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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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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44158-000 공고일시  2025/07/07 09:08
공고명 서랑동 공영주차장 조성 공사 소규모 재해영향평가 및 실시설계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오산시 수요기관 경기도 오산시
공고담당자 권혁기(☎: 031-8036-731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7/10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1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6,000,000 원
   
배정예산
106,000,000 원
   
추정가격
96,363,636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오산시 공고 제2025 - 1100호   

    

용역 소액[수의] 견적서 제출 안내공고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집행함에 따라 “수의계약”을 편의상 “입찰”로 표시합니다. 

 

1 

 

견적제출[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서랑동 공영주차장 조성 공사 소규모 재해영향평가 및 실시설계 용역 

 나. 용역개요 : 지평식 노외주차장 약 80면 조성(대지면적6,182㎡)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00일 

 라. 과업개요 : 과업지시서 참고  

 마. 기초금액 : 금106,000,000원(추정가격 96,363,636원 / 부가가치세 9,636,364원)  

   ※ 손해배상 공제료 포함 금액 

   ※ 가가치세 면세사업자도 부가가치세를 합한 금액으로 입찰에가하여 하며 면세사업자가 낙찰될 경우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투찰 전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응찰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방법 및 계약 방식 

 

 가. 본 견적제출(입찰)은 총액입찰, 소액수의(2인 이상 견적 제출)이며 적격심사 비대상입니다. 

 나. 본 용역은 공동도급(공동 또는 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가능합니다.(5의 공동도급내용 참고) 

 다.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해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일시 

 

입찰서 접수개시 

입찰서 접수마감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7. 8.(화) 10:00 

2025. 7. 11.(금) 10:00 

2025. 7. 11.(금) 11:00 

입찰집행관 PC 

※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하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개찰 결과 입찰이 성립하지 않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 안내는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4 

 

입찰 참가자격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아래의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로서 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해당 입찰참가자격을 계속 유지해야 합니다. 

 

 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까지 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경기도 두고 있는 업체 

 나. 건설기술 진흥법 제26조에 따른 건설엔지니어링업(종합) 또는 건설엔지니어링업(설계,사업관리-일반) 또는 건설엔지니어링업(설계,사업관리-설계등용역-일반) 등록을 필한 업체 

 다. 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 제21조 규정에 따라 엔지니어링사업 건설부분(도로·공항,토질·지질,구조,조경,상하수도)에 대하여 엔지니어링사업자로 신고(등록)를 필한 업체 또는 「기술사법」 제6조의 규정에 따라 상기 분야에 기술사사무소 등록을 필한 업체 

 라. 「전력기술관리법」제14조에 따라 전력시설물의 설계업(종합설계 또는 전력전문설계 1종 이상)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 또는「기술사법」제6조의 규정에 의하여 건축전기설비기술사사무소를 개설 등록한 업체 

 마.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21조에 따른 엔지니어링사업(정보통신) 또는「기술사법」 제6조에 의한 기술사사무소 [통신정보처리분야(통신․전자․정보처리)]를 등록한 업체 

 바.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 규정에 의하여 일반측량업 또는 공공측량업 또는 측지측량업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 

 사. 「자연재해대책법」 시행령 제32조의 2에 의한 방재관리대책대행자(재해영향평가등의 협의업무)로 등록한 업체 

 아.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 계약에 대한 예외 대상 용역입니다. 

 자.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받아 제한기간이 경과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로 유죄 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5 

 

공동도급 

 

  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 7. 10.(목) 18:00, 나라장터 

  나. 본 용역은 공동도급(공동 또는 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합니다.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 이상 이어야 합니다. 공동이행방식으로 참여한 구성원이 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할 수 없습니다. 공동수급체 대표사는 4.입찰참가자격 “나”의 업체가 되어야 하고, 대표사를 포함하여 5개사 이내 이어야 합니다. 

      대표사 및 공동도급사 모두 경기도업체여야하며,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하여 참가할 수 없습니다. 

  다. 공동도급을 하고자 하는 자는 공동수급협정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6장 [별첨1], [별첨2] 작성하여 계약체결시 제출하여야 하며, 공동수급협정서에 총 용역비에 대한 구성원의 과업내용 별 비율을 명시하여야 합니다. 

  라. 상기 공동도급은 행정자치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이 적용됩니다. 

  마. 입찰참가자격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자가 입찰에 참가하여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한사유에 해당하오니 입찰참가자격을 확인하시어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6 

 

입찰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해 입찰보증금에 상당하는 금액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처분을 받게 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견적서제출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추첨 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하여 예정가격 이하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로서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나. 계약자 결정방법에 따라 계약자 선정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 등에 위배되었을 경우 무효로 하며 차순위 업체로 결정합니다. 

 다. 위 사항 이외의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규정에 의합니다. 

 라. 개찰 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견적)을 실시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아울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의해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9 

 

청렴서약서 제출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날인)하여 우리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상생결제 안내 

 

 가.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 대상으로 대금청구 시 상생결제 방식 이용을 권장합니다. 

 나. 본 입찰에서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오산시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협약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농협은행(NH다같이 성장론) 

   - 문의처: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에 따라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붙임의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다음과 같이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기타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계약상대자 결정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1.5%에 해당되는 ‘경기도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및 오산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재되며,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홈페이지와 오산시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내용이 서로른 경우에는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에 게재된 내용에 따라 처리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반드시 안내공고문,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여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를 정확히 작성하고 추가자료 요구 시 이에 응하여야 하며, 미제출로 인한 불이익은 입찰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본 입찰과 관련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마.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기기 바랍니다.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하거나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하였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시의 해석에 따라야 하며, 공고사항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G2B) 홈페이지(www.g2b.go.kr) 및 우리시 홈페이지 (www.osan.go.kr)에 게재됩니다. 

 아. 정보 제공처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회계과 계약팀 (☎031-8036-7249) 

   - 용역에 관한 사항: 교통정책과 주차시설팀 (☎031-8036-7728) 

   - 관련 법령 및 회계예규 등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e-고객센터-법령정보” 또는 조달청 홈페이지의“정보제공-법령정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시 공직자가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청렴포털 부패공익신고(www.clean.go.kr) 또는 감사담당관 청렴조사팀 (☎ 031-8036-7912)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 7. 7. 

 

오 산 시 재 무 관 

 

 

 

 

<붙임>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0 ) 

 : 아니오 ( )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