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설공단 공고 제2025-143호
2025년 독서통신 교육 위탁 용역(단가계약)
수의견적 제출 안내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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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설공단은 청렴 계약 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투명성․ 공정성을 제고하고
부조리 척결 및 깨끗한 공직 풍토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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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ㆍ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계약이행 완료 이후도 포함)에서 우리 공단 직원의 공직자 비리 및 하도급 부조리 등 공정거래를 해치는 부패행위에 대해서 공단 홈페이지(http://www.insiseol.or.kr) 고객마당내 하도급 부조리 신고센터 및 청렴상담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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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제출 안내(이하 입찰이라 함)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년 독서통신 교육 위탁 용역(단가계약)
나.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2025. 12. 31.까지
다. 용역범위: 인천시설공단 임직원 대상
(※ 자세한 과업내용은 과업지시서 및 계약 조건 필히 참조)
라. 배정예산: 금60,000,000원(금육천만원)(부가가치세 미포함)
마. 기초금액: 금25,000원(금이만오천원)(부가가치세 미포함) - 단가투찰
※ 기초금액 기준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단가(총액)계약이므로 계약금액은 총액(투찰단가(원단위절사)×예정수량)으로 합니다.
※ 본 건은 부가가치세 면세대상 사업이므로, 투찰 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상기 금액은 연간처리예정물량에 대한 예상금액으로서, 용역대금은 예정금액 내에서 실제 용역 이행량에 따라 정산 처리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과업지시서 및 내역서에 대하여 입찰서 제출 전 신중히 검토해야 하며, 우리공단 담당자(경영지원실 김종훈☎(032-456-2028)에게 의문사항을 문의해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 및 개찰
가. 본 입찰은 단가계약, 제한입찰(지역), 전자입찰방식 대상입니다.
나. 입찰서 제출기간: 2025. 7. 7.(월) 20:00 ~ 2025. 7. 11.(금) 10:00
다. 개찰일시: 2025. 7. 11.(금) 11:00
라. 개찰장소: 인천시설공단 입찰집행관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결과 낙찰하한가 미달 또는 예정가격 초과로 유찰시 재입찰을 실시(별도통보 없음)
결과 확인후 당일 16:00까지 재투찰 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 등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가 인천광역시에 있어야 하며,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가 인천광역시인 업체(계약 체결일까지 당해 소재지를 계속 유지하여야 함)
나.「평생교육법 시행령」제4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7조에 의거하여 평생교육시설(원격)(업종코드:3156) 으로 등록된 업체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해야 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라. 입찰참가자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될 경우, 부정당업자로 제재받을 수 있습니다.
4.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 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5. 입찰참가등록 및 입찰관련서류
가. 본 입찰의 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상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 일시를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6.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 : 불허
7.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입찰가격의 1000분의2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 지급각서의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본 입찰의 참가자가 낙찰자로 통보받은 후 10일 이내에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상당액을 현금으로 우리 공단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의 결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안에서 작성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전자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본 입찰은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상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이상 일때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10. 계약이행서약서 등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정된 업체는 별도로 “계약이행서약서(청렴계약이행, 적정임금 지급, 인권존중의무 이행)”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낙찰자로 선정된자는 “조세포탈 유무확인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조세포탈 등의 사실이 확인될 경우 무효로 처리하거나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합니다.
11. 전자대금시스템 사용(상생결제 시스템)
가. 본 용역은「상생협력법」제22조에 따라 상생결제시스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상생결제 시스템을 이용하실 경우, 계약 체결 전 우리 공단 협약은행과 사전약정 및 상생결제 업무사이트(MP사이트) 가입이 필수이며, 이용약정은 향후 우리 공단에서 안내하는‘상생결제 이용안내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협약은행 : 신한은행
나. 우리 공단과 상생결제시스템으로 대금지급을 받은 기업(하위기업 포함)은 상생매출채권을 담보로 대출은 불가능하나, 현금기반 상생결제를 통해 하위 협력기업에 상생매출채권을 재발행하고 환출이자 등의 인센티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 이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상생결제제도 홈페이지- 알림마당 – 자료실-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 거래기업(1차이하 협력기업) / 현금기반 상생결제’를 참고하시거나 1670-083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 전에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등 관련법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와 계약일반조건,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설명서, 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낙찰자는 10일 이내에 계약체결을 해야 하며 계약시 2%에 해당하는 인천광역시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 참가희망 업체가 전산장애 등으로 전자입찰참가자격등록 및 투찰 등이 곤란할 경우는 투찰마감기한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해야 하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문의전화
○ 입찰공고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 재무정보실 박연지(☎032-456-2044)
○ 용역에 관한 사항 : 경영지원실 김종훈(☎032-456-2028)
○ 전자입찰이용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7.
인천시설공단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