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공고 제2025-1104호
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긴급]
|
《 입찰참가시 유의사항 》
|
|
|
|
♣ 본 입찰은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www.smpp.go.kr)에서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확인하오니, 투찰 시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유효기간, 발급가능 여부 등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폭염대비 살수차 임차용역(단가)
나. 용역현장 : 충청북도 진천군 관내일원
다. 용역개요 : 관내 도로 폭염대비 살수차(13톤) 2대 및 운전원 2명 이상 운영
※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5. 9. 30.까지
마. 총예정금액 : 금34,500,000원 (금1,500,000원×23일)
(추정가격 금31,363,636원 / 부가가치세 3,136,364원)
바. 기초금액(단가)금액 : 1,5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입찰 시 단가 기초금액 기준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고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단가입찰, 지역제한, 수의견적입찰, 적격심사 비대상
나. 본 입찰은 조달청전자입찰홈페이지( 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3. 견적서 제출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 이하 같다)가 충청북도에 소재한 업체여야 합니다.
※ 입찰자는 입찰공고일 전날[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까지,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해야 합니다.
나.「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 제3조에 따른 화물자동차운송사업(일반)[업종코드 : 7603]을 등록한 업체로, 고압살수차(최대적재량 13톤 이상) 2대 이상 보유(임차)한 업체로서 2명 이상의 운전원 인력운영이 가능한 업체
※ 재질 : 스테인리스(탱크, 배관 등)
※ 살수차량은 정상적으로 구조변경허가를 받은 차량이어야 하며, 적재량 및 저수량은 업체가 제출한 차량등록원부로 확인하며, 자동차등록시스템으로 보완 조사할 수 있음.
※ 개찰 후 1순위자는 차량보유사실 증명서(차량등록증, 차량등록원부), 보험가입 증명서류, 임대차계약서(임대차계약 해당 시)를 제출해야 하며, 미제출 시 무자격 처리함.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참가등록마감일 기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하며, 계약체결 시까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되어야합니다.
※ 미 자격자가 입찰에 참가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반드시 입찰참가업체의 임․직원이어야 합니다.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라. 본 입찰은「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계약 체결 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하며, 아래‘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
|
|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바. 「지방계약법」제31조의 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착수계 제출 시 동 서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4. 견적서 제출 및 개찰
가. 견적서 제출 기간 : 2025. 7. 4.(금) 15:00 ~ 2025. 7. 9.(수) 15: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7. 9.(수) 16:00 진천군 재난관리기금 입찰집행관 PC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1장 입찰 유의서 제2절 9. 라.에서 정한 기준 및 절차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라. 견적서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보낸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5.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 3%의 범위내에서 15개를 작성하고, 예정가격은 견적서 제출시 입찰자가 2개씩 전자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88%) 이상 최저가격을 제출한 순서에 따라「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용 요령 <별표1>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로 결정합니다. 다만, 같은 가격을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정보처리장치(g2b)를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순위를 결정합니다.
다. 우선순위 견적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거나, 계약 포기의 의사 표기가 있을 때에는 다음 순위자 순으로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6.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은 납부 면제하며 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견적서 제출무효
가. 견적제출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자 이용약관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견적제출 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 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한 견적 제출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8. 청렴계약이행각서 제출
가. 견적제출에 참여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는 계약을 체결할 때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기타사항
가. 견적서를 제출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조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 특수조건 및 과업지시서와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견적제출에 임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와 관련, 입찰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 또는 부정하게 행사한 자, 타인의 인증서를 차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는 경우 등은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다. 공고문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관련 지방자치단체 법령 등 계약관련 규정에 의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체결 하여야 하며, 계약체결시는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의 계약은 낙찰단가×예정일수의 금액으로 환산하여 계약하며, 또한 계약자는 대금 청구시마다 청구금액의 2.5%에 해당되는 충청북도 지역개발채권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10. 문의사항
가. 과업지시서 관련 : 안전정책과 상황관리팀(☎043-539-4342)
나. 입찰집행 및 계약체결 : 안전정책과 안전정책팀(☎043-539-3684)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Help Desk (☎1588-0800)
2025년 7월 3일
진천군 재난관리기금 운용관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
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 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진천군재난관리기금 (분임)재무관 귀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