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은평구 공고 제2025-113호
용역 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응암동 675 일대 주택정비형 재개발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 용역』
우리 구 응암동 675 일대 주택정비형 재개발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 용역(협상에 의한 계약)을 수행할 사업자를 다음과 같이 공개 모집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응암동 675 일대 주택정비형 재개발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지정 용역
나. 위 치 :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동 675번지 일대
다. 용역내용 : 첨부 ‘제안요청서’ 및‘과업내용서’참조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개월
마. 용 역 비 : 금 327,08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본 용역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며 기초금액에 대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 다. 부가가치세 면제기관 등은 가격제안서 작성 시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가격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에는 부가가치세 해당 금액을 제외하고 계약금액을 계약합니다.
바. 입찰참가등록, 가격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방문접수)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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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 고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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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가서류 및 제안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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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위원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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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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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7. 9. ~ 7.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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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7. 29. 10:00~17:00
(※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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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도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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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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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비사업신속추진과 신속지원센터(구청 1층, ☎02-351-7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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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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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자 명의로 직접 방문 제출
(※ 우편 및 이메일 접수 불가, 대리인 방문 접수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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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계약방법 : 일반경쟁입찰
- 협상에 의한 계약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 장기계속계약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4조
3. 입찰참가자격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의거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 제외대상임.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추고,「국가정보전달조달 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등에 따라 입찰참가가 가능한 업체로서 다음 항목의 자격을 갖춘 업체이어야 함
1)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 마감일 현재「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제21조 규정에 따라 엔지니어링 건설부문(도시계획)의 사업자 신고를 필한 업체 또는「기술사법」제6조 규정에 따라 건설부문(도시계획)의 기술사사무소 개설 등록을 필한 업체
2) 상기 ‘1)’의 조건을 모두 갖춘 업체는 단독 입찰이 가능하며, 2개 업체 이내에서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음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 포함 2개 이내로 하며, 기타 구성원 최소 분담비율은 20% 이상이어야 함. 구성원 모두 상기 ‘1)’의 입찰참가자격을 충족하여야 하고,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자를 명시한 공동협정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사는 지분 참여비율이 많은 업체로 함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참여인력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 참가할 수 없음
※ 공동수급체 구성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고, 대표사는 사업 책임용역수행자 소속업체로 함
※ 공동도급 시 참여업체 모두 법인등기부등본상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서울특별시’에 소재한 업체
나. 입찰 참가제한
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규정에 따른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자격을 일정기간 제한받은 업체(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영업정지 등 처분기간 중인 업체)
2)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
다. 본 입찰참가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함
4. 우선 협상대상자 선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325호, 2025. 4. 30.) 및 은평구 제안서 평가기준에 의함
나.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및 가격평가 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제안서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5.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1) 제출방법 : 직접 방문제출 (※우편 및 이메일 접수 불가)
- 일 시 : 2025. 7. 29.(화) 10:00 ~ 17:00 (※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 장 소 : 은평구청 1층 정비사업신속지원센터
2) 제출서류(제안요청서 서식 참조)
- 입찰참가 등록서류
① 입찰참가신청서(소정양식) 1부
②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 날인) 1부
③ 법인등기부등본(개인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1부
④ 입찰자격 증빙서류(사본에는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 날인) 1부
엔지니어링 활동주체 신고필증, 기술사사무소 등록증 등
⑤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⑥ 재직증명서 또는 위임장(대리인 참석시) 1부 (※신분증 지참)
⑦ 인감증명서(법인의 경우 법인인감) 및 사용인감계 각 1부(사용인감도장 지참)
⑧ 기타 입찰참가 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⑨ 나라장터 경쟁입찰 참가등록증 1부
⑩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1부
⑪ 접수증(정비사업신속추진단 담당자 발급) 1부
- 제안서 제출서류
① 제안업체 일반현황
2부[원본1부, 사본1부(정량적 평가 지표 증빙서류 및 자체 평가표 포함)]
② 제안서
12부[보관용 2부(업체명 표기), 평가용 10부(업체를 인지할 수 있는 모든 표기 불가)]
③ 발표용 PPT자료 출력물(A4)
12부[보관용 2부(업체명 표기), 평가용 10부(업체를 인지할 수 있는 모든 표기 불가)]
④ 기술제안서와 발표용 PPT 자료가 담긴 USB 1매(폰트포함)
⑤ 입찰서 및 가격제안서(밀봉 날인하여 제출) 1부(첨부양식 참조)
※ 가격제안서(입찰서 및 산출내역서 첨부, 부가세포함 작성)는 별도로 밀봉하여 인감날인 후 제출하고 기타서류는 밀봉하지 않은 상태로 제출
※ 가격제안서 상 금액은 나라장터에 투찰한 금액과 동일해야 함
⑥ 가산점 해당여부 관련 증빙자료(증명서 등 첨부)
⑦ 정량적 평가에 대한 자체평가표 1부
※ 특기사항
· 제안서는 공문서에 의해 제출하며, 공문서에는 대표자의 인감이 날인되어 있어야 함. (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음)
· 제출서류 사본에는“사실과 상위 없음”을 명기하고 인감날인 후 제출
· 제출기한 내 제출되지 않은 경우 제안 의사가 없는 것으로 처리하고, 제안 요청서에 대한 의문사항은 반드시 문서로 질의하고 전화 또는 구두로 질의·응답한 사항은 법적효력을 갖지 못함. (질문은 제안서 제출 마감일 3일전 17시까지 우리 구 정비사업신속추진과로 제출된 문서에 한함)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와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 제38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1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8.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은평구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에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 등록과 제안서 및 제출서류는 직접 제출만 가능(우편, FAX, 인터넷 접수 등 불가)
나. 대표자 인감이 날인되어 있는 공문서로 제출(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서로 인정하지 않음)
다. 제안업체는 제안서 검토를 위해 은평구에서 추가 자료 제출요구가 있는 경우 이에 응해야 하며, 제출 기한 내 제출되지 않은 경우 제안의사가 없는 것으로 처리
라. 제안요청서에 대한 질의는 반드시 문서로 하여야 하며(첨부양식 참조), 전화 또는 구두로 질의한 사항은 인정되지 않음
※ 질의는 제안서 제출 마감일 3일전 18시까지 은평구 정비사업신속추진과로 제출된 문서에 한함
마. 우편접수는 받지 아니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바. 사본서류에는‘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인감날인 후 제출
사 입찰참가자는 용역입찰유의서, 제안요청서, 용역계약 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 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받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아. 기타 용역(제안서) 관련 문의사항은 은평구청 정비사업신속추진과(☎02-351-7743), 입찰에 관한 문의 사항은 은평구청 재무과(☎02-351-6622)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안요청서는 별도로 배부하지 않으며, 본 공고와 제안요청서는 은평구 홈페이지(http://www.ep.go.kr) 또는 나라장터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붙임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5. 7. 8.
서울특별시 은평구(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