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 공고 제2025- 호
2025 찾아가는 경기학부모교육 운영 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2025 찾아가는 경기학부모교육 운영” 용역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3.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 분임재무관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특수조건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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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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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청렴한 계약문화를 정착하며, 전자상거래를 통한 계약업무의 투명성 및 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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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9장 계약 일반조건에 의거하여 당해 계약이 해제․해지 조치될 수 있습니다.
◈ 본 공고와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 (http://www.goe.go.kr) /민원·
참여/ 신고센터/ 공익제보센터 』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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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고명 : 「2025 찾아가는 경기학부모교육 운영」 용역
나. 과업내용 : 과업지시서에 의함
다. 입찰방식 : 전자입찰
라. 계약방법 : 제한경쟁(총액)입찰, 2단계(규격·가격 동시)입찰, 전자입찰 대상
마. 공고기간 : 2025. 7. 3.(목) 16:00 ~ 2025. 7. 14(월) 16:00
바. 용역기간 : 계약체결일 ~ 2025. 12. 30.(화)
사. 기초금액 : 금77,817,487원(금칠천칠백팔십일만칠천사백팔십칠원정)_부가가치세 포함
아. 제안서 제출 기간 : 2025. 7. 11.(금) 09:00 ~ 2025. 7. 14(월) 16:00
자.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 : 가능, 하도급 불가
2.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 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를 계속 경기도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입찰 등록 마감일 현재 「지방자치법」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 제한) 부정당업자로 지정되지 아니한 업체이어여야 합니다.
다. 과업지시서의 과업내용 수행 역량을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8조에 따른 소기업과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 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확인은 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발생· 신고·수정
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하며,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계약일이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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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해 집행함으로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등록규정에 따라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3. 공동 수급에 관한 사항
가. 분담이행 방식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가 본 입찰에서 요구하는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자 이어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 포함하여 5개사 이하로 구성하여야 하며, 대표사는 참여비율이 많은 업체로 합니다.
다.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고,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라. 공동수급협정서는 전자로 제출하여 나라장터에서 확인되어야 하고,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제안요청서의 공동수급협정서 및 합의각서 양식을 작성하여 제안서 제출 시 제출해야 합니다.
바.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의합니다.
4.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7. 11(금) 09:00 ~ 2025. 7. 14(월) 16:00
- 접수시간: 평일 09:00 ~ 18:00 (마지막날은 ~ 16:00)
- 토요일 및 (임)공휴일 접수 불가하며 2025.7.14.(월)_휴관일에 제출할 경우 사전연락 필요
나. 규격입찰서(제안서) 접수장소 및 방법: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 3층 제1강의실 직접 제출
·제출처: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권중로 55) ·연락처: 031-259-10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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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제안서 평가 일시 및 장소 : 2025. 7. 18.(금) 13:00, 3층 제2강의실(제안서 발표 포함)
※ 제안서 평가 결과는 비공개로 진행하며, 제안업체는 평가내용 및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라. 규격입찰서 및 입찰참가 제출서류
1) 입찰참가 서류
가) 나라장터시스템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나) 제안서 제출자의 신분 확인 서류
-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된 자는 신분증 지참(전자파일X)
- 입찰대리인으로 지정되지 않은 자는 다음 서류 지참
·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신분증 각 1부
· 4대 보험 중 하나의 가입 증빙자료(최근 3개월 이내) 또는 법인 등기임원의 경우 등기부등본 1부
※ 입찰참가자가 법인인 경우 대리인의 자격은 해당 법인의 임·직원에 한 함
다)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라) 법인등기부등본(말소사항 포함) 1부.(입찰공고일 이후)
마) 법인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도 제출)(입찰공고일 이후)
바) 공동수급표준협정서 및 합의각서, 공동수급회사조직도(해당업체에 한함) 1부: 전자 및 인편 제출
- 전자제출
· 나라장터 공동수급표준협정서 접수마감 일시: 2025. 7. 13. 18:00
·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조에 따라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는 나라장터 시스템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 여부를 확인하여야 함
- 인편제출
· 공동수급협정서 및 공동수급체 합의각서, 공공수급회사 조직도를 제안서 제출 시 제출
· 공동계약의 경우에는 대표사가 구성원 전원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 사본 제출 시 “사실과 상위없음”을 날인하여 제출
2) 규격입찰서 제출서류
가) 제안서 7부 (1부만 제안회사명 기재하여 제출)
나) 제안요청서 내 제출서류(붙임3 ~ 붙임12) 및 평가관련 증빙서류 일체
3) 기타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평생학습관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평생학습관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다) 평생학습관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라) 본 건 입찰참가자를 대상으로 위에 정한 ‘제출서류’를 위 일시 및 장소에서 요구 수량이 정확히 일치하여야만 입찰참가자별로 일괄 접수함을 알려드리니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마) 나라장터(G2B)를 통한 가격입찰과 제안서 제출을 기한 내 함께 진행해야 합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제출서류를 반드시 확인하고 제출하시기 바라며 미제출에 따른 책임은 모두 입찰 참가자에 있습니다.
5.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7. 3.(목) 16:00 ~ 2025. 7. 14(월) 16:00 (나라장터 전자입찰시스템)
나. 본 가격 입찰서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한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제안서 평가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 개찰을 실시합니다.
다.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라.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된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마.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6. 가격 개찰
가. 일시: 기술(규격)입찰서(제안서) 평가 후
나. 장소: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또는 제안서 평가 등 기관 사정에 의해 시간이 소요될 경우 가격입찰서의 개찰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제안서 평가 방법은 공고서에 첨부한 제안요청서 참조바랍니다.
나. 기술(규격)입찰서(제안서) 평가 결과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부적격 업체는 사전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됩니다.
다.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입찰 및계약집행기준」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기술(규격)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로서 가격개찰 결과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자가 없을 경우에는 당해 기술(규격) 적격자를 대상으로 가격입찰서를 다시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마.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규격 또는 기술 점수가 높은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 또는 기술 점수도 동일할 시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하며 추첨 방식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에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바. 제출된 서류(제안서 포함)가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이 포함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은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입찰유의서 제2절‘12-다’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0. 청렴계약 이행 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경기도교육청의‘청렴계약 이행서약서’의 내용을 자세히 알고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대표자 날인(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청렴계약에 관한 사항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oe.go.kr) / 통합자료실(화면상단) / 과별자료실(재무관리과)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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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이행
가.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다음과 같이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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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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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 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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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평생학습관은「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평생학습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다. 평생학습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3.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및 계약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등의 입찰관련법령 및 동시행규칙 제39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서류 및「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를 입찰 전에 열람 또는 구입하여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다.「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및 전자입찰 입찰자등록에 관련된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마. 본 공고안 및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용역]⇒[공고현황]에 게재하고,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용역]⇒ [기초금액,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기타 내용 및 기술(규격) 등에 관한 사항은 아래 담당자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및 과업·기술(규격) 관련 : 학부모교육담당 주무관 송태영 (☎ 031-259-1095)
- 입찰 및 계약관련 : 총무담당 주무관 윤여순 (☎ 031-259-1013)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 분임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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