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1752호
용 역 입 찰 공 고 (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서울식물원 정원치유음악회> 행사 운영 대행 용역
나.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 2025. 11. 30.
다. 용 역 비 : 금290,000,000원 (부가세 포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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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서’ 참조
마. 입 찰(전자입찰)
- 일 시 : 2025. 7. 18.(금) 10:00 ~ 2025. 7. 22.(화) 16: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 7. 21.(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서울시 서울식물원 전시교육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바.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접수)
- 일 시 : 2025. 7. 22.(화) 10:00 ~ 16:00
- 장 소 : 서울특별시 서울식물원 전시교육과 임은영 주무관(☏ 02-2104-9787)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로 161, 3층 회의실)
사.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1) 일 시 : 2025. 7. 25.(금) (예정) ※ 구체적 일정은 개별통보
2) 장 소 : 서울특별시 서울식물원 2층 보타닉홀(예정)
※ 내부 사정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통보 예정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입찰참가 신청서류 접수마감일 기준으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경쟁 입찰 참가자격 요건을 갖추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업종코드:9901]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나.「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 동법 제7조 1항(경쟁제품의 계약방법) 및 중소벤처기업부 고시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직접생산 확인기준」에 의거 다음의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자
- 세부품명번호 : 8014199001, 세부품명 : 기타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
※ 중소기업 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공공구매 종합정보(http://www.smpp.go.kr)을 통해 확인 가능해야 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다.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등록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합니다.⟨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라. 공동계약을 허용하며, 공동이행방식으로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 포함 2개사 이내로 하며, 구성원별 최소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합니다.
- 구성원 모두「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 대표자는 참여지분율이 높은 업체를 대표사(주사업자)로 합니다.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습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다항 공동수급체 구성의 제한에 의거「지방계약법 제 29조 제2항에 따라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계열사가 아니어야 합니다.
마.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는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습니다.
바.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3. 경쟁형태 : 제한경쟁입찰(중소기업)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7조
4.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일시(예정) : 2025. 7. 21.(월) 18:00까지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함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라. 대표자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 반드시 순서대로 정렬하여 서울식물원에 제출)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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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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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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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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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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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 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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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안서 제출 공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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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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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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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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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참가신청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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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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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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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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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가격제안서
※사업비 산출내역서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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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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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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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감 날인 후 제출
‣G2B 전자입찰과 별도로 수기 가격입찰서 제출
(가격 반드시 동일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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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제안서 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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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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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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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원본 PDF 제출(USB)
‣제안업체를 드러내는 일체의 표기를 금지
(업체명, 로고, 대표자 등)
‣업체식별정보 의도적 공개 시 감점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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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청
업 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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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신청업체(기관) 일반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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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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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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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 경영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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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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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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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도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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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참여 인력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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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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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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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 참여인력 자격 및 경력, 이력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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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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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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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도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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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용역이행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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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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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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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10년이내 용역이행실적(공고일 전일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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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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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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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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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도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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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사업비 산출내역 요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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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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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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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0백만원 기준으로 백분율로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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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전체 행사계획 요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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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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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페이지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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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일정별 행사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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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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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페이지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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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행사안전관리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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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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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페이지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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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약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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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서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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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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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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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확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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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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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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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청렴계약이행서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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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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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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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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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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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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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신인도(감점) 각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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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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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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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타 사 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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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경쟁참가 유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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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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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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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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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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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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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정량적 평가지표 자가점수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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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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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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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위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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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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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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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분증, 명함, 재직증명서 지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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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 동
수 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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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공동수급표준협정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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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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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8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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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수급인 경우에만 해당
‣공동도급 구성원별 위 서류 (5)~(17)번까지 각
1부씩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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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공동수급 합의각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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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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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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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11)를 1권(50페이지 이내)으로 만들고 10부 제출
(단, 서식 제5-1호, 제6-1호, 제7-1호는 각 1부씩 별도제출)
※ 제출서류 중 (4)~(11)까지의 ‘제안서’ 작성시 일체의 업체식별정보(업체명, 로고, 대표자 등)를 비공개 처리(제안서 설명시 업체 식별정보 비공개 진행 원칙)
※ 증빙서류(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등)는 별도 제출
- 사업자등록증(사본) :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 날인 - 법인등기부등본 : 원본 제출
- 법인인감증명서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개인의 경우 주민등록등본과 인감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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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일시 및 장소 : 2025. 7. 25.(금) (예정)
나. 설명시간 : 업체당 25분 내외 (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10분)
다. 설명순서 :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 ※ 타 업체 방청 불가
라. 발 표 자 : 사업책임자(PM)
※ 사업책임자(PM)은 반드시 신분증 지참 (배석인원은 발표자 포함 2인 이내)
※ 제안서 제출 시 소속 직원 중 해당 사업을 수행할 사업책임자를 명시하고, 제안서 제출 이후 사업책임자의 퇴사, 질병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설명 및 질의응답할 자를 계약담당자의 승인을 받아 다른 소속 직원으로 변경토록 하며 제안서 설명 및 질의 답변시 사업책임자가 아닌 경우에는 해당 입찰참가자가 제출한 제안서만으로 평가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 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10. 하도급 관련 사항
본 사업은 “일괄 (재)하도급 금지확약서”와 같이 사업일체를 수수료만 취하고 재하도급 하는 경우, 동 “사업”에 따른 계약이 취소될 수 있으며, 일정규모(우선 선정 대상자와 협상시 결정)의 계약은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추진하여야 함
11.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2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3. 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사업주와 경영책임자 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에 따라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확보 의무이행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제안서평가를 위한 사업비 산출내역서 작성 시 안전관리비를 의무 편성하고, 해당 비용은 계약 및 준공 이후 정산처리 대상입니다.
14.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에 의합니다.
마.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사.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사업문의: 서울특별시 서울식물원 전시교육과 임은영 주무관(☏ 02-2104-9787)
※ 계약문의: 서울특별시 재무과 최서린 주무관(☏ 02-2133-3244)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7월 9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축제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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