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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47773-000 공고일시  2025/07/08 13:52
공고명 2025학년도 한봄고등학교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중소기업이해연수 신기술 IT분야 체험연수 위탁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한봄고등학교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한봄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박효은(☎: 070-7860-740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9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1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7/25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26,000,000 원
   
추정가격
23,636,3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학교법인 한봄학원 한봄고등학교 공고 제2025-85호 

 

 

2025년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중소기업이해연수 신기술 IT분야 체험연수 용역 입찰 공고 

[2단계(규격-가격 동시)입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규격·가격 동시입찰)에 의하여 2025년 중소기업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신기술 IT분야 체험연수 용역 업체 선정을 위한 입찰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찰건명 

2025년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중소기업이해연수 신기술 IT분야 체험연수 용역 

연수 일정 

본연수 2025. 11. 26.(수) ~ 2025. 11. 28.(금) / 2박 3일 예정 (총 25명) 

답  사 2025. 10월 중 / 1박 2일 예정 (총 2명) 

연수 장소 

제주도 일대 

연수 내용 

과업설명서 참조 

참가 예상 인원 

본연수 25명(학생 20명, 인솔교원 5명, 참가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답  사 총 2명(교사 2명) 

※ 현지답사 인원: 교직원 2명, 낙찰자의 직원 1명 및 가이드 1명 

기초금액 

금일천오백만원(\26,000,000)(부가가치세 포함) 

※항공료 포함된 금액임 

여행 경비 내용 

왕복항공권(공항세, 유류할증료 등 각종 항공 제반경비 모두 포함 / 대한항공 또는 아시아나 항공권), 교통비(국내, 현지), 숙박비, 식비(생수 포함), 입장료, 관람료, 통행료, 주차료, 알선수수료, 현지안내 및 인솔자 경비, 여행자보험료, 제세공과금, 기사 및 가이드 봉사료, 학생용 안내책자 인쇄비 등 여행경비 일체를 모두 포함 

현지 답사 시 낙찰자의 직원 1명 및 가이드 1명의 여행경비는 전액 낙찰자가 부담 

규격입찰서 제출기간 및 방법 

제출기간: 2025. 07. 09.(수) 14:00 ~ 2025. 07. 21.(월) 14:00 

          ※평일 09:00~16:30, 토·일요일, 공휴일 접수 불가 

제출장소: 한봄고등학교 교육행정실 

제출방법: 직접 제출 (우편제출 불가)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및 방법 

제출기간: 2025. 07. 09.(수) 14:00 ~ 2025. 07. 21.(월) 14:00 

          ※제출기간 내 24시간 가능 

제출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  

제출방법: 전자제출  

제안서 설명회 

일시 및 장소 

2025. 07. 23.(수) 14:00 

※ 블라인드 심사평가로 업체명과 업체표시 문양이 제거된 제안서로 제안 평가 실시 

※ 학교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07. 25.(금) 10:00 한봄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기타사항 

입찰참가자는 공고문을 반드시 숙지하여 입찰에 응해주시고, 숙지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에 대해서는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입찰참가 신청서 붙임서류를 반드시 확인 후 제출하시고, 미제출시에 따른 책임은 모두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가격입찰 시 유의사항 

 - 본연수(총 25명) 및 답사(총 2명)에 대한 가격만 제출할 것. 

※ 부가가치세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 39-0-1[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 범위]에 의해 알선수수료에 대해서만 부과 

※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입찰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알선 수수료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하여 각 항목별(차량료, 숙박료, 입장료, 식비, 기타경비 등)로 작성하여 제출 

 

 

2. 입찰방법 및 계약 방식 

  가. 본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른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규격·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제안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둘 중에 하나라도 제출하지 않으면 입찰서를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하여 규격입찰 평가 시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2단계(가격규격동시) 입찰,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 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이어야 함 

    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춘 자 

    2) 교육ㆍ교육컨설팅ㆍ교육기획 등의 교육관련 서비스 업종의 사업자등록증을 교부받은 업체로서 특성화고 학생(교원) 대상 연수 프로그램 또는 정부 및 지자체로부터 청소년 프로그램을 위탁 수행한 경험이 있는 업체 및 기관. 

     ※견학 프로그램 내에 과업지시서에 명시된 산업체를 현장 견학할 수 있는 업체 

    3) 다음 각 항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나. 주된 영업소 주소가 입찰공고일 전일로부터 계약 체결일까지 현재 경기도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여야 함. 

  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및 동법「시행령」 제76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4.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 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특수조건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제출 공고(G2B) → 규격·가격입찰서(제안서) 접수 → 제안서 평가위원회 규격입찰서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80점 이상인 업체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부적격자는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6.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안서 접수 기간 : 2025. 07. 09.(수) 14:00 ~ 2025. 07. 21.(월) 14:00 

  나. 접수시간 : 9시 ~ 16시30분(단, 토· 일요일 제외, 2025년 7월 21일 14시 접수 마감) 

  다. 제출방법 : 제안서 - 직접 접수 / 전자입찰서(G2B) - 전자 접수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제출 및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 시 접수불가) 

  라. 제출장소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로 46-93 한봄고등학교 행정실 

  마. 제안서 제출방법 

    1) 봉투에 봉함 후 도장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2) 제출 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바. 제안서 효력 

    1)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발주자 요구에 의해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2) 발주자는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3)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 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사. 제출 서류 (블라인드 심사평가로 제안서에 업체명, 업체표시 문양 등을 제거하고 제출) 

    1) 입찰참가신청서(본교 소정양식) 1부(붙임 양식) 

    2) 용역 제안서 11부(실적증명서 1부 첨부) 

      - 제안서 접수시 계약서류 첨부용 제안서 1부는 업체 날인하고, 위원 평가용 제안서 10부는 업체명 및 날인을 제외하여 업체를 알 수 없게 작성하여 제출 

      -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 후에 기재 

      - 작성유의서를 필히 숙지하여 기재하며, 기타 증빙서류 포함하여 A4사이즈 

      - 연수프로그램, 숙박, 식사, 시설, 차량, 안전계획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3) 각서 1부(붙임 양식) 

    4) 청렴이행서약서 1부(붙임 양식) 

    5) 위탁 수행한 유사 용역 용역계약서 및 실적증명서 각1부(붙임 양식) 

    6) 사업자등록증 및 여행업등록증 사본 각 1부. 

    7) 인감증명서 1부.(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8) 법인등기부등본(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9) 각종 보험 가입증권 사본 각 1부 

    10)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위임자 신분증 사본 지참) 

    11) 제안업체 인력 보유 확인서(제안서 내 세부적 표기) 

    12) 확인서(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징계사항) 1부(붙임 양식) 

    13) 현장체험안전교육 이수자 최소 1명 수료증 

    14)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 사본 1부 

    15) 국세, 지방세 납세증명서 1부 

    16)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1부. 

    ※ 사본은 반드시 인감이나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아. 제안서의 규격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 관련 자료 및 평가 결과 등은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7. G2B 전자입찰서 제출 기간 

  제출기간 : 2025. 07. 09.(수) 14:00 ~ 2025. 07. 21.(월) 14:00 

  ※ 가격 입찰은 제안서 평가 적격업체에 한하여 실시합니다. 

  가.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나.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8. 규격심사(제안서 평가) 및 제안서 효력 

  가. 일시: 2025. 07. 23.(수) 14:00 (학교 일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음) 

  나. 장소: 본교 1층 회의실 

  다. 제안서 평가 방법: 우리학교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각 업체의 제안 내용에 대하여 평가표에 따라 심사(평가)합니다. 

      ※ 평가항목 및 평가기준: 과업지시서 [붙임 9] 위탁용역 제안서 평가 기준 및 배점표 참고 

    1) 제안서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업체는 평가내용 및 결과에 대하여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2)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가 모두 부담합니다. 

  라. 제안서의 효력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본교에서 필요시 참가 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3) 본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 또한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4)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교복 견본 미제출 포함)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9. 가격입찰서 개찰 일시 및 장소 

  2025. 07. 25.(금) 10:00 한봄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위 일정에도 불구하고 개찰일시는 제안서 평가 및 심사, 제안평가위원회 일정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일련의 절차가 완료된 후 개찰될 예정입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 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지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당해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 규정에 의하여 한봄고등학교 학교회계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1.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 결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2% 범위 내에서 작성한 서로 다른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입찰 참가자 전원이 입찰서 송신 시 전자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됩니다.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 받아  

     ※ 1단계- 학교 자체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결과, 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평가 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 

     ※ 2단계-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개찰을 통하여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80점 미달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되어 가격개찰 하지 않음.) 

  다. 동일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7조 제1항 제4호에 따라 규격평가(제안서)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평가(제안서) 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5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5/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보험증권(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제재를 받게 됩니다. 

 

12.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및「용역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3.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본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유의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15. 기타사항 

  가.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 『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공고내용은 한봄고등학교 홈페이지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게재하며, 기타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 (☎070-7860-7406)로, G2B시스템에 관한 사항은 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07. 09. 

 

한봄고등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