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양천구 입찰공고 제2025-119호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양천구 행정포털시스템 개편』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사업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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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천구 행정포털시스템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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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예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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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12,716,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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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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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일로부터 2025. 12. 31.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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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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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첨 “제안요청서” 참조
※ 별도의 사업설명회 없이 제안요청서로 갈음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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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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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7. 7.(월) 20:00~ 2025. 7. 28.(월) 17:00
- 제출방법 :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www.g2b.go.kr)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기능 이용하여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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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 서류
및 제안서 제출
(방문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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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 시 : 2025. 7. 28.(월) 09:00 ~ 17:00
- 장 소 : 양천구청 8층 스마트정보과(양천구청 본관 8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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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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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7. 30.(수) 16:00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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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요청서, 공고문 등을 반드시 숙지 후 입찰에 응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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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일 시 : 2025. 7. 30.(수) 15:00 예정
- 장 소 : 소회의실(양천구청 4층)
※ 일시 및 장소 변경될 시 개별 통보
- 제안서의 평가요소와 평가방법
: 기술능력평가 90점(정량적 평가 20점, 정성적 평가 70점), 입찰가격평가 10점
- 협상일시 및 계약체결 : 추후 개별 통보
3. 입찰참가 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입찰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의한 자격을 갖춘 업체로,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 참가 등록 마감일 전일까지 「소프트웨어 진흥법」제58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 서비스사업[업종코드 1468])로 등록된 업체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
❍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경쟁입찰 참여자격) 및 동법 시행령 제9조에 따른 유자격자로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고시)제29조제7항에 의거 입찰 마감일의 전일까지 공공구매정보망(http://smpp.go.kr)의 ‘직접생산확인’에 등재된 자
·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업 - 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세부품명번호 : 8111159901)
· 시스템관리 -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세부품명번호 : 8111189901)
❍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4. 입찰관련 사항
❍ 본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전일이 공휴일(토요일 포함)인 경우 공휴일(토요일 포함) 전일)까지 입찰참가 자격등록을 한 업체에 한함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나,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 가능
❍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가격입찰서 전자제출과 제안서 등의 방문제출을 반드시 병행하여야 함
※ 첨부된 제안요청서 내 [별지서식] “가격입찰서”, [별지서식] “가격제안서”는 반드시 밀봉 후 인감 날인 하여 제출해야 하며,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에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제출하는 가격입찰서의 입찰금액과 상이한 경우 그 입찰을 무효로 함
❍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 시간에는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 완료를 권장
❍ 한번 제출한 가격 입찰서는 수정 불가
5.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 결과에 따라 우선 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
※ 세부 평가요소 및 배점은 제안요청서 참고
※ 기타 세부 내용은 첨부된 제안요청서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함
6.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의 결정
❍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제안사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평가결과 협상 적격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다.
❍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 중 종합 평가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해 결정하되, 평가 점수가 동일한 제안사가 2개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사를 선순위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한다.
❍ 1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진행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하며,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진행한다.
❍ 모든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이 결렬될 경우에는 재공고입찰 또는 새로운 입찰에 부칠 수 있다.
❍ 양천구는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제안서 내용 및 제안서 평가 시 의견사항 등을 대상으로 협상을 실시하며, 협상을 통하여 제안서 내용 일부를 조정할 수 있다.
❍ 가격은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을 기준으로 하나, 양천구와 협상대상자가 협상을 통해 제안한 내용을 가감하는 경우에는 그 가감되는 내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본 용역 사업의 예산 범위 내에서 조정하여 금액을 결정할 수 있다.
❍ 협상은 양천구가 협상대상자에게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하며, 협상대상자와의 협의에 따라 10일 안의 범위에서 조정할 수 있다.
7. 제안서 제출 (관련 문의 : 스마트정보과 정은총 ☎ 02-2620-3249)
<입찰참가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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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입찰참가신청서 각 1부
②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③ 중소기업확인서 또는 소상공인확인서 1부
④ 소프트웨어사업자 신고확인서 사본 1부
⑤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⑥ 직접생산확인증명서 1부
⑦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 대조필 명기 후 반드시 인감으로 날인) 1부
⑧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1부
⑨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⑩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각 1부 (대리인 제출 시 위임장 제출)
⑪ 입찰확약서 1부
⑫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⑬ 기타 입찰참가 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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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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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참가 공문(대표자 인감 날인) 1부
② 제안서
- 제안서(원본, 요약본) 인쇄물 각 1부, 제안서(원본, 요약본) PDF파일 USB 1개
※ 평가본 제안서에는 회사명, 주소, 대표자 이름, 회사로고 등 회사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할 것
※ 발표자료는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할 것
※ 평가본은 제안서 제출 시 PDF파일로 제출하며, 제안서 원본은 최종 계약업체에 한하여 차후 PDF파일 제출함
※ 제본된 제안서는 제출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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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정량적 평가 증빙서류(별권 제출) 원본 각 1부
- 정량적 지표 자가진단표 1부
- 주요사업 실적증명 서류
-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신인도 증거 서류 1부
- 표준재무제표 증명서 또는 확인서 1부
- 특허 등록 등 기타 증빙 서류
④ 가격입찰서 및 가격제안서 각 1부(대표자 인감 날인 후 밀봉 제출)
⑤ 기타 제안에 필요한 서류 각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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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사항
1) 공고서의 정한 기간 내에 제출하지 않은 경우 제안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며 우편접수는 받지 않음
2) 제안서는 입찰참가신청서를 첨부하고 가격입찰서는 봉인하여 제출해야 하며, 직인이 날인되어 있어야 함.(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음)
3) 사본은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8. 하도급계약
본 사업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은 본 사업과 관련된 하도급 개별법령·지침(소프트웨어 진흥법, 소프트웨어사업의 하도급 승인 및 관리지침 등) 및 제안요청서 등에 명시된 바에 따름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지급 확약(「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7조)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동법 제12조 및 동시행령 제37조, 제38조에 의거 입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됨
10.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 유의서 규정에 의하여,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제안서와입찰금액이 다른 경우 입찰은 무효 처리됨
11.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서울특별시 양천구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12. 입찰관련 서류의 열람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9조에 의한 서류 및 입찰설명자료를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숙지․준수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나. 입찰 설명 자료의 구성내용
ㅇ 공고문, 제안요청서 각 1부
ㅇ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최신호)
ㅇ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최신호)
ㅇ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최신호)
13. 기타사항
가.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나. 모든 서류는 제출기한 내에 접수되지 않으면 무효처리 되며 직접 방문제출하여야 하고, 팩스 및 우편접수 등은 불가함
다.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참여사업자가 부담하여야 함
라. 제안서는 대표자(주사업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함
마. 입찰참가자는 입찰 전에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공고서 및 첨부서류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함
바.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고 이와 관련하여 기타 궁금한 사항은 양천구청 스마트정보과 (정은총 ☎02-2620-3249), 공고 관련 사항은 재무과 (양은송 ☎02-2620-3229)로 문의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7.
서울특별시 양천구(분임)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