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역 전자입찰 공고
한강유역환경청 공고 제2025-91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7. 9.
한강유역환경청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단위: 원)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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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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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
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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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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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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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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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시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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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감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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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미천·복하천 하천재해예방사업 매장유산지표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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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재 지표조사 1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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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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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일 (6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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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7.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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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7.1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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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7.17. 11:00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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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용역 내용 및 적격심사에 관해 궁금하신 점은 한강유역환경청 하천공사과(031-790-2536)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설계서 및 적격심사 기준을 열람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ㅇ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 용역이며, 전자입찰(안전 입찰서비스 이용)로 진행합니다.
ㅇ 청렴계약제 및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ㅇ 용역규모를 감안하여 단독도급방식을 적용하며, 공동도급을 불허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ㅇ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구비한 자여야 합니다.
ㅇ 「매장유산 보호 및 조사에 관한 법률」 제24조에 따라 국가유산청에게 등록한 기관으로서,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별표4] 육상지표조사기관 또는 육상발굴조사기관으로 등록된 업체
ㅇ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중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로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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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입찰서 제출
ㅇ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고, 전자입찰서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ㅇ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ㅇ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ㅇ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1호에 따라 안전 입찰 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9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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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입찰보증금
ㅇ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6조제4항에 따라 입찰보증금 면제대상에 해당하는 경우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가 제출되면 지급확약서가 제출된 것으로 갈음합니다.
ㅇ 납부면제 대상이 아닌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상당하는 입찰보증금 또는 보증서를 입찰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우리 청 총무과에 납부 또는 제출하여야 합니다.
ㅇ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등에 관하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을 적용합니다.
6. 낙찰자 결정
ㅇ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복수예비가격 생성기능을 이용하여 예비가격 기초금액기준 ±2%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예비가격 중 입찰에 참여하는 자가 가장 많이 선택한 추첨 번호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됩니다.
ㅇ 본 용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우리청 「매장유산지표조사 용역 사업자 선정을 위한 적격심사 세부평가기준(2024.3.)」에 따라서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입찰가격점수와 당해 용역수행능력점수 및 기타 당해 용역수행 관련 결격사유점수(감점) 등을 합산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ㅇ 적격심사는 입찰집행 후 1순위부터 해당 업체에 대해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통보하고, 적격심사 결과 대상자가 없을 경우 차순위 업체 순으로 적격심사를 진행합니다. 적격심사에 걸리는 일수를 참작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예정가격 이내 입찰자를 대상으로 동시에 적격심사를 할 수 있습니다.
ㅇ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통보받은 업체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적격심사서류의 전부 또는 일부, 입찰포기의사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합니다.
ㅇ 적격심사 세부평가기준은 우리청 「매장유산 지표조사 용역 사업자 선정을 위한 적격심사 세부평가기준(2024.3.)」에 따르며, 적격심사 후 낙찰자 결정은 해당업체에 한하여 별도의 문서로 알려드립니다.
7. 입찰의 무효
ㅇ 입찰의 무효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ㅇ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처리되고,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에 해당하는 경우 부정당업자제재처분 대상이 됩니다.
ㅇ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제11조(입찰참가자격 확인) 제2항에 따라 나라장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참가 업체에 재직 중인 임·직원이어야 합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제1항제6의3호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8.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ㅇ 본 용역은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대상 용역으로,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청렴 계약 입찰특별유의서」제2조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ㅇ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 체결 시 우리 청에 제출하여야 하며, 아울러 계약체결 후 착수계 제출 시에는 사업책임기술자의 청렴계약 이행각서, 보안각서 등 관련서식 일체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기타사항
ㅇ 입찰자는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설계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전자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ㅇ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장애를 해소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 따른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ㅇ 본 입찰공고문 용역의 용역기간 및 용역비, 착수시기 등은 사업기간, 정부예산 등을 감안하여 계약체결 이후 조정될 수 있습니다.
ㅇ 공고사항에서 별도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과 계약예규 및 관련규정에 따르며,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우리 청 총무과(☎ 031-790-2416), 설계서 열람, 적격심사 및 기타 용역 내용에 관한 사항은 하천공사과(☎031-790-253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