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 공고 제2025- 호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고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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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8월 ~ 2026년 2월 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 조식 위탁급식(벌크식) 납품업체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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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및재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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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제안요청서”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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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 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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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제안요청서”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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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방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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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제한 경쟁입찰(서울특별시, 경기도), 단가입찰(2단계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 전자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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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제안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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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7. 7.(월) 10:00 ~ 2025. 7. 18.(금) 15:00 (직접 근무시간내 접수, 공휴일 접수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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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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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7. 7.(월) 10:00 ~ 2025. 7. 18.(금) 15:00 (나라장터 G2B 전자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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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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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7. 21.(월) 10:00 회의실 (자세한 사항은 “8. 제안서 평가 일정”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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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개찰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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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7. 25.(금)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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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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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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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품(예정)기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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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8. 18.(월) ~ 2026. 2. 13.(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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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 품 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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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교 급식실(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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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초 금 액
(1식 단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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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 7,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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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정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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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식 예정일수 및 예정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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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1식 단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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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품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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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평균
인원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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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학기
급식일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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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예상식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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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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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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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3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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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00원
(1식 단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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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교
급식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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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급식일 및 급식 인원은 학사일정과 급식 신청 학생수의 증감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급식인원은 기숙사생 입,퇴사로 변경될 수 있으며, 급식인원이 변동되어도 1식 단가는 변동되지 않고 계약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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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타 사 항
(특약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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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용역비, 운송료, 부가세 등 일체의 비용 포함.
2. 본 납품의 입찰서 제출업체는 납품기한 및 운송시간(본교까지 운송시간 40분 이내)을 확인하여 반드시 시간 내 납품 완료가 가능한 업체만 투찰토록 하고, 계약업체가 계약 기한 내 납품을 완료하지 못하여 급식운영에 중대한 차질이 발생될 경우, 관계법령 등에 의거 우리학교에서는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 할 수 있으며,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76조 제2항 제2호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할 수 있음.
3.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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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 방법
가. 본 입찰은 단가 입찰,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이며, 전자입찰 방식에 의한 입찰입니다.
나. 본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거 2단계 입찰
(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진행합니다.
다.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국가종합 전자조달(G2B) 시스템(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 대상입니다.
마. 사업내용 : 위탁급식 운송(납품) 및 배식, 잔반처리, 수거(기타 상세 내용은 제안요청서 참조)
3. 입찰서 제출 참가 자격
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나라장터(G2B)에 전자입찰서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식품제조·가공업(업종코드: 1399) 또는 식품접객업(위탁급식업)(업종코드: 1450)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 등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제안서 제출 마감일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33조의 제1호 및「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5조에 의거, 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단, 특별법인임을 확인 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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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다.「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로서 학교급식법 제15조 및 동법 시행령 제11조, 식품위생법 제22조 및 동법시행령 제21조 제1호에 의한 식품제조·가공업 또는 제8호의 마목의 규정에 의한 식품접객업 중 위탁급식 영업허가를 받은 자로서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서울 및 경기도에 소재한 업체(본교까지 운송시간이 40분 이내 이어야 함)-지사투찰 불허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위 해당업종에 대하여 입찰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과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자 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시스템(www.g2b.go.kr)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입찰집행당일 G2B시스템에 등록을 한 업체는 관계규정에 의거 무효 처리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유의서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마. 식품관계 법규 및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바.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본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서울지방조달청 정보기술용역과(☎02-590-8690) 및 조달청 홈페이지(www.pps.go.kr→참여·민원→조달신문고→진정·건의)를 통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아. 본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 청탁방지담당관/행동강령책임관(교감)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4. 과업설명
과업설명은 생략하되, 업체방문 예정이며 반드시 제안요청서 및 첨부파일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5. 입찰보증금 및 국고귀속에 관한 사항
가.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6. G2B 전자입찰서(가격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기간 : 상기 “1항” 참조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다. 한 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조달청 구매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8조 2항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한 경우 입찰집행관은 입찰서를 무효처리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제조․구매입찰에 대하여 재입찰 할 수 없습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등의 입찰 관련법령 및 동 시행규칙 제39조의 규정에 의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등 기타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입찰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바.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의 경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아. 본 입찰은 동일한 IP로는 입찰서를 1회만 제출토록 제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입찰자가 접속한 IP로 해당 입찰에 타 업체가 입찰서 제출 시 사용한 IP가 있는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이 불가합니다.
7. 개찰 및 낙찰자 결정(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 및 동법 제42조 제1항 제3호에 근거한 결정
나. 제1차 평가 : 본교 조식 급식업체선정위원회에서 자료 심사를 통한 평가
※ [별첨2] “위탁급식 업체 규격제안서 심사 및 평가표” 참고
다. 낙찰자 결정 : 1차 평가 결과 규격평가 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적격업체 중 가격입찰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작성은 기초금액 ±3%내의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나라장터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추첨 하는 방식이 적용됩니다.
마.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학교) 및 가격입찰서 제출(G2B) → 조식 급식업체선정위원회 평가 및 선정(사업장 불시에 방문할 수 있으며, 규격평가점수 80점 이상 적격업체 선정) → 가격입찰 및 개찰[부적격 업체는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응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 → 전자 계약 체결
8. 제안서 평가 일정
가. 제안서 평가
1) 제안서 접수 : 2025. 7. 7.(월) 10:00 ~ 2025. 7. 18.(금) 15:00
[행정실 직접 접수, 우편접수 및 팩스 불가, 공휴일 접수 불가]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 및 대리인 신분증, 재직증명서 제출
- 서류 미비로 인한 탈락은 전적으로 업체에 있으므로 공고문 숙지하여 제출
2) 제안서 평가 일시 : 2025. 7. 21.(월) 10:00
[본교 사정에 따라 변동가능, 학교 급식소위원회에서 자체평가]
3) 위탁급식 평가회 장소 : 회의실
▪ 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9. 참가 신청서 및 제출 서류
- 학교급식 위탁 공급 참가 신청서 1부(붙임 소정양식)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법인인 경우 법인 인감증명서)
- 법인 등기부등본 1부(법인의 경우)
- 영업허가(신고)증 사본 1부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 재무제표증명원 1부(최근 1년분)
- 최근 2년 이내 급식실적 증명서 1부
- 규격제안서 7부(본교 규격제안서 작성요령에 따라 작성 A4용지)
- 냉동·냉장 차량등록증 및 이에 따른 종합(책임)보험가입 증명서 사본 각 1부
-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보상한도액 : 1인당 1천만원, 1사고당 5억원 이상) 가입증명서 사본 1부
- 직원 현황표 및 종사자 전원 건강진단서(보건증) 사본 1부
- 방역 소독필증(최근) 사본 1부
- 납세완납증명서(시․국세) 1부
- 사업장 약도 1부
- 사용용수 사용료납입영수증(최근 2개월) 또는 지하수 검사결과서 1부
- 건축물관리대장 또는 임대차계약서 사본 1부
- 급식제조원가계산서 1부(붙임 소정양식)
- 급식 1식당 단가내역서 1부((붙임 소정양식)
- 위탁급식실적확인서 1부(붙임 소정양식)
- 서약서 1부(본교 소정양식)
- 청렴계약서(서약서) 1부(붙임 소정양식)
-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
※ 구비서류 제출시 번호 순서대로 편철하여 제출, 첨부서류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함
※ 규격제안서 제출 시 업체 대표자가 직접 인장을 지참하고 등록하여야만 함. 다만, 대표자가 아닌 경우 회사의 임직원이 대표자의 위임장과 대리인 신분증, 재직증명서를 지참
※ 사본 제출 시 반드시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후 제출
10.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11. 청렴이행각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을 열람 또는 구입하여 그 내용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숙지․준수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 규정에 의하여 의무적으로 제출케 되어 있는 청렴계약 이행각서(업체제출용)의 제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등록정보 확인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대표자, 상호)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나.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국가계약법시행규칙 제15조 제1항 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13. 기타 참고사항
가. 전자입찰(견적)참가 희망업체의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공고안은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물품』-『공고 현황』에도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물품』-『개찰결과/최종낙찰자』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위탁급식품 납품을 수행함에 있어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반드시 본교와 사전협의를 거쳐야 하며, 산출물의 제출기일은 반드시 엄수해야 하며, 위반 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져야합니다.
마. 기타 입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 (☎02-6488-367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 조식 위탁급식 납품업체 선정 규격제안요청서 1부.
2. 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 조식 위탁급식 운영 계약 특수조건 1부.
2025년 6월 30일
국 립 전 통 예 술 고 등 학 교 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