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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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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42627-000 공고일시  2025/07/07 10:52
공고명 [긴급]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 2025학년도 1학년 국외 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
공고기관 인천광역시교육청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 수요기관 인천광역시교육청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위정현(☎: 032-627-578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7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2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22,000,000 원
   
배정예산
422,000,000 원
   
추정가격
383,636,3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 공고 제2025-46호 

 

 

[긴급]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 2025학년도 1학년 국외 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 입찰공고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2025. 7. 7.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장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긴급] 2025학년도 1학년 국외 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 

  나. 용역기간  

   ○ 본 행사: 2025.10.20.(월) ~ 2025.10.24.(금) 홍콩&마카오, 대만&상해, 일본 4박5일 

   ○ 사전답사: 대만&상해 2025.8.11.(월) ~ 2025.8.14.(목) 3박4일 

               홍콩&마카오, 일본 2025.8.20.(수) ~ 2024.8.22.(금) 2박3일 

  다. 체험장소: 홍콩&마카오, 대만&상해, 일본  

               ※ 세부일정 과업설명서 참조  

               ※ 일정은 현지 사정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될 경우 별도 정산하여야 하며, 기타 사항은 계약 특수조건에 따름 

  라. 예상인원: 본 행사 205명(학생 193명, 인솔교직원 12명), 사전답사 7명 

               ※ 추후 인원은 증감될 수 있으며 실제 참가인원으로 경비를 정산함. 인솔자 비용은 학생과 동일한 금액으로 학교에서 부담하되, 인솔자가 무료인 항목은 제외 

  마. 여행경비: 체험일정에 따른 왕복항공료(항공권, 공항이용료, 유류할증료 등 포함), 숙박비, 식비, 전세버스 임차료, 입장료, 관람료, 출국세, 가이드 및 기사 TIP일체, 제세공과금, 기타 잡비를 포함한 여행경비 일체(부가가치세 포함)로 본 계약서상에 명시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제반 비용 및 해외 여행보험료를 포함한다. 

  바. 기초금액: 금422,000,000원(부가세포함) 

               ※ 기초금액은 본 행사 205명(학생 193명, 인솔교직원 12명), 사전답사 7명 기준으로 산정 

               ※ 계약금액이 결정된 후 추가 상승분이나 옵션 및 팁 등으로 추가 금액을 지급할 수 없음 

               ※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고,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사. 항 공 권: 본교 일정에 따른 왕복항공권은 본교 명의로 기예약 되어 있으며, 낙찰자는 예약좌석을 승계하고 항공권 발권 예정(가능)확인서를 제출하여야한다(항공사 사정에 의해 항공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며, 항공권은 인원에 맞게 낙찰자가 수량 조절) 

    

 ■ 항공권 예약 내역 

  ① 홍콩&마카오: 대한항공 

  

일자  

운항 구간  

항공편 

출발시간 

도착시간 

예약좌석  

2025.10.20.[월] 

인천 

홍콩 

KE 173 

07:45 

10:40 

104 

2025.10.24.[금] 

홍콩 

인천 

KE 174 

12:20 

17:00 

104 

 

  ② 대만&상해: 아시아나항공/차이나에어 

  

일자  

운항 구간  

항공편 

출발시간 

도착시간 

예약좌석  

2025.10.20.[월] 

인천 

타이페이 

OZ 711 

10:15 

11:50 

50 

2025.10.22.[수] 

타이페이 

푸동 

CA 196 

14:40 

16:40 

50 

2025.10.24.[금] 

푸동 

인천 

OZ 366 

16:25 

19:20 

50 

 

  ③ 일본: 대한항공 

  

일자  

운항 구간  

항공편 

출발시간 

도착시간 

예약좌석  

2025.10.20.[월] 

인천 

간사이 

KE 723 

09:35 

11:20 

51 

2025.10.24.[금] 

간사이 

인천 

KE 726 

18:20 

20:10 

51 

 

 

  아. 유의사항: 붙임의 과업지시서와 제안요청서, 용역계약 특수조건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 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의한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로 규격과 가격 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 개찰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본 입찰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우리학교에 직접 제출(우편제출 불가)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자만 규격입찰서(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수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에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 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지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시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 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붙임 ‘제안서 작성방법’ 및 ‘과업설명서’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제안서 제출 및 유의사항 

  가. 제출기간 : 2025. 7. 7.(월) 14:00 ~ 2025. 7. 18.(금) 10:00 

      (※ 평일 09:00 ~ 16:00, 토요일 및 공휴일은 접수 불가) 

  나. 제출장소 : 우리 학교 행정실(상기 지정시간 이내에 직접 제출, 우편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다.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는 우리학교에서 별도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교체할 수 없고, 제출된 제안서는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에 기재된 내용은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됩니다. 

    2) 제안서 제출서류가 미비하거나 불명확하여 인지하기 어려운 등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우리학교에서 별도로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3) 학교에서 요구한 기한까지 보완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를 하며,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할 경우 심사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제출 서류(※ 봉투에 봉함 후 도장을 날인하여 제출하되 “입찰서류” 표기 요망) 

   

연번 

서류명 

부수 

비고 

1 

입찰 참가 신청서 

1 

[붙임1] 본교 소정 양식 

2 

용역 제안서 

(USB 1개 별도 제출) 

10 

[붙임2] 본교 소정 양식, 기타 증빙서류 포함 

 -규격 : A4크기, 반드시 좌철하여 제본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평가가 용이하도록 작성 

3 

용역 실적증명서  

각1 

[붙임3]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5년이내 현장체험학습 실적증명서(금액 반드시 기재) 

4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 

대표자가 아닌 경우(※위임장 [붙임4]) 

5 

각서 

1 

[붙임5] 본교 소정 양식 

6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원본 

1 

 

7 

사업자등록증 사본 

1 

 

8 

여행업등록증 사본 

 

 

9 

법인등기부등본 또는 주민등록등본 

1 

 

10 

인감증명서 

1 

인감도장을 미 사용 시 사용인감계 포함 

11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 

 

12 

[붙임 8] 입찰가격 산출내역서  

 

낙찰자만 제출 

13 

[붙임 9] 청렴계약 서약서  

 

낙찰자만 제출  

14 

[붙임 10]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낙찰자만 제출 

15 

[붙임 11] 착수계 

 

낙찰자만 제출 

16 

[붙임 12] 개인정보 취급위탁 보안서약서 1부 

 

낙찰자만 제출 

17 

[붙임 13] 표준 개인정보처리 위탁계약서 1부 

 

낙찰자만 제출 

18 

[붙임 14] 완료신고서 및 완료검사원 1부 

 

낙찰자만 제출 

 

    ※ 제출된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입찰참가신청서에 사용한 인장으로 날인하여 제출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 또는 공개하지 않음. 

  ※ *신용정보업체 정보 

신용평가기관 

주  소 

전화번호 

홈페이지 

나이스디앤비(주)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217 

(아현동, 크레디트센터 14F) 

02-2122-2308 

www.nicednb.com 

NICE평가정보(주) 

서울 영등포구 은행로 17 

(여의도동, NICE평가정보(주)) 

02-2122-4000 

www.niceinfo.co.kr 

에스씨아이평가정보(주) 

서울 마포구 토정로 144 

(상수동, 건양사빌딩) 

1577-1006 

02-3445-5000 

www.sci.co.kr 

한국기업데이터 

서울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2 

(여의도동, 하나대투증권빌딩 7층) 

02-3215-2777 

www.kedkorea.com 

한국기업평가 

서울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97 

(여의도동, 교보증권빌딩 6~8층) 

02-368-5500 

www.korearatings.com 

한국신용평가 

서울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여의도동, 63빌딩 48층, 55층) 

02-787-2200 

www.kisrating.com 

NICE신용평가(주)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66길 9 

(여의도동, NICE신용평가(주)) 

02-2014-6200 

www.nicerating.com 

이크레더블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33길 27 

(구로동, 삼성아이티벨리 8층) 

02-2101-9100 

www.ecredible.co.kr 

SCR서울신용평가(주)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로 254 

(영등포동3가, 우성타워 A동 15층) 

02-6966-2432 

 

www.scri.co.kr 

 

 

6. G2B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7. 7.(월) 14:00 ~ 2025. 7. 18.(금) 10:00 

  가. 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 

  나.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7. 제안설명회 

 가. 제안설명회는 개최하지 아니하며, 제출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나. 제안서 평가: 2025. 7. 22.(화) 예정 

 

8.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7. 24.(목) 11:00 

  가. 가격개찰은 규격입찰의 개찰 결과, 부적격자는 제외하고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본교 사정 또는 평가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경우 가격의 개찰일시 및 낙찰자 결정이 연기 될 수 있습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의 귀속 조치는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거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입찰의 무효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 및 각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인천광역시교육청의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청렴계약 이행각서,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반드시 우리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및 제4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본교 현장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에서 1차 서류심사로 제안서를 평가하여 평가점수 85점 이상이면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제안서 적격자 중 예정가격 내 최저가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제안서 평가 점수가 85점 미만인 업체에 대해서는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음. 

  다. 낙찰자 결정은 규격입찰의 개찰 결과, 적격업체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 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제안서 평가 점수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을 진행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3.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의 규정에 의거 우리 교육청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붙임9】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합니다. 

 

14.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채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에 【붙임10】「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 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용역입찰 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시 입찰 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용역」 → 「개찰결과」에 게시됩니다. 

  라.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각서를 본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계약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바.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제출한 서류가 위ㆍ변조, 허위로 판명 날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하며, 부정당업체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사. 본 공고내용은 인천광역시교육청홈페이지(http://www.ice.go.kr) 및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http://www.g2b.go.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본교 행정실(☎032-627-5788), 제안서 작성에 관련 사항은 본교  1학년부(☎032-627-5836)로, g2b 시스템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입찰참가 신청서 1부. 

      2. 용역 제안서 1부(10부 제출, USB 1개 별도 제출). 

      3. 용역 실적증명서 1부. 

      4. 위임장 1부. 

      5. 각서 1부. 

      6.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1부. 

      7.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1부. 

     

     [낙찰자만 제출]  

      8. 경비 산출내역서 1부.  

      9.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10.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11. 착수계 및 착수 보고서 1부. 

     12. 개인정보 취급위탁 보안서약서(업체대표용) 1부. 

     13. 표준 개인정보처리 위탁계약서 1부. 

     14. 완료신고서 및 완료검사원 1부.  

【붙임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생 년 월 일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제 호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긴급]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 2025학년도 1학년 국외 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 

입찰 

보증금 

납부 

․보증금율 :  5 %(입찰금액의 5%)  

․보증금납부방법 :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 

납부면제 및 

지급확약 

 해당없음 

대리인 

사용인감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붙임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 참가를 신청합니다. 

 

 붙임서류  1. 제안서 10부(원본 1부, 평가용9부, USB 1부 별도). [붙임2 서식]  

           2. 실적 증명서 1부. [붙임3 서식] 

           3.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붙임4 서식] 

           4. 각서 1부. [붙임5 서식] 

           5.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원본 1부. 

           6.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7. 여행업 면허를 증명하는 서류 사본 1부. 

           8. 법인등기부등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9. 인감증명서 1부.(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10.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2025년    월    일 

 

                                         신청인                         (인)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장  귀하   

 

【붙임2】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회사장점> 

 

 

 

2. 수행실적(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동종(해외)용역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2020. 3. 10. ~ 현재)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 한다. 

3. 제안업체 수행조직 및 인력 보유상태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4.  실행계획 

 가.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포함)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주소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각종 보험 가입 및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배정인원 명시 

 

 나. 교통이용 계획(항공기, 현지 전용 버스) 

    항공기 이용계획 및 수송 차량(버스) 운행 계획 기재  

     ◇ 항공기분야  

      - 승계 의지 및 책임 수용 여부  

      - 항공권 승계 절차 및 실행 계획의 구체성 

      - 항공권 승계 후 업무 연계 계획 

     ◇ 버스분야 

      - 전용버스 확보방안 및 운행계획, 차량회사명, 종합보험 가입여부 등  

        (홍콩&마카오, 일본, 대만 현지)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계획 

 

 다.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1식 당 평균 식대 기재(자유식사의 경우 1인 당 지급금액 기재)  

 

라. 자유시내관광 등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차량별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계획 제출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 여행자보험 가입계획(사고당 금액 등)
     - 각종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 

       (질병 및 사고에 대비한 학생 후송 대책) 

     - 행선지별 학생 안전계획 제시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바.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프로그램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해외문화체험 및 교육프로그램 계획표 작성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 체험학습 취지를 고려한 교육적 효과 

       (방문 교육기관 활동 프로그램 구성 등) 

     - 문화체험활동 자료집 충실도 및 안내 계획 

 

 사. 기타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등을 서술식으로 기술 

 

붙임  기타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00여행사   대표 000             (인감날인)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장 귀하 

 

 

【붙임3】 

실적 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일  시 

장소 

기간 

참여인원 

계약금액 

 

 

 

 

 

 

 

 

 

 

 

 

 

 

 

 

 

 

 

 

 

 

 

 

 

    위와 같이 국외 여행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장 귀하 

 

 

【붙임4】 

위   임   장 

 

   ○ 상  호(대표자) :                                 (대표자:              ) 

   ○ 주소(전화번호) :                                  (전 화:               ) 

   ○ 사업자등록번호 : 

 

   상기 본인은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 2025학년도 1학년 국외 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 업체선정 기술(규격)입찰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       소 

 

 

                                                위임자 :                (인) 

 

2025.    .    . 

 

붙 임 대리인 재직증명서 1부.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장 귀하 

 

※ 주의사항(기재사항 및 인감이 틀릴 경우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인감은 인감증명서의 인감을 반드시 사용하여 날인 

  (단, 사용인감을 별도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붙임5】 

각        서 

      

업   체   명 

 

소   재   지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사(인)는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 2025학년도 1학년 국외 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 입찰 참여하면서 

  

o. 귀 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현장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 및 학교운영위원회에서 결정한 모든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민․형사상 책임을 묻거나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o.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귀교에 적용되는 회계 관계 법령 및 이에 근거한 계약일반조건, 특수조건, 과업지시 등에 따라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신의와 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o.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 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업   체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장  

【붙임6】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 

 

제1조(목  적) 이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은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 계약 담당공무원과 계약 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등의 도급계약에 있어 계약 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① 공사․용역․물품구매 등의 입찰에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고, 낙찰된 계약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인천광역시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 가격협정을 주도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날부터 6월 이상 1년 이하의 기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 담합등 불공정 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조치 등의 경우에도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인천광역시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하는 인천광역시교육청의 처분을 받은 자는 인천광역시교육청 및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공한 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 체결전의 경우에는 적격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2. 계약 체결 이후부터 시공․수행․납품 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수요 기관의 사업수행상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한다. 다만, 계약 대상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 공무원에게 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 강령을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부        칙 

제 1 조 이 규정은 2008년 3월 1일 이후 입찰공고 및 계약부터 시행한다. 

【붙임7】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제1조(목  적) 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는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에서 집행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①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 업체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나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시 입찰 참가자격 제한, 약해지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만 별도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 체결시 계약 상대자는 청계약 이행 서약 내용을 그대로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내용을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 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계약 담당공무원 등 청렴계약 대상부서에 보직된 경우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 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기관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인천광역시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 가격협정을 주도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부터 6월 이상 1년 이하의 기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조치 등의 경우에도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인천광역시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인천광역시교육청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인천광역시교육청 및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계약해지 등)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 받는다. 

 1. 계약 체결전의 경우에는 적격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2. 계약 체결 이후부터 시공․수행․납품 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수요 기관의 사업수행상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한다. 다만, 계약 대상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 공무원에게 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 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부        칙 

제 1 조  이 규정은 2008년 3월 1일 이후 입찰공고 및 계약부터 시행한다. 

【붙임8】(※낙찰자만 제출) 

 

입찰가격 산출내역서 (예시, 낙찰자만 제출) 

사업자등록번호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1. 건    명 :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 1학년 국외 현장체험학습 

             (체험학습 국가별로 작성) 

2. 예정인원 : 별지참조 

3. 기    간 : 별지참조 

4. 코    스 : 별지참조 

5. 산출내역                                                           [금액단위: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 고 

1 

항공료  

 

□   원 x  명 x 2(왕복) =  

 

유류할증료 등 일체경비 포함 

2 

전세버스 

 

□    원 ×   대 ×  일  = 

□    원 ×   대 ×  일  = 

 

 

3 

숙식비 

 

□   원 ×  명  = 

□   원 ×  명  = 

 

 

4 

중·석식비 

 

□  월 일 중식 (○○식당) 

      원 ×  명  = 

□  월 일 중식 (○○식당) 

      원 ×  명 = 

□  월 일 석식 (○○식당) 

      원 ×  명 = 

□  월 일 중식 (○○식당) 

      원 ×  명  = 

□  월 일 중식 (○○식당) 

      원 ×  명 = 

□  월 일 석식 (○○식당) 

      원 ×  명 = 

□  월 일 석식 (○○식당) 

      원 ×  명 = 

□  월 일 중식 (○○식당) 

      원 ×  명  = 

□  월 일 중식 (○○식당) 

      원 ×  명 = 

□  월 일 석식 (○○식당) 

      원 ×  명 = 

 

 

5 

입장료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6 

여행자보험료 

 

□   원  ×  명  = 

 

 

7 

기타 

현지가이드/행사안전진행요원 등 

□   원  ×  명  = 

 

 교사 

 제외 

합       계 

 

 

 

1인당 금액(VAT포함) 

(합계액 ÷ 계약인원) 

□ 학 생       원 ÷ 명  = 

교 사         원  ÷ 명  = 

 

 

 

     ※ 1인당 금액은 십원단위로 산출(원단위 절사) 

 

【붙임9】(※낙찰자만 제출) 

 

업체제출용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공사, 용역, 물품구매 등의 입찰 및 계약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귀청의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를 반드시 준수하고, 본 서약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할 것을 확약하고 

    만일 이를 위반하여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로부터 입찰참가 자격제한, 계약해지 등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회사명     

                                  대표자                     (인)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장 귀하 

【붙임10】(※낙찰자만 제출) 

 

 

【붙임11】(※낙찰자만 제출) 

 

 

 

착   수   계(예시) 

 

 

 

○ 용  역  명 :  

 

○ 계  약  액 :  

 

○ 계약연월일 :   

 

○ 착수연월일 :   

 

○ 완수연월일 :   

 

 

 

상기와 같이 착수하였기에 착수계를 제출합니다. 

 

 

 

 

붙임   1. 산출내역서 1부. 

       2. 배차 및 운행계획서 1부. 

       3. 착수보고서 1부.  끝. 

     

 

2025년    월    일 

 

                     주    소 :  

                     회 사 명 :   

                     대표성명 :           (인)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장 귀하 

착수보고서 

(※ 계약체결 후 7일 이내 제출) 

건   명 

 

기간 

 

장소 

 

 

인원 

      명 

대행 여행사 

주소 

 

상호 

 

대표자 

 

 Tel : 

안내원 

소속 

 

직위 

 

성명 

 

연령 

 

확인사항 

구     분 

이행 

확 인 방 법 

비고 

항공권 확보 

 

P.N.R.(항공예약확인서) 징구 

 

차량확보1) 

 

계약서, 사업자등록(허가)증 징구,  

차량보유 및 운전자 현황 

 

숙박시설 

 

계약서, 사업자 등록(허가)증 등 제반서류 징구 

 

중식식당 

 

계약서, 사업자 등록(허가)증 등 제반서류 징구 

 

여행자 보험 

 

보험증권 및 영수증 징구 

출발3일전 

세부일정 

 

세부일정표 징구 

 

붙 임 

 

         위와 같이 계약조건에 따라 2025학년도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 1학년 국외 현장체험학습 

    필요한 제 준비가 완료되었음을 확인합니다. 

 

 

 2025년     월     일 

 

           제출자 : (회사명)                   (직) 대표      (성명)                 (인) 

 

【붙임12】(※낙찰자만 제출) 

 

개인정보 취급위탁 보안서약서(업체대표용) 

 

OOO업체(이하 "계약상대자"라 한다)는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 (이하 "계약자"라 한다)의 

년  월  일 ∼    년   월   일까지 『          』 사업 관련하여 개인정보 취급위탁 업무수행에 따른 안전한 보호를 위해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준수한다. 

 

1. 계약상대자는 계약자의 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계약자이 취급위탁한 개인정보(정보 및 정보시스템)를 안전하게 사용·관리하며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해 다음의 사항을 준수한다. 

   1) 계약자의 정보보호 규정 및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2) 업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 유지 

   3) 제공받은 목적 외 제공 금지 

   4) 제공받거나 허가받은 개인정보 취급업무 및 취급권한의 제3자 공유 금지  

   5) 취급업무의 종료 시의 파기 등 의무사항의 이행 

   6) 계약자의 규정 및 관련 법규의 미 준수 또는 관리소홀로 인해 발생한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 부담 

 

2. 계약상대자는 계약자의 업무수행을 위해 담당하는 직원에 대하여 책임을 진다. 

 

3. 계약상대자는 계약자의 사전 승인을 받지 못한 프로그램 및 정보기기는 계약자의 업무와 관련하여 사용하지 않는다. 

 

4. 계약상대자는 계약자의 정보보호 정책과 반하는 행위로 야기되는 문제에 대해 민·형사상 책임을 진다. 

 

상기사항을 숙지하고 이를 성실히 준수할 것을 서약함 

 

         2025년      월      일 

                        수탁업체 대표 :                  (인)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장 귀하 

붙임13(※낙찰자만 제출) 

 

표준 개인정보처리 위탁계약서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이하 “위탁자”이라 한다)과 △△△업체(이하 “수탁자”이라 한다)는 “위탁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위탁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하고, “수탁자”는 이를 승낙하여 “수탁자”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개인정보 보호법」,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1-2호) 및「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0-1호)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수탁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수학여행 위탁 계약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수행한다. 

 1. 여행자보험 가입 및 항공권 예약 

  2. 그 밖의 개인정보가 사용되는 업무  

 

제4조 (위탁업무 기간) 이 계약서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기간은 다음과 같다. 

 계약 기간 :    년  월  일 ~    년  월  일 

 

제5조 (재위탁 제한) ① “수탁자”는 “위탁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위탁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② “수탁자”가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계약을 할 경우에는 “수탁자”는 해당 사실을 계약 체결 7일 이전에 “위탁자”에게 통보하고 협의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수탁자”는「개인정보 보호법」제23조 제2항 및 제24조 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1-2호)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7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① “수탁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② “수탁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시행령 제16조 및「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1-2호)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위탁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없이 “위탁자”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8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①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③ “위탁자”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  )회 “수탁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2) 

  ④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위탁자”는 “수탁자”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9조 (정보주체 권리보장) ① “수탁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에 대응하기 위한 연락처 등 민원 창구를 마련해야 한다. 

 

제10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수탁자”는 제4조의 위탁업무기간이 종료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를 “위탁자”에게 확인받아야 한다.  

 

제11조 (손해배상) ①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위탁자”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수탁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위탁자”가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위탁자”는 이를 “수탁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위탁자”와 “수탁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2025년    월    일 

 

 

위탁기관명 :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 

주소 :  

대표자 :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장   (인) 

 

수탁기관명 : ○○○ 

주소 :  

대표자 :                   (인) 

 

 

 

 

   ※ 개인정보처리 업무 위타계약 유의 사항 안내(정보지원과-7484(2022.5.3.호 참조) 학교 여건 반영하여 업무 처리 

 

 

 

 

 

 

 

 

 

 

 

 

 

【붙임14】(※용역수행 후 업체 제출 서류) 

 

 

             

 

 

 

○ 용    역    명 :  

 

○ 계  약  금  액 :  

 

○ 계 약 년 월 일 :   

 

○ 착 수 년 월 일 :   

 

○ 완 수 년 월 일 :  

  

○ 첨  부  서  류 : 완료검사원 

 

 

 

상기와 같이 완료하였기에 완료신고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상    호 : 

                              대 표 자 :               (인)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장 귀하 

【붙임14】(※용역수행 후 업체 제출 서류) 

 

 

 

용 역 완 료 검 사 원 

 

 

 

1. 용    역    명 : 

2. 계  약  금  액 : 

3. 계 약 년 월 일 : 

4. 착 수 년 월 일 : 

5. 완  료  기  한 : 

6. 완 료 년 월 일 : 

7. 첨  부  서  류 :  

 

  위 용역전반에 걸쳐 용역과업지시서, 계약조건, 기타 약정대로 어김없이 완료되었음을 확인하오며, 만약 용역감독 및 검사에 관하여 하자가 발견시는 즉시 변상 또는 보완할 것을 서약하고, 이에 완료검사원을 제출하오니 검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년  월  일 

 

                               주    소 : 

                              상    호 : 

                              대 표 자 :               (인)  

 

          미추홀외국어고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