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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45094-000 공고일시  2025/07/07 13:48
공고명 2025년 음식물 탈리액 위탁처리 용역
공고기관 전라남도 해남군 수요기관 전라남도 해남군
공고담당자 고형민(☎: 061-530-527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8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7/13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1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50,000 원
   
배정예산
334,800,000 원
   
추정가격
304,363,637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 

해남군 공고 제2025-1826호    

 

‘해남군 미래는 내 고장 ․ 내 직장 주소 갖기 실천부터’ 

[전자계약대상] 


 

 

용역 입찰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음식물 탈리액 위탁처리 용역 

 나. 용역개요 : 음식물 쓰레기 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탈리액 처리 약 2,232톤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5. 12. 30.까지 

 라. 사업금액 : 금334,800,000원(기초금액×2,232톤)  

 마. 기초금액 : 금150,000원 (추정단가 136,364원, 부가세 13,636원) 

                - 처리비 100,000원, 운반비 50,000원 

 바. 본 용역은 단가계약, 적격심사, 청렴계약 대상입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 : 2025. 07. 08.(화) 09:00 ~ 2025. 07. 14.(월) 10:00 

    나. 개 찰 일 시 : 2025. 07. 14.(월) 11:00 

    다. 개 찰 장 소 : 해남군 입찰집행관 PC 

      ※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을 부칠 수 있으니 개찰결과를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1.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나.「폐기물관리법」제25조의 규정에 의한 폐기물중간재활용업 또는 폐기물최종재활용업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 허가를 득한 업체 중 영업대상 폐기물에‘음식물류 폐기물’이 등록된 업체로 음식물 폐수를 처리할 수 있는 업체 

   다.「폐기물관리법」제25조의 규정에 따른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배출시설계폐기물) 

      허가를 받고 음식물류 폐기물(탈리액) 운반 전용차량을 확보한 업체공동도급(분담이행-대표사:처리업체)으로 입찰참가 하여야 한다.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 7.  . 18:00(개찰 전일)  

    ※ 단,“나”항의 폐기물처리업자가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에서 규정한 수집운반     장비를 갖추고 해당 음식물류 폐기물(탈리액)을 직접 수집운반할 수 있는 경우 단독입찰이 가능합니다. 

   라. 처리시설 여유용량이 1일 10톤 이상인 업체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 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 규정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7.745% 이상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해당 계약이행능력을 심사하여 종합평점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심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종합평점도 같을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한 자동추첨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5. 적격심사에 관한 사항 

   가. 본 용역의 적격심사는「전라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전라남도 예규 제1075호,      2023. 3. 2.)」의 별표4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의 5억원 미만 ~ 1억원 이상인 평가기준 적용합니다. 

   나.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 또는 재무비율에 의한 평가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합니다. 

   다. 당해용역 일일운반처리 기준은 10톤입니다. 

   라. 적격심사시 각 평가요소의 기준일은 평가기준에서 별도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찰공고일로 합니다. 

   마. 낙찰예정자 중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수행능력 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종합평점도 같을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바. 나라장터 전자문서로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통보가 없을시 선정에서 제외된 것으로 아시기 바랍니다. 

 

6.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 건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참가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날까지 조달청 고객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  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7. 입찰 무효 

  가. 입찰무효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52호),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8. 입찰보증금 및 국고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9. 청렴계약제 대상용역 

  가.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본 용역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수계 제출 시“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사항 

    가.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  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설계서,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2.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해남군 재무과 계약팀(☎061-530-5272) 

  나. 용역 및 과업지시서 내용 : 해남군 환경교통과 환경시설관리팀(☎061-530-5339)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7. 

 

해남군(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