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견적입찰서 제출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재단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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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에 부치는 사항
1-1. 사 업 명 : 부산신용보증재단 부동산 가격자문 용역업체 선정
1-2. 사업내역 : 과업지시서 참조
1-3.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6.12.31. 예정
1-4. 기초금액 : 75,504,660원 (금칠천오백오십만사천육백육십원정, VAT 포함)
1건당 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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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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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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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47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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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78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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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0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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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동산 등기사항전부증명서 열람비용 제외
1-5. 공고기간 : 2025/07/08/ 20:00 ~ 2025/07/14 10:00
1-6. 계약방법 : 본 과업은 가격자문 의뢰 건 수 1건당 단가(VAT 포함)를 책정하여 진행하는 단가계약입니다.
2. 견적서 제출 및 계약 방법
2-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2인 이상으로부터 견적서를 제출받는 2인이상 견적제출 수의계약 및 전자계약 대상입니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2-2. 2인이상 견적제출의 총액견적제출(부가세포함)입니다. 최종 낙찰자의 투찰금액을 연간 추정 의뢰 건수로 나눈 금액이 1건당 의뢰 가격으로 결정됩니다.
2-3. 지역제한(부산광역시) 대상입니다.
2-4. 단독입찰 시 유찰 처리됩니다.
3. 입찰참가자격 ▶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3-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본사)가 부산광역시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3-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하며, 업종코드(1443)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3-3. 「감정평가 및 감정평가사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감정평가 법인이어야 합니다.
3-4. 특정한 성능, 기술, 품질 등이 필요한 경우로서 전문성, 기술성이 요구되는 점을 감안하여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1항 제4호에 따라 입찰 참가자를 중소기업자로 제한하지 않습니다.
3-5.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 및 부정당업체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이어야 합니다.
3-6. 제안업체는 상기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하며, 상기의 모든 조건은 별도의 명시가 없는 한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동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3-7. 본 입찰은 단독입찰만 허용하며, 공동수급(공동이행) 및 하도급 불가합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4-1.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견적제출대상으로 적격심사는 하지 않습니다.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4-2. 전자입찰의 예정가격은 입찰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예비가격 추첨결과에 따라 결정되며, 무효인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 또는 입찰 취소를 신청하여 승인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도 예정가격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4-3.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대비 제출된 견적가격이 낙찰하한율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동일가격입찰의 경우 낙찰자 선정을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4-4. 수의계약 체결제한 대상자[지방계약법 제33조에 해당되는 자,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에 해당되는 자]가 아니여야 합니다.
4-5. 정수(整數)로 투찰하시기 바라며, 소수(素數)가 포함된 금액으로 투찰하여 낙찰되었을 경우 낙찰단가 결정시 소수점 이하 금액은 절사합니다. (예- 투찰금액 1,900.7원으로 낙찰되었을 경우 낙찰단가는 1,900원으로 계산)
5. 견적제출의 무효에 관한 사항
5-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11장,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5-2.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수의계약 운영요령 규정에 의하여 결격 사유가 발생 될 시에는 계약 해지(해제) 및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습니다.
6.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6-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견적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7. 기타사항
7-1.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① 공고문, 과업지시서 등
②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③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④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7-2. 우리 재단에서는 부조리척결 및 불공정행위(입찰담합 등) 사전 차단을 위하여 청렴계약제, 모범거래모델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 재단 모범거래모델을 준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시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제공 시 뇌물공여죄로 형사고발 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제한을 받게 됩니다. 낙찰자로 통지 받은 후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자는 「인지세법」에 따른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7-3.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79조에 따라 단가계약을 체결 하는 경우 계약 체결시, 산출내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7-4.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및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전자조달콜센터(T :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처리합니다.
7-5. 문의처
①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 재기지원센터 박기윤(☎051-860-6873)
②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 경영지원부 정희찬(☎051-860-6607)
③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7-6. 본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불공정행위가 있거나 재단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에는 클린신고센터(재단 홈페이지 http://www.busansinbo.or.kr) 또는 재단 감사준법지원실(☎ 051-860-6661)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 07. 08
부산신용보증재단 이사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