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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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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42016-000 공고일시  2025/07/04 09:05
공고명 비행교육원 교육용 항공기 6대 보험 가입
공고기관 경운대학교 수요기관 경운대학교
공고담당자 문선호(☎: 054-479-104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5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4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7/14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03,492,000 원
   
배정예산
203,492,000 원
   
추정가격
184,992,727 원
낙찰하한율
4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운대학교 공고 제2025-12호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비행교육원 교육용 항공기 6대 보험 가입 

나. 보험기간 : 2025. 08. 01. 00:00 ~ 2026. 07. 31. 24:00(1년간) 

다. 가입내용 : 교육용 항공기 6대 

라. 기초금액 : 금203,492,000원(금이억삼백사십구만이천원, 부가가치세 포함) 

마. 상세내용 : 붙임 – 입찰조건 및 유의서 참조 

바. 입찰일정 

   

구분 

일시 

장소 

비고 

가격입찰 

2025.07.05(토) 09:00 ~ 

2025.07.14(월) 12:00ㅤ  

나라장터(G2B) 

시간엄수 

서류제출 

 

- 

개찰 

2025.07.14(월) 13:00ㅤ  

나라장터(G2B) 

변경가능 

 

 

2. 입찰 및 계약방법 : 전자입찰/총액입찰/제한경쟁/보험용역 적격심사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이며 가격입찰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로만 가능합니다. 

나. 보험용역 적격심사(추정가격 5억원미만)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3. 입찰서 제출 

가.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제출기간 : 입찰일정 참조 

다. 장    소 : 경운대학교 행정지원처(올셋어드민센터(7호관) 3층 303호), 054-479-1046 

라. 제출서류 : 계약체결 시 제출(필요 시) 

1) 청렴계약이행각서【서식 1】 1부 

2)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서식 2】 각각 1부 

 

4.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 2025. 07. 14.(월) 13:00 

나.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시스템(나라장터, 경운대학교 입찰집행관 PC)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5. 입찰참가자격 

가. 조달청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시스템 전자입찰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입찰품목의 공급 가능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을 일정기간 제한받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보험용역(업종코드 3833[손해보험업(기타보험)] 또는 3837[제3보험업(기타보험)] 또는 3830[손해보험업(책임보험)] 또는 3834[제3보험업(상해보험)])으로 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로서 보험업법 제4조의 규정에 의한 허가를 받아 보험업을 영위하는 업체(본사에 한함. 단, 금융감독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외국보험회사의 국내지점은 입찰참가 가능)에 한합니다. 

마.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합니다. 단,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할 때에는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을 통과 안을 입찰일 전일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세부 입찰 내용은 입찰조건 및 유의서를 참조하여야 하며, 본 공고서, 입찰조건 및 유의서의 해석에 이견이 있을 경우, 발주처(본 대학)의 해석에 따릅니다. 

 

6.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로만 가능합니다. 

나. 전자입찰서의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대신합니다. 다만,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여 입찰보증금의 본 대학 귀속사유 발생 시 낙찰금액의 5/100 이상의 금액을 경운대학교 회계계좌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7. 현장설명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세부사항은 첨부물의 공고서, 입찰조건 및 유의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경운대학교 행정지원처(올셋어드민센터(7호관) 3층 303호, 054-479-104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8. 계약의 체결 

계약의 체결은 낙찰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하여야 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물품구매(제조)입찰유의서(계약예규253호, 2015.09.21) 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 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바랍니다. 

다. 입찰에 참여한 업체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때에는 입찰자격을 박탈하며, 선정된 이후라도 선정을 무효로 합니다. 

1)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입찰을 한 경우 

2) 대리권이 없는 자가 입찰을 한 경우 

3) 입찰서류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입찰참여제안서의 입찰금액 등 중요한 부분이 불투명하거나 정정한 후 날인을 누락한 입찰 

4) 입찰자의 기명날인이 없는 입찰 

 

10. 입찰의 취소 

가. 발주자의 사유로 낙찰자를 선정하지 못할 경우 당해 입찰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나. 발주자가 제시한 입찰기준 및 제시조건을 위배할 시 입찰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1. 입찰정보 제공 

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안내 : 서비스센타(본부☎042-481-7065) 

나.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G2B) 콜센타(☎1588-0800) 

다.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경운대학교 행정지원처 구매과(☎054-479-1046) 

 

12. 낙찰자의 결정 방법 

가. 낙찰자는 「조달청 물품구매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4조 제1항 제3호에 의거 입찰대상 금액 총액에 대하여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중 낙찰하한율 47.995% 이상으로 결정하며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시스템을 통해 자동추첨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로 결정된 후에도 계약체결 대상업체로서 부적합한 하자가 발견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낙찰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되는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검토하여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13. 청렴계약이행각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4.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공고조건,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물품구매·용역입찰유의서 및 물품구매·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관계회계예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 등 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자는 입찰공고 내용을 필히 숙지하신 후 입찰서 제출 및 입찰 참가를 해주시기 바라며, 공고 내용에 대한 미숙지로 인해 발생되는 불이익은 입찰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다. 동 입찰이 유찰될 경우 낙찰 시까지 재입찰이 가능하니 개찰일시에 유찰여부를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시스템 「입찰정보」-「물품」-「개찰결과」에서 확인하여 공고된 시간 내에 재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업체에서는 전자입찰시스템 및 네트워크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납품지연 등 학교에 손해를 입힌 경우 배상은 물론, 향후 우리대학에서 실시하는 입찰이나 견적서 제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바. 입찰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 「동법 시행규칙」을 준용하며, 기타 관련 법률, 또는 상관례에 의합니다. 

사. 위의 공고에 관한 사항은 본 대학 행정지원처(054-479-1046, 문선호), 입찰조건 및 유의서에 관한 문의는 비행교육원(061-471-7759)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 제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붙임  입찰조건 및 유의서 1부.  끝. 

 

 

2025. 07. 04. 

 

 

 

 경운대학교 총장 

【서식 1】 

 

청렴계약이행각서 

 

  당사는 「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경운대학교」에서 발주하는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경운대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경운대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여하지 않고 

  ○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입찰 및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경운대학교를 비롯한 행정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경운대학교를 비롯한 행정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 입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경운대학교를 비롯한 행정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이를 감수할 것이며, 부정당업자로 제재조치(2년이내)하여 경운대학교를 비롯한 행정기관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도록 하여도 이에 따른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위 청렴계약이행각서는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경운대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경운대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07월    일 

 

 

                                        업    체    명 :  

                                           사업자등록번호 :  

                                           서    약    자 :                (인) 

 

 

경운대학교 총장 귀하 

【서식 2】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경운대학교는 입찰참가 접수를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이 수집·이용 하고자 합니다. 다음의 사항에 대해 충분히 읽어보신 후, 동의 여부를 체크, 서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입찰참가 신청자와 위임장에 의한 권한 수임자 모두 작성하시어 각각 1부씩 제출하여야 합니다(단, 입찰참가 신청자와 권한 수임자가 동일인일 경우에는 1부만 제출).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고유식별정보) 

수집·이용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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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생년월일, 소속(부서/직위), 연락처(사무실, H.P), 주소, e-Mail 등 

본 대학에서 진행하는 경쟁 입찰서류 접수 및 입찰관련 권한 수임 확인 

- 이용기간 : 동의서 접수일로부터 2주 

- 보유기간 : 동의서 접수일로부터 5년(폐기 시까지) 

 

 ※ 귀하께서는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에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 거부에 따른 불이익 : 이를 거부 시 본교에서 진행하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거나, 입찰에 관한 권한을 수임 받을 수 없습니다. 

 

□ 동의함.                     □ 동의하지 않음. 

 

 

 

 

본인은 본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동의서” 내용을 읽고 명확히 이해하였으며, 이에 동의합니다. 

 

 

2025년  07월    일 

 

 

성  명 :                   (인 또는 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