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42320-000 공고일시  2025/07/04 10:39
공고명 충남교육연수원 2025 지방공무원 신규임용예정자 OT 위탁용역(숙박, 식사, 부대시설) 소액수의 견적공고
공고기관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교육연수원 수요기관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남도교육연수원
공고담당자 송기수(☎: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4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1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1,746,000 원
   
배정예산
41,746,000 원
   
추정가격
37,950,909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충청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 공고 제2025-15호 

 

2025 지방공무원 신규임용예정자 기본교육과정 오리엔테이션 위탁용역(숙박, 식사, 부대시설) 견적공고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문과 과업설명서, 최신법령 등을 반드시 열람하여 그 내용을 충분히 알아야 합니다. 관련 내용을 잘 알지 못해 발생한 책임은 견적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견적공고 및 관련서류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견적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Ⅲ. 지방자치단체 견적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Ⅳ. 지방자치단체 견적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 지방공무원 신규임용예정자 기본교육과정 오리엔테이션위탁용역(숙박, 식사, 부대시설)  

용 역 내 용 

착수일부터 완수일까지 

- 용역기간: 2025.9.9.~9.10 

- 참여대상: 200명(연수생 180명, 인솔자 20명)  

용 역 개 요 

과업설명서 참조 

기 초 금 액 

41,746,000원(금사천일백칠십사만육천원) 

※ 부가가치세 포함 

기 타 사 항 

1. 기초금액 포함내역: 숙박비, 식비 및 시설임차료 등 과업 수행에 필요한 경비 일체 

2. 참가인원은 변동될 수 있으며, 참가인원을 기준으로 정산 시 변경계약 이행합니다.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견적 및 계약방식 

  가. 해당 견적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총액견적으로서 전자견적으로만 집행합니다. 

  나. 해당 견적은 전자계약, 지역제한(충청남도),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다. 해당 계약은 공동계약을 불허합니다. 

 

 

 

  

3. 견적참가 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관광호텔업【1264】 또는 숙박업【5220】으로 등록한 업체이여야 합니다. 

  나. 충청남도에 해당 시설을 보유하여야 합니다.(과업설명서 참고)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1항제4호에 따른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 예외 대상 용역입니다. 

    - 예외 사유: 관광호텔업 등록 현황 확인 결과, 대상 지역 내에 참석예정자(200인) 이상을 수용 있는 시설을 갖춘 소기업·소상공인이 없고, 참가자격을 중기업으로 대하여도 동일하므로 중소기업자 우선 조달계약의 방법으로는 계약 목적 달성이 불가능 

  라. 미자격자가 견적에 참가할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제2항제1호 가목, 나목의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해당 견적은「지문인식 신원확인 견적」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견적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견적특별유의서」제7조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조달청에 견적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견적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견적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견적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견적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견적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아.「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호,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견적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별지 1>를 견적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견적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견적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견적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공동계약  

  해당 견적은 공동계약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5. 과업설명  

  과업설명은 생략하며, 반드시 과업설명서 등을 잘 읽고 견적서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6. 견적참가신청 및 견적보증금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견적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견적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모든 견적 참가자에게 견적 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견적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견적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견적서에는 견적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7. 견적서 제출 

  가. 견적서 제출기간: 2025. 7. 4.(금) 14:00~2025. 7. 10.(목)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견적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해당 견적은 전자견적으로만 집행하며, 견적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해당 견적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견적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견적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견적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7호, 제8호 및 제9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한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견적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견적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1-2호에 따라 안전 견적서비스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견적서비스의 설치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견적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같은 항 제10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으로 전자견적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마. 견적마감시간에 임박하여 견적서를 제출하는 경우 견적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견적서 집중 제출로 인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갖고 견적서를 제출하여 시스템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장애로 견적을 연기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견적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8. 견적 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따릅니다. 

 

9.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7. 10.(목) 11:00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0.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기초금액의 ±3%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랜덤 정렬방식에 의해 배열된 복수예비가격을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총액견적방식이며, 예정가격의 88% 이상 최저가 견적 제출자 순으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같은 가격으로 견적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하며, 추첨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1. 청렴서약서 제출 

  가. 해당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견적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서약서(별지2)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은『충청남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ne.go.kr)/자료실/청렴서약서』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2.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해당 용역은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나. 만약, 수요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관계 법령(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견적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에 관한 사항 

가. 본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ㆍ보건 확보 의무를 숙지한 후 견적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별지3]‘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견적참가 희망 업체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견적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의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당해 견적자는 전자견적 특별유의서, 전자견적 사용자설명서, 전자견적 이용자약관, 공고문, 기타 견적관련 모든 법령 등 견적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다. 이 공고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입찰정보/용역》→ 《공고현황》에 게재하고,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입찰정보/용역》→ 《기초금액,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용역은 영업배상 책임보험, 생산물배상 책임보험, 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마.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4. 

 

충청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 분임재무관 

 

 

 

 

<별지 1> 

 

 

청 렴 서 약 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충청남도교육청에서 시행하는 공사․용역․물품 등의 견적․낙찰, 계약체결, 「지방계약법」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함에 있어서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을 것이며, 

  2. 견적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견적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을 것이며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및 「충청남도교육청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 규정」시행에 따라 물품․용역․공사 등의 수의계약을 체결하려는 경우 법 제12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인지 확인하기 위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사실대로 제출하겠습니다. 

 

 위의 사항을 위반할 경우에는 견적․낙찰의 취소,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견적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2025 .    .     . 

 

      서 약 자 

              업   체   명 : 

             사업자등록번호: 

              대   표   자 :              (인) 

 

충청남도교육청 교육연수원 재무관 귀하 

 

 

 

 

 

 

<별지 3>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   업체명   )는 본 사업(용역명)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안전보건법」및「중대재해처벌법」을 준수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종사자의 안전보건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의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해당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확인·개선을 위한 위험성평가 실시 및 종사자 의견을 청취하여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교육 실시 및 적정한 보호장비를 지급·착용 지도하고, 작업장 주변을 정비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겠습니다. 

 

3. 산업재해 등 비상 상황을 대비하여 비상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한 때에는 ( 업체명 ) 책임하에 안전조치를 취하겠습니다. 

 

4. 해당 사업 수행 중 중대산업재해 발생 즉시 충청남도교육청 교육연수원에 보고하고 재해 복구 조치를 이행하며, 재해 발생에 따른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업체명: 

       대표자:               (인) 

 

충청남도교육청 교육연수원 재무관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