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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47567-000 공고일시  2025/07/09 08:42
공고명 중요 비전자기록물 DB구축 5개년 사업(1년차) 입찰 공고(협상에의한계약)
공고기관 천안도시공사 수요기관 천안도시공사
공고담당자 오정현(☎: 041-559-362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0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2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7/22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7,000,000 원
   
배정예산
77,000,000 원
   
추정가격
70,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천안도시공사 공고 제2025 – 95호          

중요 비전자기록물 DB구축 5개년 사업(1년차) 입찰공고(협상에 의한 계약)

 

<청렴 서약제 적용 및 공직자 부조리 신고 안내>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천안시 공무원은 업무처리와 관련하여 어떠한 경우에도 금품․향응․편의제공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습니다. 이를 위반하는 일이 있는 경우 아래의 신고처로 즉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업무와 관련하여 (제3자를 통하여) 부정 청탁하는 일이 없도록 협조하여 주시고, 부정 청탁이 있는 경우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해당기관에 대한 처분을 요청하겠습니다. 

 

    천안시 공직자 부조리 부패신고 ☎ 041-521-2043~2044 

     ▪ 천안시 홈페이지 (올소365) - 부패공직자 신고 

        ��http://www.cheonan.go.kr    ��http://allso365.cheonan.go.kr 

     ▪ 천안시 공직비리·갑질익명신고��https://www.kbei.org/helpline/cheonan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용역개요 

용역기간 

용역금액(원) 

중요 비전자기록물 DB구축 5개년 사업(1년차)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착수일로부터 

120일 

기초금액 

77,000,000 

추정가격 

70,000,000 

부가가치세 

7,000,000 

 

  가. 총예산 : 금77,000,000원(금칠천칠백만원) 

    - 본 용역의 기초금액 : 77,000,000원(추정가격 70,000,000원 + 부가가치세 7,000,000원) 

  나.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5조 제3항의 규정에 의거 현장설명을 생략함 (제안요청 및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함)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관련 문의: 천안도시공사 경영지원부 인사총무팀 고은빛(041-559-3622) 

    ※ 기타 계약이행과 관련된 내용은 수요기관 제안요청서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공고기간 

2025. 07. 10.(목) ~ 2025. 07. 22.(화) 

입찰서 제출(투찰기간) 

2025. 07. 10.(목) 14:00 ~ 2025. 07. 22.(화) 14:00 

개찰일시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수요기관 평가)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입찰집행관 PC 

 

 가. 본 입찰건은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한 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고, 

      가격입찰서와 제안서를 모두 제출하여야만 유효합니다. 

    단, 전자조달법 시행령 제5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입찰제출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동 입찰이 유찰될 경우 재 입찰이 가능하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 입찰 하시기 바랍니다. 

  다.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오니 입찰서 제출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이 입찰은 SW사업으로 입찰가격이 사업금액의 100분의 80미만인 경우에는 가격점수 배점한도의 

      30%에 해당하는 평점을 부여합니다. 

  마. 제안서 온라인 제출 방법은 5번(제안서 제출)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바. 가격입찰서와 제안입찰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 제출시에는 입찰 무효 처리 됩니다. 따라서 제안서 

      제출을 완료한 후 가격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으니 각별이 유의 바라며, 입찰서 정상제출 여부는 

      입찰>입찰진행>“나의투찰내역”(가격입찰서)과 “제안서/공모안 제출내역”(제안서)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가격입찰서와 제안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서 제출 자격(아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자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에서 정한 자격을 갖추고, 다음 각 항의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나라장터(G2B)에 전자입찰서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 전일까지 소프트웨어사업자(데이터베이스제작및검색서비스사업), 업종코드 : 1470)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자 

  다. 「중소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제2조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 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인 업체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 8111200201)을 소지한 업체 

    직접생산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제안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제안 입찰서 제출 마감일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음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ㆍ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약서 제출은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서약서 제출을 대신합니다.) 

 

이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서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 

   보통신부 고시)에 따라 대기업 및 중견기업인 소프트웨어사업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제4항 규정에 의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 

   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입찰 및 낙찰방법 : 총액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비대면 평가 

   1) 문의 :경영지원부 인사총무팀 고은빛(041-559-3622) 

   2)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3)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 

   4) 낙찰자 결정방법 :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와 가격평가를 종합하여 우선 

      협상대상자 선정 후 협상절차를 거쳐 결정 

  나. 협상기준 

   1) 협상적격자는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 이하인 자로서,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 중에서 선정함. 

   2) 제안서 기술능력평가(90%) + 가격평가(10%)를 종합 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진행하며,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순위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함. 

   3)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 

      에는 예정가격)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함. 

   4)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함. 

   5)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 

      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함. 

     ※ 모든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이 결렬될 경우 재공고입찰이나 새로운 입찰에 부칠 수 있음. 

   6) 협상이 성립된 자를 계약상대자로 선정함.  

 다.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하므로, 입찰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관련 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라.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 제출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에 따라 처리합니다. 

 

5. 제안서 제출  

 가. 제출일시 및 장소 

   1) 제출기한 : 2025. 7. 22.(화) 14:00까지 

   2) 제출방법 : 전자제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를 통해 전자문서로 제출 

   3) 제출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차세대 나라장터) 

 나. 제안서 접수 시 주의사항 

   1) 제안서 제출 마감일시에 임박하여 제안서를 제출할 경우 시스템 부하등으로 제안서 제출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2) 차세대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하며, 차세대 나라장터 

      를 통해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무효입찰에 해당합니다. 

   3) 차세대 나라장터에서는 제안서 최종 제출이후 가격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제안서(증빙서류 포함)는 파일명을 지정하여 주시고, PDF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제안서 제출서류 안내 

    - 정성적 제안서 1식 

    - 정량적 제안서 1식 

    - 제안요약서 1식 

    - 기타 서류 1식(해당사항 있을 경우, 제안요청서 참조)  

      ※ 기타사항 수요기관 제안요청서(규격서) 반드시 확인 후 제출 요망 

   6) 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기타서류 등 입찰공고에서 요구하는 제출서류 일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입찰 > 입찰진행/참가 화면의 투찰버튼 클릭 > “입찰서 

      류제출현황” 팝업 > “제안서제출바로가기” 링크버튼을 통해 파일 첨부 후 제출 

    ※ 파일첨부 영역에서 파일추가 버튼을 통해 해당 파일 선택 후 문서구분을 지정하여 처리 

      (기타서류 제출 시, 제안서 제출 화면에서 문서구분을 “기타문서로” 지정하고, 파일 첨부 

    ※ 제안서필수제출문서(파일첨부영역 상단에 제공) 중 1개라도 첨부되지 않을 경우 임시저장, 

      최종제출 불가 

    ※ 해당 서류의 최종제출이 완료되어야 “가격입찰서” 진입 가능함. 

   7) 제안서 비교평가를 위해 제안서 목차, 평가항목별 조견표를 가급적 등록기한내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조견표를 미등록하는 경우네는 비교평가가 불가하여 평가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조견표 등록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입찰 > 입찰진행 > 제안서/공모안제 

      출내역 > “공고번호”등으로 검색 > 해당 목록의 목차조견표, 평가조견표 열에 조견표작성 버튼을 

      클릭하여 제출한 제안서의 목차, 평가항목별 해당 쪽수를 등록 

 다. 기타 유의사항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제안서를 첨부한 이후 반드시 시스템에 저장된 제안서를 

      다운로드하여 파일 이상여부 확인 후 임시저장 및 최종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한 제안서등 첨부파일은 임시저장 시점에서 해당 파일이 암호화 되므로 임시저장본의 다운로드 

      및 확인이 불가능하며, 파일의 정상 여부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작에게 있습니다. 

    - 단, 최종제출 전(작성중 또는 임시저장 상태)에서는 첨부파일을 교체하여 재등록할 수 있습니다. 

   2) 나라장터 및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3) 제안서 제출 시 발주처의 제안 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담당자정보(이름, 전화번호 등)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제안서 평가 안내 및 공지사항 

 가. 제안서 평가기관: 정성, 정량(수요기관 평가) / 정성평가위원은 조달청 인력풀 활용 

 나. 제안서 평가일시: 2025.  7. 30.(수) 13:30(예정) 

   - 상기 평가일정은 평가위원 교섭 등 상황에 따라 변동이 가능하며, 일정이 변경될 경우 제안서를 제출한 입찰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또한, 제안서 기술평가의 평가시간이 길어지는 경우에는 상기 평가 마감시간 이후(18:00 이후 포함)에도 평가를 계속 진행함을 알려드립니다. 

 다. 제안서 평가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입찰 > 조달평가 

 라. 제안서 평가방식: 온라인(화상)평가 / 서면평가(제안서 발표 없음. 단, 실시간 질의응답은 있음.  

 마. 다음과 같이 나라장터를 통해 평가위원이 제시한 질의에 대해 해당 제안사별로 답변 

   - 사전검토 종료일시(예정): 2025. 7. 30.(수) 14:40 까지 

   - 평가위원 질의 종료일시(예정): 2025. 7. 30.(수) 14:40 까지 

   - 입찰자 답변등록 종료일시(예정): 2025. 7. 30.(수) 15:10 까지 

바. 평가위원 의견등록 및 입찰자 답변등록 시간은 별도 안내되며, 평가진행 상황에 따라 협의· 

     조정될 수 있습니다. 

 

7.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8. 입찰 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시행규칙 제42조, 용역 

     입찰유의서 및 용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따라 무효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에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9.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찰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체결 시 업체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우리공단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지역업체 참여율 확대 및 보호 

 가. 「천안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 조례」에 따라 사업  시행에 필요한 생산자재, 건설장비, 

       고용인력은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천안시 지역 내 하도급 공사계약 시 하도급액의 

       70% 이상을 지역업체가 하도급 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나. 지역업체 참여율 확대 및 보호관련 아래사항을 권고하오니, 공사의 품질에 영향을 미치지 

       아니하는 범위 내에서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사의 일부 하도급 시 우리 시 등록 업체의 우선 선정 

◦ 공사에 필요한 물품 및 자재 구입 시 우리 시 생산ㆍ판매 제품의 우선 구매 

◦ 공사현장 건설장비 사용 시 우리 시 등록 건설장비의 우선 사용 

◦ 공사에 투입되는 현장인부 고용 시 우리 시 거주 주민의 우선 고용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도급, 용역, 위탁 등을 행한 경우는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 각호에 따른 조치를 하여야 한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용역계약일반조건, 특수조건, 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특별유의서,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 공고문, 전자입찰 사용자 안내서, 심사기준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개찰 및 입찰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에서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부가가치세는 계약체결시 제외하거나 사후 정산되며, 계약상대자는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남도지역개발공채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발주처의 해석에 따릅니다. 

  아. 기타 문의사항 

    - 기타 용역에 관한사항: 경영지원부 인사총무팀 고은빛 041-559-3622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경영지원부 재무회계팀 오정현 041-559-3629 

 

2025. 07. 10. 

천안도시공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