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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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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40692-001 공고일시  2025/07/07 14:49
공고명 2025학년도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 국외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
공고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 수요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전홍주(☎: 043-647-439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4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4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7/3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3,213,100 원
   
배정예산
123,213,100 원
   
추정가격
112,011,909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 공고 제2025-26호 

 

2025학년도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 국외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입찰 공고  

                   [2단계 (규격․가격 동시) 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지방계약법 시행령”이라 한다.) 제18조(2계 입찰)의 규정에 따라“2025학년도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 국외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 

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 

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 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 기간 입찰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용 역 명 

  2025학년도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 국외현장체험학습  

용역개요 

연수일정: 2025. 11. 17.(월) ~ 11. 22.(토) 4박 6일 

연수장소: 호주 시드니 일원 

연수인원: 총 29명[학생 24명(외국인 학생 포함), 인솔 교직원 5명]  

➝ 사전답사:2025. 9월 중 교직원 4명, 수행 가이드 1명, 현지 가이드 1명(4박 6일) 

  ※ 예정 인원은 증감될 수 있으며, 세부 일정은「제안요청서」참조 바랍니다.  

기초금액 

금 123,213,100원(사전답사 비용 및 부가가치세 포함) 

 ※ 환율 변동 등에 의한 추가 발생 비용은 우리 학교에서 부담하지 않습니다. 

여행경비 

왕복 항공권 

 ➝유류할증료, 공항세 등 각종 항공 제반경비 모두 포함이며 본교 일정에 따른       항공권 기확보로 최종낙찰자가 확보된 항공권을 승계하여 항공권발권예정(가능)     확인서를 계약 체결시 제출함.(참가 인원수 범위내에서 조정 가능함) 

숙박: 4성급호텔(3.5등급 불가)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 2인 1실(기본, Twin Bed) 

식사: 조식4회(호텔식4회), 중식4회(현지식 4회), 석식6회(국내식2회, 현지식 4회) 

전세버스: 최신형 대형버스 40인승 1대(국내 및 호주 현지) 

 ➝주차비, 통행료, 봉사료등 제반비용 모두 포함이며 지입차량불가  

입장료 및 관람료: 제반비용 모두 포함(교직원 및 답사관람 포함)  

현지가이드 및 안전요원: [특수조건참조] 현지가이드 1명 및 주·야간 안전요원 1명 이상 

현지에서 인정하는 자격증을 갖추고, 안전교육 이수자로서 성범죄, 아동학대 등 결격사유가 없는 자 

여행자보험: 최대보상한도 2억원 

학교안전공제회 보상에서 제외되는 항목인‘여행 중 발생한 질병, 배상책임, 휴대폰 파손, 항공기납치등’에 관한 내용포함 

기타비용: 긴급 구급약품 구입, 여행가이드 비용, 알선 수수료 등등 

➝위 표시 경비 이외의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까지 계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규격입찰서 제출기간 

제출기간: 2025. 7. 14.(월) 11:00 ~ 2025. 7. 24.(목) 11:00 

기간내(첫째·마지막날 제외) 평일은 09:00(이전)~16:00(이후), 토·일요일        (공휴일포함)은 접수 불가 및 점심시간 12:00 ~ 13:00도 접수 불가 

 ➝제출장소: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 행정실(본관 1층) 

 ➝제출방법: 방문제출(우편 및 팩스 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제출 및 신분증 소지 필수 

  • 제출 서류가 사본인 경우, 반드시 인감(사용인감)으로‘원본대조필’날인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제출기간: 2025. 7. 14.(월) 11:00 ~ 2025. 7. 24.(목) 11:00 

제출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제출방법: 전자제출 

규격심사 일시  

및 장소 

2025. 7. 29.(화) [10:00]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 팔송회의실 

 ※ 학사 일정에 따라 제안서 일시 및 장소 변동 가능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7. 31.(목) [11:00]이후 제천디지털전자고 입찰집행관 PC 

 

기타사항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하여야 함.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공고문을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 주시고, 미숙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에 대해서는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낙찰자는 정산시 현지 여행사, 항공사 등 실제 사용업체와의 거래 내역이 기록된    세금계산서 등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낙찰자는 총액금액에 대한 가격 산출내역서를 학생과 인솔 교직원을 구분하여 각    항목별로 작성하여 제출하며, 인솔 교직원의 항목별 경비는 별도 청구에 의해       정산합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계약취소 및 연기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여행자의 안전과 보호를 위하여 여행자의 요청 또는 현지 사정에 부득이하다고     쌍방이 합의한 경우, 천재지변, 전란, 정부의 명령, 숙박업소 등의 휴업 등으로    여행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3조에 따라       자연재난(태풍 등)과 사회재난(감염병 등) 등의 사유로 학생 안전을 위해          불가피한 경우  

참가인원의 변경 시에는 계약금액을 예상인원으로 나눈 1인당 여행금액을 산출한    후 증감된 인원만큼 금액을 가감하여 계약금액을 조정함  

 

 

2. 입찰서 제출 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③항에 의거 “2단계 입찰(규격-가격동시입찰)”로 규격 입찰서(제안서)와 가격 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정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본 입찰의 제안서(규격입찰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은 국가종합전자       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으로만 가능하며, 전자입찰로 가격입찰에 참가한 업체만이 제안서를 수기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총액입찰,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지역제한(충청북도), 예정가격이하 제안서 적격자중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가격입찰서, 규격입찰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 시에는 입찰무효처리됩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시스템)에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법인의 경우 본점 소재지)가   공고일 전일부터 충청북도에 소재한 업체에 한하며,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서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의 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하며,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다만 중소기업 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 참가가 가능하나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 제안서 제출 후 5일까지 중소기업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가 입찰 참가 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중소기업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라. 입찰등록 마감일 기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       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       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       되지 않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되므로 나라장터(G2B)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 이어야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나라장터(G2B)시스템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나라장터(G2B)시  스템 가입 및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  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 설명회는 개최하지 않으며, 본 공고문 제안요청서 및 특수조건 등으로 대체하여 략하오니 반드시 이를 숙지하여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5. 계약업체 선정 절차 

  위탁용역 입찰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접수 →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규격입찰서(제안서)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80점 이상 업체)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 개찰(G2B)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자) → 계약체결 

 

6. 규격입찰서 제출 

가. 제안서 접수 기간 : 2025. 7. 14.(월) 11:00 ~ 2025. 7. 24.(목) 11:00 

    직접 제출[(첫째·마지막날 제외) 평일 오전 09:00 전, 오후 16:00 후 이외 시간(점심시간 12:30 ~ 13:30) 및 토․일․법정 공휴일 접수 불가)] 

 나. 제안서 제출장소 :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 행정실[충청북도 제천시 봉양읍 팔송로 84] 

 다. 제안서 제출방법 : 접수 기간 중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 학교 근무시간 내에만 접수하고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하며, 대리인이 접수 시 위임장 및 대리인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라.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대리인 제출 시 재직증명서, 위임장 제출 및 신분증 지참) 

  2) 용역제안서 10부.(표지 포함, 규격 A4, 본교 서식의 상철 제본, 증빙자료 첨부) 

  3) 최근 5년 이내(2020.6월~2025. 공고일까지) 완료한 <초·중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 및 교육청 발주 학교 국외체험학습 실적증명서 1부.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 일반여행업 또는 국외 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6) 인감증명서(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1부. 

  7) 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8) 신용평가등급확인서(최근연도 자료) 1부. 

  9) 정기결산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국세청 홈텍스 발급 표준 재무제표 증명서(최근연도 자료) 1부. 

  10) 제안업체 인력보유 확인서 1부. 

    ➝ 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 가입증빙자료(보험료 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 등)  

    ➝ 관련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11)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및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각 1부. 

  12) 위임장 1부.(대표자가 아닌 대리인 제출 시 대리인 재직증명서, 신분증과 함께 제출) - 해당 시 제 

    ➝ 대표자도 서류 제출시 신분증 지참 

  13) 각서 1부. 

  14) 항공권 승계 확인서 1부. 

  15)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서 1부. 

  16) 청렴계약 이행각서 1부. 

  17)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제출시 유의사항 

    입찰 참가 제출 서류가 사본일 경우 “원본대조필(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공개하지 않음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함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 비용은 입찰자가 부담하여야 함 

    부정한 방법 또는 위·변조·허위로 서류를 제출한 것으로 판명될 경우에는 평가대상에서 제   외하며, 추후에 발견될 경우 낙찰 또는 계약을 취소할 수 있음 

 

7. 가격 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 2025. 7. 14.(월) 11:00 ~ 2025. 7. 24.(금) 11:00 

 나. 제출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G2B) (http://www.g2b.go.kr) 

 다. 제출방법 : 전자제출(제출기간내 24시간 가능) 

   1) 가격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2)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 회신의 장애로 입찰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8. 제안서 평가 일시 및 장소 

 가. 일시: 2025. 7. 29.(화) 10:00 ※ 학교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나. 장소: 제천디지털전자고 팔송회의실(1층) 회의실  

 다. 제안서의 효력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본교에서 필요시 참가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3) 본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 또한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4)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1. 제안설명은 제안사의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이 직접 발표해야 합니다. 

  발표자가 대표자나 입찰대리인이 아닐 경우 발표할 수 없으며, 기 제출된 제안서로 서면 평가합니다. 

  ※ 신원을 확인하니 반드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등을 사전에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2. 발표 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별도로 명기하여야 합니다. 

3. 제안발표회에 참여하지 않은 업체는 제출한 제안서로만 평가합니다.  

4. 제안사별로 제안 설명 발표 시간은 15분 이내로 발표하고, 질의응답 15분 이내로 진행합니다. 

5. 제안서 발표순서는 제안서 제출 순으로 진행합니다. 

 

 

9.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7. 31.(목) [11:00]이후 제천디지털전자고 입찰집행관 PC 

 ※ 위 일정에도 불구하고 개찰일시는 전산장애 발생, 제안서 평가 및 심사, 평가위원회 일정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일련의 절차가 완료된 후 개찰할 예정임.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전자입찰서상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거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11.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2.낙찰자 결정 및 계약체결 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에 따라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규격‧기술입찰(제안서 평가) 적격자로 선정하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개찰 결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제안서 평가점수 80점 미만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 

나.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선정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출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 제1항 제5호에 의거 규격평가(제안서 평가)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규격평가(제안서 평가) 점수도 같은 경우에는 추첨(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 자동 추첨 방식 적용)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이행보증을 위한 낙찰금액의 15/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보증보험증권으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특별한 사정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8조의 규정에 의해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고,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3.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이므로 청렴계약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이행각서(업체제출용)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제출방법 :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동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낙찰대상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이행각서를 서명 날인하여 우리학교에 계약체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에 관한 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ㆍ보건 확보 의무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서식1]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식2]「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사항 및 보충정보제공처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제7장 용역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과업지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및 조달업체 이용 약관,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하거나 계약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령, 행정안전부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 및 본교의 해석에 의합니다. 

 다. 제안서 내용에 허위 사실이 있을 경우에는 입찰참가 자격제한, 낙찰취소, 또는 계약해지·해제될 수 있습니다.  

 라.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변조하거나 부당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로 입찰한 자 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부정당업자 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의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사.본 공고문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및 충청북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cbe.go.kr) 및 우리학교 홈페이지(http://school.cbe.go.kr)에 탑재 되어있습니다. 

 아.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자. 입찰공고에 대한 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070-4333-5126)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과업내용       등에 관한 사항은 (담당자:070-4333-513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 교직원은 입찰 및 계약이행 등과 관련하여 금품 또는 향응을 일체 제공받지 않습니다.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 소속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 요구할 경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관실 ☏043-290-2073) 

홈페이지 : http://www.cbe.go.kr/열린마당/통합부조리(클린)신고센터 

   ※ 신고자의 신분 및 신고내용은 철저히 보호됩니다. 

 

§. 누구든지 충청북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의 부조리행위를 신고한 경우에는 「충청북도교육청 공익신고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에 따라 최대 3천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2025년 7월 3일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장 

[서식1]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은 본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질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  .   .   . 

 

 

                                서약자 : ○○회사 대표 ○○○(인)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분임)재무관 귀하 

 

 

[서식2]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는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로 부터 도·수급(수탁) 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는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 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의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충청북도육청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는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 ○○○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20  .   .   . 

  

 

                                서약자 : 00회사 대표 000(인)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분임)재무관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