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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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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50725-000 공고일시  2025/07/09 14:41
공고명 2025년 전라남도 정원 페스티벌 운영대행 용역(협상에 의한 계약)
공고기관 전라남도 나주시 수요기관 전라남도 나주시
공고담당자 정희진(☎: 061-339-867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3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30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7/30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00,000,000 원
   
배정예산
1,000,000,000 원
   
추정가격
909,090,909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나주시 공고 제2025 - 1172호 

 

용역 입찰 공고 안내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의 규정에 따라 「2025년 전라남도 정원 페스티벌 운영대행 용역」계약대상자 선정을 위해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7월 9일 

 나주시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2025년 전라남도 정원 페스티벌 운영대행 용역 

  나.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다. 위    치 : 전라남도 나주시 영산동 757-1번지 일원(영산강정원 일원) 

  라. 기초금액 : 금1,000,000,000원(금일십억원) 부가세포함  

  마. 용역기한 : 착수일로부터 2025. 10. 31. 까지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공고는 총액입찰, 제한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입찰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로서 아래의 자격을 갖춘 업체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나라장터(G2B)시스템에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업종코드:9901]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 

     2)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전시 및 행사, 이벤트 등 본 행사와 관련된 사업자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입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해야함. 

     3) 입찰공고일 기준,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업체 지정 및 자격 정지,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입찰자격이 제한 등 관련규정에 위반 조치된 업체는 공모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해당 사유 발생 시는 공모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4)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준공(완료)된 단일건 3억원 이상(부가가치세 포함) 정원 문화 관련 행사 또는 박람회 등 본 과업과 유사한 행사 실적이 있는 업체 

      ※ 보조금 사업 제외, 하도급 실적 제외, 공동참여인 경우 참여지분만 인정, 일부 공정 참여실적은 인정하지 않음. 

      ※ 실적인정 행사 : 정원박람회, 가든쇼, 정원페스티벌, 가드닝페스티벌 등 

                         (꽃축제, 꽃박람회 제외) 

      ※ 공동도급 불가 

      ※ 이행실적 인정여부는 발주부서의 판단에 의함.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붙임 양식의 “일괄 (재)하도급 금지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특히 행사추진에 따른 수수료만 취하고 일괄 재하도급 하는 경우, 계약이 취소될 수 있음. 

  나. 기타 

    본 사업공고일 현재 등록취소, 휴·폐업, 영업(업무)정지, 부정당업체 지정 등의  결격사유가 있는 자는 본 공모에 참여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고 입찰에 참가한 업체의 모든 행위는 원천적으로 무효임. 

 

4 

 추진일정 

 

구 분 

일 정 계 획 

비 고 

사전 규격 공고 

2025. 06. 26. ~ 06. 30.  

물품 및 용역 5천만원 이상 

입찰공고  

2025. 07. 09. ~ 07. 29.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고 

질의접수 및 회신 

2025. 07. 16. ~ 07. 22. 

서면질의(urial10@korea.kr) 

질의내용 종합하여 개별 회신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 접수 

2025. 07. 30. 

▪나주시청 공원녹지과 

직접제출, 우편접수 불가 

제안 설명 및 심사 

2025. 08. 06. 

발표순서 추첨 

제안 설명 및 평가 

협상적격자 선정 

2025. 08. 08. 

개별통지 

용역 수행 

2025. 08. ~ 10. 

운영대행 용역 추진 

 

  ※ 사업추진 여건에 따라 일정과 시간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참가 등록자에 한하여 유선 통보 

 

5 

 입찰공고 및 제안서 교부 

 

  가. 입찰공고: 2025. 07. 09. ~ 07. 29. 

  나. 제안요청서 교부: 공고문 참조 

  다. 현장설명회: 생략(질의접수 및 회신 활용) 

 

6 

 질의응답 

 

  가. 질의기간: 2025. 07. 16. ~ 07. 18. 

  나. 연 락 처: 061-339-7232 / 이메일: urial10@korea.kr 

    * 위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다. 질의답변: 2025. 07. 21. ~ 07. 22. (E-mail 개별 통보) 

7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 접수 

 

  가.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나. 일    시 : 2025. 07. 30.(수) 10:00 ~ 17:00 

  다. 제출장소 : 나주시청 공원녹지과(나주시 시청길 22 나주시청 본관1층) 

  라. 접수방법 : 방문제출 

  마. 입찰참가 및 제안서 제출 서류 

    1) 제안제출서(서식 제1호) 1부  

    2) 입찰참가신청서(서식 제2호) 1부 

    3)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1부 

    4) 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에 한함) 1부 

    5) 법인 인감증명서(개인인 경우 인감증명서) 1부 

    6) 사용인감계(서식 제3호) 1부 

    7) 참가 자격 관련 등록증, 면허증1 사본, 실적증명서 각 1부 

    8) 위임장(서식 제4호) 및 재직증명서(서식 제5호) 1부 

    9) 서약서(서식 제6호) 1부 

    10) 청렴 계약 이행 서약서(대표자 명의)(서식 제7호) 1부 

    11) 업무수행능력(정량적 평가) 제안서 1부(표지, 서식 제8호) 

      - 제안 업체 일반 현황 및 연혁(서식 제9호) 

      - 사업 수행 조직 및 인력 투입 현황(서식 제10호) 

      - 기술 인력 보유 현황(서식 제11호) 

      - 참여 인력 개인별 이력 사항(서식 제12호) 

      - 사업 수행 실적 집계표(서식 제13호) 

      - 실적증명서(서식 제14호) 

      - 신인도 확인서(서식 제15호), 행정 처분 내용 

      - 증빙 서류 및 기타 평가에 필요한 서류 

    12) 제안 설명서: 총 12부 

      - 표지(서식 제19호), A4, 40매 이내(단면) 

    13) 입찰 가격 제안서(서식 제20호) 및 원가계산서 1부 

      - 산출 내역서와 간인 날인하여 반드시 밀봉하여 사용 인감 날인 제출 

    14) 보안서약서(서식 제21호) 1부 

    15) 제안서의 모든 내용(제안설명서, 도판, 산출내역서 등)이 수록된 USB 1개 

    16) 기타 입찰참가 자격을 증명하는 서류(서류 제출자의 신분증 및 사용인감 도장 지참) 

  바. 비용부담 

    - 응모 신청 서류 작성 및 제출 성과물 등에 관계되는 모든 비용은 응모자의 부담 

 

8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방법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198호, 2022.1.7.)에 의함. 

  나. 기술평가 방법 

    1) 종합평가점수(100%) : 정량적평가(20%)+정성적평가(70%)+입찰가격평가(10%) 

    2) 기술평가는 나주시 평가방법을 따르며, 평가 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한다. 평가위 명단과 세부평가 기준은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업체는 평가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다. 협상대상자 선정 

    1) 합산점수가 70점이상 업체 중 고득점 순서로 상위 3개사까지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되, 최고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 협상적격자로 지정하여 실시 

    2) 종합평가 결과 동일한 최고점수가 2개 이상 업체일 경우에는 기술평가점수의순위에 따르고, 기술평가점수가 동일한 경우 기술능력평가 예술성 및 창의성 분야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정함. 

    3)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4) 협상적격자와 협상순위가 결정되면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서면으로 통보하며, 미 선정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 

    5) 협상기간은 협상적격자 지정 후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하며, 기간 내 협상에 응하지 않을 경우 포기한 것으로 간주 

 

9 

 협상 절차 

 

  가. 협상범위는 우선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과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제시가격, 심사위원회에서 권유한 사항 등 제안서 내용을 대상으로 협상하며, 협상을 통해 제안서 내용의 일부 조정 가능 

      1) 제안한 내용 중 미진한 부분이나 불명확한 부분의 요구사항 작성 

      2) 제안내용 중 현실성이 없거나, 과다 적용된 부분 조정 

      3) 기타 나주시가 요구하는 사항 

  나. 협상가격은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금액을 기준으로 적용하되 당해 사업예산의 범위 내에서 정함. 

    -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내용을 가감하는 경우 그 가감되는 내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당해 사업예산 범위 내에서 조정하여 계약금액을 결정 

  다. 협상순서는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차순위 대상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함. 

    - 우선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결렬되면 우선협상대상자와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실시 

  라.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나머지 협상대상자와 협상은 실시하지 아니하며 최종 낙찰자로 결정 

 

10 

 계약 체결 

 

  가. 협상이 성립된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함. 

  나. 협상대상자는 발주처에서 제시한 지정일 이내에 과업지시서를 수용하여 협상 및 계약을 체결하고 사업을 조기에 완료함. 

  다. 계약의 체결 및 이행에 관하여는 서면 통보한 협상결과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및 일반원칙에 따름. 

  라. 계약상대자의 선정된 제안은 설계자문, 보고회, 심의, 기타 발주처의 검토 결과에 따라 사업추진상의 보완이 필요한 때에는 이에 응해야 함. 

  마. 협상이 성립되었으나, 계약을 포기할 경우 선정 작품에 대하여 연고권 등 일체의 권리를 주장 할 수 없음. 

  바. 계약체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일반 원칙에 따르며, 제안서 평가결과의 세부내용과 협상결과는 공개하지 않음. 

      (심사위원의 결정 및 평가결과에 대한 이의제기 불가함) 

  사. 본 제안공모 참가에 소요되는 비용 등은 일체 지불하지 않음. 

 

11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등에 관한 사항 

 

    입찰보증금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참가신청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으로 갈음함. 

 

12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가. 입찰서를 제출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군 청렴계약시행제 내부지침을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우리군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나.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을 체결할 때에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을 확약하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13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함. 

  나. 기술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경우 

  다. 허위서류 제출 및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14 

 기타사항 

 

  가. 제안요청서 작성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별도로 지불하지 않으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고 제안서 평가 및 협상결과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음. 

  나. 입찰참가자는 공고문,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 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다. 심사기준은 제안요청서를 참조하되 평가결과 및 내역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자는 이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라. 사업자 선정 결과는 서면으로 통보하며, 미 선정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함. 

  마. 제안서 작성 시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입찰참가 자격제한 및 낙찰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함. 

  바. 본 건에 관한 세부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공고(제안요청 및 과업지시)에 관한사항 : 나주시 공원녹지과(☎061-339-7232) 

     ◦ 계약에 관한 사항 : 나주시 회계과(☎061-339-8673) 

     ◦ 전자입찰이용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입찰서 제출방법 

    -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