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공고 제 2025-1949호
(G2B시스템전자입찰공고번호 : R25BK00947885-000)
『서귀포시 도시계획시설(도로) 결정(변경) 용역』
집행계획 및 입찰공고[사업수행능력평가(PQ) 후 가격입찰]
건설기술진흥법 제3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1조, 제52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28조의 규정에 의거 『서귀포시 도시계획시설(도로) 결정(변경) 용역』에 대한 용역업체 선정을 위하여 용역사업 집행계획과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에 대한 안내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7월 8일
서귀포시재무관
1. 용역사업집행계획
가. 용 역 명 : 서귀포시 도시계획시설(도로) 결정(변경) 용역
나. 과업내용 : 도시계획시설(도로) 결정(변경)(기초조사 포함), 교통성, 경관성 검토, 지형도면 고시 등
다. 용역금액 : 금351,670,000원
라. 과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12개월
마. 용역사업 시행기관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 용역예정금액은 부가가치세, 손해배상공제보험료 포함한 금액임
2.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처벌법」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사업 또는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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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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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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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확보의무 준수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제출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낙찰업체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 확보의무 준수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해야 하고 안전보건관리계획서 평가 후 미흡사항 보완 요구 시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보완하여야 합니다.
3.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안내
가. 참가자격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다음 요건을 모두 갖춘 자
- 입찰 공고일 전날[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함.]부터 입찰일(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를 계속 제주특별자치도에 소재를 둔 업체여야 함.
- 건설기술진흥법령에 의한 건설엔지니어링업(종합) 또는 건설엔지니어링업(설계․사업관리-일반) 또는 건설엔지니어링업(설계․사업관리-설계 등 용역일반)으로 등록한 업체
-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21조 규정에 따라 다음 각 분야 엔지니어링사업자로 신고하거나 기술사법 제6조에 따라 같은 분야 기술사사무소로 등록한 업체
․ 건설부문: 도시계획, 도로․공항, 교통, 조경
․ 환경부문: 소음․진동, 자연․토양환경 중 1개 이상
2) 미적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3) 공고일 현재 부도 또는 도산 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용역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공동수급업체 포함)
나.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1) 상기 자격을 갖춘 업체는 단독 또는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 분담이행방식, 혼합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3개사 이내로 제한하고, 대표사는 출자비율이 가장 높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 분담이행방식일 경우 대표사는 “도시계획” 분담업체로 하여야 함.
- 공동이행방식으로 참여한 구성원은 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할 수 없음
- 사업책임기술인은 대표사의 “도시계획” 분야의 기술인이어야 함
※ 과업내용 분담비율
- 도시계획 60%, 도로․공항 20%, 조경계획 5%, 교통 10%, 환경 5%
2) 사업수행능력 평가자료 제출 시 공동수급표준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하며(계약 체결 시 별도 협정서 제출 필요),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고,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다른 공동수급체와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3) 공동계약으로 참여시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4) 기타 공동도급에 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릅니다.
다. 참가등록,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
1) 평가안내서 교부 : 조달청 나라장터 및 우리시 홈페이지
2) 참가등록 및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일
- 2025년 7월 21일(월) 09:00 ~ 17:00
3) 제출부수
- 사업수행능력평가서 : 2부(원본 1부, 사본 1부)
4) 등록 및 제출장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도시과 도시계획팀
5) 제출방법 : 직접제출(방문접수에 한함)
※ 우편, 팩스, 퀵서비스 접수 등은 일체 불가하며, 제출기한까지 접수되지 않은 서류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 대리인 등록 시는 대표자의 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과 사용 인감 지참
※ 복사본의 경우 원본 대조필 후 사용인감으로 날인 후 제출
※ 업무중복도, 자기평가서 파일(한글)은 평가서 접수 당일 17:00까지 메일로 제출
- E-mail : yyn0199@korea.kr(파일명: 업체명.hwp)
6) 유의사항
- 참가등록을 한 업체에 한하여 사업수행능력평가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참가등록을 하지 않은 업체는 평가서 제출자격이 없습니다.
- 참가등록시에는 업체대표자가 사용인감을 지참하여 등록하여야 합니다. 단, 대표자가 아닌 경우 위임장을 제출하고 신청 및 교부등록 할 수 있음 [등록구비서류 : 사업자등록증사본, 건설엔지니어링 등록증 사본, 엔지니어링사업자 신고증 및 회원수첩 사본, 기타 참가자격등록증사본,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공동수급협정서 각1부, 대리인 등록 시 재직증명원, 대표자의 위임장]
※ 사업수행능력 평가자료 제출 시 별도로 공동수급표준협정서 제출 필요
- 사업수행능력평가서는 서귀포시에서 공고한 평가서 작성지침 및 관계법령에 의거 사실대로 작성해야 하고, 허위, 위조 및 변조의 사실이 발견될 경우 입찰참가 자격제한 및 낙찰취소 또는 계약해지할 수 있으며, 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평가결과는 개별통보(총점)하고, 평가결과에 이의가 있을 경우 별도로 통보한 기한 내에 서면으로 이의신청을 해야 하며, 기한이 지난 후에는 일체의 이의신청을 할 수 없음
- 사업수행능력 평가자료 제출자는 입찰공고조건,「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필요한(계약관계법령 및 회계예규 포함)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고,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라. 입찰에 참가할 용역업체 선정
1) 평가방법 : 건설기술진흥법령이 정하고 있는 평가기준과 우리시에서 별도로 정하는 세부평가기준에 의합니다.
2). 업체선정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5호(2025. 7. 1.)] 제2장의2에 따른 당해용역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가 85.29점 이상 득한 업체를 입찰대상자로 선정합니다.(입찰대상 제외 업체는 별도 통보하지 않음)
4.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입찰서 접수 개시 및 마감일시 : 2025. 7. 31.(목) 12:00 ~ 8. 5.(화) 12: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8. 5(화) 13:00 서귀포시 총무과 입찰집행관 pc
다. 입찰서 제출
1) 전자입찰집행 대상용역 입니다.
2) 입찰서 및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http://www.
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확인은 동 시스템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참가 자격
1)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안내 공고 관련 평가결과 입찰참가 통보를 받은 업체
2)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이용자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G2B)의 이용자 등록안내에 따라 등록합니다.
마. 입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1)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여 입찰참여 업체들이 추첨(2개)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2)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추정가격이 5억원 미만인 PQ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을 적용하며 예정가격이하로서 86.745%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3) 경영상태평가는 P.Q에서 경영상태를 평가하여 배점한도(만점)를 적용합니다.
4) 해당 용역수행능력의 해당 용역의 사업 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 평가는 제외하며, 배점한도(1점)를 부여합니다.
5) 낙찰예정자중 동일가격으로 입찰한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수행능력평가 결과 최고 점수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같은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6) 선순위 낙찰자가 계약체결이전에 부적격자(부정당제재 등)로 판명되어 낙찰자 결정이 취소된 경우와 부도 등 불가피한 사유로 당해 계약을 이행할 수 없어 적격심사 포기서를 제출하여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낙찰자를 결정 합니다.
7) 기술인력 보유상황은 업종별, 구성원별 모두 평가합니다.
바. 입찰보증금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하며 모든 입찰참가자에 대하여 면제하되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
(단, 낙찰자 결정 후 기한내 계약 미체결시등 국고 귀속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투찰금액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해야 함은 물론 법령의 규정에 의한 불이익 처분을 받게 됩니다.)
사. 입찰의 무효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9조 및 동법률 시행규칙 제42조, 기술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규정에 의합니다.
2) 대상업체 이외의 업체가 투찰한 입찰은 무효처리 합니다.
아. 청렴계약 준수
1)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이행 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서약서는 우리 시 홈페이지(http://www.seogwipo.go.kr)상의 “시정정보 ⇒ 계약정보공개”에서 열람 및 출력할 수 있습니다.
3) 본 공사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 “청렴계약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 유의사항
1)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2)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대표자와 공동수급구성원이 각각 제출한 후 이를 대표사가 승인한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서 제출 이후에는 대표업체의 단독입찰참가로 간주하며, 추후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되지 않습니다.
3) 계약체결후 대금청구시에는 지역개발공채(대금청구액의 2.5%)를 소화하여 매입 필증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본 입찰은 계약 체결 시 채권 양도·양수금지 특수조건이 적용되며,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 양도·양수가 불가하오니 입찰참가자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입찰자는 기술용역입찰유의서, 기술용역계약일반조건, 기술용역계약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기술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령 및 회계예규 포함)에 관하여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20조에 의거 입찰자용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 제20조 제2항에 정한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집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입찰집행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7)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조달청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입찰콜센터를 이용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기타사항
1) 용역비, 용역기간 및 입찰예정일은 우리 시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2) 기타 문의
- 평가기준 및 작성지침에 관한 질의는 참여업체에 한하여 대표자 명의의 문서로 가능하며 전화 질의 등에는 응하지 않음
- 문서로 질의하신 내용 중 회신이 필요한 사항은 매 질의시 마다 서귀포시청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공히 열람이 가능토록 할 예정임
- 질의는 평가서류 제출 전일 까지 가능함
3) 공고내용은 우리시 홈페이지(http://www.seogwipo.go.kr) 입찰공고 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기타 문의사항은 서귀포시 도시과(☏760-2978) 및 계약관련은 총무과(☏760-208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 와 같 이 공 고 합 니 다.
2025. 7. 8.
서귀포시 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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