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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48770-000 공고일시  2025/07/08 18:17
공고명 2025년 통학차량(전기중형승합차) 구조변경
공고기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진안교육지원청 수요기관 전라북도교육청 전라북도진안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홍선아(☎: 063-430-625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1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6,790,000 원
   
배정예산
36,790,000 원
   
추정가격
33,445,455 원
낙찰하한율
84.2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청렴계약, 미래교육을 위한 깨끗한 약속” 

 

 

전북특별자치도진안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77호 

 

2025년 통학차량(전기중형승합차) 구조변경 입찰 공고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청렴계약(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납품 이후를 포함),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에 관한 사항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 비밀보장 보호 및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 제정 노력에 관한 사항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명: 2025년 통학차량(전기중형승합차) 구조변경 

  나. 품명 및 수량: 전기중형승합차 23인승 2대 

  다. 규격: 과업지시서 참고 

  라. 인도조건: 생산공장도(단, 수요기관 요청 시 지정장소로 탁송 가능) 

  마. 납품기한: 계약일로부터 25일 이내 

  바. 사업금액 

(금액단위: 원) 

추정금액 

(A=B+C) 

추정가격 

(B) 

부가가치세 

(C) 

기초금액 

(D=B+C) 

36,790,000 

33,445,455 

3,344,545 

36,790,000 

 

  ※ 선택사양, 부가세 등을 포함한 가격입니다.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서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입찰서접수 개시일시 

입찰서접수(투찰)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7. 11.(금) 10:00 

2025. 7. 16.(수) 10:00 

2025. 7. 16.(수) 11:00 ~ 

우리 청 행정지원과 재정팀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을 실시하여 유찰될 경우에는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3.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제한경쟁,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다. 본 입찰은 공동계약을 불허합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아래의 요건 모두를 충족하여야 합니다. 

    1) 「자동차관리법」제30조에 의한 제작자 등(자동차-국내 제작·조립)[5898]으로 입찰 참가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2)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제131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자동차종합정비업[5815] 또는 자동차전문정비업[5817]으로 입찰참가 등록을 완료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3) 입찰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 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개찰일(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조달청 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라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당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과업설명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하며 과업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6.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따라 세입 조치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제를 받게 됩니다. 

 

7. 전자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전자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거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 이 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참고) 

  라.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이 연기되는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상당금액의 범위 내 서로 다른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결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적용하여 낙찰하한율(84.2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업체 평가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평가기준에 따라 통보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적격업체 평가서류 원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관련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라.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을 받은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나라장터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 추첨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마. 계약자 결정방법에 따른 계약자 선정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에 위배되었을 경우 무효로 하며 차순위 업체로 결정합니다. 

  바. 이외의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규정에 의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무효 사유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나라장터-자기정보확인’에서 반드시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다수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은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로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정보 확인 및 입찰 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0. 청렴계약(서약)제 및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의 규정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나. 입찰서 제출자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전자계약 시 첨부되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라.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이행 통합 서약(동의)서 3번‘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에 이행 서약 하여야 합니다. 

 

11.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일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공고문, 과업지시서 및 규격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 시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등록신청 요령 등에 관한 사항은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본 공고와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행정지원과 재정담당(☎430-6250), 감사담당(☎430-6244)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나. 공고문, 기초금액, 입찰(개찰)결과에 대한 정보 게재 

    -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 입찰정보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홈페이지(http://www.jbe.go.kr) 정보공개/계약과정정보공개/입찰공고 

  다.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입찰정보/기초금액,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기타 공고내용 문의사항 연락처 

    - 입찰공고에 관한 사항: 행정지원과 재정팀 ☎ 063-430-6253 

    - 과업지시서 및 규격에 관한 사항: 행정지원과 총무팀 ☎ 063-430-6249 

    - 나라장터(G2B) 시스템에 관한 사항: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2025년  7월  8일 

 

전북특별자치도진안교육지원청 재무관 

 

전북특별자치도진안교육지원청 직원들은 금품 또는 향응을 일절 제공받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