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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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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35243-000 공고일시  2025/07/03 16:54
공고명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3경기장 구축 및 운영 용역
공고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전남공업고등학교 수요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전남공업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박락균(☎: 062-603-121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4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5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7/2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553,958,000 원
   
배정예산
1,553,958,000 원
   
추정가격
1,412,689,09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남공업고등학교 공고 제2025-54호 

2025년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3경기장 구축 및 운영 용역 입찰 공고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긴급) 

 

 

  이 공고서는 전남공업고등학교가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참가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입찰서 제출을 희망하는 자는 반드시 아래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Ⅱ. 중소기업기본법,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Ⅲ.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Ⅵ.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Ⅶ. 광주광역시교육청 용역계약 및 물품계약 특수조건 

   

위 법령은 공고일 전 최신 법령과 그 법령의 시행일에 따라 적용됩니다. 

 

     ※ 해당 공고와 관련하여 공고문과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공고문 관련 문의 사항은 전남공업고등학교 행정실(062-603-1216)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입찰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 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 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지킬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제1항제10호에 따른정당 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 업자의 입찰 참가 자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전남공업고등학교는 계약상대자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소통과 공감으로 모두가 행복한 광주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을 요구할 때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http://www.gen.go.kr/전자민원창구/청렴게시판(익명신고)/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 앱-광주광역시교육청(익명신고) 실행 또는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신고서 작성 

그림입니다. 

 

보상: 누구든지 광주광역시교육청 산하 교직원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광주광역시교육청 공직자 등 부조리 신고 포상금 지급 조례」에 따라 최대 2억 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2025년 제6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제3경기장 구축 및 운영 용역(긴급) 

현          장  

전남공업고등학교(광주광역시 광산구 왕버들로322번길 26) 

용  역  기  간 

계약일로부터 ~ 2025. 10. 17.(금) 

※ 대회기간: 2025. 9. 20.(토) ~ 9. 26.(금) (7일간) 

용  역  개  요 

제안요청서 참조 

기  초  금  액 

 추정가격 

부가가치세 

(※ 부대비용 포함) 

금1,553,958,000원 

금1,412,689,090원 

금141,268,910원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전자계약, 제안서 적격자 중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입니다.  

  나.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른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로, 규격(제안서)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제안서) 평가 결과 평가점수 85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자로 선정하고,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 개찰을 실시합니다. 

  다.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참가 자격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나라장터(G2B)에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공휴일 제외)까지 세부품명번호 교육훈련장비(6010999901)로 입찰참가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서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에 따라 신원확인 입찰을 위해 개인인증수단과 지정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 받은 사업자용 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야 하며 접속중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모바일 전자입찰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보안기능을 미리 설치 후 참가 

  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국가종합전자시스템(G2B)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는 제한 기간이 지나지 않으면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4. 공동계약 

  본 입찰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모든 입찰 참가자에게 입찰 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내용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본교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6.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7. 4.(금) 09:00 ~ 2025. 7. 15.(화) 16:00  

    ※ 평일 9:00부터 16:00까지 접수받으며, 토·일 및 공휴일은 접수 불가   

  나. 제출장소: 광주광역시 광산구 왕버들로 322번길 26 전남공업고등학교 1층 행정실(☎062-603-1216) 

  다. 제출방법: 제안요청서 필독 

    1) 봉투에 봉함 후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표시 후 직접 제출(우편 접수 불가)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과 내용이 같음” 날인(사용인감 사용)     

      

  라. 제출자: 업체의 대표자 또는 대표자의 위임을 받은 대리인 

    ※ 대표자는 신분증만 지참 

    ※ 대리인 접수 시 대리인신분증,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참 

 마. 제출서류 : 각종서식 제안요청서 참조 

    1) 제안서 8부, 제안요약서 8부 

       (평가위원 7부, 계약부서 보관용 1부) 

   ※ 계약부서 보관용 1부는 제안업체명 기재하여 별도 제출하고, 평가위원용 7부에는 업체표시 블라인드 처리 [제안업체명을 인지할 수 있는 표시(사명, 로고, 마크, 대표자명 등) 불가] 

    2) 제안서 및 제안요약서가 수록된 USB 등 저장매체 

    3) 각종서류   

      가) 입찰참가신청서 1부 

      나) 사업자등록증사본 및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각 1부 

      다)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각 1부 

      라)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각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마) 기업신용평가보고서 또는 신용평가 등급 확인서 1부 

      바) 각서 1부  

      사)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서 1부 

      아) 최근 3년간 기능경기대회 이상 규모의 직접계약 실적증명서 원본 각 1부 

      자) 직종별 엔지니어 상주명단 1부 

      차) 대회기간 사고담보 책임보상 확약서 1부 

      카) 9개 경기직종 시설 및 설치 도면 등 대회용역 일체의 시설 및 설치도면 각 1부 

      타) 시설, 임대 등(경기용 기자재, 임대물품) 용역 세부규격서 각 1부 

      파) 나라장터(G2B)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하) 기술사양서에 따른 Catalogue원본, 사용설명서 각 1부 

      갸) 청렴서약서 1부 

      냐) 작업 이행 안전계획서 1부 

      댜) 안전보건 의무 이행 서약서 1부 

      제안서 작성에 관련하여 제안요청서의 제안서 작성 및 제안서에 포함할 필수사항       등을 필독하시고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바.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하니 유의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2)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공개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 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3)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지 않거나 경미한 사항에 대하여 보완요구를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4) 제안 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자료 요청 또는 현지실사를 할 수 있으며, 입찰참자가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5) 제출된 자료의 기재 내용이 허위사실로 확인될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 최종 선정 후에도 자격이 상실됩니다.  

 

7. 제안서 평가(제안설명회) 

 가. 일시 : 2025. 07. 17.(목) 14:00∼ (13:30까지 제안설명회 장소에서 등록) 

   나. 장소 : 전남공업고등학교 본관 회의실 

    ※ 일시는 본교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취소시 사전 통보 

   ※ 입찰 참가자는 학교요청시 제안서 평가를 위한 제안설명회에 반드시 참석하여야 함 

   ※ 제안설명 각30분 이내, 질의·응답은 각20분 이내, 발표순서는 제안서 접수번호 순 

   ※ 발표자가 업체 대표가 아닌 경우 재직증명서, 4대보험(건강, 고용, 국민연금, 산업재해보상) 중 어느 하나의 가입증명자료 및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택 하나, 대표도 동일함)을 반드시 지참 

 

8.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7. 4.(금) 09:00 ~ 2025. 7. 15.(화) 16:00 

     - 제출 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http://www.g2b.go.kr) 전자제출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 가격개찰은 개찰 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완료 후 진행됩니다. 

  나. 본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만 제안서 제출이 가능하므로, 제안서 제출 전에 반드시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서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에 따라 신원확인 입찰을 위해 개인인증수단과 지정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 받은 사업자용 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야 하며 접속중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모바일 전자입찰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보안기능을 미리 설치 후 참가 

   라. 전자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동항 제8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으로 전자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입찰서 집중 제출로 인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시스템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사.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7. 21.(월) 11:00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가격 개찰은 제안서 평가 후 실시하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1. 낙찰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규정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심사를 거쳐 적격업체를 선정(제안서 평가 후 평가 점수 100점 만점에서 85점 이상의 업체)한 후,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통해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제안서 평가점수가 적격통과 점수 미만인 업체는 부적격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제안서 평가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결과 점수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12.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 사항 

가. 본 입찰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입찰유의서), 공고문, 규격서(특수조건 포함),「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등 기타 입찰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제출에 참가해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제출 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입찰제출 참가등록 및 입찰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제출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명칭 또는 상호,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성명,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입찰제출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라.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 계약 관련 법령 및 회계예규 등에 따릅니다. 

  마. 용역 완료 후 업체는 집행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정산서를 본교에 제출하여야 하며, 용역수행(산출내역) 중 집행하지 않은 내역에 대해서는 계약금액에서 감액합니다. 

  바. 기타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 바랍니다. 

    -  입찰서 제출 및 계약 사항: 행정실 (062-603-1216) 

    -  규격 및 사양에 관한 사항: 직업교육부 (062-603-1241) 

    -  나라장터 이용 콜센터: ☏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3. 

 

전남공업고등학교장 

 

    

 

 

 

 

 

 

 

 

 

 

 

 

 

 

 

 

 

용역계약 및 물품계약 특수조건 

 

【시행 2018. 1. 29.】               [광주광역시교육청 재정지원과-2700(2018. 1. 17.)] 

【시행 2023. 6. 1.】                    [광주광역시교육청 재정과-7163(2023. 5. 31.)] 

 

1. 채권양도 

   계약담당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 계약 일반조건, 제3절 제2호”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한다. 

 가. 계약상대자는 적정한 계약이행 목적 등을 위하여 이 계약에 따라 발생한 채권(대금청구권)을 제3자에게 원칙적으로 양도할 수 없다. 단, 제3자에게 양도가 불가피한 경우에는 반드시 계약담당자의 서면승인을 받아야 한다. 

 나. 계약상대자는 ‘가’항의 단서 규정에 따른 채권양도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연대보증인 또는 계약이행보증서 발급기관의 동의를 얻어 승인요청 하여야 한다. 

 

2. 계약물품 시운전 

   계약물품을 인도조건대로 납품하고, 시운전을 실시하여 성능을 입증하는 물품구매(제조)계약에 적용한다. 

 가. 계약상대자는 납품한 물품 성능을 납품검사 완료 후 시운전으로 입증하여야 하고, 발주기관의 불가피한 사정으로 시운전이 연기되는 경우에는 발주기관과 계약상대자가 합의하여 정한 날에 실시한다. 

 나. 계약상대자는 시운전 합격 시까지 성능을 보증하기 위하여 계약금액의 15%범위 이내에 해당하는 금액(이하“성능이행보증금”이라 함)을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제2절 선금·대가지급 제4호에 따른 증권 또는 보증서를 납품영수증 발행 시까지 계약담당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다만, 계약상대자가 원할 경우 이를 현금으로 제출하게 할 수 있다.  

 다. 성능이행보증금은 발주기관과 계약상대자가 합의하여 정하며, 보증기간은 납품검사 완료일부터 시운전기간 만료일까지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