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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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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LHM0074-1-2025 공고일시  2025/07/07 16:29
공고명 (25-신-7)유휴시설 철거공사(석면비산농도측정)(046호
공고기관 제6685부대 수요기관 제6685부대
공고담당자 임정희(☎: 033-440-650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7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1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572,000 원
   
배정예산
4,572,000 원
   
추정가격
4,156,364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 자 공 개 소 액 수 의 계 약  안 내 공 고 

 

1. 본 안내공고는 전자입찰 및 청렴계약제 대상 공사입니다. 

   ※ 군수품조달관리규정(방위사업청훈령 제709호, 2021.12.29.) 개정에 따라 공개 

      수의계약을 정당한 사유 없이 포기한 업체는 3개월 간 수의계약 참가를 배제하 

      니 견적서 제출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국방전자조달시스템 방위사업청 공지사항 43번 참조)  

2. 안내에 부치는 사항 

가. 공사명 

(25-신-7)유휴시설 철거공사(석면비산농도측정)(046호) 

나. 공사현장 

: 강원도 화천군  

다. 준공기한 

: 계약일로부터 6개월 

라. 공사범위 / 내용 

- 석면비산정도 및 농도측정 : 4,572,000(100%) 

마. 예산액 

: 4,572,000원(부가세포함) 

 

 

‘25년 현금 

‘26년 계속비 

4,572,000 

4,572,000 

0 

 

바. 기초예비가격 공개 

 

   (1) 공개일자 

: 2025. 07. 07.(월) 

   (2) 공개장소 

: 국방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www.d2b.go.kr) 

사. 견적서 제출 마감일 

: 2025. 07. 14.(월), 10:00 

아. 개찰일시 

: 2025. 07. 14.(월), 11:00 


 

  

 

3. 입찰참가자격 / 제한 

 가. 참가자격 : 아래 각 항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1) 산업안전보건법 제120조에 따른 석면조사기관으로 등록한 업체 

    2)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및 제27조에 의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 제2조에 의한 소상공인으로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또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33조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 또는 동법 시행령 제2조의3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 

    ※ 낙찰자 결정 전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을 활용하여 확인하므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함. 

  나. 해당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견적서 제출 마감일시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에 업체등록, 인증서발급, 국방전자조달(D2B)에 사용자등록 및 업체 추가정보 등록을 마친 후 전자입찰(견적서 제출)참가 신청절차에 따라 신청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주 대표업체의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가 강원특별 

       자치도인 업체 

 

 라.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 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⓵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⓶ 재해 발생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⓷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⓸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또한, ‘안전·보건 조치 이행 확약서’의 내용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하며,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위의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4. 입찰 및 계약방식 

  가. 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용역입니다. 

 

5. 공동도급 : 미허용 

 

6. 입찰무효 

   가.「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제39조 3항 및 동시행규칙 제44조에 의합니다. 

   나.「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규칙」 제15조 ①항의 규정에 의하여 등록된 사항 중 다음 각 목의 해당하는 등록사항 변경시 이를 변경하지 않고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2) 대표자 성명 

       (3) 사업자 등록번호           (4) 관계되는 면허, 허가 또는 등록내용 

                                        (시공능력 평가액, 소재지 등) 

   다.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제공받아 입찰을 대행한 경우 

       (1) 당해 입찰은「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규칙」제44조 제4호 및 9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되며 

       (2) 대행한 자와 대행을 의뢰한 자 모두 동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8호 및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7. 입찰에 관한 사항 

   가.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제3항 ‘다’목에 따라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필한 후 입찰참가등록 마감일시까지 입찰참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1) 입찰보증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2) 입찰보증금 납부면제는 입찰참가신청서 제출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 내용에 동의함으로써 갈음하며  면제사유 및 법적조항은 시행령 37조 3항 5호(법인으로서 1년 이상 사업을 영위한 업체) 및 6호(1년 미만 법인 또한 개인 사업자) 중 선택하셔야만 입찰등록이 가능합니다.  

       (3)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 

       (1) 입찰서 제출은 입찰참가신청이 당 부대 심사가 완료된 후 입찰등록 확정이 된 업체에 한하여 가능하며,  입찰서 제출마감일시 이후에는 불가능 합니다. 

       (2) 전자입찰에 관한 진행절차와 전자입찰관련 특별유의서 및 약관은 국방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d2b.g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8. 예정가격의 결정 

   가. 복수예비가격은 국방종합전자조달 입찰정보에서 제시한 기초예비가격대비 상․하한율의 범위 내에서 본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결정되며, 예정가격은 입찰참여업체가 국방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안내에 따라 15개의 예비가격 중에서 2개의 예비가격번호를 선택하면 선택된 예비가격번호 중 다수 선택번호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하여 결정됩니다. 

   나. 기타사항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2010.3.3일부개정) 제16조(전자입찰의 예정가격의 결정)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가. 국방부 계약업무처리훈령 제11조의3(소액수의계약의 계약상대자 결정)에 따라        예정가격의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       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          47조에 의거 추첨에 의해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다. 1순위자가 계약예규「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제10조의2제2항에 해당되는 경       우에는 차순위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이와 관련하여 추후에 허위 사실이       확인 될 경우 계약의 해제, 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 예정입니다. 

 

 

10. PMIS 사용 

   가. 본 계약 당사자는 계약에 따른 용역(또는 공사) 수행시 국방부 관련훈령 및 국방시설본부의 사업관리정보시스템(Project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PMIS)을 사용하여야 한다. 

       ※ 사업관리정보시스템(Project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PMIS) 문의사항은 강원시설단 계획운영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군수참모부 : 033)440-4433  

 

11. 하도급 관련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하도급을 할 경우 「건설산업기본법」등 개별법령상 하도급  

    관련규정을 숙지 및 준수해야할 의무가 있으며, 관련법령상 제한사항을 위반 

    (하도급통지의무위반의 경우는 제외)하여 하도급한 자 및 발주관선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관서의 승인을 얻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하였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업체는 「건설산업기본법」등 관련 법령에 명시된 하도급 제한 사유를 

    준수해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건설산업기본법」등 관련법령에 정한 바에 따라 하도급계약 시 감독관에게 

    필수 서류를 제출한 후 재무관부대 승인을 받아야 하며, 세부 절차 및 필수 제출 

    서류는 계약 후 감독관에게 문의하여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12. 입찰 / 계약규정 관련사항 

   가. 입찰(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문 및 아래의 규정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견적서 제출         자)에게 있습니다. 또한 아래의 규정은 계약체결 및 이행 시에도 적용됩니다. 

   나. 관련규정 

     1)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방위사업청 예규) 

    2)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계약 사무처리 지침 (방위사업청 예규)  

     3)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4)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계약예규) 

     5) 용역계약일반조건(기획재정부 계약예규) 

     6) 용역계약특수조건(참고서류) 

  ※ 위 관련규정들은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시행중인 법령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3. 기타 입찰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 

  가. 본 입찰(견적서 제출)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당 발주기관에서 시행하는 청렴계약제를 이행하여야 하므로 특수조건에서 청렴계약에 관한 내용과 첨부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완전히 숙지한 다음 입찰(견적서 제출)에 참가하여야하며, 입찰(견적서 제출)시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확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단, 계약상대자로 결정시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대표자가 기명․날인하여 전자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나. 입찰(견적서 제출)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입찰(견적서 제출) 마감일 3일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에 입찰참가자격등록 신청서와 관련서류를 제출하여 입찰참가자격을 받은 후, 승인된 날부터 1∼2일 후에 국방전자조달(D2B)에 사용자등록을 해야 입찰(견적서 제출)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다. 마감시간이 임박하여서는 통신속도가 지연될 수 있으므로 입찰(견적서 제출)참가신청서 및 견적서를 각각 일정에 따라 여유를 갖고 입력하여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라. 시스템 문제발생으로 인한 투찰불가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마.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조달업체이용약관은 국방전자조달(D2B) 및 국군재정관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바. 전산장애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중앙계약관은 개찰일시를 연기하거나 취소, 재공고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사. 참가자는 입찰(견적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견적서  제출)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첨부파일로 제출된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컴퓨터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판독이 불가능한 경우 동 첨부파일은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 두 개이상 또는 잘못된 인증서로 입찰(견적서 제출)에 참가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관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으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고의적인 입찰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로 간주하여 입찰(견적서 제출)무효 처리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차.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제공받아 입찰(견적서 제출)을 대행한 경우 해당 입찰(견적서 입찰)은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4호 및 9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하며, 대행한 자와 대행을 의뢰한 자 모두 동법 시행령 제76조 1항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카.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타. 입찰단계(입찰등록심사, 적격심사결과, 낙찰자 결정 등)별 SMS서비스 수신 신청은 국방전자조달(D2B) 메인화면 우측의 [SMS서비스 신청]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파. 본 입찰(견적서 제출)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한 요구 등 부패행위가 있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계약부서, 감사실(☏02-3146-6013)로 신고하거나, 국방부 홈페이지(www.mnd.go.kr) 상단메뉴의 국방민원(민원신청, 국방신고센터, 익명신고) 또는 하단의 신고메뉴(익명신고, 공익신고, 예산낭비)를 이용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하.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와 관련하여 입찰공고 및 계약문서에 포함된 공사(용역) 계약일반조건, 공사(용역) 입찰유의서, 정부입찰․계약집행, 공사(용역) 특수조건 위반 시 계약해제․해지, 부정당업자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거. 계약상대자는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0조의2 제2항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각서를 제출해야합니다. 

  너. 계속소요 예산은 변동 될 수 있습니다.  

 

 

14. 전기/수도요금 납부 

   가. 계약된 업체는 계량기를 설치하여 공사 간 사용한 전기/수도요금을 납부해야 하며 준공 10근무일 전 준공검사 건의 및 준공서류를 준비하여 준공기한 내 원할한 준공검사를 실시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15. 추가정보를 입수할 수 있는 주소 및 연락처 

  가. 주 소 : (우04345)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 사내면 수피령로 사서함 99-1호 

                      재정실 계약담당자             

  나. 연락처 

     1) 계약관리 업무 : 재정실 계약담당            (033) 440-6506 

     2) 사업관리(감독 포함) 업무 : 시설단 사업담당      (010) 4042-9697 

  다. 인터넷 사이트 

     1)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 : http://www.law.go.kr 

     2) 국가종합전자조달(나라장터) : http://www.g2b.go.kr 

     3) 국방전자조달 : http://www.d2b.go.kr 

       ※ 국방전자조달 시스템 장애 관련문의는 방위사업청으로 문의하기 바랍니다. 

          T. 1577-1118(ARS 1번) / 09:00 ~ 18:00 

     4) 국군재정관리단 : http://www.fmc.mil.kr 

       ※ 각종 심사 / 적용기준 등은 국군재정관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입찰에 관한 사항을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7. 

 

육  군  제 6 6 8 5 부 대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