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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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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50128-000 공고일시  2025/07/09 11:16
공고명 2025학년도 무풍중고등학교 해외문화 탐방 위탁 용역
공고기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무주교육지원청 무풍중학교 수요기관 전라북도교육청 전라북도무주교육지원청 무풍중학교
공고담당자 고은찬(☎: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10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3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31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155,257,000 원
   
추정가격
141,142,7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무풍고등학교 공고 제2025-9호 

 

2025학년도 무풍중고등학교 해외문화탐방 위탁용역 입찰공고 

【2단계 (규격·가격 동시) 입찰】 

 

 

 

<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청렴계약(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입찰 참가 자격 제한 등 발주 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射禮), 증여, 납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에 관한 사항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3.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입찰건명 

2025학년도 무풍중고등학교 해외문화탐방 위탁용역 

입찰방법 

제한(총액),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전자입찰(규격,가격) 

- 규격입찰결과 적격자에 한하여 가격개찰 실시 

기초금액 

금155,257,000원(금일억오천오백이십오만칠천원) 

※ 기초금액은 31명으로 산정(학생: 23명, 인솔교사: 8명)_참가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용역개요 

 

◦용역기간: 2025. 9. 13.(토) ∼ 2025. 9. 20.(토) <6박8일> 

◦여행장소: 스페인 

◦예상인원: 총31명(학생 23명, 인솔교사 8명, 참가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용역경비: 왕복항공료(항공 제반경비 포함), 차량비(국내 이동 버스 2대 및 스페인    현지 버스 각 1대), 숙식비(4성급 호텔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 여행자 

  보험료(최대 보상한도 3억 기준), 식비, 입장료, 안내책자 제작 등 기타 잡비를  

  포함한 여행경비 일체 

항공편은 예약(아시아나항공)되어 있으며, 낙찰자가 승계 진행합니다. 

-가는 편:[OZ 511] 2025.09.13. 11:50 인천-바르셀로나 

-오는 편:[OZ 512] 2025.09.19. 19:35 바르셀로나-인천 

◦기본 여행일정: ※ 과업설명서 일정 참조 

◦용역일정(2025. 9. 13. ~ 9. 20. 6박 8일) 

구분 

세부내역 

수량 

비고 

차량비 

2025.9.13.(토), 1일차 

2대 

무주-인천공항(28인승) 

1대 

스페인 현지 

2025.9.14.(일) 2일차 

~2025.9.19.(금) 7일차 

1대 

스페인 현지(40인승) 

2025.9.20.(토), 8일차 

2대 

인천공항-무주 

[9.20(토) 16:20 도착예정] 

  ※ 주차비, 도로비, 봉사료 등 일체 비용 포함 

숙식비 

(개별식 포함) 

일자 

조 식 

중 식 

석 식 

9/13 

휴게소 

기내식 

현지식 

9/14~19 

호텔조식 

현지식 

현지식 

9/20 

기내식 

기내식 

휴게소 

위탁용역: 1인 21식 (호텔조식 6식, 현지식 13식, 국내 2식), 숙박: 6박 

왕복 

항공권 

2025. 9. 13.(토) 

31명 

아시아나항공 11:50~19:10, 인천->바르셀로나        

2025. 9. 20.(토) 

31명 

아시아나항공 19:35~16:20 바르셀로나->인천 

입장료 및 관람료 

- 일정표 상에 있는 관람 장소 

여행자 보험료 

- 최대 보상한도 3억원 

기타경비 등 

- 약품 구입, 가이드(1명 이상) 비용, 야간 안전요원(1명 이상) 등 

 

원활한 과업 수행을 위하여 항공권은 미리 예약하였으니, 낙찰자는 계약체결 후 관련 예약 사항을 확인하여 이행 하시기 바랍니다. (승계 조건임, 부가세 포함) 

기타사항 

긴급재난 및 전염병 확산, 상급 기관(도교육청) 지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에 안전성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본 사업이 취소될 수 있음.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참가 예정 인원은 최종 희망 조사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므로 변동에 따른 계약금액은 가감되며,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견적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2.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요건을 갖춘 자 

  나.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여행대리점, 중간 알선업체 불허)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전북특별자치도에 있는 업체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 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 조달 시스템 전자 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라 미리 지문 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규격·가격 동시 입찰로서, 공동 도급이나 분담 방식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바. 중소기업 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확인서(중 소기업확인서는 제안서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제안서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자료도 포함)를 소지한 업체 

 

3. 입찰참가자격 등록 장소 

  -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지원팀 

   

4. 입찰 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로 집행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방문)과 가격입찰서(전자)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 업체로 확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 개찰을 실시합니다.  

  나. 제안서 및 입찰참가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우편, 팩스제출 불가),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 경쟁입찰,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가격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 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 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 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업체선정 절차 

제안서 및 입찰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인편, 행정실) 및 가격 입찰(G2B) → 제안서 평가 및 선정 (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 → 적격업체(부적격자 G2B 사전 판정에서 제외)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 낙찰자 결정(최저가) → 전자계약 체결 

 

6. 입찰서 제출 및 제출서류 

가. 가격입찰: 전자입찰(나라장터)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가격)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7. 10.(목) 9:00 

2025. 7. 31.(목) 10:00 

2025. 8. 5.(화) 11:00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가격개찰은 위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 후 개찰합니다.   

 

  나. 규격입찰(제안서): 방문제출 

    1) 제출기간: 2025. 7. 10.(목) 9:00 ∼ 2025. 7. 31.(목) 10:00까지 (시간준수) 

      ※ 평일 08:30∼16:30 제출 가능, 토요일·일요일은 제출 불가 

    2) 제출장소: 무풍고등학교 행정실(☎063-324-4415) 

    3) 제출방법: 직접 방문 제출 

      - 봉투에 봉함 후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표시 후 직접 제출(우편, 택배 등 접수 불가) 

      - 제출서류가 사본인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날인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첨부,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4)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신청서<붙임 1> 1부. 

      나)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다)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미등록된 대리인 참석시: 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증명서(1종 이상 제출) 각 1부. (위임장과 재직증명서에 날인하는 인감은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등록된 사용인감을 날인하여 주시고, 미등록된 사용인감을 날인할 경우 사용인감계와 법인인감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는 신분증만 지참가능) 

      라) 해외문화탐방 용역 제안서<붙임2> 9부. (원본 2부, 사본 7부) 

        - 여행 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쉽게 작성 

        -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후송대책(병원명 등) 반드시 수립 

        - 규격 A4 크기로 좌철 제본, 바인더 형태 제출금지 

        - 각 제안서 내용 확인 관련 증빙서류를 첨부하시기 바람. 

        제안서 원본 2부는 업체명 기재 후 인감을 날인하고, 사본 7부는 업체정보(업체명, 주소 등)를   표시 하지 않고 제출(단, 여행지의 숙식 및 중식 업체명, 연락처 등은 표기하여 제출)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실시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음. 

        ※ 구비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 첨부되는 서류가 빠지는 일이 없도록 할 것.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마) 최근 3년 이내 수학여행 실적증명서(입찰공고일 전날까지 완료한 실적, 초, 중, 고등학교 실적만 해당) <붙임 3> 

      바) 보유 인력 해당 분야 소지자격증 사본 및 4대보험 가입증명(국민건강보험공단 「사업장 가입자 명부」) 각 1부. (해당하는 경우) 

      사) 최근년도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재무제표증명원(최근 1년분, 세무서        및 세무사 확인필) 1부. 

      아) 사업자등록증(법인의 경우 법인등기부 등본) 사본 1부. 

      자)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차)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카) 국세·지방세 납세 증명서 및 인감증명서 1부. (사용인감 시 사용인감계 포함) 

      타) 확약서<붙임 6> 1부. 

      파) 청렴계약이행서약서<붙임8> 1부. 

      하)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  사본은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하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제안서 분실 방지 및 업체별 구분 등을 위해 봉투(봉투 상단 또는 측면 등에 업체명 표기)에 넣어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류미비시에는 접수하지 않습니다.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실시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 할 수 있습니다. 

 

 다. 제안 설명회 및 제안서 평가 

    1) 제안서 평가 일시 및 장소(예정): 2025. 8. 4.(월) 13:30 본교 지정장소(참가 업체 13:10까지 등록)  

   

1. 제안설명은 제안사의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이 직접 발표해야 합니다. 

  발표자가 대표자나 입찰 대리인이 아닐 경우 발표할 수 없으며, 기 제출된 제안서로 서면 평가합니다. 

  ※ 신원을 확인하니 반드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등을 사전에 지참 하시기 바랍니다. 

2. 발표 내용이 제안서와 상이 한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별도로 명기하여야 합니다. 

3. 제안설명회에 참여하지 않은 업체는 제출한 제안서로만 평가합니다.  

4. 제안사별로 제안 설명 시간은 총 15분으로, 5분 이내로 발표하고, 질의응답 5분 이내로 진행합니다. 

5. 제안서 발표순서는 제안서 접수 순으로 진행합니다. 

 ※ 공정한 평가를 위하여 제안서에 업체를 인식할 수 있는 표식이나 문양 등이 표시되지 않도록 주의 바람 

     ※ 제안서 평가 일시는 학교 일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7. 예정가격결정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 

  가. 1단계(규격 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 받아 무풍중고등학교 해외문화탐방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를 심사하여 평정점수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선정합니다.  

  나. 2단계(가격 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1항 각3호와 관련, 규격적격자에 한하여 가격 개찰을 진행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 요령에 의거, 예정가격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 1항 5호에 따라 제안서 평가 점수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본 입찰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기준으로 본교 해외문화탐방 제안서 평가표 항목에 의거 평가하오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마.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붙임의 서류를 첨부하여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바. 낙찰된 업체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 제재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 본 건 제안서평가에 적용되는 경영상태 평가세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재무비율 평가 기준: 입찰참가업체의 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세무서 발행 재무제표로 평가하며, 한국은행 발행 최근년도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N752. 여행사 및 기타 여행보조 서비스업」에 대한 기준비율(자기자본비율 22.98%, 유동비율 83.51%)을 적용합니다. 

  아. 최종 낙찰자는 계약금액에 대한 학생, 인솔 교직원 1인당 단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입찰 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합니다. 

  나.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및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11.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참가 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 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의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전자계약 시 첨부되는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의해 대표자가 서명 제출한 것으로 갈음합니다. 

 

13. 유의사항 및 기타사항 

  가.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 자격 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 참가를 위하여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날까지 입찰 참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본 가격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제출 기간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일 기준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시행규칙 등 입찰 관련 법령, 입찰공고 조건,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유의서 및 용역 계약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안요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확인·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 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여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 제1호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면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입찰 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기타 문의사항 

    - 해외문화탐방 제안서에 관한 사항: 교무실(☎063-324-4417)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행정실(☎063-324-4415) 

    - 입찰참가등록 및 전자입찰(G2B) 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 콜센터(☎1588-0800) 

  아. 입찰결과 안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홈페이지(http://www.g2b.go.kr) → 입찰정보 → 용역 → 개찰결과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5.  7.  10. 

 

무풍고등학교장 

 

 무풍고등학교 직원은 계약이행 등과 관련하여 금품 또는 향응을 일체 제공받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