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46949-000 공고일시  2025/07/08 09:06
공고명 2025년 오산시민 자전거 보험
공고기관 경기도 오산시 수요기관 경기도 오산시
공고담당자 권혁기(☎: 031-8036-731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7/13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1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56,705,350 원
   
배정예산
156,705,350 원
   
추정가격
156,705,35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오산시 공고 제2025 - 1110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긴급입찰 사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5조제4항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오산시민 자전거 보험 용역 

 나. 가입기간 : 2025. 7. 27. ~ 2026. 7. 26.(1년) 

  ※ 입찰 등 계약진행 과정에 의해 2025. 7. 27. 이후 계약에 체결되었다 하더라도2025. 7. 27. 00:00부터 발생하는 보장대상 건에 대해서는 소급 적용  

 다. 가입대상 : 계약일 기준으로 오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시민 

 라. 가입내용 : 과업지시서 참고 

. 기초금액 : 금156,705,350원  

  「부가가치세법」 제26조제1항제11호(금융‧보험용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0조제1항제8호(「보험업법」에 따른 보험업)에 따라 면세가 적용되는 용역임. 

 

2. 

 

입찰서 제출방법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 총액입찰, 일반경쟁이며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나본 용역은 부가가치세 면세 대상사업이므로 투찰 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총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용역은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분담이행방식)을 허용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해 제출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일시 

 

입찰서 접수개시 

입찰서 접수마감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7. 9.(수) 10:00 

2025. 7. 14.(월) 10:00 

2025. 7. 14.(월) 11:00 

입찰집행관 PC 

※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하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개찰 결과 입찰이 성립하지 않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재공고)를 실시하며, 재입찰(재공고) 안내는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등록을 한 자로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관한 법률 시행 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 건을 갖추고, 공고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다음 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1) 보험업법제4조의 규정에 따라 보험업을 영위하는 보험회사 또는 기타 특별따라 보험업을 영위하는 업체로서 본사(금융감독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외국보험회사의 국내지점 포함)에 한하며, 최근년도 결산기준 보험지급여력비율이 100% 이상인 업체(공동도급인 경우 구성원 모두 해당됨) 

      ※ 계약 시 최근 금융감독위원회에 제출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최근 1년 이내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 명령을 받은 업체에 대하여는 원으로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합니다. 단. 경영개선 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할 때에는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 통과안을 발급받아 입찰전일 18:00까지 오산 회계과로 직접 또는 이메일(hyeok95@korea.kr)로 제출하고 수신여부를 반드시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개찰일 이전 보험개발원에 보험요율 검증을 받은 상품에 한합니다. 

 나.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 계약에 대한 예외 대상 용역입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 자격을 제한받아 제한기간이 경과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로 유죄 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5.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 공동이행방식 또는 분담이행방식 모두 가능합니다. 

   1) 공동구성업체도 지급여력이 100% 이상인 업체 

   2) 공동수급일 경우 대표 보험사를 선정하고 모든 행·재정·법률적 책임은 대표 보험사가 진다. 다만 대표 보험사가 계약을 이행할 수 없는 경우는 공동 수급에 참여한 보험사에서 연대하여 책임진다. 

 나. 동수급 구성업체 중 분담비율이 가장 높은 업체를 대표자로 선정한 후 입찰 참가하여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체는 대표사를 포함 5개 이내로 구성하여야 하며 구성원별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합니다. 

 라. 입찰 참가등록 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을 이용하여 공동수급협정서를 출하여야 합니다.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2025. 7. 13.(일) 18:00 

 마. 공동도급 업체 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사가 니어야 하며,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그 외 공동도급 관련사항은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6장(공동계약 운영요령) 규정에 따릅니다. 

 

6. 

 

입찰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거 입찰보증에 상당하는 금액을 우리 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처분을 받게 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적격심사기준 및 평가방법 

   1)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5] 추정가격 2억 원 미만인 용역의 평가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을 얻은 자낙찰자로 결하며,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 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하여 결정합니다. 

   2)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평가 방법으로 평가하며, 재무비율평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표 기업경영분석 【M73.기타전문, 과학 및 기술 서비스업을 적용(자기자본비율 41.09%, 유동비율 112.53%)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 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아울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의해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9. 

 

청렴서약서 제출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날인)하여 우리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에 따라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붙임의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다음과 같이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계약상대자 결정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및 오산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게재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와 오산시청 홈페이지에재된 공고내용이 서로른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게재된 내용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반드시 안내공고문,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입찰에 제출되는 서류를 정확히 작성하고 추가자료 요구 시 이에 응하여야 하며, 미제출로 인한 불이익은 입찰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본 입찰과 관련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기기 바랍니다.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하거나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하였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시의 해석에 따라야 하며, 공고사항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G2B) 홈페이지(www.g2b.go.kr) 및 우리시 홈페이지 (www.osan.go.kr)에 게재됩니다. 

 사. 정보 제공처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회계과 계약팀 (☎031-8036-7316) 

    - 용역에 관한 사항 : 도로과 도로정비팀 (☎031-8036-7704) 

    - 관련 법령 및 회계예규 등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e-고객센터-법령정보” 또는 조달청 홈페이지의 ‘정보제공-법령정보’ 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시 공직자가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청렴포털 부패공익신고(www.clean.go.kr) 또는 감사담당관 청렴조사팀 (☎ 031-8036-7912)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 7. 8. 

 

오 산 시  재 무 관 

<붙임>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2023년 직원 단체보장보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 

 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0 ) 

 : 아니오 ( )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