분) 1부.
11)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원본 1부.
12) 냉동·냉장 차량등록증 및 이에 따른 종합(책임)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 1부.
13)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가입증명서(식중독:1인당 1천만원, 1사고당 3억원이상) 사본 1부.
14) 직원현황표 및 종사자 전원 건강진단서(보건증) 사본 1부.(발급 후 6개월 이내)
15) 영양사 및 조리사 자격증, 재직증명서 1부.
16) 직원 개인별 4대 보험 납부 증명서 사본1부.
17) 방역 소독필증(최근) 사본(차량 및 사업장 포함) 1부.
18) 사업장 약도 1부.
19) 사업장 사진 1부(내부 및 외부)
20) 사용용수 사용료 납입영수증(최근1개월) 또는 지하수 수질검사결과서 사본 1부.
21) 건축물관리대장 또는 임대차계약서 사본 1부.
22) 입찰보증서 1부.
23) 서약서(본교 소정양식) 1부.(별첨10,11)
※ 사본은 반드시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후 제출
※ 구비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편철하여 제출, 첨부 서류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함.
(누락 시 해당 서류 없는 것으로 간주, 구비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대리인 접수 시 반드시 대표자의 위임장 제출, 신분증 지참
8. 입찰서 제출의 무효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4조 규정의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9. 개찰 및 낙찰자 결정(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근거한 결정
나. 평가위원회 구성 및 운영 : 한국관광고 급식소위원회로 운영한다.
다. 1차 평가 방법(제안서 평가)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업체의 제안서를 심사 및 평가하여 80점 이상 업체를 현장방문 대상 업체로 선정
※[별첨] “위탁급식 업체 제안서 심사 평가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 2차 평가 방법(업체 현장방문 평가)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업체 현장방문 평가 및 심사하여 80점 이상인 업체를 선정
※[별첨] “위탁급식 업체 현장방문 평가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 낙찰자 결정 : 현장방문 평가 결과 80점 이상 적격업체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입찰 공고(G2B) → 가격입찰서(G2B) 및 제안서(인편) 제출 → 평가위원회 평가 ․ 선정(80점 이상 적격업체 선정) → 현장 답사 평가·선정(80점 이상 적격업체 선정) →개찰[부적격 업체는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응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 → 전자계약 체결
바.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 현장방문 평가결과가 우수한 업체로 선정합니다.
사.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제안 평가 순위 및 평가위원 개별평가서는 공개하지 않음
10.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및 동법 시행규칙, 정부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 등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준수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참여업체에 있으며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나. 모든 서류는 원본 제출을 원칙으로 하되, 사본은 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합니다. 또한,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사용권은 우리 학교에 귀속됩니다.
다. 참가자격을 갖추지 못했거나, 객관적인 증명서류 및 제안 관련 서류 미제출, 제출된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선정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라.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비용은 해당업체가 부담하여야 하며,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수정, 추가 및 대체할 수 없으며, 사업자로 선정 될 경우에는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마. 업체 선정 후 추가 비용을 요구하여서는 아니 되며, 제안서 제출 이전에 현장 및 제반 사항을 점검하여 비용 산출이 정확하여야 합니다.
바. 평가결과에 대해 참가업체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평가위원 개별평가서 및 평가순위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사. 본 계약 납품을 수행함에 있어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반드시 본교와 사전협의를 거쳐야 하며, 산출물의 제출기일은 반드시 엄수해야 하며, 위반 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져야 합니다.
아. 계약물량은 학교사정 및 학사일정으로 급식일수 및 인원에 따라 증감할 수 있으며 학교 측의 계약물량 조정요구를 수용하는 조건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 총액으로 낙찰되어 학교 서류 제출 시에는 1인당 1식 단가도 기재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차.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학교급식법」, 「식품위생법」및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과 지침에 따릅니다.
카. 본 공고 안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입찰정보/물품]⇒[공고현황]에 게재하고, 기타 문의 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031-612-5105)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타.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감사관(☏031-249-0999) 및 『홈페이지(http://www.goe.go.kr)/ 전자민원/ 부조리신고 및 상담』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년 7월 3일
한 국 관 광 고 등 학 교 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