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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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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46454-000 공고일시  2025/07/07 17:43
공고명 용산구 종합행정타운 힐링정원 디자인 연출 제작·설치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용산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용산구
공고담당자 황보람(☎: 02-2199-674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7/2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9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7/29 18: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300,000,000 원
   
추정가격
1,181,818,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용산구 공고 제2025-147호 

 

[긴급]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용산구 종합행정타운 힐링정원 디자인 연출 제작·설치 용역 

  나. 과업내용 : 별첨“과업지시서”참조 

  다.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2025. 12. 20.까지 

  라. 용 역 비 : 금1,300,000,000원(금일십삼억원)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참가 자격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 

  나. 제안서 제출일 전일 기준, 아래의 자격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  

     1) 제안서 접수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나라장터(G2B)에 경쟁 입찰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 

     2)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서「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실물모형)[물품분류 

      번호:6010989901]를 소지한 업체 

     3) 「산업디자인진흥법」제9조에 따라 산업디자인전문회사(종합디자인분야 또는 환경디자인 분야) 

          신고를 필한 업체 

     4) 「건설산업기본법」 제9조의 규정에 의한 실내건축공사업을 등록한 업체 

     5)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국가,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에서 발주한 전시장  

      [「건축법 시행령」제3조의4 [별표1] 제5항 문화 및 집회시설 “라”목 전시장]의 전시물  

      제작․설치 준공실적이 단일시공으로 10억 원 이상 인 업체 

    다. 단독 또는 면허보완이나 업무분담을 위해 공동도급(분담이행 방식)이 가능함  

       ※ 공동수급의 경우 

        1) 대 표 사 : 산업디자인전문업체(공공디자인 전문회사) 

        2) 구 성 원 : 대표사를 포함 2개사 이내  

    라. 공동도급과 관련한 공동수급체 구성 준수사항, 계약 및 이행 등에 관하여 필요한 부분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6장 공동계약 운영 요령에 의하며, 공동수급협정서는 입찰 참가신청서 제출 시 제출하여야 하고, 제출한 후에는 협정서 내용을 변경할 수 없음 

        ※ 공동수급 참여업체는 중복하여 타 업체와 공동수급을 결성할 수 없음 

        ※ 공동수급체는 입찰 전에 구성하여야 하며, 입찰 후에는 구성(변경)할 수 없음 

        ※ 1개 업체(컨소시엄)가 2개 이상의 중복 제안을 하는 것은 불가함 

    마. 공고일 현재 휴·폐업 중이거나 영업(업무)정지, 부정당업체 지정, 등록취소 등 행정 

       처분을 받은 업체는 제안에 참가할 수 없음 

    바. 낙찰자는 계약체결일부터 준공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하며,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행정안전부 최근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함 

 

3. 용역조건 및 제안서 작성요령 : 별첨 「제안요청서」 참조 

 

4. 입찰참가등록 및 가격투찰 : 나라장터(G2B) 전자입찰 

  가. 투찰기간 : 2025. 7. 8.(화) 10:00 ~ 2025. 7. 29.(화) 17:00 

  나. 장    소 : G2B(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등록은 2025. 7. 28.(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하고, 나라장터 (G2B)입찰 

      금액과 서울특별시 용산구 행정지원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반드시 동일 

      해야 하며 만약 불일치 할 경우 그 입찰을 무효 처리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5.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 행정지원과 

가. 제출일시 : 2025. 7. 29.(화) 09:00~17:00 

 나. 제출장소 : 행정지원과 강태환 주무관(☏02-2199-6316)  

                (서울 용산구 녹사평대로 150, 용산구청) 

 다. 제출방법 : 제안서 접수는 업체대표 또는 대리인이 전자적으로 제출(방문·우편제출 불가) 

narak1948@yongsan.go.kr로 제출 후, 전화 02-2199-6316 확인 필  

   ※ 접수마감 이후 제출한 이메일로 접수확인 메일 일괄 회신 예정 

제출 파일은 총용량 300MB 이내로 1회에 일괄 제출, 위 제출서류 분류기준에 따라 

   파일 6개의 이름을 다음과 같이 작성함 

    예) 01-입찰참가신청 및 제안 제출서.jpg    /    02-입찰등록구비서류.pdf  

        03-사업수행능력 평가제안서.pdf        /    04-사업수행계획 평가제안서.pdf 

        05-가격제안입찰서.pdf                 /    06-발표자료.pdf    

라. 기타 자세한 사항 등은 「제안요청서」에 규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마. 제출서류 

구분 

번호 

제출내용 

형식 

 제출서 

01 

• 입찰참가신청 및 제안 제출서 1부【서식1호】 

JPG 

입찰 

등록  

구비 

서류 

02 

제안회사의 일반현황【서식3호】 

• 사업자등록증 사본(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부 등본) 1부 

• 인감증명서(사용인감계 포함) 각 1부  

공동수급표준협정서, 대표자선임계, 합의각서(해당자에 한함) 

 【서식12~15호】 

• 국세ㆍ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 입찰 참가 자격을 증빙하는 서류 각 1부 

• 각서 1부【서식10호】 

PDF 

제안 

제출 

서류 

03 

• 사업수행능력 평가제안서 1부【서식4~9호】 

 - 제작설치(시공) 실적집계표 및 이행실적증명서 각 1부【서식5~6호】 

 -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행정처분 확인서 1부【서식7호】 

 - 임금체불유무 확인서 1부【서식8호】  

 - 고용개선조치 미이행 유무 확인석 1부【서식9호】 

PDF 

04 

사업수행계획 평가제안서(기술제안서)(A3, 표지【서식11호】) 

PDF 

05 

가격제안입찰서 1부(산출내역 포함),서식16호】 

PDF 

06 

발표자료 1부(제출한 제안서(파일4)로 발표 시 제출 생략) 

PDF 

 

6. 제안서 평가위원회 - 제안서 발표 

가. 제안서평가위원회 일정 

    - 일  시 : 2025. 8. 5.(화) 14:00 

    - 장  소 : 용산구청 스마트회의실 (서울 용산구 녹사평대로 150, 용산구청 9층) 

      ※ 일정은 우리 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통보 

    1) 발표순서 : 평가 당일 추첨하여 순서에 따라 발표 

    2) 발표시간 : 업체당 35분 내외 (제안설명 20분 이내, 질의응답 15분 이내) 

    3) 제안 설명은 반드시 사업 총괄책임자(PM)또는 임직원이 하여야 함 

      ※ 제안일 현재 제안업체에 재직중 또는 재임중 (「민법」및 기타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설립․허가된 법인의 경우 상임이사 이상 재임(회장, 부회장, 상임이사))
   으로 재직(재임) 확인 가능 서류, 신분증 지참 

    4) 발표자 포함 2인 이내 참석 (참여사 임․직원에 한함(공동수급체 포함)) 

    5) 제안 설명 시 추가 자료는 배포할 수 없음 

    6) 발표는 제안 내용을 중심으로 해야 하며 회사명, 임원 인사 등 제안사를 인지 할 수 있는 어떠한 사항도 포함되어서는 안 됨(위반 시, 즉시 실격 처리) 

    7) 제안서 평가는 용산구 심사기준에 의하여 평가하며, 제안업체는 기술능력 평가에 대하여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나. 세부 평가방법 

    1) 평가분야 및 배점 

      가) 기술능력 평가 : 90점 (정량적 평가 20점, 정성적 평가 70점) 

      나) 입찰가격 평가 : 10점 

      다) 종합평가 점수 : 기술능력 평가점수(90점) + 입찰가격 평가점수(10점) 

      라) 평가항목 및 배점 

 구  분 

평가항목 

세부 평가항목 

배점 

비  고 

기술 

능력 

평가 

(90) 

 

사업수행 

능    력 

(20) 

사업수행 

실적 

❍ 최근 3년간 누계 실적 

10 

정량적 

평가 

경영상태 

❍ 신용평가등급  

8 

성실성 

❍ 입찰참가제한 및 영업정지 

2 

사회적 책임 

❍ 임금체불 유무(체불사업주 확인) 

△2 

감점항목 

❍ 고용개선 조치 미이행 

△2 

사업수행 

계    획 

(70) 

사업이해 

❍ 사업목표․내용의 이해도 및 제안  

   내용의 현실성(실현가능성) 및 창의성 

10 

정성적 

평가 

기획 및 

연출 

❍ 주제 연출(힐링정원) 및 아이템(콘텐츠) 구성 참신성 및 적정성 

10 

❍ 주제 연출 기법의 다양성 및 창의성,  

   현실성, 우수성 

10 

❍ 디자인 등 공간연출 조화 및 적정성 

10 

공간 구성 

 

시설 환경 

❍ 배치 및 동선계획의 적정성  

10 

❍ 마감재 및 색채, 조명계획, 건축구조  

   활용의 적정성 및 공간 편의성 

12 

관리운영 

❍ 운영 및 관리의 용이 및 내구성, 경제성  

8 

가격평가(10) 

입찰가격 

❍ 입찰가격 

10 

평점산식 

합   계 

 

 

100 

 

 

 다. 기타 자세한 사항 등은 「제안요청서」에 규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협상에 의한 계약)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의 규정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결정기준)을 적용하여 용산구청에서 작성한 제안 평가항목 및 배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나. 평가는 기술능력과 가격에 대한 종합평가로 하되, 그 비중은 배점한도 100점 기준 기술능력평가 90점과 입찰가격평가 10점으로 합니다. 

  다. 제안서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제안서 종합평가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함. 다만,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배점한도의 85%미만인 자는 협상대상에서 제외함 

  라. 종합평가점수가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자를 우선으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동일한 경우는 기술능력평가 세부 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의 평가점수가 높은 자를 우선 순위자로 선정함  

 

  마. 가격제안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바.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 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 할 수 있으나, 제안서 평가결과 및 용산구의 판단에 따라 차 순위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은 실시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사. 용산구와 협상대상자의 상호 이견 발생으로 협상이 결렬되는 경우, 협상대상자는 이에 따른 소요비용 청구 등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아.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의 평가방법, 평가기준 등 구체적인 사항에 관하여는 "제안요 

     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 (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10. 계약 체결 

  협상이 성립된 후 1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11.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3.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을 위해 「산업안전보건법」 및「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4. 기타 유의사항 

  가. 제안서 제출은 업체당 1건으로 제한, 복수제출 및 방문·우편․택배 등의 접수 불가 

  나. 제안서를 위조ㆍ변조ㆍ허위 등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하여 제출한 경우나 입찰관련 부정이 

     있을 경우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라도 이를 취소할 수 있으며 향후 공모자격 참가제한 조치 등 

     제안자는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을 져야 함  

  다. 제안서의 모든 내용은 저작권, 사용권, 지적재산권 등을 유의하여 작성해야하며, 이를 간과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입찰참가자가 책임을 짐  

  라. 제출된 제안서는 발주기관이 요청하지 않는 한 추가ㆍ수정ㆍ삭제하거나 대체하는 등 변경 

      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함    

  마. 제출서류 미비, 기타 증빙자료 보완 등 필요시 입찰참가자에게 추가 제안이나 자료를 정해진 

     기한 안에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기한을 

     넘길 경우 서류 미비에 의해 실격처리 또는 증빙불가한 제안으로 인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바. 제출하는 모든 증빙자료는 발행자격이 있는 기관에서 발행한 서류로 제출해야 함 

  사. 제출된 모든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과 관련된 모든 소요비용은 입찰 참가자의 

     부담으로 함 

  아. 입찰참가자는 본 사업과 관련해서 취득한 발주기관의 사업 관련 내용에 대해 제3자에게 누설 

      해서는 안 됨.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모든 문제는 입찰참가자가 책임을 짐  

  자.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 

   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 바랍니다. 

  차.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g2b.go.kr)에 연기공고 게재합니다.  

  카. 입찰참가 및 사업내용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용산구청 행정지원과(강태환 주무관 

     ☎02-2199-6316)로, 계약에 관한 사항은 용산구청 재무과(황보람 주무관 ☎02-2199-6746)로,  

      전자입찰 이용안내는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에 의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7.  

 

서울특별시 용산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