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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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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45437-000 공고일시  2025/07/07 16:07
공고명 2025년 학교 석면 위해성 평가 및 유지보수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임아린(☎: 031-940-732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1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489,000 원
   
배정예산
9,489,000 원
   
추정가격
8,626,363 원
낙찰하한율
90.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역 2인이상 견적제출 안내공고 

 

 

 

 

입찰공고번호 

용     역     명 

개 찰 일 시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    호 

2025년 학교 석면 위해성 평가 및 유지보수 용역 

2025. 7. 11. 

11:00 

 

 

 

 

이 안내서는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이 집행하는 소액수의계약에서 견적제출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 견적제출을 희망하는 자는 이를 열람하여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이 건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기도파주교육지원청 재무팀(☎031-940-7323)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경기도 파주시 금촌동 금정2길 55 

  ☎  : 031 - 940 - 7323 

  FAX : 031 - 940 - 7329 

 

  

1. 견적(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역명 

2025년 학교 석면 위해성평가 및 유지보수 용역 

용역기간 

착수일 ~ 2025. 11. 28. (착수일 평생교육건강과 담당자 협의) 

용역현장 

경기도 파주시 관내 학교 중 석면 위해성평가 및 유지보수 수요교 

용역내용 

위해성 평가, 긴급보수 및 성과표 제출 등 과업지시서 반드시 확인 

입찰서 제출기간 

2025. 7. 8. 10:00 ~ 2025. 7. 11. 10:00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7. 11. 11:00 파주교육지원청 집행관 PC 

기초금액 

9,489,000원[추정가격 8,626,363원 + 부가가치세 862,637원] 

 

   ※ 견적(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과업지시서를 열람하고 견적(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의 책임은 견적(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견적(입찰)서 제출 및 계약방식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총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용역은 전자입찰(견적서 제출), 전자계약, 전자청구 대상입니다. 

   ○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용역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 손해배상책임보험(공제) 가입 대상 용역입니다. 

 

 

3. 견적(입찰)서 제출 참가자격  

  ※ 모든 자격 충족 필요,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자격 유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 요건을 갖추고, 견적(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본사(주된사업장)의 소재지가 경기도 내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석면안전관리법」 및 「석면안전관리법시행규칙」 제32조②항에 따른 석면 위해성평가를 수행함에 있어서 적법한 업체로, 「산업안전보건법」 에 따른 석면조사기관(5651) 또는 석면해체·제거업(5652)으로 고용노동부에 지정(등록)된 업체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3년 내 학교 또는 관공서의 석면건축물 위해성평가 또는 유지보수 용역 실적 보유 업체 (실적증명서 제출) 

   ○ 조달청 입찰참가자 등록 및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입찰집행당일 전자입찰시스템에 등록한 업체는 시설용역 전자입찰유의서 제4조(전자입찰 입찰자 등록) 및 입찰공고문에 의거 무효 처리합니다. 

   ○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규칙」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 지방계약법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제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과업내용 열람 (용역수행 지침서 등 열람) 

   ○ 본 용역의 과업지시서 등은 수시 열람이 가능하며, 장소 및 안내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평생교육건강과 학생건강팀 담당자(☎031-940-7373) 

 

  

5. 견적(입찰)에 관한 서류의 승낙 

   ○견적(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등의입찰 관련 법령 및 동법 시행규칙 제39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서류(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용역지침 등 기타 필요한 모든 사항)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를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설명서 열람 장소: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행정과 재정지원팀 

   ○ 열람기간: 입찰공고일부터 개찰전까지 

 

 

 6. 견적(입찰)서 제출 참가 신청 

  ○ 입찰(견적서 제출) 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상기 3항에 따라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였거나,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7. 견적(입찰)서 제출 

  ○ 본 용역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결정될 경우 계약금액에서 부가가치세는 제외합니다. 

  ○ 입찰서 제출기간 : 상기 1항 참조 (※제출기간 중 입찰서 제출 24시간 가능)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견적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견적서 제출 확인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8. 견적(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의 입찰의 성립 및 무효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9. 개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 개찰일시 : 상기 “1항” 참조 

  ○ 개찰장소 :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재무관리과 재무팀 집행관 PC 

  ○ 본 입찰(견적)은 기초금액 ±3%내의 복수예비가격 15개중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예정가격의 낙찰하한율(90%) 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수의계약 배제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개찰결과 예정가격초과, 낙찰하한율 미달 등을 이유로 정상적인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에는 별도 통보 없이 개찰일로부터 1일 이내에 재입찰을 실시하오니, G2B에서 제공되는 SMS를 송신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 계약담당자는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된 경우에는 사업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하여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 계약체결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않거나 계약을 포기할 경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수의계약 배제대상이 됩니다.  

  ○ 동일가격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 본 용역의 개찰과정은 입찰일 당일 입찰실에 조달청 경쟁입찰참가등록증(또는 사본)과 신분증을 제시하고 참관할 수 있습니다. 

  

10. 청렴계약 이행 사항 

  ○ 견적(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을 열람 또는 구입하여 그 내용을 숙지 ․ 준수하여야 하며, 숙지 ․ 준수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1.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등록정보 확인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정보 (대표자, 상호)가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에 참여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12. 기타 주의사항 

   ○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 및 당해 지방자치단체의 조례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 또는 국채를 매입하고 그 매입필증 등을 계약 담당 공무원에게 제출해야 합니다. 

   ○ 우리교육청은 본 계약에 의하여 발생한 채권(대금청구권)의 양도·양수를 허용하지 않으며 질권설정도 불가합니다. 계약대금 양도금지 특약이 적용됨에도 불구하고 계약상대자가 양도한 경우 발주자는 이를 인정하지 아니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민·형사상 책임은 양도자(계약상대자)에게 있습니다.  

 

 13. 보충정보제공처 

   ○ 본 입찰서 제출 알림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입찰정보]⇒[용역/공고현황]에 게재하고,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용역/기초금액,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지방계약법령은 “행정자치부 홈페이지-정책자료-법령정보에서 열람하시고 조달청 집행기준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e고객센터-법령정보 ”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기타 상세한 사항은 아래 부서 또는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용역 내용에 관한 사항: 평생교육건강과 학생건강팀 담당자(☎031-940-7373) 

     - 계약 및 공고에 관한 사항: 재무관리과 재무팀(☎031-940-7323) 

     - 전자입찰 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2025년  7월  7일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