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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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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52048-000 공고일시  2025/07/10 09:36
공고명 부평 미쓰비시 줄사택 종합정비계획 수립 용역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부평구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부평구
공고담당자 황민정(☎: 032-509-618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7/2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22 16:30 개찰(입찰)일시 2025/07/22 17:3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00,000,000 원
   
추정가격
90,909,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광역시 부평구 공고 제2025-1270호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부평 미쓰비시 줄사택 종합정비계획 수립 용역 

 나. 사업위치 :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동 760-285 등 34필지 

 다. 사업내용 

   - 학술조사 및 복원, 정비, 활용 등 종합정비계획 수립 

   - 연차별 보존관리 방안 및 소요예산 등 파악 

   - 교육 및 관광프로그램, 전시, 콘텐츠 구축 등 활용방안 마련 

 라. 사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6개월(180일) 

 마. 사 업 비 : 10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및 이윤이 포함된 금액이므로 모든 응찰업체는 이윤,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 또는 비영리법인과 계약 체결 시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또는 이윤 등을 제외한 금액으로 체결합니다. 

 

 바. 사업설명회 : 붙임의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로 갈음 

 

2.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3.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접수) 

     시 : 2025. 7. 22.(화) 10:00 ~ 16:30  

    ※ 제안서 제출 시 평가위원 고유번호 추첨(입찰참가업체 대표 또는 위임자 반드시 참석) 

  장   소 : 부평구청 신관 2층 문화관광과 관광진흥팀(☎032-509-6414)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제출방법 : 방문접수(우편·이메일 접수 불가) 

     ※ 접수 시 제출자 신분증 및 사용인감 지참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인감증명서 첨부) 및 재직증명서, 신분증 지참 

 

4. 입찰 참가자격 [아래 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 및 아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등록규정에 따리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시스템)에 학술·연구용역업(업종코드 1169)으로 등록한 업체 

   2) 「국가유산수리등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라 국가유산실측설계업(업종코드 1121)으로 등록한 업체 

   3)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어야 함.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에 의거 비영리법인 참가를 허용합니다. 

   ※ 본 입찰은 공동수급을 불허합니다. 

 나. 입찰참가 제한 대상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는 업체 

   2) 제안서 제출 마감일 기준 등록취소, 휴업, 폐업, 영업정지와 이에 준하는 행정처분을 받은 업체 

 

5.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가. 평가일정 : 2025. 7. 30.(수) 14:00 (부평구청 신관 5층 소회의실) 

 나. 발표방법 : 프리젠테이션(PPT 자료) 

 다. 설명시간 : 25분 이내 (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10분) 

 라. 발 표 자 : 사업총괄책임자(부득이한 사유로 발표가 불가한 경우 실무자) 

 마. 유의사항 

   1) 제안설명은 사업총괄책임자가 직접 발표해야 하며 업체별 참여자 수는 발표자 포함 2인 이내로 함 

   2) 발표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경우 이를 별도로 명기하고 그 사유를 명확하게 설명해야 함 

   3) 발표는 제안 내용을 중심으로 해야 하며 회사명, 임원 인사 등 제안사에 관련된 직접적인 내용을 언급할 수 없음 

   4) 타 제안서 제출자의 발표를 청취할 수 없으며, 제안서 평가위원회 불참업체는 입찰참가등록을 취소함 

   5) PPT 설명에 따른 이동식저장장치 당일 지참 요함(동영상 등을 이용한 간접발표 불허) 

6. 낙찰자 결정방법 및 계약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을 적용합니다. 

 나. 제안서를 접수하여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한 후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 평가비율 : 기술능력평가(80점), 가격평가(20점) 

   2) 접수된 제안서에 대한 전문적 기술평가를 위해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기준에 의해 평가합니다. 

   3) 제안서의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와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순서는 협상 적격자 중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합니다. 

   4) 합산점수가 동일한 경우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으로 하며, 모두 동일한 경우 추첨으로 정합니다. (협상일자 추후 통보) 

   5)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업체가 없는 경우 재공고 입찰이나 새로운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다. 협상 적격자 통지  

   1) 협상 적격자에게 협상 순위와 협상 일정을 통보하고 미선정된 제안자에게는 미통보합니다. 

   2) 협상 순위에 따라 협상 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 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3) 협상 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합니다.  

   4) 모든 협상 적격자와의 협상이 결렬된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이나 새로운 입찰을 추진합니다. 

 라. 기술협상 및 가격협상 : 협상적격자 통지 후 15일 이내 

 마. 계약체결 : 협상 성립 및 낙찰자 통지 후 10일 이내 

 

7.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8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1조의 규정에 의해 입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8장 입찰유의서 및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나.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따라서 나라장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참가 업체에 재직중인 임·직원이어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 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낙찰자는 청구금액의 2%에 해당하는 인천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 대금청구 시 소화하여야 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선정 결과와 관계없이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출된 자료 중 허위사실이 확인될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 및 협상 취소, 계약을 해지합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공고문, 제안요청서, 지방계약법령에서 정한 공모에 관한 서류, 입찰 관련 회계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지방자치단체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입찰신청과 관련된 소요비용은 제안자가 부담합니다. 

 마. 제안서 제출 서류의 미비 등으로 불이익이 초래될 시에는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바.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구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부평구 감사관실 공직부조리 신고센터(☎502-3333)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기타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우리 구 문화관광과(☎032-509-6414)로, 입찰 관련사항은 재무과(☎032-509-618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7월  10일 

 

인천광역시 부평구 분임재무관