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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49069-000 공고일시  2025/07/08 17:20
공고명 2025년 빅데이터 플랫폼 고도화
공고기관 제주관광공사 수요기관 제주관광공사
공고담당자 허태연(☎: 064-740-602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9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9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7/2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76,000,000 원
   
배정예산
176,000,000 원
   
추정가격
160,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제주관광공사 

그림입니다. 

제주관광공사 면세점 

www.ijto.or.kr 

www.jejudfs.com 

 

 

 

 

제주관광공사 공고 

제2025-025호 

 

 

 

 

 

 

제주관광공사 입찰공고 

 

「2025년 빅데이터 플랫폼 고도화 용역」 

 

 

 

< 유의사항 > 

 

 

 

▶ 이 입찰 설명서는 제주관광공사에서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정계약 모니터링 제도 운영> 

 

 

 

주관광공사는 공정하고 자유로운 시장경제 질서 구현과 사회문화 조성에 앞장서고자 공정계약 모니터링 제도를 운영 중입니다. 

주관광공사와의 계약 및 과업수행 간 불공정하거나 불합리한 사례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통보(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주관광공사 감사팀 

  - 감사팀 팀장: 064) 740-6096 / opindoor@ijto.or.kr 

  - 감사팀 담당: 064) 740-6097 / lys1106@ijto.or.kr  

 

 

 

 

1.입찰개요 

   

  가. 공 고 명 : 2025년 빅데이터 플랫폼 고도화 용역  

  나. 계약기간 : 착수일로부터 180일 

  다. 입찰방법 : 총액계약, 제한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라. 공고방법 : 조달청 나라장터(G2B) 및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 

  마. 기초금액 : 금일억칠천육백만원정(₩176,000,000)/부가세포함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오니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용역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붙임 과업내용서 내용을 반드시 참조 후에 입찰하시기 바랍니다. 

    ▶ 추정가격 :  금160,000,000원 / 부가가치세 : 금16,000,000원 

 

2.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가. 입찰게시 : 2025. 7. 8.(화) 

  나. 입찰마감 : 2025. 7. 29. (화) 11:00 

  다. 제출장소 : 제주관광공사 관광마케팅실 연구조사팀 (☎064-740-6046) 

   ※ 상세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선덕로 23 제주웰컴센터 3층 

  라. 제출방법 : 직접 방문하여 제출(우편, 팩스, 이메일 접수 불가)※입찰마감 시간 이후 도착분 접수 불가 

  마. 제안평가회 일시 및 장소 : 접수 후 별도 통보 예정 

 ▶ 입찰(계약) 관련 문의 : 경영기획실 계약담당자 (☎ 064-740-6029) 

 ▶ 사업(운영) 관련 문의 : 관광마케팅실 사업담당자 (☎ 064-740-6046) 

   ※ 상기 일정은 우리 공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반드시 공고문, 과업내용서, 제안요청서 등의 내용을 숙지하여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 아래의 자격을 모두 보유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참가자격) 및 제92조,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의한 자격 요건을 갖춘 업체 

  나.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24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로 등록을 필한 업체 

    ※ 최근년도 결산 신고된 소프트웨어사업자 신고확인서 제출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 : 세부품명번호 8111159901)를 소지한 업체 

  라. 「중소기업법」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른 소기업으로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서류제출까지 발급되어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으로 제출 

  마. 본 사업의 특성상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가 

  바. 본 사업은 20억 미만의 사업으로써,「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 제2025-9호)에 따라 대기업 및 중견 소프트웨어 사업자는 참여할 수 없으며,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에 따라 상호출자제한기업진단에 속하는 기업은 본 입찰에 참여가 제한됨 

   위 자격조건 모두를 충족하지 못한 기관(기업, 단체)의 제안서는 심사대상에서 제외됨 

입찰 참가 자격의 판단 기준일은 입찰 마감일 전일 기준으로 함 

입찰참가자는 계약의 완료까지 해당 입찰 참가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기타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름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등록 취소, 폐업, 부정당업체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 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제안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 심사 이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는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위 자격조건 모두를 충족하지 못한 기관의 제안서는 심사대상에서 제외됨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여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시행규칙에 의하여 업체에 대한 제재조치 등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4. 입찰서류 제출 

구분 

제출 서류 

수량 

제안요청서 서식 

1 

입찰 참가신청서 

※ 대표자 : 사용인감, 신분증 / 대리인 : 사용인감, 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 

각 1부 

서식 제1호 

서식 제2호 

서식 제3호 

2 

입찰서 및 가격제안서(산출내역서 포함) 

 *봉투에 밀봉 후 날인(직인) 제출 

각 1부 

서식 제4호 

서식 제5호 

서식 제6호 

서식 제7호 

3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25/1000) 보증보험증권으로 제출  

1부 

 

4 

제안사 일반현황 

1부 

서식 제8호 

5 

사업자등록증 

1부 

 

6 

입찰 참가 이행각서 

1부 

서식 제9호  

7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1부 

 

8 

소프트웨어사업자 신고확인서(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 1468)  

1부 

 

9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 : 8111159901) 

1부 

 

10 

조달청 경쟁입찰참가등록증 인쇄본  

1부 

 

11 

ESG 행동규범 준수서약서 

1부 

서식 제10호 

12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각 1부(*인감 지참) 

1부 

 

13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서  

1부 

서식 제11호 

14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 

1부 

 

15 

고용/산재보험료 완납증명서 

1부 

 

16 

신용평가등급확인서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 

각 1부 

 

17 

보유인력 이력사항 

* 기술인력 보유 및 전문성 평가를 위해 해당되는 인력에 대한 사항만 제출(경력 3년 이상) 

* 소프트웨어 산업협회에서 발행하는 기술자 경력증명 제출 必 

* 해당 인력에 대한 4대 보험 가입자 명부 증빙 제출 

각 1부 

서식 제12호 

18 

참여업체 유사용역 실적 현황(5천만원 이상, 부가세 포함) 

 ☞ 최근 3년 수행 실적현황 / 용역건별내역 / 실적증명서 

※ 원본제출 원칙, 발주기관 발행(날인)한 실적증명서 첨부한 사업을 인정 

※ 용역건별내역에 해당 실적 유사여부 기재(*필요시 사업결과보고 또는 과업내용서 제출) 

※ 민간거래 실적인 경우 실적증명원 사본(원본대조필)과 함께 계약서 사본 및 세금계산서 사본을 반드시 첨부하여 제출 

각 1부 

서식 제13호 

서식 제14호 서식 제15호 

19 

- 제안서 및 추가 제안사항 요약(제출용 각 2부 / 평가본 각 8부) 

 ▸발표자료는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할 것 

 ▸평가본 제안서 및 요약서에는 회사명, 로고, 주소, 대표자 이름 등 회사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여 제출하여야 함 

 ▸제안서 원본은 최종 계약업체에 한하여 추후 pdf파일로 제출해야 함(보안각서 등을 스캔한 pdf 포함) 

- 발표본 파일이 저장된 USB 1개(변경불가) 

 

서식 제16호 

서식 제17호 

20 

지방계약법 관련 서약서(조세포탈) 

 

서식 제 18호 

21 

*용역 계약체결 시 

※ 비밀유지계약서, 표준개인정보처리위탁계약서, 정보보안서약서 

*용역 완료시 

※ 보안확약서, 사업종료비밀유지서약서 

각 1부 

보안 서식 제1호 

보안 서식 제2호 

보안 서식 제3호 

보안 서식 제4호 

보안 서식 제5호 

 

 

제출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 “사실과 틀림없음(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인감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함(단, 용역실적증명원은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개발 관련 5천만원(부가세 포함) 이상의 단일료 실에 한하여 반드시 발주처의 확인(날인)을 필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함) 

 

5. 제안서 발표 및 평가 

 

 가. 일시/장소: 접수 후 별도 통보 예정/ 제주웰컴센터 회의실 

 나. 진행방식: 제안서 발표 20분, 10분 내외 질의응답 

 다. 평가 내용: 정성평가 자료(사업제안서 등) 심사 

 라. 발표 방법: 제출된 제안서에 의거한 제안 설명 

    ※ 기 제출한 USB에 수록된 발표자료로 발표진행, 제출 후 변경 불가 

    ※ 발표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을 경우 별도로 설명 

 마. 제안서 발표 순서: 제안서 발표 순서는 당일 추첨으로 결정하며 다른 제안사의 발표를 청취할 수 없음 

 바. 평가위원 구성: 외부 전문가 8인 

  ❍ 외부 전문가 3배수 이상의 평가위원 그룹을 구성 

  ❍ 구성된 3배수 이상의 평가위원 명부에 따라 고유번호를 부여하며 평가위원 수 만큼 입찰 참가자가 제안서 제출시 번호 추첨 진행, 다빈도 순으로 선정된 위원을 평가위원으로 위촉 선정(빈도수 동일시 연장자 순으로 선정) 

 사. 제안서 발표 유의사항 

  ❍ 제안서 발표시 참석자는 참여 인력에 명시된 총 2인(발표자1, 보조자1)으로 입찰 참가 업체의 임직원이어야하며, 그 중 발표자(PM)는 입찰공고일 전부터 계속 재직 중인 자이어야 함 

  ❍ 제안서 발표 및 질의 응답은 입찰 참가업체로부터 지정된 사업책임자(PM)가 해야 함. 다만, 제안서 제출 이후 사업책임자의 퇴사, 질병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설명 및 질의응답할 자를 계약담당자의 승인을 받아 다른 소속 직원으로 변경할 수 있음 

  ❍ 업책임자 및 참석자는 재직증명서, 4대보험(고용, 국민건강, 국민연금, 산업재해보험) 중 어느 하나의 기업 증빙자료,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 여권 중 택1)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함 

  ❍ 발표시 사용하는 기자재는 발주기관에서 제공하는 장비를 사용함 

    

※시스템 사양 

  - 프로세서: 12th Gen Intel(R) Core(TM) i5-12400 CPU @2.50GHz, 메모리: 16.00GB 

  - 시스템종류: 64비트 운영체제, 윈도우: Windows 11 

  - 응용프로그램: Microsoft Office PowerPoint 2016(PPT), Adobe Acrobat Reader 2024.005.20399 (PDF), 팟플레이어 버전 1.7.22398(영상) 

 

최고득점업체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협상 절차, 그 결과의 조치 및 가격협상기준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함) 

  ❍ 기타사항 

    ※ 제안발표시 “본 제안사”라고 말하여야 하며, “업체, 기관, 방송사, 주관사, 기획사 등 업태를 추측할 수 있는 내용의 단어 사용 금함 (위반시 1회당 정성점수 총점의 0.5점 감점) 

    ※ 제안서에는 사업내용과 무관한 실적 및 업체를 인식할 수 있는 실적 및 표기를 금함(주관부서에서 확인 후 업체 인식 가능한 부분은 임의 삭제할 수 있음) 

    ※ 제안사는 제안평가회 당일 1시간 이전에 평가회 장소를 방문하여 발표 준비를 마쳐야 함 

    ※ 평가회 개최시간까지 도착하지 않을 시에는 응찰 포기로 간주하여 입찰 참가등록을 취소함 

    ※ 제안서 평가위원회의 회의내용은 회의록으로 기록됨 

  ❍ 평가결과 공개여부: 제안평가회 평가결과는 위원회 개최 후 평가위원별 세부 평가점수를 제주관광공사 계약정보시스템을 통해서 공개할 예정임 

    ※ 단, 평가의 공정성 확보를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평가위원별 평가결과’의 ‘평가위원명’을 공개하지 아니할 수 있음 (평가위원명단은 공개) 

      

6. 평가 및 선정방법 

 

  가. 제안서 평가는 기술능력평가(90점)가격평가(10점)로 구분하여 평가하며, 기술평가는 다시 정량적평가(20점)정성적평가(70점)로 구분하여 평가합니다. 

      ※ 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자 입찰가격 평가 배점한도와 정성적평가 분야 배점한도를 조정하였음 

  나. 가격평가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의 평점산식에 의거 평가합니다. 

  다. 제안서 기술평가 결과 선정된 협상 대상 후보자에 대한 기술평가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협상적격자 중 기술평가점수와 가격평가점수를 합한 종합평가점수의 고득점 순으로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함.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사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으로 정함. 협상적격자가 없을 경우 재공고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라. 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을 진행하고, 협상은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하며, 당해 사업의 규모, 특수성, 난이도 등에 따라 협상대상자와의 협의에 따라 10일 이내의 범위에서 협상기간을 조정할 수 있고,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마.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실시하며, 모든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이 결렬 될 경우 재공고 또는 새로운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바. 평가결과 및 세부내용, 협상결과 등은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업체는 평가결과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사. 기타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2.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보험증권으로 우리공사에 납부해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우리공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자로찰참가자격에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입찰의 무효 사유 및 처리에 관하여는 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행정안전부 예규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처리합니다. 

  나. 입찰 참가 등록증 상의 상호나 법인 명칭, 대표자 이름(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 자 대표도 해당)이 법인 등기부 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 등록증)과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 자격 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9.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공고문, 제안요청서, 과업내용서, 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동법 시행규칙, 입찰 및 계약관련 행정안전부 예규 등 입찰 및 계약에 필요한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못하여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청렴계약, 인권경영의 이행 등을 위해 관련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입찰시 제안요청서 별지 서식 ‘ESG 행동규범(환경·안전·인권·청렴) 준수 서약서’를 대표자가 날인하여 우리공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다. 제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서류의 내용은 모두 사실대로 작성해야 하고, 허위 기재 시 심사대상에서 제외 및 용역 업체 선정 이후에도 자격이 상실됨은 물론, 이로 인한 행정ㆍ재정적 손해에 대해 민ㆍ형사상의 책임을 져야 합니다. 

  라.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관련 법규에 따라 입찰보증금 귀속 및 부정당업자로 지정되어 향후 발생하는 입찰 참여에 제한을 받게 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대금청구액의 2.5%를 제주특별자치도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업체선정 및 과업진행 과정 중 불가항력의 사유(천재지변 또는 감염병 전파위험 등)에 의해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해당 행사 또는 과업이 연기 및 취소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입찰 절차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약 체결 후에라도 위와 같은 불가항력의 사유에 해당되어 해당 행사 또는 과업의 취소가 발생할 시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2024.03.28.시행) 제9장 계약 일반조건 제8절 ‘계약이행의 지체와 계약의 해제․해지’에 의거하여 계약의 해제․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사. 본 공고내용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www.ijto.or.kr),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가. 본 입찰은 「대 ‧ 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제주관광공사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상생결제제도 시스템(www.winwinpay.or.kr)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국번없이 1670-0833)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2025.  7.  8. 

 

제주관광공사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