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47937-000 공고일시  2025/07/08 15:27
공고명 2025년 가명정보 활용 컨설팅 지원 용역
공고기관 재단법인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수요기관 재단법인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공고담당자 이경민(☎: 042-479-412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8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9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8/04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18,628,232 원
   
추정가격
107,843,84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공고 제 2025 - 223 호] 

 

2025년 가명정보 활용 지원센터 운영사업 

가명정보 활용 컨설팅 지원 용역 입찰 공고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는 ‘2025년 가명정보 활용 지원센터 운영사업’가명정보 활용 컨설팅 지원 용역을 아래와 같이 공고하오니, 사업 수행을 희망하는 기업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명 

가명정보 활용 컨설팅 지원 용역 

기초금액 

금118,628,232원 

(금일억천팔백육십이만팔천이백삼십이원/부가세포함) 

기술제안서 접수 

2025. 7. 29. 10:00 ~ 16:00까지 

가격제안서 접수 

(전자제출) 

2025. 7. 8. ~ 7. 29. 16:00까지 

가 격 개 찰 

2025. 8. 4. 10:00~ 

제안서  접수 

대전가명정보활용지원센터 사무실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99 충남대학교 정보화본부교육관 2층) 

 

  가. 과업내용: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나. 용역기간: 계약일로부터 ~ 2025. 12. 12. 

  다. 입찰방식: 제한(총액) 경쟁 입찰, 전자입찰(가격) 

  라. 계약방식: 제한(총액) 협상에 의한 계약 

 

2. 적용규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 시행령(2025. 3. 12) 및 시행규칙(2024. 12. 6.)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2025. 7. 1.)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2025. 5. 1.)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G2B(나라장터) 시스템에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입찰참가 등록한 업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의한 제한사유가 없는 업체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4장 제한입찰 운영요령 제2절 제한입찰의 범위와 구분에 따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 입찰 시 중소기업 확인서 제출 

  라. 입찰 참가 신청 시 “진흥원”의 선정방식에 이의가 없음을 확약한 업체 

  마. 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 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공모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해당 사유 발생시는 공모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 

  바.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1)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2)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붙임1]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하며, 아울러,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에 동 서약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해야함 

  사. 본 사업은 과업의 특성상 공동수급계약(공동이행방식) 및 하도급에 관한 사항을 허용하지 않음 

 

4.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입찰절차‘12-다’의 무효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 

 

5. 입찰보증금의 납부면제 및 귀속 관련 

  가.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규정에 의해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한 것으로 인정하여 납부 면제하되,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입찰보증금을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됨 

 

6.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붙임2] 서약서를 제출해야 함 

  나.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함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7. 입찰참가 제출 서류 

구분 

서식 

제출서류 

부수 

비고 

입찰 

참가 

등록 

서류 

서식 1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서식 2 

2.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1부 

 

서식 3 

3. 참가업체 일반현황 및 연혁 

1부 

 

서식 4 

4. 자본금 및 매출액 

1부 

 

서식 5 

5. 주요사업 실적 총괄표 

1부 

원본대조필 날인 

서식 6 

6. 사업 수행 실적증명서(건별 상세) 

1부 

 

서식 7 

7. 참여인력 이력서 

1부 

 

 

8.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1부 

 

서식 8 

9. 개인 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 

※ 참여인력 모두 제출 

서식 9 

10. 산출내역서 

1부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 날인 

※ 밀봉하여 제출 

- 

11. 법인등기부등본(법인사업자인 경우) 

1부 

※ 법인에 한함 

※ 접수마감일 3개월 이내 

- 

12.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원본대조필 날인 

 

13. ·소기업 확인서 

1부 

원본대조필 날인 

- 

14. 법인인감증명서 1부 

1부 

※ 접수마감일 3개월 이내 

- 

15.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1부 

※ 접수마감일 3개월 이내 

 

16.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1년 미만 

- 

17. 신인도 증빙서류 

1부 

조달청(나라장터)의 부정당 제재현황 이력조회(부정당 업체상태) 출력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 날인 

서식 10 

18. 행정처분 내용 

1부 

※ 최근 3년 

서식 11 

19. 사용인감계 

1부 

※ 사용인감 사용 시 제출 

서식 12 

20. 정보 비공개 동의서 

1부 

 

서식 13 

21. 서약서 

1부 

 

서식 14 

22. 보안각서 

1부 

 

서식 15 

23. 입찰참가대리인 위임장 

1부 

대리인 참가 접수 시(신분증 확인) 

- 

24. 재직증명서 

1부 

제안 

서류 

서식 17 

1. 제안서 표지 

1부 

(출력본) 

원본(기업명 표기)  

사본(유추 가능한 사항 삭제) 

원본, 사본 출력물 각 1부 및 원본, 사본, 발표 자료를 수록한 USB 제출 

- 

2. 제안서(한글파일) 및 발표자료(PPT 및 PDF) 

1개 

 

8. 가격개찰(전자입찰) 

  가. 전자제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총액 제출 

  나. 가격개찰 : 2025. 8. 4. 10:00 ~ 

    ※ 개찰장소 : 진흥원 입찰집행관 PC / 사정에 의해 개찰이 지연될 수 있음 

    ※ 가격 총액제출 시 반드시 부가세 포함한 금액을 제출하여야 하며, 최종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협약 완료된 입찰금액에서 부가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가격개찰은 기술능력평가 이후 진행됨 

    ※ 제안서를 제출하고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또는 가격입찰서를 제출하고 제안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함 

 

9. 제안서 평가 

  가. 평가일자 : 2025. 8. 1. (※ 심사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나. 평가장소 :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다. 평가위원 : 외부전문가 7인 이상 10인 이내 

  라. 평가방법 : 가격평가 10점, 기술평가(정량+정성) 90점으로 종합평가점수 산정 

    ※ 가명정보 활용 컨설팅 사업은 높은 기술력과 전문성, 사업수행 경험이 사업 성과에 큰 영향을 주는 것으로 판단하여 평가 배점 한도를 조정함 

 

10. 낙찰자 결정방법 및 협상절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입찰의 성립), 제19조(재입찰 및 재공고입찰)에 의거,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공고입찰  

  나. 종합평가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고득점자 순으로 협상을 실시하여 최종 낙찰자를 결정하며,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 등은 제안 요청서를 참조 

  다. 제안서 평가 후 종합평가점수 1순위 업체부터 계약협상을 통보하되, 협상 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협상을 완료함 

  라.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제안가격 등의 제안 내용을 대상으로 협상을 실시하여 내용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마. 협상이 성립되면 그 결과를 해당 협상대상자에게 서면으로 통보하고, 협상이 성립된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0일 이내에 계약 체결 

  바. 세부내용은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11.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입찰서제출은 조달청에서 구축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희망 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 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유의서, 용역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등 기타 입찰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견적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기를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라. 모든 첨부서류의 사본(ex.사업자등록증)은 원본대조확인을 하여야 함 

  마. 발주기관은 필요 시 제안 내용에 대한 확인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제안사는 이에 응하여야 함 

  바. 제안서 발표는 대표자 또는 사업책임자만 가능하며 낙찰 후 사업책임자 변경은 원칙적으로 불가함 

  사. 낙찰자는 계약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불이행 시 부정당업자로 인정하여 향후  조달청 및 진흥원에서 시행하는 용역에 참여 제한을 받을 수 있음 

  아. 과제 수행 완료 후 사업 수행결과가 불량한 경우 향후 진흥원에서 시행하는 사업의 참여에 제한을 받을 수 있음 

  자. 낙찰자는 계약만료일 이내에 제안사항 이행내역 및 납품내역 등이 포함된 최종 결과보고서를 진흥원에 공문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함 

  차. 협상결과의 세부내용은 미공개로 함 

  카. 공고일 기준, 등록취소, 휴/폐업, 업무정지, 부정당업체 지정 등 결격사유가 발생한 자 및 부도 또는 파산상태 중인 사업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타. 사업수행 주관업체는 대금 신청 시 청구 금액의 2.5%에 상당하는 대전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함 

  파. 기타 공고내용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상호 협의 하에 해결하고, 상호 의견차이가 있을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의견에 따름 

12. 관련사항 문의처 

 

  가. 제안서관련: 디지털기반지원단 김진주 과장(☎(042)826-4072 /  jjkim1@dicia.or.kr) 

  나. 계약관련 : 경영기획단 이경민 주임(☎042) 479-4123 /  lkm0815@dicia.or.kr)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7. 8.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붙임1] 조세포탈 비대상 서약서 

 

조세포탈 비대상 서약서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 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제53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조세범 처벌법」 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 제1항 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처벌법」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25.  .  . 

업체명 

대표 

대표자명 

(인) 

 

 

재단법인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귀하 

 

 

[붙임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중대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여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법적 처벌 및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서 약 자 

 

 

주    소: 

 

업 체 명: 

 

대 표 자: 

 

(인) 

 

 

 

 

재단법인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