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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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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50360-000 공고일시  2025/07/09 16:40
공고명 제9회 서울시 미용예술 경연대회 대행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정연민(☎: 02-2133-324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7/29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30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7/30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230,000,000 원
   
추정가격
209,090,909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1746호 

 

용역 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문의사항]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나라장터(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서울특별시 재무과 정연민 주무관(☎ 02-2133-3246) 

  ○ ①입찰참가자격, ②과업내용 등 :  

서울특별시 감염병관리과 서지희 주무관 ☎ 02-2133-7678) 

[유의사항] 

전자공고문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입찰공지 포함) 우선 적용됩니다. 또한 입찰공고문과 첨부물은 상호보완 적용됩니다.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제9회 서울시 미용예술 경연대회 대행 용역 

 나. 사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5. 11. 30.까지 

 다. 사 업 비 : 금230,000,000원(금이억삼천만원) ※ 부가가치세 포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라. 사업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마. 입찰참가자격등록 및 가격투찰(전자입찰) 

   1)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G2B(나라장터)에서 2025. 7. 29.(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2) 전자입찰서 제출 일시 : 2025. 7. 28.(월) 10:00 ~ 2025. 7. 30.(수) 16:00 

    - G2B 입찰금액과 감염병관리과에 제출하는 수기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거나 제안요청서 미제출 시 무효 처리 합니다. 

    -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자『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수단을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접수) 

   1) 일  시 : 2025. 7. 30.(수) 10:00  ~ 16:00 

   2) 장  소 : 서울특별시 감염병관리과 서지희 주무관 (☎ 02-2133-7678)
(서울특별시 중구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신청사 3층) 

 

2. 입찰참가자격 : 아래의 조건을 모두 갖춘 자 

 ※ 본 사업은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안전보건 확보의무) 대상입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아래 자격을 모두 갖춰야 함 

   ① 행사 기획 및 운영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입찰참가등록마감일까지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업종코드 9901]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경쟁입찰 참여자격)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직접생산확인증명서[기타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8014199001)]를 소지하고,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중소기업자(중기업, 소기업, 소상공인)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 마감일의 전일까지 공공구매정보망(www.smpp.go.kr)에 등록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확인서는 공공구매정보망(www.smpp.go.kr)에 등록되어 있어야 하고,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제출해야 할 경우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제출해야하고,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합니다. 

   ② 미용업 컨설팅 

    -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중소기업자(중기업, 소기업, 소상공인 

     ※ 단, 미용업 컨설팅 분야에 참여하는 업체의 경우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제1항제2호가목에 따라 서울시 미용업 발전방향에 대한 정책 제언 및 자문에 제공되는 용역으로 비영리법인의 입찰참여를 허용함. 

 나.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다.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 

   1) 본 사업은 대표사를 포함한 2개 이하의 업체와 공동수급(분담이행 방식)이 가능합니다. 

   2) 이 경우 반드시 주사업자를 명시한 공동수급협정서를 마감기한 전까지 제출하여야 하고, 구성원별 분담비율은 ① 행사기획 및 운영 부분을 70%이상으로 구성하여야하며, 대표자는 지분참여비율이 많은 업체로 합니다. 

   3)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습니다. 

   4) 구성원 모두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 공동수급 협정서 제출(필요 시) 

  ① 공동수급 협정서는 2025. 7. 29.(화) 18:00까지 전자문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함 

  ② 공동수급 협정서는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이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각 사간 이를 제출한 후 대표업체가 승인하여 제출하는 것입니다.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 하였을 경우 대표업체의 단독입찰로 간주하여 공동수급 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되지 않습니다. 

  ③ 대표자는 반드시 공동수급 협정서 제출 여부를 전자 입찰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④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경우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고 공동수급체의 중복결성은 금지합니다. 

 

 라.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3. 경쟁형태 : 제한경쟁입찰(중소기업자) 

 

4.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가.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과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적격자 중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나. 평가는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에 대한 종합평가로 하되, 그 비중은 기술능력평가 90%, 가격평가 10%로 합니다. 

 

5.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감염병관리과 방문 제출) 

< 입찰참가 신청서류 >  

  ① 입찰참가신청서 1부 

  ② 위임장 1부(대리인 제출시, 신분증, 명함 지참) 

  ③ 사업자등록증(고유번호증)사본 1부 

     ※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④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 개인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개인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도장(사용인감계 제출시 사용인감) 지참 

  ⑤ 나라장터 경쟁입찰 참가 등록증 1부 

  ⑥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⑦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1부 

  ⑧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⑨ 중소기업확인서 및 직접생산증명서 각 1부(유효기간내에 있어야 함) 

      ※ 단, 비영리법인인 경우 비영리법인임을 증명하는 서류  

  ⑩ 공동도급인 경우 

    - 공동수급 표준협정서 1부 

    - 합의각서 1부. 

    - 공동도급 구성원별 위 “②~⑨”의 서류 각 1부 

  ⑪ 기타 입찰참가 관련 서류  

 

< 제안서 >  

  ① 제안서 제출서(공문) 1부 

  ② 공모신청서 1부 

  ③ 가격제안서 1부  

     [세부내역 및 금액산출근거표 포함 별도로 밀봉하여 인감날인 후 제출] 

  ④ 제안서 표지 [이하 "기술제안서"(④~⑪)는 10부] 

  ⑤ 신청업체(기관) 일반현황  

  ⑥ 조직 및 투입인력 현황  

  ⑦ 용역수행 실적 : 최근 5년 이내 사업수행실적(공고일 전일기준) 

  ⑧ 사업비 편성내역 요약서 

  ⑨ 프로그램 내용(30P 이내) 

  ⑩ 행사안전관리계획 1부 

  ⑪ 미용업 발전을 위한 컨설팅 계획 1부 

    ※ ④~⑪을 1권(50페이지 이내)으로 만들고 10부 제출 

  ⑫ 서약서 1부 

  ⑬ 확약서 1부 

  ⑭ 실적증명서 1부 

    ※ 민간거래실적은 세금계산서, 계약서 등 증빙자료 첨부  

  ⑮ 재해예방을 위한 조치능력 관련 증빙자료 1부 

  ⑯ 정량적 평가지표 자가진단표 1부 

 

6.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가. 일시 및 장소 : 발주부서 개별통보 

 나. 설명시간 : 업체당 15분 이내 (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10분) 

 다. 설명순서 : 평가 당일 제안서 제출자가 추첨 ※ 타 업체 방청 불가 

 라. 발 표 자 : 사업책임자(PM)가 직접 발표  

               ※ PM은 반드시 신분증 지참 (배석인원은 발표자 포함 2인으로 제한)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등을 따릅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9. 하도급 관련 사항  

   본 사업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사업입니다. 

 

10.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2.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계약법령,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마. 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계약마당(http://contract.seoul.go.kr/) ⇒ 공지사항 ⇒서식자료실/문서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입찰개찰/낙찰 ⇒ 개찰결과분류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사업 안내 및 제출 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 (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아.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 합니다. 

 

 

2025년  7월  9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서울시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서울시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