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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43688-000 공고일시  2025/07/04 18:52
공고명 2025년 액티브디자인 개발 용역 사전규격 공개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박경우(☎: 02-2133-324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1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7/14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5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7/15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446,000,000 원
   
추정가격
405,454,5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 –1728호 

 

[문의사항]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나라장터(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서울특별시 재무과 박경우 주무관(☎ 02-2133-3248) 

  ○ ①입찰참가자격 ②제안서평가관련 ③제출서류 등: 

                   서울특별시 디자인정책담당관 김은지 주무관 (02-2133-2722) 

[유의사항] 

전자공고문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입찰공지 포함) 우선 적용됩니다. 또한 입찰공고문과 첨부물은 상호보완 적용됩니다.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2025년 액티브 디자인 개발 용역  

나. 사업기간 : 착수일~2025.12.31. 

다. 사 업 비 : 금446,000,000원 (부가세 포함)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라. 사업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사업설명회 : ‘제안요청서’로 갈음)  

마. 입찰참가등록(전자입찰) 

    - 일    시 : 2025. 7. 11.(금) 09:00 ~ 2025. 7. 15.(화) 16: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7.14.(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서울시 디자인정책담당관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 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바.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방문접수) 

    - 일    시 : 2025. 7. 15.(화) 10:00 ~ 16:00 

    - 장    소: 서울시청 디자인정책관 디자인정책담당관 디자인전략팀(무교청사12층)
담당: 디자인정책팀 김은지 (02-2133-2722) 

사.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일  시 :  추후 통보 

○ 장  소 :  추후 통보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본 사업은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안전보건 확보의무) 대상입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공공디자인전문회사(업종코드 : 6484) 또는『산업디자인진흥법』제9조의 규정에 의한 한국디자인진흥원에 산업디자인전문회사(종합디자인분야, 업종코드 : 4444)로 신고를 필한업체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 및 동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아래의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중소기업자이어야 합니다.  

 • 물품분류번호 8214150201 (디자인 서비스) 

   ※ 중소기업확인서․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고시)에 따라 발급되고, 공공구매정보망(www.smpp.go.kr)에 입찰참가등록마감일까지 등록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라.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 가능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 포함 2개 업체 이내로 제한하며, 이 때 대표자를 선정하여 계약권과 대표권을 행사하여야 함.(참여지분율이 높은 업체를 대표사(주사업자)로 지정) 

   - 공동수급체 구성원 각각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5조 규정에 저촉되지 않아야 하며,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공동수급체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함. 

   -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하여야 하며, 입찰등록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고,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여할 수 없음. 

   - 공동수급 형태로 제안할 경우에는 주사업자와 부사업자 간의 업무수행 범위를 상세히 정의하고 책임관계를 명확히 하여야 하며, 조직도를 제시하여야 한다. 

   ※ 공동수급 방식으로 본 사업을 수행할 경우 대표사는 공동수급 사업관리 방안을 적절하게 제시하여야 함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유의사항(전자입찰 시)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G2B) :  2025.07.14.(월) 18:00 

   -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의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대표자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경우에는 해당 지역업체와 그 외 지역업체 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고 공동수급체의 중복결성은 금지합니다. 

   -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은 지방계약법 제29조, 시행령 제 88조,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6장) 등에 따릅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바.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 

아.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3.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중소기업자) 

 

4.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5. 입찰참가 등록신청 구비서류 

 나라장터 가격투찰로 갈음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구비서류(디자인정책담당관 방문 제출) 

가격제안서(밀봉날인) 1부(산출내역서 포함) <서식 13, 14호> 

      ※ 가격제안서(입찰서 및 산출내역서 첨부)는 별도로 밀봉하여 인감날인 후 제출 

② 제안요청서 10부  

  

․ 2부(보관용) : 정량적 평가서류+정성적 평가서류(제안서) 합본 

․ 8부(평가용) : 정성적 평가서류(제안서) 

 

   - 보관용 서류 : 표지 하단에 회사명을 기입하고, 우측 하단 네모박스에 대표자 서명(또는 인감) 날인 

   - 평가용 서류 : 표지 및 제안서 내용에 회사명, 대표자명, 로고 등 표기 불가 

   제안요청서(PDF 파일), 발표용 자료(PDF 파일)가 담긴 USB 1매  

   ④ 입찰참가신청서 1부(법인 인감 또는 사용인감 날인)  <서식 3호> 

   ⑤ 사업자등록증사본 1부(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⑥ 법인등기부등본 1부 및 법인인감증명서 1부 

    (개인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1부 및 개인인감증명서 1부) 

    ※ 인감도장 지참 (※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제출) 

   ⑦ 입찰참가자격기준 증빙자료 

   ⑧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서식 7호> 

   ⑨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등록증 1부 

   ⑩ 대리인의 경우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1부 <서식 5호> 

         ※ 신분증 지참 

         ④~⑩번까지는 순서대로(낱장) 제출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9. 하도급 관련 사항  

 가. 본 사업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사업입니다. 

 -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대상 용역․물품은 하도급 대상이 아님.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2.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에 따릅니다.  

마. 계약 관련 자료는 계약마당(http://contract.seoul.go.kr) ⇒ 공지사항 ⇒ 서식자료실·문서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바.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아.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7월 4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당사는 서울특별시에서 시행하는 2025 펀디자인 시설물 확산 용역 계약업체로서 근로자 (하도급 업체 포함)의 인권보호․고용안정․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며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적 강압 등과 같은 행위, 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당사는 투입인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는 전적으로 형사적민사책임을 지고,「근로기준법」,「산업재해보상보험법」,「국민건강보험법」등 관련 법령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 o o o 회사 대표 o o o (서명 또는 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