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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49106-000 공고일시  2025/07/08 17:32
공고명 2025년 강화단군아라호 정기수리 용역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강화군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강화군
공고담당자 박지현(☎: 032-930-327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1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52,298,200 원
   
배정예산
252,298,200 원
   
추정가격
229,362,000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강화군 입찰공고 제2025-1125호 

 

일반용역 전자입찰 공고 

[‘중대재해처벌법’시행에 따른 ‘안전·보건확보 의무 준수안내] 

 ○ 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약칭: 중대재해처벌법) 따른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와 위반 시 처벌규정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 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 참가 시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에 서약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유의사항] 

 ○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전자입찰 시스템운영에 관하여는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 문의하여 장애 등을 해결하시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개찰 후 사업계획변경, 입찰참가자격 변경 등 발주청의 사정으로 입찰공고는 취소가 될 수 있습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안부예규 최신개정), 입찰공고내용, 과업지시서(붙임),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자이용약관,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 및 특수조건, 기타입찰도서 등을 충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년 강화단군아라호 정기수리 용 

 나.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30일 

 다. 용역예정(기초)금액: 금252,298,200원(추정가격 229,362,000원, 부가가치세 22,936,200원) 

 라. 과업설명: 정기검사 대비 수리용역 18항목(선체, 기관 등) 

   ※ 본 용역에 관하여 과업지시를 참조하시고, 기타 자세한 내용은 사업부서에서 반드시 확인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바. 입찰참가자격 등록 마감일시: 2025. 7. 15. 18:00 

 사. 입찰서 제출기간: 2025. 7. 14. 10:00 ~ 2025. 7. 16. 10:00 

 아.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7. 16. 11:00 나라장터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총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 사업자인 경우 부가가치세 상당금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개찰 결과 낙찰하한율 미달 등의 사유로 유찰될 경우에는 별도 통보 없이 개찰 당일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반드시 개찰여부를 확인하여 공고에 따라 재입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총액(제한)입찰, 전자입찰, 적격심사 대상 

 

3. 입찰참가 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소정의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등본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인천광역시에 있는 업체로 다음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1) 항만운송사업법」제26조의3에 따라 항만운송관련사업(선박수리업)[업종코드:5958]으로 입찰참자격을 등록한 업체 

 2) 당해 선박을 상가할 수 있는 선가대를 보유한 업체 

 ※ 선가대가 공익사업을 위한 토지 등의 취득 및 보상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한 공익사업을 추진하는 사업구역 내에 위치하고 있는 경우 종료일까지 점ㆍ사용 연장허가가 가능하여야 하며 선가대 보유사실(선가대 설치를 위한 공유수면점사용 허가를 받은 경우도 해당되며 수리기간이 점사용 기간내에 포함되어야 함)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제출 가능해야 함 

 3) 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중기부고시)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확인이 되지 않거나, 발급된 확인서와 입찰 참가자격의 기업 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4. 공동도급 및 하도급 불허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인천광역시 예규)의 [별표1] 3.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일반용역의 평가기준을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6.745%)이상으로 최저가로 입찰한 업체 순위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이행실적 평가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은 최근7년) 이내에 완수한 공공기관에서 발주한 선박수리용역(57톤 이상) 누계금액(추정가격 229,362,000원)기준으로 평가하며, 관렵협회 또는주자(공공기관)로부터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평가합니다. 

   ※ 단일항목 기계류 수리가 아닌 선체, 기관 등 선박 전반적인 수리 진행실적으로 선박톤수 및 전반적인 수리 진행실적을 확인할 수 있는 문구가 명시되어 있어야 함(부가가치세 포함여부 기재) 

   용역 실적 인정에 대해 이견이 있을 경우 발주부서(총무과 ☎032-930-3272)의 판단에의하며, 적격심사 서류 제출 전에 발주부서의 감독관 경유(확인 날인) 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 및 하도급실적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라. 경영상태 평가재무비율, 신용평가등급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고,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는 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안에 있는 가장 최근의 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며, 미제출 또는 유효기간이 아닌 경우에는 최저등급 점수를 적용합니다. 

   ※ 재무평가의 기준비율은 한국은행 발행 최근 연도(2023년) 기업경영자료「C311. 선박 및 보트 건조분야 비율(자기자본비율 38.02%, 유동비율 96.04%)을 적용합니다. 

 마. 동일가격의 최저가 견적서 제출자가 2인 이상인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서류제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적격 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입찰보증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따른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에 따릅니다. 

 

8. 청렴계약이행 각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강화군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에 별도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기타 참고사항 

  가. 낙찰자는 계약시 인지세법 제1조(납세의 의무)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 시 청구금액의 2%에 상당하는 인천광역시 지역개발공채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등록사항을 변경등록하지 않은 입찰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다.  낙찰자는 전자계약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나라장터(G2B)에서 전자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하여 입찰자용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에 정한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진행이 불가능하고 판단될 경우에는 입찰집행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공고 및 입찰결과는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서 열람하실 수 있으며,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계약상대자 결정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정보-용역-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바. 용역 입찰 자격 및 기타 의문사항은 세무회계과(☏032-930-3277)로, 

      용역과업내용 관련사항은 총무과(☏032-930-327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군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강화군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클린센터) 및 행동강령책임관(감사법무담당관 ☏930-3791~3794)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7월  8일 

 

강 화 군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