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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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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44921-000 공고일시  2025/07/09 10:42
공고명 2025학년도 인천신정초등학교 생존수영실기교육 운영 업체 선정 소액수의 견적 제출 안내 공고
공고기관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광역시동부교육청 인천신정초등학교 수요기관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광역시동부교육청 인천신정초등학교
공고담당자 유미숙(☎: 032-629-698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09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1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1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3,175,000 원
   
배정예산
23,175,000 원
   
추정가격
21,068,182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신정초등학교 공고 제2025-39호 

 

2025학년도 인천신정초등학교 생존수영실기교육 운영 용역 

소액수의 견적 제출 안내 공고  

 

 

1. 견적 제출에 부치는 사항 

용역명 

견적 제출 기간 

개찰일시 및 장소 

기초금액 

비고 

2025학년도 인천신정초등학교 

3학년~4학년 

생존수영실기교육  

영 용역 

2025.7.9.(수) 15:00 

~ 

2025.7.15.(화) 10:00 

2025.7.15.(화) 

11:00 

인천신정초등학교 

입찰집행관 PC 

23,175,000 

부가세,레인대여료,강습료,입장료 등 일체 경비 포함 

(차량비 불포함) 


 

   

  ※ 전산시스템 장애 등 본교 사정에 의하여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가. 사업내용:  

     1) 교육일정: 2025.08.11.(월) ~ 2025.9.12.(금) 

        자세한 일정은 용역계약 과업지시서(붙임2) 참조(학교 교육일정에 따름) 

        학교 학사일정 및 학교사정에 따라 교육일정 및 시간은 변동될 수 있음  

     2) 교육인원: 3~4학년 학생 총 515명(개인사정, 전·출입 등 변경 가능), 1회 3학급이하 운영 

     3) 수업시간: 용역계약 과업지지서의(붙임2) 참조 

     4) 수업횟수: 1인당 3회(총 9차시)    

  나. 발주기관(소재지): 인천신정초등학교(인천광역시 연수구 아트센터대로 97번길 72) 

  다. 기초금액 산출내역: 15,000원×515명×3회=23,175,000원 

   수영장 입장료, 강습료, 부가가치세, 차량비(차량으로 이동하는 경우) 등 관련 일체 비용 모두 포함  

  - 견적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함 

    - 견적 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견적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함 

    -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 기초금액의 기준 인원은 변동·조정될 수 있으며, 정산 시 실제 수강인원×1인당 1회차 수강료로 가감 정산하여 지급됨  

   ※ 용역 내용에 변동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을 통해 계약금액이 조정됨 

  라. 교육장소 기준: 교육과정 운영상 학교에서 10분 이내 도보 또는 차량으로 이동이 가능하고, 초등학생이 사용가능한 수영장이어야 합니다[용역계약 특수조건(붙임1) 참조] 

 

 

2. 견적 제출 및 계약방식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방식의 총액 견적 제출입니다. 

  나. 지역제한, 청렴계약 대상입니다. 

  다. 예정가격 작성은 복수예정가격으로 합니다. 

  라. 본 견적제출은 전자입찰시스템으로만 집행하며 경쟁 입찰방식을 준용합니다. 

 

3. 견적 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하여 당해 사업의 자격을 갖춘 자로서 신고체육시설업(수영장업)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지방계약법 제31조 및 동법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하여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자로서 주된 영업장 소재지가 인천광역시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수의계약운영요령(행정자치부 예규 제197호) 규정한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아야 합니다. 

  라. 본 건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추정가격 2천만원 초과 1억원 이하의 경우 중소기업 우선조달제도에 의거 소기업, 소상공인만 참가 가능합니다. 

 

4. 견적제출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견적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닙니다.   

 

5. 견적서 제출 

  가. 견적서 제출기간: 2025. 7. 9.(수) 15:00 ~ 7. 15.(화)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견적서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나. 본 견적 제출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견적서 제출확인은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의 규정에 의한 취소 신청은 가능합니다. 

  라. 시스템 장애로 인한 연기의 경우 본 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 등은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견적서 제출 시 마감일에 임박하여 제출을 하게 되면 견적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제출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본 건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견적 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기술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7. 개찰 

  가. 개찰일시: 2025. 7. 15.(화) 11:00 

  나. 개찰장소 : 인천신정초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8.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 결정은 복수예가로 하며,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 작성 요령”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세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나. 예정가격에 대한 낙찰하한율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로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8조에 의거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9. 견적제출관련 규정 숙지 

  가. 견적(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반드시 설명서(공고문,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 국가 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용 이용 약관,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동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만 대표자가 서명하여 우리 학교에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 사항 

  가. 본 전자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을 입찰에 활용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조건, 공공입찰통합관리시스템 입찰자용 이용약관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의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공고내용은 인천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g2b.go.kr)에 게재하며,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본교 행정실 

     (☏ 032-629-698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1] 생존수영실기교육 운영 용역계약 특수조건 

[붙임2] 생존수영실기교육 운영 용역계약 과업지시서 

  

 

2025.  7.  9. 

인 천 신 정 초 등 학 교 

[붙임1] 생존수영실기교육 운영 용역계약 특수조건 

 

생존수영실기교육 운영 용역계약 특수조건 

 

   본 계약사업 변경 등으로 수영교육 인원은 증감할 수 있으며, “업체”는 본 계약수행에 필요한 모든 조건을 완비하고 본 계약서상 모든 조건과 명시되지 아니한 일반적인 사항은 용역계약일반조건에 의하며, 일반적으로 계약이행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것은 이 계약의 일부임을 수락하며 성실히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할 것임을 확약한다. 

 

제1조(목적) 

‘학교’는 ‘업체’의 장소에서 ‘업체’의 강사가 지도하는 바에 따라 수영실기교육을 위탁시키고 ‘업체’는 ‘학교’의 교육 방침에 의거하여 성실하게 강습을 수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위탁 과목의 범위) 

‘학교’가 의뢰하는 바에 따라 ‘업체’가 수행하는 사항은 다음과 같다. 

1) ‘업체’는 각 학년별/반별 수영 강습을 받을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한다. 

2) 교육을 담당하는 수영강사는 자격증(생활스포츠 지도사, 수상인명구조원, 수상구조사 등)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3) 교육과정 운영상 학교에서 10분 이내 도보 또는 차량으로 학생수송이 가능하고, 초등학생이 사용가능한 수영장이어야 한다.  

4) ‘업체’는 학교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차량을 제공한다.  

 - 보험에 가입된 ‘업체’ 소유 차량 또는 ‘업체’와 임차 계약된 적법한 차량을 통하여 교통을 제공하여야 하고 관련 서류를 사전 제출하여야 한다.(탑승정원 초과 금지) 

   *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업체는 제출하지 아니한다. 

5) ‘업체’는 학교에서 요구하는 「초등학교 수영교육 매뉴얼」을 활용한 생존교육 등을 교육하여야 한다. 

6) 교육 시 과다한 학생 수 배치가 이루어지지 않도록 적정 인원을 유지하며(1인당 20명 내외) 학생 수 대비 지도강사, 안전관리요원 등을 충분히 확보하여 운영한다. 

7) 수영실기교육에 참가하는 수영지도교사 등 관련자는 성범죄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이력이 없어야 하며 학교에서 성범죄자 취업제한제도(성범죄 경력조회) 및 범죄경력회보서 요구 시 이에 응해야 한다. 

8) 강습시간은 용역계약 과업지시서의 [첨부 1]의 시간으로 한다. (변동 가능)  

 

제3조(쌍방의 의무) 

‘학교’, ‘업체’ 쌍방은 다음 각 사항을 신의와 성실로 이행하여야 한다. 

1) ‘학교’ 는 학생들의 특별활동 신청현황을 사전에 제공하고 운송에 따른 통솔을 보조한다. 

2) ‘업체’ 는 학생들을 학교에서 ‘업체’ 의 수영시설까지 운송책임과 안전지도의 책임을 진다. 

3) 체험 기간 중 발생 되는 모든 사고 및 학생안전사고에 대해 ‘업체’는 신속히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긴급 응급반을 상시 배치하여야 하며, 사고 시 응급조치 및 후속 조치를 마련하여 신속히 조치토록 한다. 

 

제4조(계약의 해지 및 위반에 대한 조치) 

1) ‘학교’는 다음사항에 대하여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계약업체는 어떠한 보상도 받을 수 없다. 

   - ‘업체’의 부도 및 기타 경영상의 중대한 사유로 과업수행이 불가능한 점이 명백히 인정되었을 경우 

   - ‘업체’가 과업을 이행함에 있어 고의과실 또는 무성의로 과업이 지연되거나 시정 요구사항이 이행되지 않아 과업의 정상 수행이 어렵다고 본교가 인정하였을 경우 

   - 천재지변이나 전염병 등으로 인해 교육이 불가할 경우 

 2) 다음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과업수행 상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계약 위반행위로 간주하여 관계 규정에 따라 조치할 수 있다.  

    - ‘학교’의 정당한 지시에 불응하여 과업을 진행한 때 

    - 기타 계약조건을 위반한 때 

 3) ‘학교’와 ‘업체’ 어느 한쪽이 본계약을 성실하게 수행하지 않았을 경우 상대방이 본 계약 완료일 7일 이전에 서면 통보함으로서 해지할 수 있다. 

 

제5조(위탁교육에 따른 대금지급) 

1) ‘학교’는 행사 종료 후 이용 학생수에 따른 교육비 일체를 ‘업체’의 계좌로 입금한다. 

2) 이용금액은 과업기간 종료 후 담당교사의 확인 후 ‘업체’의 청구일로부터 5일 이내(주말, 공휴일 제외) 입금한다. 

 

구 분 

수영장 입장료+강습료 등 

일체경비 포함(차량비 불포함) 

비 고 

금 액 

( 45,000 )원(1인 기준, 부가세 포함) 

전·출입 또는 결석, 부상으로 강습 인원 조정 시 

(인당단가/수업횟수)원 적용하여 정산한다.  

제6조(위탁교육 요금사항) 

제7조(귀책사유) 

‘업체’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강습을 못 받았거나 그에 준하는 사항이 발생하였을 경우 ‘업체’는 교육비를 환불하거나 이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여야 한다.  

 

제8조(배상책임) 

‘업체’는 강습 및 차량 이동 중에 발생한 사고에 대하여 민·형사상의 모든 배상책임을 진다.  

 

제9조(권리·의무 양도 금지) 

‘업체’는 ‘학교’의 승낙 없이 본 계약으로 발생하는 권리와 의무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다. 

 

제10조(기타사항) 

1) 본 계약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학교’와 ‘업체’의 상 관례에 따른다. 

2) 법령 또는 부득이한 사유로 행사를 진행할 수 없을 때에는 계약 성립 후에라도 행사를 취소, 변경할 수 있다. 

3) 이 계약에 관한 소송은 본교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서 행한다. 

 

제11조(부칙) 

1) 본 계약에서 명시되지 않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학교’, ‘업체’ 쌍방의 이견은 상 관례에 의거하여 처리함을 원칙으로 하며, 필요한 경우 합의 각서로 작성한다. 

2) ‘학교’, ‘업체’ 쌍방향은 본 계약을 성실하게 준수하기 위하여 지정정보처리장치를 이용한 전자계약을 시행한다.  

 

 

 

 

 

 

 

 

 

[붙임2] 생존수영실기교육 운영 용역계약 과업지시서 

 

생존수영실기교육 운영 용역계약 과업지시서 

 

1. 과업의 개요 

  가. 과업명: 2025학년도 인천신정초등학교 생존수영실기교육 운영 

  나. 과업목적: 체육과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실질적인 수영교육이 이루어질수 있도록 하고 수영에 대한 원리 및 기본 기능을 익히며 학생들의 수영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며, 끈기를 가지고 도전하고 노력하는 태도를 기르고자 함. 

  다. 과업기간: 2025년 8월 11일 ~ 9월 12일([첨부1] 세부일정표 참조) 

  라. 과업내용: 전문강사를 통한 수영강습 실시 

 

2. 과업의 준수사항 

  가. 전문 강사를 통한 수영강습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한다. 

  나. 전문 강사가 수영강습 시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위험한 상황 발생시 대처할 수 있도록 한다. 

  다. 수영장을 깨끗이 청소하여 위생관리를 철저히 한다. 

  라. 수영강습 시 성추행 등 불미스러운 일이 생기지 않도록 강사들을 대상으로 성교육을 반드시 실시한다. 

  마. 수영수준을 고려하여 수준별 강습이 되도록 진행한다. 

  바. 최대한 친절하게 학생들을 지도한다. 

  사. 수영교육 전 반드시 학생들의 건강상태를 확인 및 수영수준에 맞게 교육을 실시한다. 

  아. 수영장 입수를 하지 못하는 학생들도 참관하여 실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첨부1] 2025학년도 생존수영실기교육 내용 및 일정 

 

  가. 운영 시기 : 2025.08.11.(월) ~ 09.12.(금)  

    ① 3~4학년은 3개 학급씩 3차시 3회 실시 

    ② 학년 내에서는 요일 변경 가능 

8월 

 

 

수  

 

 

날짜 

8.11. 

8.12. 

8.13. 

8.14. 

8.15. 

학급 

3-1/ 3-2/ 3-3 

3-4/ 3-5/ 3-6 

3-7/ 3-8/ 3-9 

 

광복절 

날짜 

8.18. 

8.19. 

8.20. 

8.21. 

8.22. 

학급 

3-1/ 3-2/ 3-3 

3-4/ 3-5/ 3-6 

3-7/ 3-8/ 3-9 

3-1/ 3-2/ 3-3 

3-4/ 3-5/ 3-6 

 

9월 

 

 

수  

 

 

날짜 

9.1. 

9.2. 

9.3. 

9.4. 

9.5. 

학급 

3-7/ 3-8/ 3-9 

4-1/4-2/4-3 

4-4/4-5/4-6 

4-7/4-8/4-9 

4-1/4-2/4-3 

날짜 

9.8. 

9.9. 

9.10. 

9.11. 

9.12. 

학급 

4-4/4-5/4-6 

4-7/4-8/4-9 

4-1/4-2/4-3 

4-4/4-5/4-6 

4-7/4-8/4-9 

 

     ※학년 교육과정 운영에 따라 일정을 조정할 수 있음. 

구분 

주제 

학습내용 

이론
(학교) 

3차시 

수상 안전사고 인식 및 대처 

・ 수중 지형 및 물의 흐름에 따른 위험 인식·대처 

・ 구명조끼 착용 및 구조 활동 

생존수영 준비 

・ 수영 준비물 및 건강 확인 

・ 수영장 안전 수칙 및 기본예절 

실기
(수영장) 

9차시 

공통 

준비 운동 및 입수 

・ 물 밖과 물속에서 스트레칭 

・ 입수 후 수온에 적응 

기본1 

물 적응 활동(이동) 

・ 수중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이동 

물 적응 활동(호흡) 

・ 물속에서 다양한 호흡 연습 

・ 물속에서 눈뜨기 

기본2 

물에서 뜨기 1 

・ 누워 뜨기(잎새 뜨기) 

・ 엎드려 뜨기(수평 뜨기) 

물에서 뜨기 2 

・ 해파리 뜨기 

・ 새우등 뜨기(쪼그려 뜨기) 

기본3 

물에서 체온 유지 

・ 혼자서 체온 유지 

・ 여러 명과 함께 체온 유지 

심화1 

영법을 활용한 이동 1 

・ 배영 발차기 

・ 자유형 발차기 

심화2 

영법을 활용한 이동 2 

・ 자유형과 배영을 번갈아 사용하여 이동 

・ 잠영하기 

 

 

   

  나. 학년별 시간 운영 

    ① 수영실기교육전 안전교육 및 준비운동을 실시한다.  

    ② 3~4학년은 수영실기 교육을 체험에 따른 시간을 매회 40분 * 3차시씩 배정한다. 

    ③ 사전/사후 교육을 통해 심폐소생술 및 응급 상황 대처요령을 교육한다.  

    ④ 실기교육 미참가자는 참관교육으로 가능하며, 불참자는 이론 및 간접체험교육으로 대체한다.  

시 간 

내       용 

비    고 

08:40 – 09:00 

이동 및 준비 

* 사전 건강 확인(발열체크) 

* 이동간 안전 지도 철저 

* 수준별 수업 

* 중간 휴식 시간 확보 

09:00 – 11:00 

생존수영 및 수영기본강습 

11:00 – 11:20 

샤워 및 개인용품 정리 

11:20 – 11:30 

이동 및 학교 도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