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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47246-000 공고일시  2025/07/08 10:15
공고명 KCL 복합기 통합 운영 솔루션 임차계약 입찰공고
공고기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수요기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공고담당자 이진영(☎: 02-3415-872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2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341,912,000 원
   
배정예산
1,341,912,000 원
   
추정가격
1,219,92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제2025-0133호  

 

KCL 복합기 통합 운영 솔루션 임차계약 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찰건명 

제안서 제출 및 

입찰등록마감 

제안설명회 

가격입찰 

적격기기심사 

(BMT)일정 

개찰일시 및 장소 

KCL 복합기  

통합 운영  

솔루션 임차계약 

2025.07.23.(수) 

10:00 

2025.07.17.(목) 10:00 

KCL 서초 1층 1회의실 

2025.07.21.(월) 10:00 

~ 

2025.07.23.(수) 10:00 

(제안설명회 참가자) 

나라장터 전자입찰 

제안설명회 참가 후 업체별 일정 별도 안내 

2025.07.23.(수) 11:00 ~ 

가격입찰 완료 후 

(나라장터 전자입찰 우리원 집행관 PC) 

 

  가. 기초금액 :  1,341,912,000원(5년간 임차 총액, VAT포함) 

    ※ 예산 변경 또는 임차수요 증감 등 발생 시, 발주처(연구원)와 임대업체(제안사)는 임차수량 등 과업범위를 협의하여 당해연도 예산의 범위에서 조정할 수 있음 

  나.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 

  다. 계약내용 :  KCL복합기 통합 운영 솔루션 임차계약 1식 

  라.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등 참조 

  마. 계약기간 :  계약일로부터 60개월(5년) 

 

2. 입찰참가자격 

 본 제안 사업의 수행이 가능한 업체로서 다음 요건을 모두 갖춘 사업자이어야 합니다. 

①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추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을 소지한 사업자 

②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 유자격자  

③ 최근 3년 내 본 사업 추정 금액 이상의 유사용역(디지털복합기_통합출력관리솔루션포함) 임차계약 실적이 있는 업체(실적증명서 제출) 

④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의 부정당업자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⑤ 제안설명회에 참석한 업체(참석자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제출) 

⑥ 각 제조사 직접 참여 

 

 

 

3. 제출서류 

순번 

내용 

비고 

1 

제안서 1부 

적격기기 심사용(솔루션부문) 

2 

입찰참가신청서  

별지 서식 1호 

3 

실적증명서(발주사 확인 필) 

별지 서식 2호 

4 

일반현황 및 주요연혁  

별지 서식 3호 

6 

자본금‧매출액 및 주요 사업 실적 

별지 서식 4,5호 

7 

산출내역서 각 1부 

별지 서식 6호  

8 

확약서(솔루션 기능 보장) 

별지 서식 7호 

10 

보안 및 비밀 유지각서 

별지 서식 8,9호 (계약 후 제출) 

11 

적격기기 심사 지원서 

별지 서식 11호 

12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13 

법인등기부등본  

사본 1부 

14 

신용등급확인서 

사본 1부 

15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사본 1부 

16 

국세 및 지방세완납증명서  

사본 1부 

16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 

사본 1부 

 

상기 제출서류는 나라장터로 제출(계약 후 제출 서류를 제외한 모든 서류는 나라장터로 제출을 요청드립니다.) 

⦁제출방법 : 나라장터 시스템으로 상기 문서 제출 

               (나라장터 시스템 메뉴 : 입찰 > 입찰진행 > 입찰진행/참가) 

제안서 제출 후 반드시 입찰 > 입찰진행 > 제안서/공모안 제출내역 메뉴에서 제안서 제출 유의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제출 관련 유의 사항>  

  * 해당 공고가 온라인으로 제안서를 제출받는 경우,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제안서 제출여부를 시스템을 통해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상기 제출경로를 통하지 않은 건도 포함)와 첨부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5. 입찰방법 

가. 제한경쟁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이며, 제안서 평가 후 적격자에 한하여 낙찰자 선정합니다. 

 나. 본 입찰은 부가가치세 및 제세비용 등에 따른 모든 비용을 포함한 총액 입찰로 시행합니다. 

 다. 전자입찰 방식이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합니다. 

 라.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마.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공고사항 및 국가 계약관련 규정을 숙지·준수하여야 합니다.\ 

6.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모든 업체에 대하여 면제하고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액의 납부 확약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귀속 : 낙찰자가 정해진 시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 귀속됩니다. 

 

7. 제안설명회 및 제안서 평가일정, 평가방법 

가.  제안설명회 일정 : 2025.07.17.(목) 10:00 

   - 장소 :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319길 7 KCL 1층 1회의실 

   - 제안설명회 참가 서류 : 참석자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제출 

나. 제안서(BMT적격기기심사) 평가일자 : 별도공지 

   - 제안설명회 참가 후 업체별 별도 일정 안내 

다. 제안서 평가방법 

   - 적격기기심사(BMT) 

       ※ 상기 시간은 상황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입찰 참여업체에 한해 사전 공지 예정임. 

라. 유의사항 

   - 제출서류 미비 또는 실적 부족 등으로 자격 요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되며, 가격입찰에도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입찰참가시 제안요청서 별지 제11호 적격기기 심사 지원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사업에 참여하는 기기 반입⦁이동에 대한 비용일체는 본인(참가자)가 부담을 하여야합니다. 

마. 입찰참가자격 확인을 하여 추가로 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심사 후 부적합 업체는 적격기기심사(BMT)에서 제외됩니다. 

바. 평가원칙 

   - 적격기기심사(BMT) 85점 이상 업체는 적격업체로 선정 

   - 항목에서 ‘0점’또는 기준 미달 시 전체 부적격(탈락)처리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개찰을 실시하며, 이 중 최저가 제안업체를 선정 

 

9. 입찰무효 

 가. 입찰의 무효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제44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본 입찰에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정정할 수 없습니다. 단,『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8조의 규정에 의거 전자입찰서의 입찰금액 등 중요부분의 기재오류로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경우는 당해 입찰서를 무효처리 할 수 있으며, 동 입찰자는 당해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취소신청은 개찰시간 전까지 서면으로 전자입찰집행자에게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에 해당하지 않는 참가자, 입찰공고서에 위반한 참가자, 입찰참가를 방해 또는  

     관계직원의 업무를 방해한 참가자는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10. 계약체결 

 가. 계약서는 나라장터의 양식을 활용하며, 계약보증서(계약금의 10%), 인지세 납부 등을 통해 계약체결 

 

11. 청렴계약준수 

  본 입찰 공고 건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날인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입찰 시 유의사항 

가. 일반사항 

   - 제안서 인력은 자사인력으로 구성하여야 함 

   - 입찰공고문, 제안요청서 및 이에 근거한 별첨 등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국제표준규격 등 관련 규정 및 발주사의 계약 요령에 따름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본 입찰 유의서 및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였다고 간주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으로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시행규칙 제14조 규정, 용역입찰유의서 제 12조에 저촉될 경우 입찰은 무효로 함 

   - 입찰자는 발주사로부터 배부 받은 입찰에 관한 서류 또는 각종 자료 및 입찰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당해 입찰 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됨 

나. 제안서의 보상 

   - 본 제안을 위하여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제안사의 부담으로 합니다.  

다. 제안서의 효력 

  - 제출된 제안서는 연구원의 동의 없이 수정, 삭제, 추가 할 수 없음 

  - 연구원의 적격기기심사 진행시 추가제안 및 추가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때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고 수정ㆍ보완ㆍ변경된 내용은 모두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 상기 과업범위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라도 그 결과 산출에 필수적인 사항과 가동에 필요한 등록, 신고, 허가 등에 대해서는 과업범위에 포함된 것으로 간주하며 이로 인한 추가 소요비용은 따로 지급하지 아니함 

  - 본 제안요청서를 정확히 인지하고, 제안 참여여부를 신중히 결정해야하며, 제안에 참여하여 낙찰자로 선정된 이후에는 계약과 관련한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음 

라. 보안유지 

  - 제안사는 본 사업과 관련하여 취득한 내용에 대하여 제3자에게 누설하여서는 아니되며, 연구원이 요구하는 보안사항을 철저히 준수해야 함 

  - 제안요청서 및 관련 자료는 제안서 작성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됨. 

 

 

13.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시행령 등의 입찰관련 법령에 의한 입찰에 관한 서류를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14. 관련문의처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운영지원팀(☎ 02-3415-8720)  

 - 과업지시서 등 수행 관련 세부사항 : 정보전산팀(☎ 02-3415-8826)  

 

 

 

 

2025년 07월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