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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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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49302-000 공고일시  2025/07/08 18:56
공고명 동작구 신청사 북측도로 점용 건축물 해체공사 건설폐기물 처리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동작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동작구
공고담당자 김단비(☎: 02-820-901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4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7/15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1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2,695,000 원
   
배정예산
112,695,000 원
   
추정가격
102,45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동작구공고 제2025-106호 

그림입니다.  청렴동작! 더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겠습니다.  

 

 

용역 입찰 공고<긴급> 

□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동작구 신청사 북측도로 점용 건축물 해체공사 건설폐기물 처리 용역 

총 용 역 비 

₩112,695,000 

입찰등록개시일시 

 2025. 7. 14. 10:00 

기   초  금   액 

₩112,695,000 

입찰등록마감일시 

 2025. 7. 16. 10:00 

추  정  가  격 

₩102,450,000 

가격입찰(개찰)일시 

 2025. 7. 16. 11:00 

부 가 가 치 세  

   ₩10,245,000 

가격  입찰  장소 

 예산회계과 입찰집행관PC 

 

   ※ 제한경쟁(지역제한), 단독또는공동도급(분담이행), 총액입찰, 적격심사  

1. 용역개요 

  가. 용 역 명 : 동작구 신청사 북측도로 점용 건축물 해체공사 건설폐기물 처리 용역 

  나. 용역내용 : 용역설명서 및 과업지시서(※ 세부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60일 이내 

     ※ 세부사항 문의 : 신청사이전추진단 이영인 주무관(☏02-820-2863)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로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법 시행 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조건을 구비하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     계약 체결시까지)주된 영업소가 서울특별시 및 경기도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 

  나.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제21조에 따른 폐기물수집·운반업        [건설폐기물,업종코드:6728] 및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업종코드:1253]  

       등록한 업체 

    -  공동계약(분담이행)시 

       1) 면허 보완을 위한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 가능하며, 공동수급체의 대표사는         폐기물중간처리업을 갖춘 업체로 함 

       2) 구성원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3개사 이내로 하며, 분담비율은 폐기물중간    처리업’업체 75%,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업체 25%로 함 

   공동수급협정서 접수 마감  일시 : 2025. 7. 15.(화) 18:00 

    정서가 제출되지 않은 경우 사전판정 과정에서 서류 미제출로 간주하여 입찰참가를 배제하므로 대표자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국가종합전자조달 웹 송신함에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본 건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4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마.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http://www.g2b.go.kr)의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단,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이 공휴일일 경우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시까지 유효)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8호 또는 9호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신청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 참가자격 등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 : 납부면제(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 

  다.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소정의 기한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며, 한 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 입찰서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다.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6. 입찰의 무효,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본 입찰의 자격 등 진위여부를 확인하여 조건, 내용이 다를 경우 이를 무효처리합니다. 

  나.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 참가자가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추첨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다.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으로서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써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고시) 추정가격 2억원미만 용역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가격입찰결과 1순위 업체에게만 개별통지하고 심사결과 적격대상자가 없을 경우 차순위 순으로 심사하여 결정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따른 낙찰자 결정방법(추첨-나라장터 상의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  프로그램 이용)에 따릅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바.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7. 입찰참가자 구성내용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의 구성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 용역입찰공고, 용역설명서 및 과업지시서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동법 시행규칙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입찰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 

    -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 동법 시행규칙 

    -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고시) 

    - 동작구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8.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서울특별시동작구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을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청렴이행서약서에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사항   

  가. 입찰공고, 입찰집행, 적격심사, 계약체결 등 안내 : 동작구청 예산회계과 김단비(☏02-820-1523)주무관 

  나. 용역설명서, 과업지시서 등 안내 : 신청사이전추진단 이영인(☏02-820-1659)주무관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라.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7월  8일 

 

 

 

서울특별시 동작구(분임)재무관 

■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동작구는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부패·비리 및 불공정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 부정청탁·금품수수 및 공직자 부조리 신고센터 」를 운영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접수부서 : 동작구청 감사담당관(☎ 02-820-1152) 

2. 신고방법 : 온라인접수, 전화 및 방문 

 - 동작구 홈페이지(http://www.dongjak.go.kr/) 행정정보 → 열린감사  

 ※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그림입니다. 

동작구청신고센터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