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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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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48810-001 공고일시  2025/07/08 16:38
공고명 2025학년도 주산산업고등학교(조경과) 해외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공고(소액수의 견적제출)
공고기관 충청남도교육청 주산산업고등학교 수요기관 충청남도교육청 주산산업고등학교
공고담당자 김민선(☎: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9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16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9,800,000 원
   
배정예산
21,780,000 원
   
추정가격
19,800,000 원
낙찰하한율
90.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2025학년도 조경과 해외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2025학년도 해외 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 소액수의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입니다. 

2025. 07. 09. 

주산산업고등학교장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서약서)가 적용됩니다 > 

 

 

 

 

 

 

 

 

 

 

 

 

충청남도교육청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계약업무의 투명성 및 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청렴계약을 위반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완료 이후 포함)에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 

 ◦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본 입찰공고와 관련하여 비리ㆍ불공정 행위가 있는 경우 충청남도교육청 홈페이지(www.cne.go.kr → 전자민원창구 → 클린신고센터)를 통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관계 공무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홈페이지: http://www.cne.go.kr/ 충청남도교육청/전자민원창구/부패․공익신고 

ㆍ스마트폰 활용 신고: 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 충남교육청/부패․공익신고 이동 

ㆍ신고전화: (감사관) 041) 640-7920~7965 (재무과) 041) 640-8230~8233 

※ QR코드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 기간 입찰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조경과 해외 현장체험학습 위탁용역 

용 역 기 간 

2025.9.21.(일) ~ 2025.9.24.(수) 

장소: 붙임 현장체험학습 및 차량임차용역 특수조건  

     요약일정, 세부일정 참고 

여 행 장 소 

일본 오사카 일원 

참가예상인원 

 학생 6명, 인솔교사 2명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여 행 경 비 

 숙식비, 차량비(15인승, 주차비, 기사봉사료, 유류비, 고속도로 통행료 등 소요 운행비 포함), 여행자 보험, 의료비, 가이드비, 사전답사비 등을 포함한 경비 일체 

기 초 금 액 

 금19,800,000원(부가가치세, 부대경비 일체, 사전답사비 포함) 

※ 학교사정으로 일정이 변동될 수 있으며, 학교와 사전 협의 

기타세부사항 

과업설명서 및 특수조건, 세부일정 붙임참조 

 

 

2 

견적 제출일정 및 계약방식 

 

견적서 접수 개시일시 

견적서 접수 마감일시 

개 찰 일 시 

개찰장소 

2025.07.09.(수)15:00 

2025.07.16.(수)10:00 

2025.07.16.(수) 14:00 

입찰집행관 

PC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2인 이상으로부터 견적서를 제출받는 소액수의 계약 

     전자계약 대상입니다. 

  나. 지역제한(충청남도) 총액견적제출입니다. 

  다.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라. 본 건은 총액입찰로서 산출내역서는 첨부하지 않습니다. 

     (계약상대자는 착수계 제출 시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 견적제출 안내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충청남도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1262) 등록을 필한 업체로 충청남도 내에 주된 영업소가 있는 업체(자)이어야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 되어야 합니다.  

 다.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상 지입차량은 견적에 참가할 수 없으며, 직영운영회사의 증명요건으로 교통안전정보 조회결과 통보서 및 자동차등록원부(갑·을부) 등을 계약체결 시 제출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현행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 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바. 차량은 냉·난방시설이 완비된 차량으로, 학생 안전을 위하여 자사소유의 차량(정기검사 필한 15인승 이상, 2013년 이후 출고된로 차량)을 배차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사. 용역차량은 사고 시 탑승자 전원 및 관련 피해자가 보상될 수 있는 책임보험 및 종합보험에 가입된 업체(운전기사는 운수회사 소속 직원)이어야 합니다. 

 아.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 제1호에 따라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견적서 제출 방법 

 

  가. 본 건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한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 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3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 입찰시스템을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가 정상적으로 제출되었는지 여부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1호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자가 「지방계약법」 제31조제1항의제7호 내지 제9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가. 소액수의 견적 제출 공고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6 

과업설명 

 

  가.  본 용역은 과업설명은 생략하고 과업설명서(특수조건)으로 대신하며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7 

계약대상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에 ±3%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가격을 작성하여 이중 4개를 추첨한 후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하며, 복수예비가격 작성은 나라장터 예가 작성 프로그램을 이용합니다. 

나. 예정가격 대비 제출된 견적가격이 90%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배제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제1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 충청남도교육청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제9조에 따라 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항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은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라.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전자조달시스템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 프로그램」 적용 

8 

견적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및 계약집행기준”의 제8장 입찰 유의서 제2절12 (입찰의 성립과 무효)에 해당하는 견적의 제출은 무효입니다. 

 

9 

견적제출 참가자 유의사항 

 

가.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라도 계약체결 시 배제사유로 인하여 계약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에는 차순위자를 심사하여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는 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갖추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보증방법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51조 및 제52조에 의합니다.  

 

10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반드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서(서약서, 업체 제출용)를 제출하도록 되어 있으나,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청렴계약서(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서(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다.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및      「안전보건이행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에      「안전보건이행서약서(붙임1) 및 안전보건이행계획서(붙임2)」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 사항 

 

가. 견적을 제출하고자 하는 자는 용역입찰 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 등 기타 견적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입찰정보』-『용역』-『기초금액,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공고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하며,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학교 행정실(☎041-928-8182)로, g2b시스템에 관한 사항은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주산산업고등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2025년 7월 9일 

 

 

주 산 산 업 고 등 학 교 장 

 

 

 

 

 

[붙임1]안전보건이행서약서

안전보건이행서약서 

 

 

 주산산업고등학교로부터 도·수급(수탁)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2025학년도 주산산업고등학교(조경과) 국외현장학습 용역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주산산업고등학교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주산산업고등학교와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주산산업고등학교 도·수급(수탁)받은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기  관  명 : 

대  표  자 :                      (인)     

 

주산산업고등학교장 귀하                               

 

[붙임2] 안전보건이행계획서 

안전보건이행계획서 

▣ 사 업 명:  

▣ 업체명:  

▣ 사업기간:  

▣ 연락처:  

▣ 사업장소:  

▣ 소재지:  

▣ 투입 종사자수:  00 

▣ 대표자:          (인) 

안전・보건관리 

 

 

담당자 

지정현황 

(비상상황시 연락)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정)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부) 

성명 

연락처 

성명 

연락처 

 

 

 

 

안전・보건 

전문인력 

□ 안전보건관리자 자체 선임     □ 안전보건관리 대행     해당 없음 

산재보험 

가입현황 

가입 

□ 미가입 

▣ 안전조치 세부계획(개별 사업의 특성별로 변경 작성 가능) 

(작업중 유해‧위험요인 사항 및 관리대책)  

작업중 유해‧위험요인 사항(위험성평가) 

안전보건 관리대책 

1. 운행시 불안정한 작업자세에 의한 근골격계질환 

2. 차량 충돌 위험 

3. 차량 노후화 및 관리(정비) 

 

 

 

 

 

1. 운행시 불안정한 작업자세에 의한 근골격계질환 

 ① 적정한 휴게시간 부여 

 ② 스트레칭 실시 

2. 차량 충돌 위험 

 ① 차량 운행 안전교육 실시(교통안전법규준수) 

3. 차량 관리 및 정비 (운행 전 사전점검) 

① 출고일자(등록증), 차량보험가입여부 확인 

 ② 차량 정비상태 등 확인 

 

(안전보호장비 확보)   

- 차량 정비상태(안전벨트·에어백 등)를 확인하고 비상상황에 대비한 교육을 실시한다. 

 - 화재위험에 대비하여 차량 내 소화기를 점검하고, 응급상황 비상 탈출을 위한 장비를 확보한다. 

   (차량별 안전보호 장비 확보 현황은 다음과 같다. - 소화기 0대, 비상용망치 0대) 

(안전교육) 

 -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작업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다. 

 - 운전자에 대해 비상시 대응 방안(소화기 사용, 비상탈출 등)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 차량 운행시 대열운행, 과속·신호위반·끼어들기 등의 위험한 주행을 하지 않도록 교육하고, 운행시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음주 측정 결과를 확인하도록 한다. 

(기계기구, 장비 등) 

 - 차량용 소화기, 비상탈출용 망치 등 비상장비를 확보하여 비상 상황에 대비한다. 

 - 예상치 못한 차량 파손 등을 예방하여 비상 정비용 장비를 확보한다. 

(비상조치)  

- 응급상황 발생시 운전원 및 인솔자는 즉시 응급조치하고 학교·119에 신고·조치한다. 

 - 차량운행에 따른 비상연락망을 구축 한다.(학교 – 인솔자 – 운전원 – 운수업체 –119 - 병원) 

 - 구축한 비상연락망은 첨부 파일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